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도란 무엇인가? 도(道)의 가장 높은 경지는 무엇입니까? 나의 개인적인 이해는 도가 세상의 모든 것에 따르는 보이지 않는 법칙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자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자연은 우리가 보는 자연 세계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영묘하고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모든 움직임은 하늘과 땅의 일반적인 법칙과 일치합니다. Lao와 Zhuang은 한 가지 정의가 "가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대도(大道)에 일체화되어 사물과 사람을 겸허하게 대하는 상태이다. 사실, 여기서 정의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하는 방식은 이미 도 자체를 묶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도달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상태이며, 무술소설에 등장하는 이들 최고 대가들의 자연으로의 회귀는 도의 구체적인 표현인 도의 경지를 처음으로 엿볼 수 있는 일이다.
질문 2: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은 무엇입니까? '무위'의 영역은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도교의 무위는 결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무위"는 "무위"의 영역이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그 깊은 의미는 결코 도를 거슬러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즉, 당신은 임의적인 일을 해서는 안 되고, 자연적인 길을 방해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속인이나 심지어 명상을 수행하지 않은 성인의 지혜를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방해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우주와 함께. 도에 어긋나는 것을 철저히 이해하고 포기하는 것을 잘해야만 도에 맞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는 최고의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무위'의 깊은 의미를 철저히 이해한 후, 우리는 소위 '지혜를 버리고, 의로움을 버리고, 기술을 버리고, 이익을 버리고, 단순함을 보고, 덜 생각하고, 덜 갈망하는 것'과 '소박함과 진실로 돌아가는 것'을 더욱 이해해야 합니다. 도의 심오한 의미는 "공의 극단에 도달하고, 침묵을 지키고", "마음 단식"과 "망각에 앉아"라는 높은 수준의 올바른 명상 수행을 통해 마침내 얻을 수 있습니다. 우주의 대도(大道)와 일체가 되어 도(道)에 따라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을 이룬다. 이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의 본질이다.
질문 3: 인생의 가장 높은 영역은 무엇입니까? 가장 높은 영역에서의 삶의 5가지 진정한 의미
1. 세상에서 용납할 수 없는 일을 용납할 수 있습니다. 세상 말도 안 되는 사람들을 비웃는다
2. 세련되고 촌스럽지 않다. 속담처럼 사람들이 말하는 것, 말하는 것을 말할 수 있지만 당신이 말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3.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르더라도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습니다
< p> 4. 이기적이면서 동시에 비이기적일 수 있다5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버렸을 때 상대방을 슬프게 하지 마세요
시간과 우주에 비하면 , 사람, 심지어 인간조차도 너무 하찮습니다. 사람들의 전쟁, 음모, 명성과 재산은 우주에 있습니다. 당신이 태어나든, 늙든, 아프든, 죽든, 우주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의미하는 바는 인간 세계에서는 '의미'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럼 사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삶의 목적은 자신의 감정과 조화를 이루고 충만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왜 살아 있는지 모르지만, 우리의 보잘것없는 존재 때문에 죽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생명은 존재할 권리가 있습니다. 우주에는 감정이 없기 때문에 우주의 지성 있는 피조물들이 우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십시오. 살아있으니까 먼저 행복하게 살아라!
자신의 보잘것없음을 깨닫고 겸손해지고 만족해 질 때, 우리 모두가 큰 우주 속 작은 땅의 피조물, 사람임을 알 때 우리는 평등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랑하는 자들은 그들의 힘은 평등합니다. 사람들은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삶이 그들을 가져오지 않을 때, 그들이 죽을 때 당신은 열등감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인생에서 행복해야 합니다. 충분한! !
누구나 즐길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이념적 영역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 다른 최고의 영역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당신을 끝없는 상황에 빠뜨리는 명예와 부에 대한 사악한 생각과 욕망은 당신의 행복, 끝없는 심연을 삼키는 것입니다. 당신은 오직 한 종류의 욕망에만 탐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연이 당신에게 주는 모든 즐거움과 생각이고, 당신이 마음으로부터 갈망하고, 걱정을 없애고, 세상을 명확하게 보고, 당신이 계속 발전하도록 도울 수 있으며,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세요. 욕심을 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물질주의는 당신이 느끼고,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 등을 알려줍니다. . . 그것은 세상의 전부가 아니며, 현실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겐 이것들이 전부가 아니지 않나?
