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 용사 시리즈는 각각' 갑옷 용사',' 갑옷 용사 형천',' 갑옷 용사 나바',' 갑옷 용사 포장' 으로 나뉜다.
극장판에는' 갑옷 용사의 제황협',' 갑옷 용사의 야탈레스',' 갑옷 용사 포왕' (개봉하지 않음) 이 세 편 있다.
갑옷 용사 시리즈는 중국 특섭 드라마의 개산작이자 천만 위안화 등급에 달하는 첫 번째 특별촬영이다. 중국의 과거 특별촬영은 투자 경비가 부족해서 종종 형편없이 촬영되었다. 갑옷 용사 제작측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소위 지불이 있으면 보답이 있고, 갑옷 용사는 중국 특촬영의 한계를 돌파했다.
종합분석, 나는 갑옷 용사 2 형천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형천의 이야기는 비교적 참신하다. 1000 년 전 외계인 로법군단이 지구를 침공할 때 갑옷형천소대에 의해 좌절되고, 지구에 천 년을 매복한 후 다시 돌아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형천의 전체 줄거리는 인간과 외계인 사이의 투쟁을 둘러싸고 있으며, 영화에는 처음으로 사악한 갑옷이 등장해 과거 영웅만이 갑옷을 부를 수 있었다는 주장을 깨뜨렸다.
형천의 특수 효과 장면은 아주 잘하고, 매우 사실적이며, 칼을 베는 것은 모두 화성이 사방으로 쏘는 것이다. 또한 형천이 채택한 대다수는 물리적 공격, 주먹, 고기입니다. 너무 많은 쇼 무기, 쇼 스턴트, 순수한 터프한 스타일로 액션 영화의 풍격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것이 형천이 다른 시리즈보다 더 잘 보이는 이유이다. 다른 시리즈의 갑옷 용사들은 일반적으로 쇼 스턴트, 쇼 무기, 싸움 등 문제가 있다.
갑옷 용사 1 부에는 싸움의 우연한 문제가 심각하게 존재하고, 간단하게 주먹을 몇 번 휘두르면 절묘한 수단을 써서 대강대강대강 일을 할 수 있으니, 관객들이 반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갑옷 용사 3 부에는 또 다른 문제가 있는데, 소품은 너무 간단하고 거칠다. 갑옷 용사의 가죽 커버가 너무 간단해서, 심지어 약간 얇아서 관객들을 크게 토로했다. 감독님, 당신은 가난하지 않나요?
세 번째 감독은 미니폭약 대신 컬러폭탄 (컬러 연무탄) 을 즐겨 쓰는 것도 지병이다.
갑옷 용사 제 4 부에는 줄거리가 기괴하고 조잡하며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기묘한 줄거리가 등장했다. 드라마 마지막 몇 회에서 거의 3 분의 1 은 모두 이야기 독백이었고, 다른 줄거리는 없었다. 더욱 웃긴 것은 감독이 이전 이야기를 모두 다시 한 번 틀어 놓고, 이렇게 수를 모아 관객을 속였다는 것이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쓴 물을 토할 것이다.
네 번째 감독님, 저도 가난하다고 의심합니다. 미니폭약을 살 여유가 없어서 괴물이 소멸된 폭발렌즈는 대부분 컴퓨터 특수 효과를 사용했지만, 컴퓨터 특수 효과는 또 잘 하지 못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전반적으로 갑옷 용사 형천은 가장 잘 찍은 드라마로 지금까지 뛰어넘을 수 없는 걸작이다. 특촬영영화를 찍으면 가장 중요한 것은 소품과 스턴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일본의 가면 기사가 그렇게 예쁘지? 왜 미국의 블록버스터가 추앙을 받는가? 중국인이 애국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외국의 기술이 확실히 우리보다 성숙했다는 점을 반드시 인정해야 한다.
갑옷 용사 형천의 스턴트도 그리 좋지는 않지만, 다른 갑옷 시리즈보다 형천이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