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아이들에게 매일 암송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왜 그래?
1. 어떤 아이도 이것을 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시는 원래 이해하기 어렵다. 절대다수의 아이들은 좋아할 수 없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암송을 강요하고,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어구를 향해 아이에게 암송하도록 강요하면, 아이에게 나쁜 그림자만 남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외우면 이해가 안 가는 것보다 외우지 않는 게 낫다.
원래는 행복한 어린 시절이었지만, 어쩔 수 없이 불행한 압력을 업어야 했다. 이것은 아이들의 슬픔이다.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이들이 무미건조한 속에서 즐거움을 찾도록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암송의 목적은 단지 학부모를 즐겁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등받이는 재료가 될 수 없습니다
등받이가 될 수 있는 이야기는 거의 터무니없는 이야기다. 중국 암송식의 오리 채우기 교육은 아이들에게 어떤 긍정적인 에너지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정력을 들여서 아이를 등에 업게 하는 것이 낫다. 더 많은 시간을 아이들과 함께 놀게 하는 것이 낫다. 아이의 천성이 충분히 발전하게 하고, 그에 대한 지능 개발은 반드시 이것을 외우는 것보다 낫다!
4. 외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중국의 응시교육은 고시라는 과목을 쓰지 않고, 아이들에게 매일 극심한 더위 속에서 살도록 강요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같은 시간과 정력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취미를 키우면 반드시 아이들에게 더 큰 기쁨과 수확을 가져다 줄 것이다.
5. 대체
를 제외하지 않습니다고시를 암송하는 것이 아이의 취미와 취미라면, 정력을 들여 키우는 것이 반드시 좋은 일이다. 흥미가 바로 아이들의 최고의 선생님이고, 아이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아이에게 매일 고시 한 곡을 암송하도록 강요할 때, 먼저 아이에게 물어봐야지: 이 물건을 외우는 것이 즐겁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복-계속 지켜라!
행복하지 않다-한쪽으로 던져라! ! !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상황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며 아이가 매일 고시 한 수를 외우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시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아이들은 이해하기 어렵고, 암기하고 암기하는 것은 별로 이득이 되지 않지만, 오히려 아이들에게 엄청난 심리적 스트레스를 초래한다.
만약 아이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부모는 간단하고 비교적 통속적이며 현실적인 교육적인 고시를 선택하여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지도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면: "괭이는 날 오후, 땀방울이 흙을 떨어뜨린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 학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 시를 배우고, 어려운 행복한 삶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식량이 쉽게 오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그들이 어려서부터 근검절약의 좋은 습관을 기르고, 아끼고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은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이런 취미를 가진 아이는 더더욱 무리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아이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든 없든, 아이에게 매일 고시 한 곡을 암송하도록 강요하지 말고, 아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아이의 선택과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이 방면에 취미가 없는 아이는 무리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이상은 개인적인 관점으로 반드시 정확한 것은 아니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아이가 고시를 외우는 것에 대해 개인은 시가 외울 가치가 있고 외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방식을 중시해야 하며, 강요해서는 안 되고, 인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인은 문학을 사랑하고, 특히 시를 좋아하며, 시는 고금을 가리지 않고, 사어는 중국과 외국을 불문한다. 시는 함축적 우아함과 의경이 깊기 때문에 문학의 아름다움의 첨탑에 우뚝 솟아 있어 아름다운 느낌을 주고 심미적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에 비추어 볼 때, 물론 아이들도 문학을 좋아하고 시를 사랑하기를 바란다.
집에는 어린아이가 있는데, 다섯 살 반이라 상당히 완고하다.
평일에는 자동차 장난감, 게임, TV 시청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내가 그에게 시를 외우라고 하자, 그는 즉시 "로봇이 꺼졌다" 고 말했다. (그는 종종 자신을 로봇으로 취급한다) 나는 어찌 포기할 수 있겠는가, 바로 그에게 인정과 예의를 베풀고, 그는 또 "배우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의 아랫배가 배우고 싶지 않은 것" 이라는 이상한 핑계를 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그를 가지고 할 수 없고, 또 손을 잘 대지 못한다. 킬러를 꺼내고 초콜렛으로 유인하는 것뿐이다. 거대한 유혹 앞에서 그는 타협하며 "그의 아랫배가 그에게 한 곡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고 인정했다.
세월이 흘러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간다. 2 년이 지난 후, 아이들은' 거위',' 춘효',' 제라늄',' 농민',' 춘효' 등 다섯 곡을 배웠다.
나중에? 나중에 아이가 초콜릿을 끊었다.
어린아이가 하루에 한 곡을 외우면, 나는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지, 맹목적으로 양만 추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모든 어린이는 지식을 받아들이는 능력이 다르다. 시 한 편은 이틀 동안 외울 수 없을 수도 있고, 또 어떤 아이들은 30 분 만에 외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게다가 아이는 빨리 기억하고, 잊는 것도 빠르니, 오로지 속성만을 추구하지 마라.
물론 많이 외우는 것은 아이들에게 유익하다. 힘이 닿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제창할 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먼저 외우고, 거기에 두고 두고, 나중에 천천히 잊고, 학부모의 초조한 마음을 천천히 진정시켜라!
