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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드의 단편 소설' 마지막 수업' 의 주요 인물

한멜 씨

리틀 플랑크스

이것은 회자되는 단편 소설이다. 그 주제가 표현한 심오하고 예술적인 수법의 생동감으로 많은 나라에서 교과서에 선출되어 초중고등학생으로서 애국주의 교육을 받고 프랑스 문학을 이해하는 교재로 선정되었다.

소설은 프랑스 알자스 지역이 독일 프러시아 군대에 점령된 후 침략자들이 현지 학교에 독일어를 가르치는 사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마지막 수업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환경이다. 그 이후로 학교에서는 프랑스어를 더 이상 가르칠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이국 통치자의 언어를 배우고 이국 문화를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침략자들이 군사적 강점 이후 진행한 문화 침략이다. 저자는 이곳에서 한 초등학교에서 한 수업의 의미를 조국에 작별하는 높이까지 높여 이 수업의 어떤 장면과 세부 사항도 장엄한 의미를 지녔다.

소설은 예술적으로 특별히 주목할 만한 두 곳이 있다.

하나는 교묘한 서술적 시각이다. 작품의 주제는 매우 엄숙하지만, 이 주제에 대한 표현은 오히려 교묘한 관점을 선택했다. 작품은 원래' 알자스 성의 한 어린아이의 읽어보기' 라는 부제가 있었다. 작가는 장난꾸러기 소년을 주인공으로 선택했다. 무지하고 앳된 말투로 그의 심리적 변화를 통해 알자스 지역 국민의 진심 어린 슬픔과 침략자에 대한 소리 없는 항의를 간접적으로 기록하며 조국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어린 주인공은 이번 수업에서 유례없는 교육을 받았고 독자들도 감동을 받았다.

둘째, 생생한 인물, 장면, 세부 사항, 심리적 묘사. 소설은 마지막 수업에서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묘사를 정성껏 적용했는데, 그중에서 잉크가 가장 무거운 것은 한멜씨였다.

예를 들어, 세부 묘사. 이 소설의 많은 세부 묘사는 매우 흥미진진하다. 저자가 지붕 위의 비둘기가 으르렁거리는 것을 묘사할 때, 그것은 작은 프랑스가 유머러스한 질문을 하게 했다. "그들은 이 비둘기들도 독일어로 노래를 부르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 즉시 문필이 갑자기 거두어 뚝 그쳤다. 대답은 독자에게 생각하고 보충하도록 남겨 준다. 또 한멜의' 수놓은 작은 검은 실모자',' 초등독서',' 책 위에 가로로 놓여 있는 큰 안경' 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또한 작품 중 전후 두 차례 등장한 프러시아 군대의 연습과 군호 소리, 교실에서 날아오는 거북이 몇 명, 칠판에 적힌' 프랑스 만세' 라는 큰 글씨가 있는데, 이런 세부 사항은 손꼽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들은 환경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주제 사상을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 모든 세부 사항에는 깊은 뜻이 담겨 있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또 한멜 씨에 대한 묘사도 있다. 소설은 어린 시절 프랑스의 시각에서 한멜씨라는 이미지를 관찰하고 묘사한 것이다. 각도의 제한으로 저자는 한멜씨의 내면에 붓을 직접 파고들 수 없고 외모, 언어, 행동묘사를 통해서만 그의 심리적 활동과 성격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작품은 먼저' 선생님이 큰 철계자를 들고 ...' 라는 작은 프랑스의 선생님에 대한 주요 인상을 먼저 썼다. 그가 교실에 들어갔을 때, 그는 선생님의' 팔 밑에 무서운 철계자를 끼고 있다' 는 것을 특별히 알아차렸다. 하지만 한멜씨는 독자 앞에 나타났을 때 매우 온화하고 특이한 옷걸이를 입고 있어 작은 프루스를 놀라게 했다. 원래, 한멜씨는 40 년 동안 봉사해 온 학교를 떠나려고 하는데, 그와 그의 학생은 곧 자신의 조국에 마지막 작별을 고하게 될 것이다. 게다가, 한멜씨는 매우 비통한 즈음에, 강대한 압력 하에서 자신의 침착함을 유지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고귀한 기량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멜씨는 마지막 수업에서 사람들에 대한 비판과 깊은 자책, 그리고 아이들에 대한 간곡한 훈계로 직무를 다하고 도덕적으로 고상한 교사의 이미지가 뚜렷이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한멜씨는' 프랑스 만세' 를 분필했다. 마치 클로즈업 장면이 인물의 강렬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해 깊은 인상을 준 것 같다.

