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적인 영화 파트 1에 대한 성찰
몸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혁명가들은 목뒤에 킬 표시를 달고 묶여 있었고, 그들은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있었다. 영화의 장면들이 번갈아 가며 내 눈앞에 나타났다. 1911년, 즉 신해년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혁명가들은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인내와 불굴의 정신으로 싸워 인민에게 해를 끼치는 적들에 맞서 여러 번의 좌절을 겪었고, 3월 29일에는 이런 비극적인 희생이 있었습니다. , 1911. Sun Yat-sen의지도하에 Huang Xing은 광동 및 광시 주지사를 포위하는 캠페인을 지휘했습니다. 영웅들은 정의의 위업과 획기적인 민주혁명의 이상, 조국의 이상을 위하여 무장투쟁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7년 후, 혼란스러운 연기와 뒤엉킨 풀 속에 묻힌 시신은 마침내 편히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72명의 순교자들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로움은 오랫동안 억압되어 있던 나라의 마음에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청 정부의 침략자들에 대한 사람들의 오랜 원한과 분노는 계곡으로 몰려드는 맹렬한 홍수처럼 강력하고 막을 수 없었습니다. 1911년 10월 10일 쑨원이 이끄는 우창에서 대혁명이 일어났다. Xiong Bingkun이 첫 번째 총격을 가해 봉기가 성공했습니다. 하늘과 땅에 충격을 주고 귀신과 신들을 울게 만들었다. 언제나 역사에 기록되어 불멸할 것입니다!
쑨원의 적극적인 령도와 전국 혁명군의 투쟁 아래 혁명적 상황이 고조되어 청 정부가 퇴위를 강요당했습니다. 중화민주공화국이 정권을 잡게 되었고 역사는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1911년 혁명의 가장 큰 의의는 청 정부를 무너뜨리고 중화민주공화국을 건국했다는 점이다. 이것이 낡은 민주주의 혁명의 종말이자 새로운 민주주의 혁명의 시작이다.
손중산 선생님의 업적은 지울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마음에 담고, 모든 사랑을 손에 쥐고, 모든 고통을 몸에 숨기고, 당신의 삶을 세상에 돌려 보냅니다. 당신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나는 1911년 혁명의 지도자이자 민주 혁명의 창시자인 당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혁명영화에 대한 고찰 2부
2011년은 1911년 혁명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온 나라가 이 역사적인 사건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논의에는 예외 없이 1911년 혁명이 중국에 2천년 이상 존재했던 봉건 군주제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건국했으며 동시에 중국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 언급될 것입니다. 삼인민주의는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제는 여전히 논의할 가치가 있습니다.
영화 초반에 Qiu Jin은 영웅적으로 죽었습니다. 추진을 참수하기 전, 청나라 관리들은 그녀에게 "이 두 아이가 엄마를 잃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라고 사진을 보여주며, 추진은 먼 곳을 바라보며 "하지만 나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해 죽었다"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 "사심없고 위대한 모성애!" 그녀는 죽기 직전에도 자신의 혁명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혁명은 세계를 위해 비바람에 견디는 집을 만들고, 아이들에게 온유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주는 것입니다. 비록 오랫동안 노예 생활을 해온 이 사람들이 오랫동안 무감각하고 평화와 온화함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더라도, 아이들에게 온유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주는 것입니다. 나는 혁명을 위해 죽고 있습니다. 죽음은 두렵지도 않고 소중하지도 않지만 그 희생의 속도와 잔인함, 가치에 나는 지금 이 순간 마음속으로부터 기쁨으로 울부짖었습니다. 세계를 위해 수천 가족의 행복을 위해." 신중국의 아름다움은 최초의 혁명 여성인 그녀가 영웅적으로 죽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어떤 이유 때문이 아니라 그녀의 죽음이 무감각한 대중을 깨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혁명의 피는 청나라 정부의 부패한 통치를 무너뜨릴 수 있었고, 인민들은 행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감탄해보세요! 가장 감동적인 순간은 광저우 황화강봉기였다. 황흥, 임각명, 서종한 등 열사들은 자신의 삶과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가장 어린 생명과 가장 뜨거운 피로 1911년 혁명의 첫 사격을 가했습니다. 선 선생님이 해외에서 연설을 했을 때 내용은 대부분 잊혀졌는데, 믿음이라는 단어가 나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는 것만 기억난다. 신앙, 고귀한 말, 사라진 문명. 현대 젊은이들이여, 그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이 진정으로 믿음을 가지고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믿음이 없으면 죽은 자와 같으며, 목표가 없고, 단지 명예와 부를 추구하며, 삶에 무감각하고 무관심합니다. 최근 신문을 읽다가 중국이 미얀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기사를 보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많은 나라들이 미얀마가 중국과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민족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전통문화를 중시한다는 점입니다.