사람들이 혼란스러워서 이상주의가 생겨난 거죠.
이상주의는 물론 잘못된 것이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영적인 삶의 세계를 구성하는 감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욕심이 있어도 상관은 없고 단지 높은 차원의 영적 향유를 추구하게 해줄 뿐입니다(물론 사람마다 도달할 수 있는 영적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당신이 행복하다면 강요하지 말고, 당신이 행복을 추구하는 방식과 당신이 추구하는 행복이 올바른지 검토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교육하거나 심지어 처벌할 것입니다.)
영적인 영역의 발전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사람은 물질이다. 당신은 물질로 이루어진 장기를 더 나은 상태로 만들고 싶어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외부 세계를 느끼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육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강한 정신력을 갖고 싶다면 먼저 육체를 단련하고 탁월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두뇌도 포함됩니다. 두뇌는 두뇌의 내용이 아니라 신체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그것을 운동하면 당신은 더 똑똑해질 것입니다. 똑똑하다는 것은 높은 영적 영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똑똑하다고 해서 여러분의 영역이 높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몇 가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똑똑합니다. 현명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높은 학위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Master Li와 함께 쿵푸를 연습합니다!
육체적, 정신적 훈련 후에는 질적 영적 도약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더 높은 영적 상태에 도달하고 싶다면. 글쎄요, 세상에서 당신이 해야 할 가장 가치 있는 일 중 하나는 자신을 연마하는 것입니다. 육체수련은 마음을 변화시켜 비겁함, 열등감, 이기심, 사악함, 게으름, 허영심, 정신적 나태함을 없애는 것입니다. . . . . .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영적인 자유를 얻고, 세상의 희로애락과 부침, 명예와 돈, 권력의 유혹을 경험하면서도 여전히 순수하고 관용하며 정상적인 마음을 유지하십시오.
훈련은 수단이다. 아름다운 것을 즐기는 것이 목적이다. 깨달음은 정신을 충전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점차적으로 깨닫고, 모든 갑작스러운 깨달음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자신을 단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존경받는 스승이라도 깨달음 후에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즐거움도 쉽게 얻을 수 있지만 노력을 통해 얻는 것은 더욱 칭찬할 만하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아무것도 누리지 못하고 심지어 많은 것을 잃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그들은 사람의 감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진심으로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마음의 평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지켜보는 '행복'을 얻었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지...gt;gt;
질문 4: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은 무엇입니까?
큰 소리로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도는 도이지만 역시 도다!
훌륭한 외모!
질문 5: 도(道)의 가장 높은 경지는 무엇입니까?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가 아니며, 이름을 붙일 수는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질문 6: 노자의 가장 높은 영역은 무엇입니까? 노자의 마음, 그것이 바로 물이다. 물은 도와 같기 때문이다. 노자는 말했다: 가장 좋은 것은 물과 같다. (8장) 대의(大善)란 무엇인가? 최고선은 최고 수준의 선, 최고 수준의 선, 최고 수준의 선입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원인과 결과를 포함한 행동과 결과가 포함됩니다. 당신이 가장 높은 수준의 행동, 가장 높은 수준, 가장 높은 행동 영역을 가지고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성공, 가장 높은 수준 및 이 행동이 가져오는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노자
지혜
가 말했다: 물은 다투지 않고 만물에 좋고, 모든 사람이 싫어하므로 도에 가깝습니다. (8장) 물은 만물에게 이로움을 주지만, 이로움을 위해 만물과 경쟁하지는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물은 사람, 동물, 작물 등에 먹이를 줍니다. 물 자체는 사람, 동물, 작물에 어떤 이점을 제공합니까? 아니요! 그렇다면 노자가 물은 모두가 싫어하는 곳이라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아직도 모든 사람이 물은 낮고 습한 곳에 있어 모두가 싫어하는 것이라고 얕잡아 보고 있지만, 물은 땅으로 흐르고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간다고 하지 않습니까?
