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따라 야윤물에 잠입해 조용히 봄비의 어떤 특징을 썼는가
< /p>
는 봄비의 섬세함과 가벼움을 적었다. 출처: 당대 시인 두보가 창작한' 봄밤 희우'. < /p>
원문: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구름이 모두 검고, 강선은 불이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 /p>
번역: 좋은 비가 시간을 골라 만물이 싹트는 봄에 올 것 같다. 바람과 함께 조용히 밤의 장막으로 들어갔다. 섬세하고 촘촘하여 대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다. < /p>
짙은 먹구름이 들판의 오솔길을 뒤덮고, 강변 어선의 작은 어화만 한 줄기 빛을 발하며 유난히 밝아 보인다. 날이 밝을 때, 그 습한 흙에는 반드시 붉은 꽃잎이 가득하고, 금관성의 거리골목도 틀림없이 만자천홍의 광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작가 소개: 두보 (712 년-770 년), 자자미, 한족, 원적은 후베이 양양, 이후 하남 공현으로 이동한다. 자호 소릉노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이두' 라고 불린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샤오리두'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은 함께' 대이두' 라고 불리며 두보는 종종' 노두' 라고 불린다. < /p>
두보는 중국 고전시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는 그 뒤 픽업, 두공부, 또한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 /p>
두보는' 승고',' 춘망',' 북정',' 삼리',' 삼별' 등 명작을 창작했다. 건원 2 년 (759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왔고, 전란을 피해 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이 창생하여 국사를 품고 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그도 방탕한 면이 있어 명작' 음료 중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쾌한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확장 자료 < /p>
는 봄밤 비 풍경을 묘사하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한 명작이다. 처음부터 "좋은" 단어로 "비" 를 찬양한다. 삶에서' 좋다' 는 것은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칭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 /p>
지금' 좋은' 으로 비를 찬양하는 것은 이미 좋은 일을 하는 사람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다음으로, 비를 의인화하여 "계절을 알다" 고 말하며 객관적인 요구를 만족시킬 줄 안다. 그중에서' 안다' 라는 글자는 정신을 차릴 정도로 쓰이니, 그야말로 비를 써냈다. 봄은 만물이 싹이 트고 자라는 계절이다.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정말 "좋아요" 입니다. < /p>
연립은 비의' 발생' 을 기록하며 비의' 좋다' 를 더욱 표현했다. 그 중' 잠무',' 윤',' 가늘다' 라는 단어는 비의' 좋다' 라는 특징을 생생하게 썼다. 비가 "좋다" 는 것은 시기적절하고, "윤물" 에 좋다. 봄비는 보통 비바람과 함께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것이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 /p>
때로는 찬바람을 동반하고 찬 공기의 영향을 받아 비에서 눈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광풍을 동반하여 매우 흉폭하게 내려온다. 이때 비는 봄에 내리지만 전형적인 봄비는 아니다.' 윤물' 이 아니라 손상만 할 뿐' 기쁨' 이나'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 < /p>
따라서 첫 련의' 계절을 아는 것' 만으로는 비의' 좋은' 을 충분히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연련이 전형적인 봄비를 써냈을 때, 바람과 함께 가랑비가 내리자, 그' 좋은' 글자는 비로소 실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 수법을 사용한다. 밤에 잠입하다' 와' 잔잔한 소리' 의 조화는 그 비가 바람과 함께 오는 가랑비일 뿐만 아니라, 그 비가 의도적으로' 윤물' 을 하고' 좋다' 는 것을 시사한다. < /p>
< P > 만약' 좋은' 을 의논할 의향이 있다면, 그것은 낮에 올 것이고,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똑똑히 들을 수 있도록 약간의 기세를 만들 것이다. 고의로' 윤물' 을 하고,' 좋은' 을 의논할 의향이 없기 때문에, 그것은 사람들의 일과 노동을 방해하지 않는 시간을 조용히 선택하고, 사람들이 잠든 밤에 소리 없이 세심하게 지하로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비가 이렇게 "좋아요" 라면, 다음 밤새워 더 많이 내리길 바랍니다. 만약 조금만 지나면 구름이 사라지고 날이 개면, 그' 윤물' 은 그다지 철저하지 않다. 시인은 이 점을 잡고 목련을 썼다. 덜 우울한 밤에, 길은 들판보다 쉽게 볼 수 있고, 강면도 해안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다. < /p>
지금은 사방을 둘러보고 있다. "들길이 모두 검고 강선불이 독명하다." 배의 등불만 밝다.
또한, 강면도 보이지 않고, 오솔길도 분간할 수 없고, 하늘은 온통 어두컴컴한 구름으로, 땅도 구름처럼 검다. 이 비는 틀림없이 날이 밝을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밤비의 아름다운 광경을 적는다.' 블랙' 과' 명' 이 서로 어울려 구름이 두터울 뿐만 아니라 강렬한 미감을 준다. < /p>
꼬리련은 상상의 장면으로, 문제의' 기쁨' 이라는 글자에 맞춰 상상의 비 온 뒤 아침 금관성의 매혹적인 광경을 담고 있다. 이렇게' 좋은 비' 가 하룻밤 사이에 만물이 윤택해지고, 영광이 자라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물 중의 하나인 꽃은 봄빛을 가장 잘 나타내는 꽃이다. 즉 비가 내리고, 붉고 아름다운 꽃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시인은 내일 아침 일찍 보러 갈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했다. 금관성 (청두) 잡땅콩나무 전체가' 붉고 젖은' 한 송이, 붉고 화려하고 묵직하며 꽃이 되는 바다. "적습", "화중" 등의 단어의 운용은 시의 인체물이 섬세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 /p>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봄밤 희비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