평소에는 엄한 선생님이었는데, 결정적인 시기에 엄숙하고, 두려움이 없고, 애틋하며, 자신의 언행으로 아이들의 마음에 깊은 영향을 준 것이 바로 작가가 빚은 한멜씨의 이미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이미지는 처음에는 모호하다가 또렷하게, 결국 조각상처럼 모든 독자 앞에 생생하게 서서, 이 인물의 외적인 힘과 내면의 격정을 강하게 느끼게 한다.

둘째, 문제 연구

1. 어린 프랑스는 소설에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우선, 어린 프랑스는 소설에서 이야기의 줄거리를 관통하는 역할을 한다. 작가는 어린 프랑스의 무단 결석과 학교 경과를 썼다. 그의 행방을 통해, 프러시아 병사들의 훈련장, 읍공소의 게시판, 마을의 학교 등 서로 관련되어 있지만 서로 분리되어 있는 몇 가지 장면이 쓰여졌다. 이런 인물이 없다면, 이 장면들은 유기적인 작품으로 조직하기 어렵다.

둘째, 어린 프랑스는 소설 주제를 심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알자스는 프로이센에게 양도되었고, 알자스인들은 자신이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땅뿐만 아니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모국어도 잃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비통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작가는 평소에 프랑스어를 배우지 않는 개구쟁이 같은 어린 플로렌스를 선택했고, 그의 내면의 느낌으로 온 민족의 침통한 느낌을 반영했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강한 대비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강렬한 마음을 뒤흔드는 역할을 한다.

작가는 어떻게 한멜씨라는 인물을 형상화했습니까?

소설은 어린 시절 프랑스의 시각에서 서술한 것이다. 이에 따라 한멜씨라는 인물은 시종 어린이들의 유치한 눈빛의 가벼운 망사 뒤에 은은하게 감동적인 빛을 발하고 있다. 서술각의 제한으로 저자는 한멜 씨의 내면으로 획을 직접 파고들지 못했다. 우리는 그의 옷차림, 언어, 행동을 통해서만 그를 알게 되고, 그의 내면의 감정을 헤아릴 수 있을 뿐이다.

아이의 눈에는 한멜씨가 매우 엄한 선생님이었기 때문에, 어린 플랑스의 선생님에 대한 주된 인상은' 선생님이 큰 철계자를 들고 ...' 였다. 그가 교실로 들어갔을 때, 그는 선생님의' 팔 밑에 무서운 철계자를 끼고 있다' 는 것을 특별히 알아차렸다. 하지만 오늘, 어린 프랑스가 늦었지만, 한멜씨가 이렇게 온화하다니, 정말 놀랍다! 게다가, 선생님은 오늘도 특이한 옷걸이를 입고 계셨고, 작은 프랑스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한멜씨의 속마음을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독자는 어린 프랑사처럼 깨달을 수 있다. 중대한 일-학교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일-이 발생했을 때만 이렇게 치장을 할 수 있다.

한멜 씨가 의자에 앉아 꼼짝도 하지 않을 때,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무엇을 뒤흔들고 있습니까? 자신이 40 년 동안 봉사한 학교는 갑자기 그것을 떠나야 한다. 평생에 동반되는 모국어는 갑자기 이때부터 포기해야 한다. 그간의 참담함, 아이조차도 강하게 느꼈는데, 우리가 체득하지 못할까?

마지막으로, 한멜씨가 분필하여' 프랑스 만세' 를 썼을 때, 작가는 사실상 이 인물에 대한 조형을 완성했다. 이 마지막 동작은 그를 진정으로 애국지사로 만들었다.

소설의 줄거리는 어떻게 조직되어 있습니까?

소설은 종횡무진 두 방면에서 줄거리를 조직한 것이다.

세로로 보면 작가는 한 아이가 학교를 무단결석하는 사소한 일로 거대한 사건을 유기적으로 조직한다. 어린 프랑스의 행방은 이야기의 원인과 결과를 꿰맸다.