노자는 물을 도의 이미지이자 상징으로 여깁니다. 정말 생생하고 심오합니다! 대인관계에서 우리가 물과 같다면, 다른 사람과 명예와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고 물처럼 다른 사람을 양육하고 유익을 줄 것입니다. 물이 네모난 그릇에 들어가면 네모가 되고, 네모난 그릇에 물이 들어가면 나도 네모가 되고, 네가 네모이면 나도 네모가 될 것이다. 이것이 대인 소통의 길인 도를 얻는 길입니다. 물론 이것은 친절한 사람이고 일종의 의사소통 영역이다.
이 개념을 구체화하면 노자는 선한 사람을 해석할 수 있는 수덕의 7가지 조건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우리는 이전 강의에서 이 7가지 덕목에 대해 다루었으며, 이제 이에 대해 심도있게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물처럼 포지셔닝을 잘해야 합니다. 대인관계에서는 자신의 위치를 잘 선택해야 하고, 좋은 자리에 있어야 하고, 적절한 자리를 선택해야 하고, 성공할 수 있는 자리를 선택해야 한다고 추론해보자. 그렇다면 물을 생각하고, 남과 경쟁하지 말고, 남이 높은 곳을 얻으려고 애쓰고, 물은 낮은 곳에 있고, 남이 내려다보는 곳에 있지만 결국 물은 성공할 것이다!
두 번째는 물처럼 조용하고 깊은 것을 잘하는 것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물처럼 고요하고 심오한 것을 잘해야 한다. 물이 가득한 심연을 보십시오. 표면적으로는 잔잔해 보이지만 그 고요함 속에는 용들이 숨어 있고 심연 속에는 진주가 숨어 있습니다.
세 번째는 물처럼 친절과 사랑을 잘하는 것입니다. 물은 항상 주고 공헌하며, 사랑이면서도 요청하지 않습니다. 네가 큰 나무라서 더 주지 않고, 풀이기 때문에 적게 주고, 귀여운 판다라서 물을 더 주지 않고, 네가 사나운 자칼이기 때문에 나는 당신에게 물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물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당신에게 주는 이타적인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대인관계에서 기꺼이 기부하고, 진심으로 기여하고, 보편적인 배려를 하고, 이기적이지 않도록 영감을 줍니다.
넷째, 말을 잘하고 물처럼 진실해야 합니다. 대인관계에서는 말할 때 신뢰가 있어야 하고, 말을 잘해야 하고, 때로는 말을 안 해도 잘해야 합니다. 말은 물과 같아야 하고, 막힘도 있고 막힘도 있어야 하며, 열림과 흐름이 있어야 하며, 그래야 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이 흘러야 할 때는 졸졸 소리를 내고 말을 할 수 있고, 넘치면 파도를 일으키고 바람 소리를 전달할 수 있지만, 조용할 때는 아무 소리도 내지 못하고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다섯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물 같은 것을 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정치를 잘하는 사람은 물처럼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지만 모든 일을 촉촉하게 처리한다. 예를 들어, 물은 물처럼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지만 모든 오물을 정화하고 어떤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대인 커뮤니케이션은 이러한 방식으로 관계를 처리하고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물만큼 능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물은 그 자체의 재능을 가장 잘 발휘합니다. 생명에 영양을 공급하고, 식물에 영양을 공급하고, 사람을 씻고, 전기를 생산하고, 운송하고, 항해하고, 생산하는 등 모든 것이 물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물의 역할은 정말 크며, 대인관계도 선을 행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합니다...gt;gt
질문 7: 무엇을 이루기 위해서는 도의 가장 높은 경지는 무엇입니까? , 그리고 도를 성취한다는 것은 도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도의 가장 높은 상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감정과 통치를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른바 천인합일은 자신을 잊어버린 것입니다. 사람은 더 이상 자신의 것이 아니라 하늘과 땅과 도에 속합니다. 하지만 말은 쉽지 않지만 결국 당신이 말하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닐 것입니다.
