굴원(기원전 340년경~기원전 278년경), 전국시대 말 초나라 출신, 이름은 평, 호는 원, 굴하의 아들. 단양 초무왕(현 호북자계)의 흉통은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애국시인이자 식견이 깊고 통찰력이 뛰어난 정치가이였습니다. 굴원은 삼로관과 좌도를 역임할 때 서민과 나라를 돌보고 정변을 옹호하고,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나라에 대항하였다. 굴원은 상관 관리들과 다른 사람들을 시기하고 질투하여 결국 초나라 왕 회왕과 사이가 나빠졌고 두 번이나 유배되어 영나라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조국을 기억하고 초나라 회왕과 나중에 집권한 청상왕이 자신을 기억하고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랐다. 마침내 초나라 영두가 진나라 장군 백계에게 함락된 후, 조국이 멸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 밀라강에 몸을 던져 목숨을 끊는 등 영원한 비극을 이루었습니다. 굴원이 밀라강에 가라앉은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었지만, 분석하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라를 위한 순교론'
'나라를 위한 순교론'은 청나라 학자 왕푸지(王富治)와 현대 역사가 곽모약(郭毛結)이 대표한다. 왕푸지는 굴원이 영두와 사찰, 나라가 황폐한 산과 폐허로 변해 백성들이 흩어지는 것을 한탄하여 유명한 시 '영애애'를 지었다는 『초자 통역』을 믿었다. 왕이 진나라 군대에 맞서 죽을 때까지 싸울 수 없다면 초나라의 멸망이 임박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현대 취복 연구자들은 진나라 군대가 초나라의 수도를 함락시켰기 때문에 굴원은 나라가 멸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나라를 위해 강에 몸을 던졌다고 믿습니다. Guo Moruo는 "Qu Yuan Kao"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Ying의 수도가 정복 된 해에 Qu Yuan은 "Ying의 슬픔"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 그는 국가와 가족의 고통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사람들의 실향으로 인해 그는 슬프고 분노했습니다."
그는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에서 "굴원의 자살은 실제로 국가를 위한 순교였습니다."< /p>
'순교론'
p>'순교론'은 현대의 취무(Qu Mu)로 대표된다. 그는 "굴원의 자살 이유는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하나는 사회 정치의 어둠이고, 다른 하나는 현실과 충돌해 생명을 파괴하는 강직한 성격"이라고 믿는다. 굴원은 중국 귀족 출신의 정치가였고, 그의 이상형인 '명왕'과 '철왕'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 그리고 소그룹의 비방과 맞물려
그 결과 분노하고 불평하고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굴원은 전국시대에 등장한 독특한 '학자'였다. 그의 성격의 강점은 '인류에 대한 자기 책임'이라는 개념을 고집하고 자신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인식에 있으며, 그는 자신의 이상을 주저하지 않고 고수하는 데 있습니다. 온전한 것보다 깨진 옥이 낫습니다. 그래서 그는 영적 완성을 이루기 위해 홀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시체 항의론'
'시체 항의론'은 최근 학자인 왕지강(王志江)이 대표한다. 이러한 견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굴원이 초나라에 '당원'이 만연해 있고, 인민에게 희망이 없고, 궁정에 충성스러운 대신이 없고, 나라가 외적을 방어할 힘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고 믿습니다. , 그리고 추 국가는 재앙적인 재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나라를 구하려는 야심이 가득했던 굴원은 모략을 당하고 유배당하여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길이 없어,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자신의 뜻이 실현되지 못함을 한탄하며 초왕에게 항의하지도 못했습니다. 절박한 굴원은 죽어서 기절한 왕을 깨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사오'의 마지막 부분에서 굴원은 '나는 펑셴에 살겠다'고 말했다. Peng Xian은 은나라의 유명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한때 왕에게 충성스럽게 조언했지만 무시당했고 결국 화가 나서 물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이로써 굴원의 죽음은 '시체에 대한 훈계'였으며 그는 팽현에게 배운 것으로 보인다.
'가심론'
굴원은 군주의 어리석음에 슬퍼했고 '당원'이 정부를 어지럽히고 아름다운 강을 망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장기간의 유배 생활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궁정으로 돌아가 이상적인 '아름다운 정부'를 구현할 희망이 없습니다. 그는 순수한 고결함을 유지하고 평생의 이상을 지키기 위해 마침내 분노하여 끝없는 후회를 안고 밀라 강에 몸을 던졌습니다. 회남(淮南)왕 유안(劉况)은 『이사오전』에서 굴원이 어려운 시대에 살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더러움을 벗어 버리고" 목숨을 바쳤다고 칭찬한 적이 있습니다. 위 진술에 따르면, 굴원이 화가 나서 자살한 내적 원인은 자신의 이상이 무너진 후의 '절망'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죽음은 확실히 조국에 대한 비겁이나 책임 회피가 아니라 현실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자신의 성실성을 고수하려는 굴원의 궁극적인 추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