가로로 보면 교실은 이야기의 각 인물의 단서를 엮는 총허브이다. 리틀 플랑스, 한멜씨, 작은 마을의 주민들이 모두 동시에 같은 장소로 모였다. 하나의 거대한 민족 비극이 작은 교실에서 완전히 드러났다.

4. 소설 제 4 항에서 "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라는 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 문장에서 "또" 라는 단어를 주의해라. "또" 라는 글자는 그 격동의 시대에 전란이 빈번하고 변고가 반복되어 인심이 흉흉하다는 것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지난 2 년 동안 모든 나쁜 소식이 그곳에서 전해졌다." 알자스 지역의 사람들은 지난 2 년 동안 너무 많은 일을 겪었다: 프랑스의 패배, 징발 인원, 물자 동원 ... 모든 나쁜 소식은 이 게시판에 발표되었다. 이 게시판은 그야말로 프랑스 사회 상황의 기록표가 되었다! 그래서 어린 프랑스는 많은 사람들이 게시판 앞에 둘러앉아 있는 것을 보자마자 "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라는 것을 깨달았다.

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라는 말은 아이의 의혹의 눈초리를 통해 소설 초반에 복선을 묻어 앞으로 일어날 큰 일을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이후의 마지막 프랑스어 수업의 줄거리는 비로소 물줄기로 보인다.

연습 설명

첫째, 본문을 통독하고, 어린 프랑스가 수업하기 전과 후의 기분과 태도가 어떻게 변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떤 이유로 그에게 이렇게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까?

의도 설정: 어린 프랑스의 심정 태도 변화 상황에 대한 파악을 통해 소설의 주체 줄거리 내용을 이해한다. 어린 프랑스는 소설 속의 핵심 인물로, 그의 마음가짐은 작가가 힘써 표현해야 할 주제이다. 이 점을 이해하면 전반적으로 소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참고 답변:

수업하기 전에, 어린 프랑스의 심정과 태도는: 시험을 두려워하고 학교를 무단결석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교에 도착한 후 교실 분위기가 이렇게 정숙한 것을 보고 매우 의아했다. 선생님의 말을 듣고 난 후, 이때부터 프랑스어를 배울 수 없다는 것에 깊은 슬픔을 느꼈고, 자신의 이전의 황폐한 공부에 대해 후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프랑스어 두려움" 에서 "프랑스어 사랑" 에 이르는 이 심리적 변화는 본질적으로 잃을 아름다운 것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다. 한멜 씨와 마을 주민들의 침통한 심정 감염과도 관련이 있다. 이처럼 강한 애국주의 분위기의 영향으로 서로 다른 신분의 사람들이 서로 감염되어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런 합력은 한 민족의 집단의식을 형성하였다.

둘째, 한멜씨는 이 본문의 주요 인물 중 한 명이다. 작가는 이 감동적인 이미지를 어떻게 묘사합니까? 다음 몇 단락의 글과 결합하여 생각하고 체득해 주십시오.

1 ...... 나는 우리 선생님이 오늘 그의 예쁜 녹색 드레스를 입고, 주름진 나비넥타이를 하고, 그 수놓은 작은 검은 실모자를 쓰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 옷걸이는 감독관이 시찰하거나 상을 주는 날에만 입는다.

한멜 씨는 오늘 왜 이렇게 입어야 합니까? )

2. 내가 고개를 들 때마다 항상 한멜 씨가 의자에 앉아 꼼짝도 하지 않고 주위의 물건을 노려보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이 작은 교실 안의 물건을 모두 눈에 담아 가져가려는 것 같았다.

한멜 씨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짐작해 보세요. )

갑자기 교회 시계가 12 번 노크했습니다. 기도하는 종소리도 울렸다. 창밖에서 또 프러시아 병사의 나팔소리가 들려왔다. 그들은 이미 체조를 받았다. 한멜 씨가 일어서서 얼굴이 창백해서, 나는 그가 지금까지 이렇게 키가 큰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내 친구들아." 라고 그가 말했다. "나-나-"

그러나 그는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돌아서서 칠판을 향해 분필 한 자루를 집어 온몸의 힘을 발휘하여 두 개의 큰 글자를 썼다:

"프랑스 만세! 클릭합니다

한멜 씨의 심정을 한두 단어로 묘사해 주세요. )

의도 설정: 저자는 3 인칭 시각에서 한멜 씨를 쓴 것이다. 따라서 인물의 내면활동을 직접 관여할 수 없고, 이미지, 동작, 언어 등 외부 특징을 통해 인물의 성격심리를 간접적으로 묘사할 수밖에 없다. 연습 중 세 가지 작은 문제는 각각 의상, 태도, 동작, 언어 등에서 학생들을 지도하여 사고하고 인물의 심리를 체득하는 것이다.

