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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학자 < /p>
간단히 말해서 생명무연구 대상자의 성공자를 생물학자라고 부를 수 있다. 생물학은 동물학, 식물학, 미생물학 등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생물학자는 동물학자, 식물학자, 미생물학자 등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 /p>
유명한 생물학자 < /p>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멘델은 다윈처럼 생물학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멘델의 연구자들은 다윈의 연구자보다 훨씬 적다. 다윈의 전기, 논문, 논문, 논평을 연구하는 것은 생물철학, 생물학 역사 연구의 학술지에서는 거의 매 호마다 다윈의 논문을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며, 멘델을 연구하는 것은 보기 어렵다. 분명히 역사상 두 사람의 중요성은 비교할 수 없다. 다윈은 과학사와 사상사에서 손꼽히는 거인으로,' 역사상 세계 10 대 위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심지어 이전에도 뉴턴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위인으로 여겨져 풍부한 사상과 무한한 매력을 지닌 그의 발견은 인류 사회에 매우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멘델은 매우 평범해 보였고, 심지어 그가 과학적 천재라고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학자까지 의심해 왔다. 그의 이미지는 이후의 멘델주의자에 의해 일부러 높아졌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는 역사상 거의 아무런 영향이 없다. 소위' 멘델의 법칙' 이 1900 년 세 과학자에 의해 동시에 재발견되었을 때, 그들은 모두 자신이 이미 독립적으로 같은 결과를 냈다고 주장했는데, 과연 그럴지 의심스럽지만, 그들은 모두 감히 동시에 이렇게 주장했다. 적어도' 멘델의 법칙' 은 당시 이미 호구욕이었다. 만약 멘델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역사의 과정은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았을 것이다. < /p>
다윈과 멘델의 문헌 수를 연구하는 또 다른 요인은 다윈에 대한 원시 사료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이다. 그의 뒤에는 최대 172 권의 저서, 논문, 노트, 서신을 남겼는데, 그가 27 세 이전에 쓴 편지만 모아 출판했을 때 702 페이지까지 나왔는데, 정말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생애 연구자들은 결코 새로운 것을 발굴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멘델은 죽기 얼마 전에 저술을 거의 발표하지 않았는데, 서거 직후 그 원고는 다시 완전히 소실되었고, 지금 찾을 수 있는 모든 원시 자료는 단지 몇 편의 논문과 보고서일 뿐, 중학교 교사 자격증을 신청할 때 쓴 이력서, 십여 통의 편지와 두 수의 소년시대에 쓴 시는 하루 만에 다 읽을 수 있다. < /p>
이렇게 희소한 원시 사료로 멘델 전기를 어떻게 쓰는지는 큰 도전이다. 한 가지 방법은 멘델의 친척과 친구, 동료, 학생들을 인터뷰하여 구술로 글의 부족을 보충하는 것이다. 일찍이 1924 년 이르티스 (Hugo Iltis) 에서 이렇게 한 그는 올해 출판된' 멘델의 생애 (Life of Mendel)' 라는 책을 줄곧 멘델의' 표준' 전기로 여겼다. 1996 년, 오렐 (Vitezslav Orel) 은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여 현대적인 관점으로 또 다른 표준전기' 고리고 멘델: 제 1 유전학자' 를 썼다. 이미 이 두 권의 표준전기가 있은 후, 또 새로운 사료가 나오지 않고, 멘델을 아는 사람들도 이미 세상을 떠났는데, 또 멘델 전기를 한 권 더 쓸 필요가 있을까? 미국 전문 코프 작가 헤니그 (Robin Marantz Henig) 는 분명히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문학 표기법을 채택하여 역사와 문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생동감 있고 극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멘델이 생전에 죽은 후의 처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극적이었다. 2000 년에 출판된' 정원의 수도사' 는 아예 서막, 제 1 막, 막간, 제 2 막, 마지막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서스펜스가 가득한 연극과 같다. 독자의 독서를 끌어들이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매우 성공적이다.
