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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썽꾸러기 아이들

'장안12시간'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이 팔로우하고 있다. 극중 장샤오징은 사기꾼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Zhang Xiaojing은 Tan Qi가 그를 이렇게 꾸짖을수록 더 행복해졌습니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꾸중을 들어도 여전히 행복할 수 있다면 이 사람의 뇌는 망가진 것일까요? 물론 아닙니다. 꾸지람의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등투자"라는 단어에는 고대에는 "등투자"를 음욕적인 사람들과 연결하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이 타이틀은 우머나이저의 대명사다. 그래서 Tan Qi는 그를 이렇게 꾸짖었고, 그가 꾸짖을수록 그는 자연스럽게 매우 행복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당나라 사람들이 저주하는 방식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 사람들이 어떻게 저주를 다양한 방식으로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고대인들은 매우 우아했습니다. 문화적으로 번영했던 당나라에서는 욕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눈부셨습니다. 성별에 따라 남성과 여성의 저주가 다릅니다. 남자는 남자이기 때문에 욕할 때 한자 앞에 형용사만 붙이면 욕이 됩니다. 예를 들어, 군인들이 군인들을 꾸짖고, 학자들이 문인들을 꾸짖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사용된 표현들이 상당히 독특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무심코 새로운 욕설이었으며, 트릭이 가득했다고 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치료가 훨씬 좋습니다. 그 시대는 남성우월주의를 표방하고 여성의 지위가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대우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너무 화가 나서 여자처럼 행동했고, 더 잔인하게는 말괄량이였습니다. 반면 여성은 여전히 ​​우대를 받고 있다.

아이들의 경우 꾸짖는 방법이 다릅니다. 언제라도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골칫거리입니다. 고대에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아이들은 장난꾸러기일 때 짜증을 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백거이는 한때 황제에게 말썽꾸러기라는 질책을 받았습니다. 물론 황제는 잠시만 화를 냈을 뿐이고, 그 분노가 가라앉으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말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꼬마야, 이 버릇없는 소년아. 이 단어는 규칙을 따르지 않는 장난꾸러기 아이들을 꾸짖을 때 사용됩니다. 게다가 고대에는 계급마다 저주가 달랐습니다. 예를 들어, 학자 계급의 경우, 당시 사람들은 대부분의 학자들이 매우 가난했기 때문에 그들을 '유다'라고 불렀고, 이러한 가난한 학자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는 '경유다'라는 용어가 생겨났습니다. 교양이 조금이라도 있어도 과시하는 걸 좋아해서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습니다.

농민계급을 향한 비교적 새로운 저주도 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당나라 때는 농업 발전을 장려하고 상업을 억제하는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실시 과정에서 농민의 지위는 여전히 매우 낮고 착취당하고 있다. 그래서 당시 농민들은 비참한 삶을 살았다. 정부는 농업발전을 보호하고 농민을 존중하겠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말과 행동이 달랐다. 그리고 이 가난한 농부들도 그들만의 별명이 있는데, 즉 밭노예, 즉 밭의 노예를 뜻하며 평생을 그 땅에서 일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단지 농부를 지칭하는 이름이 아닙니다. 많은 관리들이 다투면 서로를 꾸짖고 서로를 농장 노예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당시 유행은 황제까지 감염되어 화가 나서 웨이정을 농장 노예로 저주할 정도로 유행했다. 물론 이 위정은 밭농사를 지은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다. 당시 풍속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황제가 그를 이렇게 꾸짖었을 수도 있고, 일부러 그를 모욕하려고 했을 수도 있다.

관료들이 다투면 서로를 농장노예라고 부르게 된다. 그러면 진짜 농부들은 서로를 농장노예라고 부른다. 사실 농민은 하층민이 아니라 그 아래에도 낮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 있다. 단지 농부라면 여전히 황제의 궁정에 들어가 관료가 될 기회가 있지만,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이런 기회를 결코 얻지 못할 것입니다. 장사를 해서 돈을 벌 수 있어도 신분이 가장 낮고, 당나라에서는 관직에 들어갈 기회가 없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농민들의 지위도 그들보다 높았는데, 이는 당시 사업가들이 참으로 한심했음을 말해준다. 시장악당은 그런 사업가들에게 붙여진 이름이고, 더 직설적으로는 창녀라고 불린다.

당나라에서는 무장도 일정한 지위를 갖고 있었는데, 송나라와 달리 문인들에 불과했다. 그러나 다툼이 생기면 이들 당나라의 병사들과 장군들도 병사노예, 병사라고 욕을 먹었다. 즉 그들은 싸울 줄만 알고 싸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뜻이다. 고귀함을 추구하는 문인들은 전쟁을 싫어하고 행군하고 싸우는 장수들을 당연히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무사들을 꾸짖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칭찬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당나라에서는 분명히 경멸적인 의미만을 가졌을 뿐이고, 군장수들에게는 최대의 굴욕이었습니다. 극중 장샤오징 역시 자신이 군 복무를 했기 때문에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마음속의 큰 보스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도 당시의 생각에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요컨대 당나라에서 욕은 기술적인 일이었고, 잘 익히지 못하면 비웃음을 샀다. 욕할 때 이 두 형용사만 쓴다면 정말 비웃음을 받을 것입니다. 요즘은 다들 직설적이고 무례하게 욕을 하지만, 옛날에는 욕이 너무 미묘하고 표현 방법도 정말 다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