참고 답변: "전체 파악" 및 "질문 연구 2" 를 참조하십시오.

셋째, 한멜씨를 1 인칭으로 수업부터 수업까지 본문의 내용을 다시 쓴다.

의도 설정: 이 문제는 학생이 다른 각도에서 인물을 해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시각을 바꾸는 연습 방식은 학생들이 소설 속 상황 분위기를 통해 인물의 심리활동을 체득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난이도가 높아 학생들이 더 많은 축적을 동원해야 한다. 서술방식의 제한으로 인해 원문은 단지 외적인 세부 사항을 통해 인물을 묘사할 뿐이다. 그러나 독서 과정에서 독자들은 작품이 제공하는 장면에 따라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 많은 세부 사항을 보완하여 이 인물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의 시각에 대한 독서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기 쉬우며, 학생들의 독해력이 달성되는 정도를 쉽게 감지할 수 있다.

사실, 교실에 와서 수업을 듣는 작은 마을에 온 주민들에게도 시각을 바꾸는 방식으로 그들의 심리를 체득할 수 있다.

답변 팁:

글의 중요한 어구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해야 한다. 글의 구체적인 상황과 인물 신분에 부합해야 한다고 상상하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다시 쓸 수 있다: 한멜 씨가 마을 주민들이 교실에 와서 수업을 듣는 것을 보았을 때 어떤 느낌이 들까? 그가 어린 프랑스가 지각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마음속으로 무슨 생각을 했을까? 그가 의자에 앉아서 꼼짝도 하지 않을 때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거야? 교회 종소리가 울렸을 때 그는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었을까? ……

4 △ 본문 중한마일 씨는 "나라를 잃고 노예가 된 인민은 그들의 언어만 명심하면 감옥 대문을 여는 열쇠를 들고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 말의 깊은 의미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자신의 모국어에 대해 어떤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주제는 학생들이 글의 관건 문장, 경찰구를 파악하고, 곰곰이 생각을 씹고, 일단 그 의미를 이해하게 되면 소설의 취지를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국어의 역할에 대해 교사는 약간의 해설을 할 수 있고, 모국어에 대한 태도는 반드시 학생의 자기체험에 의존해야 하며, 교사는 절대 도맡아 대신하지 말아야 한다.

참고 답변: 이 구절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민족 언어는 한 민족의 상징이다. 나라를 잃은 인민이 자신의 언어를 말하고 자신의 문화를 유지한다면, 사실상 이 민족이 완전히 멸망하지 않고 여전히 자신의 방식으로 살아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만약 한 민족이 자신의 언어를 완전히 잃었다면, 그것은 생존한 토양을 거의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둘째, 민족 언어는 또한 민족 내부에 응집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사람들은 한 민족이 천백년 * * * 같은 생활 경험에서 형성된 언어를' 모국어' 라고 부르는데, 이는 언어가 민족 문화와 민족 성격에 대한 포육작용을 의미한다. 망국의 인민은 그들의 언어를 단단히 기억하고 자신의 민족의 독특한 문화를 지킨다면, 이 민족의 인민들 사이에는 영원히 구심력이 있을 것이다. 이족의 통치가 얼마나 가혹하든, 이 민족의 인민이 어떻게 분리되든, 민족의 정신문화는 언제든지 그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다. 침략자는 그 몸을 예속할 수 있을 뿐, 그 마음을 예속해서는 안 된다. 이 때문에 프러시아 정부는 알자스와 로레인을 군사적으로 점령한 직후 현지 학교에서 프랑스어 교육을 취소하고 독일어로 바꾸도록 강요했다. 마찬가지로, 1930 년대에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나라 동삼성을 점령한 후에도 일본 교육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같은 목적을 위해-군사점령 이후 언어문화의 침략 노예화를 시작했다! 따라서 한 민족에 대한 군사적 점령은 아직 진정한 점령이 아니며, 언어문화의 식민지화를 통해서만 한 민족에 대한 진정한 점령과 정복을 실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종종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이 바로 한멜 씨가 한 이 말의 중요한 의미이다.