얼마 전 미얀마 정부는 미얀마 정부 기관에 근무하는 국민에게 미얀마 전통의상인 '롱지'를 착용한 후 입국을 허용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테인 세인 대통령은 “당신들은 중국의 전통 풍습을 잃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지키고 있다”며 “조국이 수모를 당하던 시절에도 가난했지만 조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행복하게 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해도 돈의 소용돌이에 뛰어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할 것이고 당신의 삶은 충분할 것입니다. 그런데 중국인들을 돌아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의 감옥에 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인들은 믿음을 잃었고, 삶에 무관심했으며, 삶을 이해하지 못했고, 마비된 눈으로는 아름다움을 포착할 수 없었습니다. 젊은이들은 위험과 불의에 직면했을 때 단지 몇 가지 떠들기만 할 뿐, 아무것도 증명하기 위해 실제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학의 학업 스타일이 부진하고 부패했으며 사기와 사기가 너무 많습니다. 그러한 젊은 그룹이 조국의 위기에 직면한다면 5 4 운동 중에 여전히 학생들의 열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아마 위험에 처해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묻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되었나요? 내 생각에는 경제가 너무 빨리 발전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온 봉건 체제가 어떻게 불과 몇 십 년, 몇 백 년 만에 완전히 바뀔 수 있겠는가?
요즘은 관료주의가 만연한데, 학생단체에서도 이런 현상이 매우 심각하다.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우리가 추구해 온 민주주의와 자유는 정말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소위 신념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슬프다. 자, 정말 또 다른 루쉰이 존재할 수 있을까요? 다소 억지스럽기는 하지만 혁명기의 열정은 반성해볼 가치가 있다. 지식과 학문적 사고를 위한 곳이어야 했던 대학이 관료를 양성하는 곳으로 변했습니다. 중국아, 너 정말 아프다. 잠시 쉬어가서 백학파의 주장과 그 사상가들의 정치적 견해를 살펴보십시오. 공직부패가 그렇게 많나요?
우선 그 자리에 앉을 수 있으면 자질이 떨어지지 않을 거라 확신한다. 그렇다면 아이디어와 용기가 있는 많은 사람들이 왜 1, 2년 뒤에는 불안하고 불안해지는 걸까. 멸시받는 부패한 공무원? 아마도 이런 환경에서 사람들은 최후의 수단으로 이렇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치유 방법을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아야 할까요? 민주주의와 자유, 신앙과 자유는 젊은이들에게 생동감 있고 열정적이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5·4 정신과 혁명정신을 배워야 합니다. 혁명의 성과는 결국 위안스카이에 의해 도난당했습니다. 역사의 속도는 이렇습니다. 누군가가 분투하더라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영화는 사실 평균적으로 촬영됐지만, 등장인물들이 살과 감동을 주었고 혁명이라는 단어와 관련이 있고 발언도 했으나 혁명의 기원부터 시작되지는 않았다. 아마도 이런 생각이 들 것입니다.
혁명영화에 대한 성찰 3장
'혁명'이란 무엇인가? '혁명'은 누구의 삶에 혁명을 일으키려 하는가? 즉, "혁명"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1911년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 '1911년 혁명'을 보고 나서 내 모든 질문이 풀렸다.
시간은 1907년으로 얼어붙어 있다. 족쇄에 묶여 있지만 발걸음은 웅장하고 힘차고, 머리는 헝클어져 있지만 눈빛은 확고하다. 왜 여자, 어머니가 혁명에 나가기 위해 목숨을 바치겠습니까?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가정을 선사하기 위해"라고 단호하게 말하는 그녀의 말을 들었습니다.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모여 펜을 내려놓는 시간은 1911년 10월 10일로 정해졌습니다. 비에 머리를 던지고, 주저 없이 피를 흘리며 총격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왜 20대 청년들은 혁명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가?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의 결단력은 혁명이 중국의 미래와 국가의 희망을 대표하기 때문에 나에게 말해줍니다.