하지만 이 기이한 멘델 전기에서 생생하게 재현된 것은 멘델이 사는 환경과 그를 둘러싸고 발견한 사건들이다. 멘델 본인은 오히려 조연일 뿐, 그 이유 중 하나는 멘델 본인에 대한 사료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작가는 전기를 소설로 쓰고 싶지 않다. 상상이 있는 곳도 반드시 가상 어조로 써야 한다. < /p>
작가는 생물학의 전문가가 아니다. 책에서 가끔 생물학적 지식 오류 (예: 염색질을 염색체에 색칠한 염료로 취급) 를 볼 수 있고, 멘델을 소개할 때 직면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지 못했다. 왜 멘델이 그렇게 중요하고 뛰어난 연구회가 동시대 사람들에게 잊혀졌는가? 멘델이 과학사에서 가장 외로운 천재가 되어 시대 전체를 35 년 앞섰던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p>
멘델의 일이 냉랭하기 때문이 아니다. 반대로 멘델이 유전법칙을 발표했을 때 당시 학계에서는 유전법칙이 절실히 필요했다. 그의 일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도 아니다. 1900 년 이전에 완두콩 잡교 실험에 관한 그의 불후의 논문은 적어도 10 여 차례 인용되었으며, 인용자는 식물학의 권위자였다. 그는 또한 당시 가장 유명한 식물학자 중 한 명인 네그리와 오랫동안 통신을 했다. 하지만 이 사람들은 멘델의 교잡 연구가 별로 대단하지 않고, 심지어 상당히 하찮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그는 불행하게도 거인의 그늘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다윈이 1859 년에 출판한'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은 생물학계에서 혁명을 일으켰는데, 진화론의 연구는 당시 가장 눈에 띄는 분야 중 하나였다. 유전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 심지어 멘델도 자신이 생물학적 진화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느꼈다. 그는 1866 년 논문에서 완두콩 실험에 종사하는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 이라고 언급했다. 이 문제는 유기체의 진화사에 대한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 당시 연구자들은 진화론에 있어서 종간 교배는 종내 교배보다 훨씬 더 큰 의미를 지녔다고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멘델 자신도 콩과 산유국화로 종간 교잡에 종사한 적이 있는데, 그의 이러한 일은 1900 년 식물학자들에 의해 자주 언급되었는데, 그의 완두콩 실험은 사소한 일에 지나지 않아 언급할 가치가 없다. < /p>
멘델이 시대에 무시당한 것은 바로 그의 천재였다. 이전에 생물 유전학을 연구한 학자들은 자식과 친대의 유사점을 비교할 때 친대를 하나의 전체로, 또 자손을 다른 전체로 비교했다. 그들은 친대에는 일종의' 본질' 이 있고, 1 차 하위 구성요소에는 또 다른' 본질' 이 있으며, 유전은 바로 이런 본질의 전달과 변화라고 믿는다. 1 차 하위 구성요소 내부의 변이는 가능한 것으로 간주되고 무시할 수 없는 편차로 여겨져야 하며, 그 평균 성질만이 연구의 가치가 있다. 하지만 멘델은 완두콩 실험을 할 때 이런 본질론의 사상을 품지 않고 집단 사고를 사용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1 차 하위 구성요소 집단은 각기 다른 개인 변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개인은 가치 있고, 연구할 가치가 있으며, 개인 변이는 편차가 아니라, 정확히 유전적인 표현이다. 따라서 다른 식물학자들은 완두콩 잡교 실험을 연구할 때 현상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에만 머물러 있다. 1 차 1 차 하위 구성요소에는 단 하나의 성상, 2 차 하위 구성요소 두 가지 성상, 등등, 멘델은 완두콩 씨앗을 하나하나 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각 씨앗은 소중하고 포기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멘델의 천재성은 바로 다윈의 천재이다. 다윈 이전의 진화론 개척자들은 진화 문제를 연구할 때, 각 종마다 그 본질을 나타내는 하나의 본질이 존재하고, 진화는 하나의 본질에서 다른 본질로의 변화이며, 종내 개인의 변이는 무시할 수 있다. 다윈은 생물이 진화할 수 있도록 자연선택의 물질을 제공하는 종내 개인변이를 중시한다. 어떤 변이가 더 중요한지 말하기 어렵다. 지금은 보잘것없어 보이는 돌연변이가 앞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우세한 돌연변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집단 내 개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런 집단 사유는 다윈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종의 기원' 독일어판이 1860 년에 출판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멘델은 이미 자세히 읽고 책에 주석을 달았다.