교육 권장 사항

이 본문은 두 시간에 걸쳐 가르칠 수 있다. 제 1 교시에는 학생들이 본문을 반복해서 읽고, 전반적으로 문장 전체를 파악해 소설의 줄거리 구조를 빗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교시는 소설 언어를 음미하고, 인물 심리를 헤아려 소설의 사상적 내포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구체적인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세션

첫째, 처음으로 묵독하다.

선생님은 다른 요구를 하지 않고, 학생들이 작품을 꼼꼼히 한 독서만 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에 따라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자유도가 큰 독서를 할 수 있다. 그 사이에 생기는 감정은 왕왕 비교적 생생하고 풍부하다. 이런 독서 방식은 학생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는 않는다. 일부 독서 수업과 같이 교사가 대량의 사고 문제를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어떤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책을 읽게 하는 것이 아니라, 결국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완전히 잃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둘째, 독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자유 독서의 기초 위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발언하고, 자신이 읽는 체감, 느낌, 곤혹스러움을 이야기하게 하였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면, 교사는 학생들에게 예습 단계에서 자신의 독서 감각을 글로 정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그러나 어쨌든, 교사들은 이 단계에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자신의 의견과 체득을 표현하는 것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

셋째, 귀납을 정리하다. 교사는 학생이 의견을 충분히 발표한 후에도 교사의 역할을 발휘해 학생들의 무잡한 느낌과 체득을 합리화해야 한다. 어린 프랑스의 심리적 변화 과정에 대해 교사는 학생들이 파악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두 번째 세션

제 1 교시를 기초로 학생들이 소설의 언어, 인물 심리를 세심하게 음미하고 체득하도록 지도하다. 이것은 초독 인상에 대한 심화와 구체화이다. 초독은 기본이고, 품독은 관건이다.

첫째, 에세이에서 다음 문장을 분석하십시오:

1. "또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2. "나라를 잃고 노예가 된 인민은 그들의 언어만 명심하면 ..."

3. "내 친구들, 나-나-"

둘째, 한멜씨에 관한 구절을 중점적으로 읽고 이 인물의 이미지를 분석한다.

1. 의상, 동작, 언어 시품 분석을 통해.

2. 방과 후 연습 3 과 결합해 시각을 바꾸는 방식으로 이 인물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한다.

셋째, 문장 주제 요약.

넷째, 표정은 전문을 낭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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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저자 소개 (첸 zhanyuan)

도드 (1867-1942), 프랑스 작가, 공굴학원 원사. 유명한 배유주의자와 민족 사문주의자인 드루몬과 우호적이며 드레포스 사건에서 극우의 편에 서 있다. 그 자신도 민족 사문주의를 옹호한다. 1904 년 모라스와 만났다. 1908 년 모라스와 합편보왕파의' 프랑스 행동' 신문은 무수한 극우파 발언을 발표했다. 1920 년에 한때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프랑스 정부를 비방한 죄로 투옥되어 탈옥하여 벨기에로 망명한 적이 있다. 2 년 후 사면을 받고 파리로 돌아왔다.

두드는 젊었을 때 문학계와 정치계의 유명 인사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나중에' 내가 아는 파리' (1930) 와' 회고록' 다권을 썼다. 그는 군주제를 옹호하고 극우의 정치적 주장을 지지하지만, 그의 우정과 문예 관점 중 일부는 그의 정치적 입장에 영향을 받지 않고, 그는 극도의 드레몬과 유대인 작가 슈보브와 교제한다. 우파 문학평론가 마시스와 우호적이지만 마시스가 맹렬히 공격한 개인주의 작가 지드를 변호한다. 그는 소설가 프루스트를 위해 공굴문학상을 쟁탈했다. 소설가와 산문가 베르나노스와 셀리나의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유명한 문학 평론' 어리석은 19 세기' (1922 년) 를 써서 19 세기 프랑스 문학과 사상 조류를 맹렬히 공격했지만 우고, 발자크, 보들레르에 대해서는 극찬을 받았다.

("중국 백과 사전 외국 문학권" 에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