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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속에 숨겨둔 보물은 노래처럼 찬란하다 - '사랑하는 반 고흐'

솔직히 친구가 <사랑하는 반 고흐>를 보러 오기 전에는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 등 반 고흐에 대한 인상이 인상파 화가 같았어요. 그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반 고흐를 좋아하지 않고 <반 고흐 전기> 같은 책을 읽어본 사람이라도 반 고흐에 대한 이해는 대학에 다니고 있는 친한 친구라도 거의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원 입시는 영화감독이고, 우리는 나보다 아는 게 별로 없어서 반 고흐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대부분의 영화팬들에 비하면 우리는 영화 때문에 우연히 벽 밖의 사람으로 여겨진다. 천재 그림의 세계.

이번 영화 감상 경험은 그림 표현이나 서사적 관점 모두에서 매우 특별합니다. 특히 영화의 그림은 125명의 화가가 5년 동안 작업한 유화입니다. 20년에 걸쳐 완성된 세계 최초의 작품으로, 반 고흐에게 보내는 러브레터로서 이 표현 방식은 그에게 딱 맞을 것입니다.

영화는 우체국장의 아들 아만다가 반 고흐가 죽은 지 1년 뒤 잃어버린 편지를 보내는 것으로 시작하고, 아만다가 반 고흐의 편지 사본을 받는 것으로 끝난다. 영화는 아만다의 시선을 따라가며 반 고흐와 관련된 사람들과의 접촉을 통해 회상 장면을 전개한다.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갖고 반 고흐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 혼란스러운 베일을 씌운다.

반 고흐가 자살했는지 타살인지 여전히 고민하고, 각 서술자의 평가 말의 진위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바로 그 순간, 마가렛의 말은 반 고흐를 쫓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일깨웠다. 사망원인이 높은데, 영화를 보고 있는 우리들 "반 고흐가 죽었다. 그가 어떻게 죽었는지 주목하게 되었는데, 너희 중 누가 그의 삶에 관심을 두느냐?"

네, 예술가로서 사람들은 그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을 이야기하는 것 외에도 그의 삶에 대한 일화와 그의 죽음에 대한 의문스러운 방식에 가장 관심이 있지만, 그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내 생각엔 예술 창작 면에서는 천재임이 틀림없지만, 인생에서는 사랑이 극도로 부족한 사람이다. 그의 외로움은 골수 깊숙이 스며들어 통합된다. 예를 들어, Gacher 박사는 자신의 창조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캔버스를 얻자마자 별들로 가득 채울 것입니다. 눈부신 별들에 둘러싸여는 끝없는 공허함과 외로움이 있습니다."

나를 가장 괴롭게 하는 것은 뱃사공이 자신의 그림 경험에 대해 설명하는 것입니다. 반 고흐는 강가에서 조용히 그림을 그리다가 생각에 잠겼을 때, 까마귀 한 마리가 점심을 쪼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까마귀를 즉시 쫓아내지 않고 조용히 바라보며 온화한 눈으로 미소를 지었습니다. .

까마귀가 먹이를 훔쳐가는데도 이렇게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는 게 이 사람은 얼마나 외로울까.

반 고흐의 은둔적이고 외로운 성격 뒤에 숨은 요인을 탐구하려면 그의 어린 시절 경험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가 태어나기 전에 그의 부모는 남자아이를 낳았으나 아이가 일찍 죽고 이는 반 고흐 어머니의 마음에 영원한 고통이 되었습니다. 반 고흐가 태어난 후 그의 가족은 그의 죽은 형제의 이름을 따서 그를 빈센트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에게 마땅한 행복한 어린 시절을 주지 못했고 그의 어머니의 무관심과 혐오로 대체되었습니다.

어머니의 손을 잡고 따라가려 할 때, 어머니는 차갑게 손을 흔들며 그를 높은 울타리 대문 밖에 내버려둔 채 조용히 고개를 숙였다.

꼬마 빈센트의 눈에는 차가운 묘비만큼은 아니었다. 사랑의 결핍은 아이에게 치명적이며, 아이는 반 고흐 가족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찾지 못하고 심지어 타인의 모습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은 어떤가요? 고립되고 무기력하며, 참을 수 없는 고통 속에,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묻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 지옥 같은 경험과 심리 상태를 나로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그가 처음 예술의 길에 입문했을 때 테오에게 쓴 편지에서 엿볼 수 있다. , 사람." 가장 비열한 사람."

어린 시절의 사랑 부족이 성인이 된 반 고흐에게 끝없는 열등감과 고통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자신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문장 후반부는 이렇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내 그림을 통해 나에게 삶에 대한 어떤 그리움과 그리움이 가득 차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겠다.”

다행히 그 마음에는 꿈이 있고, 눈에는 빛이 있다. 부모에게 용납되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집단적으로 쫓겨나더라도,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더라도, 붓을 집는 순간, 그는 눈부신 별빛이자 색을 다스리는 왕이 된 그 세계에 푹 빠져들게 된다. 그는 "그림만이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렸을 때는 불행했지만 화가로서 운도 좋았다. 제가 매우 존경하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태양을 그릴 때 사람들이 그것이 놀라운 속도로 회전하고 무서운 양을 방출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밀밭을 그릴 때 밀이 최종적으로 성숙하고 꽃을 피우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과를 그릴 때. 사과 속의 과즙이 껍질을 밀어내고, 속 속의 씨앗이 열매를 맺으려고 애쓰는 모습을 사람들이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남자를 그릴 때 그의 웅변적인 삶을 그려내기 위해.

인생에 더 이상 무한하고 심오하며 실제적인 것이 없다면 나는 더 이상 세상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이 죄악된 세상이. 비록 그가 무자비하게 조롱당했지만, 그는 여전히 이 인간 세계에 대해 가장 큰 관용과 사랑을 갖고 있었고, 그의 뛰어난 붓을 사용하여 그것을 윤곽을 그리고 다채로운 물감을 사용하여 그것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고 투명한 부드러운 빛이 떠 있는 것을 보았다. 이곳은 가장 소중한 곳이므로 영화가 끝날 때 '별이 빛나는 밤''' 음악과 함께 밴. 고흐는 화면 중앙에서 천천히 뒤를 돌아보며 많은 이들을 울렸다.

내 마음속 보물은 노래만큼 찬란하고, 오직 그림만이 나를 위해 노래할 수 있다.

이 세상은 당신이 여기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