멘델의 논문은 1868 년에 발표된 후, 그는 40 부의 단행본을 주문하여 세계 각국의 권위를 나누어 주었고, 그 중 한 부도 다윈에게 보냈지만, 다윈은 그것을 읽지 않았다. 사람들이 다윈의 장서에서 그것을 발견했을 때, 페이지조차 자르지 않았다. 이 두 생물학의 창립자는 과학적 사상에서 교류가 있었다면 단방향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어쨌든, 그들은 같은 길로 돌아갔다. < /p>
중국독서보 2001 년 6 월 13 일 < /p>
멘델의 생애: < /p>
멘델 (Groegor Mendel, 1822- 1844-1848 년, 멘델은 부론 대학교 철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디보르 (Diebl, 1770-1859) 가 강의한 농학, 과수학, 포도재배학 등을 수강한 적이 있다. 1848 년 비엔나 대학에서 멘델은 유명한 물리학자 도플러 (C·Doppler, 1803-1853), 물리학자 에틴 하우슨 (A·Ettinghausen), 식물생리학자 옹거 (F·Unger) 에서 당시 대부분의 과학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베이컨식 귀납법이었고 도플러는 먼저 자연현상을 분석하고 분석에서 구상을 한 다음 실험을 통해 확인하거나 부결한다고 주장했다. 에틴 하우생은 수학 분석을 성공적으로 응용하여 물리 현상을 연구하는 과학자로, 멘델은 그의 대작' 조합분석' 을 자세히 읽어 본 적이 있다. 멘델은 나중에 완두콩 실험을 해서 정확한 지도 사상을 고수하고, 잡종 후손 분석에 수학 통계 방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 두 명의 걸출한 물리학자와 무관하지 않다. 옹겔은 당시 진화학설 연구에 종사하고 있었는데, 그는 돌연변이를 연구하는 것이 종의 기원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라고 생각했고, 이런 관점으로 그의 학생 멘델을 계발했다. 옹겔을 통해 멘델은 게일터너의 잡교 작업을 알게 되었다. 게르트너는 경제적으로 부유한 과학자로, 자신의 화원에서 성잡교가 있는 웅장한 계획을 자유롭게 실시할 수 있다. 80 개 속 700 종의 식물로 10,000 여 종의 독립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그중에서 258 개의 서로 다른 교잡 유형을 만들어 냈는데, 이 성과는 모두 1849 년 출판된 게일트너의 저서' 식물 교잡의 실험과 관찰' 에 기록되어 있다. 다윈과 멘델은 모두 이 책을 자세히 읽었다. 멘델이 읽은 책은 아직도 체코 부룬의 멘델 기념관에 보존되어 있으며, 그 책에는 표시와 주석이 가득 차 있으며, 어떤 내용은 앞으로 멘델의 실험 계획의 일부이다. 이로써 위대한 과학 사상의 형성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 P > 1854 년 이후 부론 수도원에서 신부로 근무한 멘델은 부론 국립독일어 고등중학교에서 물리학과 박물학을 14 년 동안 강의하기도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완두콩 실험을 마치고 모라비아 농업협회 자연과학분회 회원이 되었다. 1867 년에 부론 수도원 노원장 나프 (Napp) 가 죽고 멘델이 후임했다. 그 후로 멘델은 종교직에 지쳐서 1884 년에 사망할 때까지 교육과 연구에 작별을 고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