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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케일컵 전국 대학생 스마트카 대회 경기규칙

전국 대학생 '프리스케일' 컵 스마트카 대회 참가자는 대회 사무국을 통해 다음 7가지 프리스케일 시리즈를 사용하여 대회용 자동차 모델을 통일적으로 지정하고 구매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p>( 1) 32비트 Kinetis(ARM? Cortex?-M0)(주로 Kinetis E, EA, L, M 등 포함)

시리즈;

(2) 32비트 Kinetis(ARM? Cortex?-M4)(주로 Kinetis K, W 및 기타 시리즈 포함),

(3) 32비트 MPC56xx 시리즈,

(4) 16 -비트 9S12 시리즈;

< p>(5) 32비트 ColdFire 시리즈;

(6) DSC 시리즈;

(7) 8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시리즈( 2개 사용 가능)

핵심 제어 장치로서 센서 신호 획득 및 처리, 제어 알고리즘 및 실행, 전력 모터 구동, 조향 서보 제어 등을 포함한 제어 방식 및 시스템 설계를 독립적으로 구상합니다. , 스마트 자동차 엔지니어링 제작 및 디버깅을 완료하고,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서 각 세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대회 부문 현장 대회의 경우, 본선에 진출한 후 전국 본선 부문에서 현장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참가 팀의 순위(점수)는 주로 경주 현장에서 트랙 경주 시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되며, 기술 계획 및 생산 엔지니어링 품질 점수가 보완됩니다. 대회 사무국은 각 부문의 예선과 결승전에 적용되는 다음과 같은 대회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실질적인 운용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공평한 참여를 위해 노력합니다. 사무국은 현장 경쟁 및 심사 과정을 감독하기 위해 독립적인 공증인을 초빙할 것입니다.

세부 부문과 본선 부문의 라이브 대회 규정은 동일하며, 예선과 본선의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대회 결과 산정 시 해당 대회의 최단 랩타임만을 기준으로 디비전을 판단한다. 본선에 진출할 때에는 기술보고서 점수와 함께 종합평가를 병행해야 한다. 1) 예선 라운드 규칙

경기장에는 동일한 트랙이 2개 있습니다.

참가팀은 추첨을 통해 두 그룹으로 나뉘며, 그룹 내 경쟁 순서는 추첨을 통해 결정됩니다.

대회는 2개 조로 나누어 1개 조가 동시에 2개 트랙에서 경합을 벌인 뒤 두 조가 장소를 바꿔 2차 경합을 벌인다.

각 대회 라운드에서 각 차량은 타이밍 출발선을 시점으로 하여 트랙에서 연속 2바퀴를 달리며 각 차량의 최단 랩을 기준으로 단일 라운드 점수를 계산합니다. 단일 라운드 결과 중 더 좋은 결과는 전자 타이머에 의해 완료되고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시되는 경주 결과입니다.

두 그룹의 경쟁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25개 팀이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기술 심사위원단은 모든 적격 차량에 대해 현장 기술 점검을 실시하며, 장비 제한 사항(본 규정 제1조 참조)을 위반한 차량은 결선 진출이 취소되며, 해당 차량은 본선 진출이 취소됩니다. 예비 1위로 교체됩니다.

심판팀은 최종 명단 발표를 위해 조직위원회 집행위원회에 승인을 신청해야 합니다.

예선이 끝난 후 자동차 모델은 지정된 장소에 배치되며 조직위에서 임시 보관하게 된다.

2) 최종 규정

결선에 참가하는 팀은 예선 결과에 따라 정렬되며, 대회 순서는 25위부터 시작하여 1위까지 진행된다. 장소.

대회장은 하나의 트랙을 사용하며, 예선과 결승전 트랙의 형태가 다르며 면적도 늘어난다.

각 최종 팀은 트랙을 2바퀴 돌며,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준으로 최종 점수를 계산합니다. 전자 타이머로 완료되어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예선 결과는 최종 결과에 반영되지 않으며, 본선 순서만 결정됩니다. 경기 순서에 따라 주심은 경기를 위해 참가팀에게 경기장 입장을 지시합니다. 동시에 한 팀만 필드에서 경기하고 있습니다.