질문 8: 도교의 가장 높은 상태는 무엇입니까? "무위" 상태는 도교의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도교의 무위는 결코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 활동"의 영역은 도교의 가장 높은 영역입니다. 그 깊은 의미는 결코 도를 거슬러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즉, 당신은 임의적인 일을 해서는 안 되고, 자연적인 길을 방해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속인이나 심지어 명상을 수행하지 않은 성인의 지혜를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방해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우주와 함께.
『도덕경』에는 무위(無爲)의 영역에 대해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을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을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을 하며, 무미건조합니다. 크든 작든 고충을 덕으로 보고하십시오.
비윤리적인 것이 무엇인지 철저히 이해하고 포기를 잘해야만 도에 맞게 무엇이든 하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는 최고의 경지를 이룰 수 있습니다. '무위'의 깊은 의미를 철저히 이해한 후에 우리는 소위 '절대성인과 지혜, 인과 의로움, 기술과 이익, 단순함과 단순함, 적은 생각'이라는 깊은 의미를 더 이해해야 합니다. "단순함으로 돌아가는 것"은 "공의 극단에 이르고, 침묵을 관찰하는 것", "마음 단식", "망각 속에 앉는 것"과 같은 높은 수준의 올바른 명상 수행을 통해 마침내 달성될 수 있으며, 이는 홀로그램적으로 길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우주의 원은 하나로 합쳐져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도를 따르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궁극의 경지에 이른다. 이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의 본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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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수행의 최고 경지는 주체와 객체의 유기적인 융합이다.
소위 주체는 생명의 '나'를 말하며, 객체는 객관적인 존재, 우주에서 생명의 가장 근원적인 상태와 모습을 의미한다. 우주의 생명 - 대칭과 균형의 원리, 그리고 기본 법칙 - 자기 만족의 법칙; 에너지와 물질의 상호 변형의 법칙; 돌연변이, 가벼움과 무거움의 상승(떠다니는) 법칙, 같은 종류의 집합의 법칙, 같은 진동의 법칙; 동성, 이성 끌어당김의 법칙'과 에너지).
인생에서 '나'의 가장 좋은 상태는 활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소위 무활동이란 욕심이 없고, 추구하지 않고, 이기심이 없고, 욕망이 없고, 생각이 없고, 걱정이 없고, 집착이 없고, 아무도 없음을 의미합니다. 자아도 없고 편견도 없습니다. 편협함도 없습니다. 솔직하고, 차분하고, 자연스럽고, 조용하고, 평화롭고 평화롭습니다.
'타오'는 색과 공간을 초월하여 사람과 나와 멀리 떨어져 있는 유일한 실재하고 무한하며 순간적이고 영원한 에너지체이다.
도교 수행자들에게 가장 높은 수련 상태는 '나'와 도가 하나되어 도도 없고 자아도 없는 것입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유일한 현실. 한 순간에 무한하고 영원합니다. 영원한 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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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가 없는 최고의 영역!
큰 소리로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도는 도이지만 역시 도다!
훌륭한 외모!
질문 9: 불교의 가장 높은 경지는 무엇입니까? 불교에서는 모든 생명체가 육계에 환생한다고 믿습니다. 천국의 세계, 아수라의 세계, 인간의 세계, 축생의 세계, 아귀의 세계, 지옥의 세계. 환생의 모든 영역은 카르마에 의해 발생하므로 선행을 하고 덕을 쌓음으로써만 육계 환생을 초월하여 서희불국토에 들어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여래 부처님의 여섯 음절 진언인 마니빠미(manipami)는 여섯 가지 길의 고통을 근절할 수 있습니다. 천상계에서는 죽음의 괴로움을 구하고, 아수라계에서는 분투와 사망과 상해를 구하고, 인간계에서는 태어남과 늙음과 질병과 죽음의 탐욕을 구하고, 세상에서는 어리석음과 벙어리의 괴로움을 구하고, 동물의 세계, 사악한 귀신세계의 굶주림과 고통을 구하고, 지옥을 구하라 세상은 더위와 추위의 재난에 시달리고 있다.
도교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