쑨원이 연설하던 장소에는 시간이 멈췄다. 화교들은 혁명의 실패를 통곡하며 중국 혁명을 위해 아낌없이 기부했다. 화교들은 왜 혁명을 후원하기 위해 돈을 기부하거나 조상의 집을 팔기까지 합니까? Sun Wen은 그의 연설에서 매우 명확하게 대답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이 차별받는 운명을 없애는 유일한 방법은 혁명이기 때문입니다.
Qiu Jin의 혁명 이해는 세상의 아이들을 위해 평화롭고 온화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in Juemin은 혁명이 세상 사람들의 영원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에 아무도 없게 하기 위해 가난한 사람들이 중화민족을 세계의 동쪽에 설 수 있게 했습니다... 1911년 혁명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숭고한 이상을 지닌 수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국가체제의 재탄생이며, 중국 역사의 진정한 진화이다.
2011년 10월 10일은 1911년 혁명 10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는 중국 역사무대에 중대한 흔적을 남긴 유례없는 혁명이다.
시간이 흐르고, 역사가 지나가고, 세월이 변하고, 삶의 우여곡절이 일어날 수 있지만 여기에 남겨진 흔적은 결코 지워질 수 없습니다. 그날의 귀청이 터질 듯한 총격은 인류 역사의 기나긴 강물에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연기가 걷힌 순간부터 사람들은 이 역사의 시대로부터 유용한 교훈을 얻기 위해 탐구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역사를 짐작할 수 없기 때문에 100년 전에는 이렇게 머리를 숙이고, 그들의 신념과 이상을 위해 피를 흘린다면, 우리가 계속해서 새로운 희망을 추구한다면 오늘날의 중국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러나 역사가 우리에게 피비린내 나는 삶을 남겨주지 않았고, 전쟁터에서 싸울 기회도 주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길로 전진해야 합니다.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면 옷을 제대로 입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사용하면 이득과 손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다”고 말했다. 편한 세상에 사는 우리들은 어떻게 이 역사를 잊을 수 있겠습니까?
'1911년 혁명'의 역사적 의미는 당시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우리 나라가 더욱 부강해지고 중화민족이 세계 여러 나라들 가운데 우뚝 설 수 있게 되면 혁명은 성공한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그 사람은 세상을 떠났지만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동지들은 여전히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그의 말은 여전히 남아 있다.
혁명영화에 대한 성찰 4
올해는 1911년 혁명 100주년을 맞아 영화 '1911년 혁명'이 9월 말 전국 동시 개봉된다. 역사를 소재로 한 이 영화를 본 후, 작가는 많은 감동을 느꼈고 진정할 수 없었다.
영화는 1911년 혁명 전후의 역사적 일화를 선택해 쑨원, 황흥, 임각민 등으로 대표되는 혁명선구자들이 타도하기 위해 벌인 힘들고 장엄한 전투를 실감나게 재현한다. 투쟁의 과정은 황화강봉기와 우창봉기의 현장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들의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행동은 '풀과 나무도 슬퍼하고 바람도 슬퍼하게' 한다. 구름도 색깔이 변해요."
