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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키메데스와 고베민은 어떻게 박해를 받았습니까

아르키메데스의 죽음:

기원전 212 년에 고대 로마 군대가 시라고를 침공했고 아르키메데스는 로마 군인들에 의해 75 세의 나이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아르키메데스의 시신은 시칠리아에 묻혔고, 묘비에는 기하학에 대한 그의 탁월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원통형 내접구의 도형이 새겨져 있었다.

버전 1: 로마 병사들이 아르키메데스의 집에 침입하여 한 노인이 땅에 파묻혀 형상을 만드는 것을 보았는데, 아르키메데스는 병사들에게 당신들이 좀 있다가 나를 죽이라고 말했다. 나는 세상에 불완전한 공식을 남길 수 없다! 그가 다 말하기도 전에 병사들이 그를 죽였다. 그는 아쉬움으로 죽었다.

버전 2: 한 로마 병사가 갑자기 그 앞에 나타나 마르셀라스에게 가라고 명령하고 아르키메데스의 엄언에 의해 거절당하자 아르키메데스는 불행하게도 이 병사의 칼 아래 죽었다.

버전 3: 아르키메데스는 불완전한 돌담 옆에 앉아 모래밭에 형상을 그리고 있다. 로마 군인이 아르키메데스에게 떠나라고 명령했을 때, 그는 오만하게 손짓을 했다. "내 원을 망가뜨리지 마!" " 로마 군인들은 벌컥 화를 내며 칼로 찔러 이 고대 과학자 아르키메데스를 죽였다.

버전 4: 로마 군인들이 아르키메데스의 집에 침입하여 한 노인이 자기 집 앞 바닥에 도면을 그려 기하학 문제를 연구하고 있는 것을 보고 아르키메데스가 말했다. "저리 가, 내 그림을 움직이지 마!" " 전사들은 매우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아르키메데스를 향해 찔렀다.

아르키메데스가 어떻게 죽었든 간에, 가장 안타까운 것은 로마 군대의 지휘관인 마르셀라스였다. 마르셀라스는 아르키메데스를 죽인 병사들을 살인자로 처형했다. 그는 아르키메데스를 위해 성대한 장례식을 치렀고, 아르키메데스를 위해 무덤을 지었다. 묘비에는 아르키메데스의 생전의 유언에 따라' 원통형 내체구' 라는 형상이 새겨져 있었다.

코페르니쿠스의 죽음:

1506 년에 코페르니쿠스가 이탈리아에서 귀국했을 때, 종교 재판관들이 후스 분자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탄압을 직접 보았고, 많은 공모자들이 붙잡혀 산 채로 화형당했다. 코페르니쿠스의 생애 동안 폴란드 국에서는 적어도 300 회 이상의 종교 심판 활동이 있었다. 코페르니쿠스도 자주 위협과 박해를 받았고, 플론부르크 대성당 수사로 재직한 발미아 교구에서 외삼촌 부카시 대주교가 죽은 후, 후임 대주교 몇 명이 삼신지' 사교를 검거' 하고 수사들을 엄중히 감시했다. 그들은 코페르니쿠스를 "배교자" 로 여겼는데, 그가 임종할 때까지 주변에는 상사가 배치한 밀정과 간첩이 있었다.

코페르니쿠스를 박해한 사람은 폴란드 대주교로 승진한 책을 불태운 광신자인 포즈난 종교 재판관인 호즈우시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그는 코페르니쿠스의 친척과 친구들조차도 수사인 알렉산더 스굴제트와 집사인 안나를 포함하여 눈엣가시로 박해했다.

스굴제트는 수사였지만 무신론을 믿었고, 자신이 성공을 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이 성공을 하는 것을 비웃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코페르니쿠스에 대해 매우 탄복했고, 두 사람은 곧 지기가 되었다. 이것은 호즈우시와 신임 주교인 얀 단티셰크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댄티셰크는' 운행' 이 출판된다면 그가 수호하는 신학의 전당이 무너질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음흉한 사람이었다. 그래서 단티셰크는 코페르니쿠스로 진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먼저 코페르니쿠스와 스굴제트의 왕래를 끊고 코페르니쿠스의 엄사에 의해 거절당했다. 스굴제트는 나중에 성좌에 의해 체포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단티셰크는 플론부르크 교장의 밀고에 따라 코페르니쿠스와 안나가 관계를 끊도록 강요했다. 코페르니쿠스와 안나가 동거한 지 거의 10 년이 되었는데, 감정이 매우 깊다. 코페르니쿠스는 단티셰크라는 무리한 요구에 항의했지만, 단티셰크는 코페르니쿠스를 "넋을 잃고" 그의 "영혼 구원" 을 위해 안나를 즉시 플론부르크에서 내보내라고 명령했다. 코페르니쿠스는 비분 아래 여러 차례 몸에 있는 승복을 뜯어내고 환속하겠다고 위협했다. 코페르니쿠스의 글쓰기 작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안나는 아픔을 참으며 화살집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또 국외로 추방되었다.

