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양절 밤에는 귀신이 없다.
중양절은 귀신절이 아니다. 비록 많은 전통명절은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귀신절이 있을 수 있지만, 중양절은 매년 음력 9 월 9 일, 9 는 양수, 9 는 중양이며, 양기의 의미도 있기 때문에 이 날은 귀신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고, 당연히 귀신절이 아니다.
중양절은 천상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고에서 시작하여 서한에 보급되어 당대 이후 전성기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사료와 고증에 따르면, 고대에는 계절가을에 풍작제천과 제조 행사가 있었다. 전국 여부웨이' 여씨 춘추 계추기' 에 수록된 고대인들은 9 월 농작물 풍작할 때 천제와 제사를 지내며 천제, 조상 은덕의 활동에 감사했다. 이것은 중양절이 가을 풍작제사 행사로 존재하는 원시 형식이며 귀신절과는 관계가 없다.
중양절의 풍습은 다음과 같다:
1, 승천
우리나라의 고대 민간에서 중양을 건너면 높은 곳에 오르는 풍속이 있기 때문에 중양절은' 높은 곳에 오르는 날'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속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당대의 문인들이 쓴 높은 시가 많은데,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당대의 두보의 칠율' 승고' 는 중양 등고의 명편을 쓰는 것이다. 높은 곳에 오르는 데는 획일적인 규정이 없고, 일반적으로 높은 산에 오르고 높은 탑에 오르는 것이다.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2, 중양까우 먹기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정법이 없어 비교적 자유롭다. 9 월 9 일 새벽, 어린이 머리 이마와 함께 케이크 조각, 입 독서 단어, 자녀 펩시 모든 높은 소원, 고대인 9 월 케이크 의 의도 입니다. 중시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탑처럼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만들어 중양 (양) 의 뜻에 맞게 만들어야 한다.
일부는 중양까우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등을 켰다. 이것은 아마' 점등',' 떡먹기' 를' 높이 오르기' 대신, 산수유 대신 빨간 종이기를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날의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품종이 없어, 각지에서 중양절에 먹는 보송까우류를 중양까우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