누군가 그의 세 살 난 아들이 매우 총명하고 기억력이 아주 좋다고 나에게 자랑했다. 매일 시 한 수를 배우면 기억할 수 있다. 오언의 칠언이든, 네 문장이든 여덟 문장이든, 한 번 가르치면 암송한다. 한 달 후, 사흘도 시 한 수를 암송할 수 없다. 3 개월 후, 개신교는 배우지 못했고, 이전에는 암송할 줄 알았던 것은 점차 잊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그래서 학부모는 조급해하고, 아이는 열등하다. 가족 닭 비행 개 점프, 걱정, 음식 내키지 않는, 앉아 불안, 천재 신동이 3 개월 만에 반바보가 된 것 같다.
고시는 여전히 그 고시이고, 학부모는 그 학부모인데, 아이는 그 아이가 아닌 것 같다. 아이가 매일 성장하고 있는데 왜' 퇴보' 를 했습니까? 사실 퇴보하지 않고 오히려 진보하고 있다. 과학도 비인간적인' 매일 시 한 편' 임무를 완수할 수 없을 뿐이다.
만약 학부모들이 믿지 않는다면, 네가 매일 고시 한 수를 암송하여 네가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는지 보아라. 만약 시합에 온다면, 학부모의 대부분이 너의 아이에게 질 것이다. 법칙에 어긋나는 일은 절대 하지 마라. 하는 것은 스스로 고민을 하는 것이다.
이 문제는 우선 어른의 출발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른의 출발점은 우선 그 아이의 학습 흥미에 달려 있다.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우리가 효과적으로 아이들을 학습하도록 지도하는 기준점이다.
우리가 아이들이 무엇을 배우기를 원하든, 우선 우리는 아이들이 우리 성인이 요구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아이들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흔히 말하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한다" 와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한다" 는 것이다. 우리의 요구가 아이들의 흥미에 부합한다면, 우리의 교육 효과는 전자이고, 그렇지 않으면 후자이다.
현대교육은 아이가 학습의 주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우리 교육이 모두 아이의' 주체의식' 을 둘러싸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이는 물론 아이를 겨냥하는 것이 아니라' 피아노 연주',' 바이올린 연주',' 재즈북 두드리기',' 라틴 댄스' 등 흥미를 키우는 것이다
고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으로서 어른의 합리적인 인도를 통해 아이가 또 일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하루 낭송, 숙독, 한 곡을 외우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렇게 견지해 나가면, 세월이 누적되고, 해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의 종합적인 자질은 확실히 상당히 향상될 것이다.
아이들이 고시를 외우는 것은 얼마나 좋은 일인가.
고시는 바로 중화문화가 농축한 에센스로, 정취가 넘치고 낭랑하다. 어린아이의 천성은 가요를 듣는 것을 좋아했고, 게임 활동 중에도 가요를 읽는 것을 좋아했다. 표적된 선택이 어린이가 암송하기에 적합한 고시를 선택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의 훈도이다.
문화의 전승과 발전은 빈말이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 * *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들이 고시를 암송하는 것이 중국 문화를 전승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 학교 교육에도 이런 전통이 있다. 고개를 들어 내일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하다','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라' 는 이런 회자하는 시구는 항상 전통 명절이 왔을 때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 "괭이 \" 한 곡, 여성과 어린이 모두 알고, 식탁 위의 아이들은 그에게 한 번 읽도록 가르쳤고, 음식을 아끼는 이치는 이치는 분명할 것이다.
당송시사는 아이를 데리고 들어가 학습을 탐구하고, 얻은 것이 바로 끝없는 정신적 자양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린아이는 천성이 활발하고 고시의 경지 화면이 그들에게 많은 즐거운 연상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들의 흥미가 자극될 때, 하루 한 곡, 즉 하루 열 곡, 그리고 그 속에서 즐거워할 것이다.
매일 한 곡은 기대하지 않고, 견고하고 새로운 것을 아는 데 중점을 둔다
하나
한신 장병 다익선,
한 치의 마음도 작지만 하늘을 용인할 수 있다.
학생들이 시흥이 있기 때문에
전시를 잊지 않는 것은 욕심이 아니다.
둘
시도 는 모 강한 등반,
융회가 머릿속을 관통하다.
수출장은 야사가 된다,
시문이 가득 차서 전현을 모방하다.
답: 저는 중국인의 아이들이 중국 자신의 문화를 공부하고, 공부나 외국어처럼 암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주로 공부해야 합니다. 중국 문화 중 시 창작방법을 암기해야 합니다. 옛사람이 이미 쓴 그 시들을 암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에 찬성하지 않습니다. 학교 선생님이 요구하고, 아이들은 1 학년부터
예: 아이가 막 입학했는데, 초등학교 단계에서 그들의 주된 임무는 글을 배우고, 글씨를 쓰고, 이런 기초지식수업을 연습하는 것이다. 마치 건물을 짓는 것과 같다. 기초를 잘 치지 못하고,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거기에 갈 수 없다.
따라서, 아이들은 시가의 글도 모르고,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선생님은 부모들에게 아이를 보고, 당시를 암기하고, 아이를 읽고, 글을 쓰고, 글을 쓰고, 글을 연습하는 주요 일을 버리라고 하셨다. 나는 그것이 바로 아이를 괴롭히고, 잔아를 짓밟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우리 세대는 시를 쓰는 법을 배웠는데, 작문을 할 줄 알고 5 학년이 되어서야 점차 시를 말하기 때문에, 우리는 알아들을 수 있고, 시의 운율 문제를 쓸 수 있고, 중학교 고등학교에 도착하면 스스로 사회를 관찰하고, 스스로 시를 창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