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창창 형태로는 합창, 독창, 이중창, 이중창, 합창, 연주창, 선도창, 회전창, 단체창 등이 있다.
1. 합창: 모두가 같은 멜로디를 부르는 단체를 말하며, 한 부분으로 구성된 단체 노래입니다.
2. 솔로 노래: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악기와 함께, 때로는 성악 반주와 함께, 때로는 춤을 춥니다.
3. 듀엣(Duet): 두 명 이상의 가수가 지정된 파트에 따라 동일한 곡을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파트와 파트에 따라 듀엣, 트리오, 4중주, 6중주 등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수.
4. 후렴창: 두 그룹 또는 두 그룹의 성악가가 부르는 방식을 말하며, 성악에 따라 여성 이중창, 남성 이중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 듀엣 등 두 그룹으로 나누어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5. 퍼포먼스 가창: 무대 퍼포먼스(액션) 기술과 노래 디자인의 운용을 모두 갖춘 민속예술의 한 형태를 말한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성격을 형성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합니다.
6. 리드 싱어(Lead Singer) : 후렴이나 합창의 시작 부분이나 중간 부분에 배치된 솔로 가수로, 모두가 노래를 부르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며, 1명부터 여러 명이 연주할 수 있습니다.
7. 원형 노래: 두 개, 세 개, 네 개의 목소리가 같은 멜로디를 부르며 한 박자 또는 한 마디씩 떨어져서 일련의 연속적인 모방 효과를 형성합니다.
8. 단체창: 여러 곡을 하나로 연결하여 부르는 형태. 노래나 연주 활동에서 노래의 창법은 참가자 수에 따라 결정된다.
성악창법 :
1. 벨칸토(Bel Canto) : 17세기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창법으로 발음 시 후두가 낮고, 소리가 금속성 색상을 띠고 있다. 음색은 밝고, 통통하고, 감미롭고, 편안하고, 음질이 풍부하고, 소리 사이의 연결이 부드럽고 균일하며, 음색이 아름답고, 소리가 자유롭게 나올 수 있으며, 콜로라투라 장식 문구가 유창하고 유연하며, 흉부와 복부의 혼합 횡격막 호흡법.
2. 국민창법 : 노래의 매력을 특기로 삼아 국어를 바탕으로 신체 연주와 일체화된 소리, 감정, 곡조를 보완하는 종합 창창 예술.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과 민족의 다양한 민족풍으로 민족정신, 개성, 선율의 특징, 음악적 이미지와 발음과 억양의 가창력, 창법 등을 잘 표현하고 있다.
3. 대중적인 창법 : 1930~40년대에 유행한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창법으로 주로 구어에 가까운 창법이다. 실제 목소리를 사용하여 노래의 감정적 필요에 따라 숨소리, 부드러운 소리, 으르렁거리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로 노래할 수 있습니다.
4. 독창적인 창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각 민족이 창작과 생활실천에서 창안하고 인민들속에 널리 유통되는 '진정한' 민요음악형식이다. . 이는 중국 국가의 유형 문화유산의 중요한 부분인 '구전적 비언어적'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