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의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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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13 살에 여항현 고등초등학교당에 입성하여, 한서를 막론하고 매일 일찍 일어나 어둠을 더듬으며, 15 ~ 6 리를 걸어서 학교에 도착하여 당장 (교장) 인 선생의 인정을 받았다. 그 후원을 받아 청선통 2 년 (1910) 항주부 중학당에 입학했고, 1912 ~ 1916 년 베이징 칭화학교에서 미국 예비반을 남겨 공부했다. 청화복에서는 화복을 구하지 않고, 음식도 풍족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늘 수업이 끝나면 교무처에서 베껴 쓰고 번역하고, 돈을 벌어 일상생활을 보완한다. 1916 ~ 1923 년 국비 보송은 미국에서 유학을 갔고, 1918 년 6 월 미국 폴론시 리덕학원 학사 학위를 받아 뉴욕 콜롬비아 대학으로 전입했고, 이듬해 석사 학위를 받은 뒤 콜롬비아 대학 연구원에 계속 입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국제적으로 유명한 사회학자인 프레이크, 로레마이, 스르투트, 레스발렌, 톰슨 등과 여러 차례 교제했다. 1923 년 여름 방학에 콜롬비아 대학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해 귀국하여 오랫동안 칭화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29 년 칭화학교가 칭화대학으로 바뀐 후 사회학과를 창설하고 교수 겸 학과장으로 일했다. 청화학보' 를 주필하며 중앙연구원원사, 국제인구학회 회원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청화남과 함께 쿤밍으로 이주하여 서남연합대 사회학과 학과장과 청화대 국정조사연구소 소장을 겸임하였다. < /p>
1947 년부터 1949 년까지 세계인구학회 부회장, 국제통계학회 회원, 태평양학회 회원, 동남아시아부 책임자로 선임했다. 평생' 인구',' 노동' 의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며 국내외에서 10 여 부를 출간해 학술 논문 30 여 편, ***300 여만 자를 발표했다. 해방 전에 편찬된 것은' 중국 이민의 노동 상황',' 현대 중국 인구',' 중국의 최근 8 년간의 파업 조사',' 중국 노동 문제',' 남양화교와 민동사회',' 방랑 10 년' 등이다. 해방 후 편찬된 것은' 해방구의 노동자 생활 상황',' 항일전쟁 시기와 해방전쟁 시기 노동자 운동사' 등이다. 이 중 1923 년 콜롬비아 대학 연구원의 박사논문' 중국 이민의 노동상황' 은 당시 미국 하원 제 88 차 회의에서 서류출판으로 선정됐다. 1925 년에 일본과 하와이를 방문하여 호놀룰루에서 열린 제 1 차 태평양 관계 협회의 대표대회에 참석했다. 귀국 후' 현대중국인구' 라는 책을 출간해 생존경쟁과 성적경쟁 이론을 내세워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1931 년 평서 () 와 회래 () 일대에 이르러 송가영 () 양장 () 두 마을에 대한 조사를 통해 부부당 한 쌍의 자녀만 낳고,' 대등교체' 를 실시하여 인구를 통제한다는 주장을 실시하여 출산 절제를 실시하였다. 베이징에 피임지도소를 설립하여' 인구복지' 간행물을 창설하여 피임 지식을 선전하다. < /p>
진다치학은 실사구시를 견지하고 사회조사를 중시한다. 1923-1952 년 29 년 중 사회조사 24 회를 주재하고 참여했다. 국내에서 베이징 도심과 향진 상황, 상하이 근로자의 생활상황, 화남 민, 화교 상황을 조사한 가운데 쿤밍 공공 및 인근 지역 인구조사 규모가 가장 크며 참가자 1300 여 명, 조사 범위 3 현 1 시 약 60 만 명. 해외에서 일본, 북한의 노동상황, 남양과 하와이의 사회생활상황, 인도 캘커타 지역의 농민 상황,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의 노동자 생활상황, 소련 읍 노동자와 장터 농민 상황을 조사했다. 조사 연구에서 사실대로 말하라고 고집하며, 동료, 학생에게 "자료가 하나 있으면 한 마디씩 말하라" 고 훈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가지 자료가 있으면 두 가지 말을 한다. 10 점 자료는 9 점밖에 할 수 없지만 11 점말은 할 수 없다. " 조사에 따르면' 현대중국인구' 에 따르면 미국' 사회학지' 는 1946 년 7 월호 전문에 게재돼 앨범을 발간했고, 1981 년 천진인민출판사는 다시 출판했다. < /p>
1952 년 이후 중앙재경학원, 중국인민대, 중앙노동부 노동간부 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1975 년 1 월 16 일 사망했다. 진다는 오랫동안 인구문제와 중국 노동문제의 연구와 교수에 종사하며, 실제 조사에 치중하는 것은 현대 중국 인구학의 개척자 중 하나이다.
화교-노동조건에 대한 전문고찰' (영어판),' 중국노동문제',' 인구문제',' 남양화교와 민동사회',' 화남교향향' (영어판),' 현대중국인구문제' (영어판) < /p>
진다는 강한 애국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전공에서 출산을 절제하고, 인구를 통제하고, 인구의 질을 높이는 구국 주장을 내놓았다. 당파의 정쟁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취하다. 국민당에 불참하다. 1945 년에 쿤밍에서 1, 2, 1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이듬해 이공박, Wen Yiduo 가 살해된 것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수업시간에 국민당에 대한 분노를 터뜨리곤 한다. 1947 년 칭화 북경대학교 등 대학의 유명 교수 13 명과 공동 서명하여 국민당 정부의 인권 침해에 항의하는 선언을 발표했다. 1948 년에 국민당 비행기가 그를 대만으로 마중하여 의연하게 거절하고, 장해로, 반광단, 피효통 등 교수와 청화원을 지키며 해방을 맞이했다. 중화 인민 공화국 * * * 과 국가 설립 후, 중앙재경학원, 중국인민대 교수, 국무원 과학기획위원회 위원, 중앙노동간부 학교 교수 겸 부총장, 중앙노동부 보호부 부장, 전국정협문사 자료위원회 위원, 베이징시 인민대표, 제 2 회, 제 3 회, 제 4 회 전국정협위원. 1952 년에 유엔에 의해 극동경제위원회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그는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마오쩌둥 사상을 열심히 공부하여 인구와 노동 문제 연구에 부단히 종사한다. 1950 년대와 마인초와 함께 정협회의에서 당과 정부에 출산 절제와 인구 통제 건의를 적극적으로 제기했다. 1957 년' 신건설' 에서' 피임, 만혼, 신중국 인구 문제' 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1953 년 인구조사 이후 신중국의 인구는 매년 천만 명 이상 증가하고 있다. 국민 취업과 출산율 감소 문제를 진지하게 해결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탁월하지만' 우파' 로 잘못 분류되었다. 1960 년에 시정하다. 병이 죽은 후 유골에는 팔보산 혁명 공동묘지가 보관되어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