이 기간 동안 로마 교황청은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에도 당황했다.

1533 년에 교황 클레멘트 7 세는 사람들에게' 태양중심학설' 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라고 했다. 코페르니쿠스 학설의 혁명 내용은 교황을 크게 놀라게 했고, 그는 코페르니쿠스의 원고를 통제할 방법을 찾기로 결정했다. 1536 년에 한 추기경이 코페르니쿠스에게 원고를 요청하는 편지를 썼을 때 코페르니쿠스는 거절했다.

이탈리아 천문학자 갈릴레오 (1564-1642 년) 는 "우리 교사 코페르니쿠스의 운명을 생각하면 가슴이 떨린다" 고 말했다 하지만 교회의 박해는' 운행' 출판을 막지 못했고 코페르니쿠스의 투쟁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다.

1539 년 봄에 한 젊은 학자가 많은 귀중한 책을 가지고 플론부르크로 먼 길을 와서 코페르니쿠스를 스승으로 삼았다. 독일 위텐부르크 대학교의 수학 교수인 레티크는 코페르니쿠스의 유일한 제자가 되었습니다. 레티크의 격려와 지지로 코페르니쿠스는 곧 분발되었다. 그들은 함께' 운행' 의 원반을 개정하여 적극적으로 출판을 준비했다. 이때 단티셰크는 코페르니쿠스가 "컬트" 를 거둬들였다는 소식을 듣고 수사들의 집을 수색하여 "루터교 독소로 가득 찬 책이 숨겨져 있는지" 알아보라고 명령했다.

코페르니쿠스의' 운행' 을 적극 지지하는 사람, 그리고 그의 친구인 티드만 길철, 티드먼은 당초 플론부르크의 수사였으며, 코페르니쿠스를 오랫동안 알고 그의 과학 연구 업무를 지지해 왔다. 나중에 티드만은 류와바 교구의 주교로 승진했다. 그는 코페르니쿠스의 곤경을 보고 코페르니쿠스와 레티크를 류바바 교정에 손님으로 초대하여 마무리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단티셰크는 즉시 티드먼을 협박했고, 종교 재판관 호즈우시는 티드먼의 저서에서 어떤' 네덜란드 컬트' 가 발견되어 그에게 죄를 지으려 했다고 말했다.

이때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은 사회에서도 적지 않은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프로테스탄트 (루터파) 는 구교도보다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에 더 적대적이다. 마틴 루터는 "이 바보는 천문학 전체를 전복시키려 한다!" 라고 비꼬았다 종교 선언' 의 집필자인 필립 멜란흐동도 코페르니쿠스를 "눈앞의 사실에도 불구하고 시비를 걸었다" 고 비난했다

엘브랑그 도시에서도 익살극이 벌어졌다. 거드름 피우는 천문학자가 자신의 저작을 장롱에 잠그고 허튼소리를 하더니 결국 마귀에게 큰 수레를 씌우고 지옥으로 보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극본은 당연히 코페르니쿠스를 반영한 것이다. 코페르니쿠스의 그 당시 혜성이 연이어 출현한 것은 완전히 자연의 현상이었고 사람들의 생활과 무관한 논문의 발표로 교회를 불쾌하게 했을 때, 교회는 이런 비열한 수법을 취하여 코페르니쿠스를 공개적으로 모욕한 것으로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자기관리명언)

환경이 매우 험악하지만 코페르니쿠스는 타협하지 않았다. 1541 년에 그는 마침내 그의 저작을 인쇄하기로 결심했다.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수십 년 동안 심혈을 기울인 결정체인' 운행' 원고를 그의 친구 류바바 교구의 주교인 디드먼에게 넘겨주고, 디드먼은 또 레티크에게 전달했다. 레티크는 비석대학교에 와서 가르치라는 요청을 받아 이 책의 출판 작업을 그의 친구, 뉘른베르크의 한 출판사인 오세안델에게 맡겼다. 오세안델은 천문학을 배운 적이 있는데, 그는 지도자인 멜란헤동의 지시에 따라 원고를 조작하고 코페르니쿠스 학설의 일부 내용을 삭감하여 과학이 당시 사회의 낡은 인식을 수용하도록 노력하였다.

1543 년 5 월 24 일, 이 거작이 프린트되어 플론부르크로 보내졌을 때, 오랜 병을 앓던 코페르니쿠스는 이미 조석에 위태로워졌다. 어의소르파는 책을 이불 위에 올려놓고 코페르니쿠스의 손을 책 위에 올려놓았고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무력한 손으로 경련으로 책을 잡았다. 코페르니쿠스는 이미 임종할 때가 되었는데, 한 시간 후에 그는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