수천년의 봉건 통치의 남용에 직면하여 혁명가들은 왜 감히 일어 서서 무기를 들고 있습니까? 만주족 지배자들의 잔혹한 탄압 앞에서 어떻게 혁명가들이 목숨을 걸고 계속 투쟁할 수 있겠습니까? 신념, 혁명에 대한 확고한 신념! 이들 혁명가들은 대부분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으나 혁명사상을 받아들인 뒤 가문을 배반하고, 보통 사람들이 헤어지기 싫어하는 영광과 부를 포기하고 서슴없이 혁명의 물결에 몸을 던졌다. 어떤 사람은 혁명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고향에 있는 재산을 팔았고, 어떤 사람은 혁명 자금을 모으기 위해 해외로 나갔고, 어떤 사람은 청나라의 신군에 합류하여 봉기를 모의했고, 어떤 사람은 당원들과 접촉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습니다. 확고한 혁명적 신념이 없었다면 이들 혁명가들은 버틸 수 없었고 항복을 포기했을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화에는 황화강봉기의 실패 이후 혁명가의 엘리트들이 거의 몰락할 뻔한 부분이 있는데, 황흥도 한동안 조금 비관적이었지만, 서종한의 위로로 황흥은 다시 기운을 냈다. 그들 사이의 대화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우리는 결코 패배한 적이 없기 때문에 실패는 아무것도 아니다!" 단순하고 가식적인 대화는 혁명가들의 확고한 혁명적 신념과 진실로 싸우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감동적이다. 영화에는 또 다른 디테일이 있는데, 황흥이 황화강봉기 실패 후 탈출했을 때, 배에서 쑨원을 만났는데, 동료들의 재회는 생사를 건 시험이었다. 그러나 둘 다 말은 하지 않았고, 그들의 확고한 눈빛이 상대방에게 전해지는 것은 여전히 혁명이 승리할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뿐이었다.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고난을 겪고, 가까스로 죽음을 면해 나라에 보답한 1911년 혁명 혁명가들의 삶의 모습이다. 영화의 엔딩곡 《신해시》는 혁명가들의 애국정신과 위대한 감정을 일종의 비극과 숭고함으로 승화시켜 관객들의 마음 깊은 곳에 강한 흥분과 충격을 불러일으킨다.
혁명영화 5장에 대한 고찰
드라마 <압록강 건너편>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감동적이며 감동적인 것은 중국인민지원군의 실행력이다. 하룻밤에 140마일 이상 적을 공격한 제38군이든, 열흘 넘게 장진호의 얼음과 눈 속에 숨어 한강과 철원, 상간령 등을 방어한 제9군이든. 살과 피를 흘리며 수많은 폭격과 충격을 견뎌냈지만 50군, 63군, 15군 등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그들은 결코 많은 조건을 설정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희생하는 등 임무 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했을 뿐입니다.
이 강력한 실행력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요? 방법론적 관점에서 과감하게 요약하자면,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목표가 정확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단결과 단결입니다.
명나라 성인 왕양명을 시작으로 '이 마음은 강하다'는 이념을 내세운 그는 강한 심리와 강한 의지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카즈오는 '이 마음'이 강력한 힘을 터뜨릴 수 있는 '이타주의'라고 더욱 밝혔다. 우리 당은 사상통일사업을 언제나 큰 중요성을 부여해왔으며 전쟁 이전의 각종 동원과 선전사업은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의용군은 누구나 '미국의 침략에 저항하고, 조선을 돕고, 조국을 수호하는' 막중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압록강을 공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우리 의용병들을 용감하고 끈질기게 만들고, 셀 수 없이 많은 전투 기적을 일으키고, 그들의 살과 피로 강철의 만리장성을 건설하게 만든 것입니다.
둘째, 지침이 간단하고 명확하여 구현하기 쉽습니다.
전쟁 전체가 활기 넘치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각 부대가 받는 명령은 매우 단순했습니다. 게다가 당시 우리 군대의 통신 기술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으며 많은 주요 지시를 내릴 수 있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서만 전송됩니다. 따라서 각 군대가 받는 명령은 정해진 시간에 특정 장소에 도착하거나, 몇시에 공격을 시작하거나, 얼마나 오랫동안 위치를 유지하는 것 이상의 것이 아닙니다. 어떤 전술을 써야 할지, 어떤 기술을 써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싸워야 할지 자세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사실 단순함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가장 단순한 순서인데, 순서가 너무 복잡하면 최전선의 실제 상황과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최전선 부대가 손실을 입거나 명령을 해석하고 학습하는 데 막대한 에너지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휘관들은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철저하게 전략을 짜고 다양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하나, 둘, 셋으로 최종 명령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간단했습니다.
혁명영화에 대한 고찰 6장
예로부터 충과 효를 동시에 갖추기가 어려웠다. 한편으로는 국기를 수호하는 신성함과 책임감을 갖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꼿꼿한 군자세와 표준적인 군경례를 하는 인민해방군의 눈물과 무한한 생각을 갖고 있다. 군인들은 새 시대 중국 군인들의 기질과 정신에 반응했습니다. 창건 92주년을 맞이한 인민해방군은 민족의 희망을 짊어지는 지고의 영광을 안고 장엄한 발걸음으로 전진해왔습니다.