심판의 호명 후, 각 팀은 자동차를 가지고 대회장에 입장할 선수를 지정하고 자동차를 트랙의 시작 지점에 배치합니다.

심판이 경기 시작을 선언한 후 자동차는 30초 이내에 출발 지점을 떠나 원형 트랙의 검은색 가이드 라인을 따라 2바퀴 연속으로 주행해야 하며 타이밍 스타트 라인 양쪽에 있는 센서가 자동으로 자동차의 시간을 측정합니다. . 경주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차를 들고 경기장을 떠납니다.

레이스가 완료되면 컴퓨터 채점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최고 랩 타임이 부여됩니다. 경기 도중 차량이 트랙 양쪽의 기둥에 부딪혀 전복되거나 움직일 경우, 심판은 차량이 트랙을 이탈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차량이 처음 두 번 트랙을 초과하면 심판은 차량을 꺼내서 팀 멤버들에게 넘겨줍니다. 레이스는 출발지에서 즉시 다시 시작되며 해당 랩의 결과는 취소됩니다. 경쟁자는 차량이 트랙을 벗어난 후 경주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경기 중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경기는 실패로 간주됩니다.

주심이 호명한 후 1분 30초 이내에 참가 팀은 대회 장소에 진입하지 못하고 경주 준비를 하지 않은 경우;

경주 시작 후 30초 이내에 차량이 출발 지점을 떠나지 않은 경우;

차량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출발 지점을 떠난 후 2분 이내에 2바퀴를 돌았습니다.

차량이 트랙을 두 번 이상 이탈했습니다.

경기 시작 후 참가자들이 심판의 허락 없이 차량을 만졌습니다.

결승전 해당 차량은 기술검사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이 실패할 경우 결과는 집계되지 않습니다.

대회 결과 규정

각 부문별로 예선을 치룰 때 해당 차량의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준으로 대회 결과를 결정한다.

결승지역 경연 시 해당 차량의 가장 빠른 랩타임과 팀의 테크니컬 리포트 결과를 바탕으로 경연 결과가 결정된다.

기술보고서 채점방식:

1) 최종팀의 기술보고서 접수 후 조직위는 참가학교명, 참가팀원의 이름을 익명 처리함 기타 참가팀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기술평가팀에 제출합니다.

2) 기술 심사위원단은 제어 방식 혁신, S12 칩 자원의 합리적이고 완전한 활용, 기계 구조 설계 등에 관한 기술 보고서를 검토하고 결승 전에 점수를 발표합니다. 신고점수 범위는 0~10점이며, 구체적인 평가기준은 2007년 6월 30일 이전에 제공될 예정이다.

결승 지역 대회의 최종 점수 계산은 다음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대회 최종 점수(초) = Ts * (1-0.01R)

공식에서 Ts는 자동차의 가장 빠른 랩 시간(초)이고 R은 기술 보고서 ​​점수(점수 범위 0-10)입니다. 예: 자동차가 Ts=35초, R=5로 경주 중이라면 최종 결과는

35*(1-0.01*5) = 33.25초입니다.

In 결승전 시작 전 시간 보기 각 팀의 기술 보고서 ​​등급(R)이 발표되어 채점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각 팀의 차량이 트랙을 완주한 후 시스템은 즉시 가장 빠른 랩 시간을 표시합니다. 위 공식을 바탕으로 계산된 경쟁률과 현재까지의 잠정 순위가 즉시 표시됩니다. 모든 최종 팀이 트랙 대회를 마친 후 순위 순서와 결과가 시스템에 표시되지만, 이는 심판팀의 검토를 거쳐 조직위 집행위원회에 보고되어 승인 및 발표됩니다. 트랙 주변에 보조 조명 장비 및 기타 보조 센서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선수가 경기장에 입장한 후 배터리 교체를 제외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수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p> 대회장 내에는 심판원과 팀원 1명을 제외한 어떠한 사람도 입장할 수 없으며,

경주 동작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