국기 아래 당신은 가장 아름답습니다. "철군은 고통과 영광으로 단련되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1921년 창당되었으며, 그 변함없는 목표는 인민의 군대를 만드는데 헌신하는 것입니다. 1927년의 좌절과 유혈 폭풍은 중국 공산주의자들을 겁주지 못했습니다. 동지들의 시신을 장사한 뒤 난창(南昌) 성 아래 정강산(景康山)에 집결하여 철의 기류가 25,000마일에 달하며 무적의 세력이 되기 위해 10년 동안 분투하였다. 중원 돌파부터 강을 건너는 백만 대군까지, 압록강을 건너는 것부터 간링의 치열한 전투까지, 인민군은 목숨과 피를 다해 고통을 겪으며 '서방 침략자들이 영토를 점령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었습니다. 수백년 동안 동쪽 해안에 대포 몇 개만 설치하면 나라를 지킬 수 있다." 오성홍기의 위엄과 고대동방국가의 부흥은 군기의 수호로 인해 더욱 당당해지고 힘차게 되었다.
국기 아래 당신은 가장 아름답습니다. "당신의 본성이 가장 감동적입니다." 장푸칭(張富淸)은 서북야전군 359여단 718연대 6중대 출신으로 해방전쟁 당시 총탄 속에서 간신히 목숨을 건졌다. 한 번은 2급 공로로 북서 야전군에 의해 "특별 공로"로 기록되었으며 "영웅" 명예 칭호를 두 번 수상했습니다. 해방 후 그는 의도적으로 자신의 업적을 제쳐두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포기하지 않고, 평화로운 순간에도 길을 잃지 않고, 어려움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고, 즐거움에도 무관심한 장푸칭은 대다수 당원들을 위한 거울을 마련했습니다. 조직적으로는 일생에 한 번 당에 가입하고, 사상적으로는 평생 당에 가입하는 장푸칭의 "진정한 성격이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킨다". 장푸칭의 군사적 공적과 정신을 모아 조국과 인민에게 충성하겠다는 그의 신념과 의지를 전수하십시오.
"누가 여자가 남자보다 열등하다고 하던가?" 국기 아래 당신은 가장 아름답습니다. 현대의 화목란에 대해 말하자면,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인 주리(Zhu Ri)와 그녀의 "전장의 가을 군인"은 모두 연기와 모래로 인해 젊은 얼굴이 얼룩진 여성 유조선입니다. 사막은 고독하고 현대의 화뮬란은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철제 갑옷과 군대를 타고 국내 주력 전차를 몰고 전진하고 있습니다. 전쟁터에서 싸우다', 아름다운 것에서 강한 것, 약한 것에서 끈기 있는 것까지, '여자가 남자보다 열등하다고 누가 말했는가?' 여성 전차병들은 그들의 행동을 새로운 시대의 뮬란 병사들의 돌격으로 해석했다.
초심은 횃불 같고 사명은 산과 같다. 중국인민의 행복과 중화민족의 부흥을 추구하기 위해 인민군은 국가의 부강번영, 민족의 부흥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여정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행"과 "가장 아름다운 잠자세", 조국이 부를 때, 인민이 기대할 때, 위기가 닥쳤을 때 인민군은 죽기까지 살며 위대한 정의! 군대를 지지하고 사랑하는 것이 온 사회의 의식적인 행동이 되도록 하고, "군대를 온 사회에서 존경받는 직업으로 만들자"는 깊은 마음을 강하게 표현하게 하십시오.
국기 아래 가장 아름다운 분인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은 중국 땅 구석구석에 존재합니다.
국기 아래 가장 아름다운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꽃이 향기롭고 새가 노래할 때 당신은 멀리 있고, 비가 불고 바람이 불 때 내 곁에 있습니다. .
국기 아래 가장 아름다운 분이신 당신께 경의를 표하며, "청춘과 피로 당과 인민에 대한 헌신을 다하는" 인민군대에 단순한 경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