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버리고 가는 자는 어제의 날에 남겨둘 수 없다" 는 이 시는 과거의 아름다운 날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 만류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시는 이백이 쓴' 선주 사각루 별학교 서숙운' 에서 나왔는데, 학우들이 시 전체를 외울 수 있을까?
1, 원문
Xuanzhou 시에 코퍼스 건물 작별 학교 책 shuyun
당이백
어제 날 머물 수없는 날 을 포기;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자는 오늘 날이 더 근심스럽다.
창풍만리에 가을 기러기를 보내니, 이에 대해 높은 빌딩을 푹 지을 수 있다.
봉래 문장 건안골, 중간에 작은 감사와 맑은 머리.
모든 임신 이순신 싱 강한 생각 비행, 푸른 하늘 에 달 을 잡고 싶다.
칼을 뽑아 물을 끊는 것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고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이다.
인생은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명나라는 편주를 발산했다.
2, 번역
나를 버리고 간 어제는 이미 만류할 수 없었다.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오늘, 근심이 많다.
만리에 긴 바람이 불어 행추기러기를 보내다.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고, 높은 빌딩을 단숨에 마실 수 있다.
선생의 문장 은 건안 풍골이 있고, 또 이따금 작은 사시풍의 청수함을 드러내고 있다.
너와 나는 매우 흥미진진해서,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껴안고 싶다.
칼을 뽑아 물의 흐름을 차단하고, 물결이 더 부드럽게 흐른다. 잔을 들어 근심을 풀고 싶고, 근심은 더욱 짙다.
인생은 살아 있어 마음에 들지 않으니, 머리를 풀어서 양쯔강의 일엽편주에 오르는 것이 낫다.
3, 주석
이 시 \ "문원 영화 \" 제목은 \ "호위 어숙화 등루가 \" 로, 다른 사람은 이운 (관비서성 교서랑), 이화 (문학가) 이다. 이백은 또 다른 오언시' 송별학교 서숙운' 을 가지고 있어 어느 봄날, 그리고 별루 일도 없이 이 시와 관련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Xuanzhou: 이 안후이 Xuancheng 지역. 시홀 (tiǎo) 건물: 일명 북루, 사공루 이별: 술과 음식으로 배웅하다. 학교 (jiào) 책: 관명, 즉 비서성 교서랑, 조정의 도서 정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숙운: 이백의 삼촌 이운.
장풍: 원풍, 강풍.
이: 앞 문장의 긴 바람과 가을 기러기의 경치를 가리킨다. 곤히 (h n) 고층 건물: 고층 빌딩에서 술을 마시다.
봉래: 이것은 동한 때 장서의 동관을 가리킨다. 후한서' 권 23' 떠동융열전' 부비동장: "학자들은 동관을 노씨 장실, 도가 봉래산이라고 부른다. 이현주: "언동관 경적이 많아요. 봉래, 바다 속 신산, 선부, 유경 비적은 모두 있다. " 봉래 문장: 이운의 문장. 건안골: 한말건안 (한헌제연호, 196-220) 년 동안' 삼조' 와' 칠자' 등 작가가 지은 시풍골은' 건안풍골' 이라고 불린다.
샤오 샤오: 시에 하오, 단어 현휘, 남조치 시인을 의미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사령운 () 을 함께 대사와 고마움 () 이라고 부른다. 이곳은 자유에 쓰인다. 맑은 머리 (f): 신선한 머리카락의 시적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머리: 머리, 시문 준일.
모두 품다: 둘 다 품었다. 일흥 (X): 하늘하늘하고 호방한 흥취는 산수유흥, 아주 먼 의흥을 가리킨다. 왕보' 탱왕각서':' 아득히',' 아득히'. 이백은 "하객 귀환을 축하한다": "경호 흐르는 물줄기가 청파를 내뿜고, 광객들이 배를 타고 돌아가는 것이 더 즐겁다." 장사비: 루스도' 노기실': "여사가 샘솟고, 장사운비." 장사: 야심, 호쾌한 뜻.
의미: 마음에 들어요.
명나라: 내일. 배포 (fà): 크라운을 묶지 않고, 벼슬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여기는 광란에 얽매이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머리를 묶고 관을 쓰고, 발산은 한가함을 나타냈다. 납작하게 (piān) 배: 작은 배를 타고 강호로 돌아오다. 편주: 작은 배, 작은 배.
춘추말년에 범려 () 는 월왕 군웅 () 을 작별하며 "편주 () 를 타고 강호 () 에 떠 있다. 이 시는 이백이 친구를 송별하는 즉흥적인 작품으로, 읽고 나면 다른 종류의 관대함을 선사하며, 상세한 감상을 나누겠습니다.
본 시는 저자가 선주 사호 위층에서 작별한 작품이다. 시인은 감회가 만만치 않은데, 호정일흥으로 가득 찼을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답답함과 불공평을 감출 수 없었고, 감정 회복은 파란만장하고, 일파삼할인 () 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언어가 명랑하고, 불쑥 튀어나오는 것 같고, 음조가 격앙되어 높아진다.
이 시의 발단은 빌딩을 쓰지도 않고, 더 이상 서술하지도 않고, 가파르게 벽립을 일으켜, 직설유 매듭을 표현하지도 않는다. 어제의 날' 과' 오늘의 날' 은 나를 버리고 간 많은' 어제' 와 이어지는' 오늘' 을 가리킨다. 즉, 매일 태양과 달이 살지 않는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시간이 주둔하기 어렵고, 마음이 심란하고, 근심이 울적하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공업은 처음부터 오지 않고, 세월은 번번이 핍박한다' 는 정신적 고민이 함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탁한 정치 현실에 대한 느낌을 담았다. 그의' 근심' 은' 오늘' 부터 시작하지 않고, 그의' 근심' 도 끝이 아니다. 그의 오랜 정치적 처지와 정치적 감정에 대한 예술적 요약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근심의 깊고 강렬함은 천보 이래 국정의 부패와 이백 개인의 처지가 더욱 곤궁해졌음을 반영하고 있다. 이상과 현실의 첨예한 갈등으로 인한 강렬한 정신적 고민이 여기서 적합한 표현 형식을 찾았다. 허공에서 나온 발단, 겹겹이 겹쳐진 언어 ("나를 버리라" 는 말, "남겨두지 말라" 는 말; "내 마음을 어지럽히다", "근심이 많다" 라고도 함), 그리고 단숨에 울려 퍼지는 11 자 문장, 시인의 깊은 울분, 울분, 마음의 혼란, 일촉즉발, 머리발이면 억제할 수 없는 감정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풍만리에 가을 기러기를 보내니, 이에 대해 높은 빌딩을 푹 지을 수 있다." 두 문장이 갑자기 바뀌었다: 광활한 맑은 가을하늘을 바라보며 만리장풍이 기러기의 웅장한 경치를 바라보니, 저절로 높은 빌딩을 호쾌하게 마시는 호정일흥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독자 앞에서 장대하고 명랑한 만리추공 그림을 보여주며 시인의 호쾌한 가슴을 보여준다. 극단적인 고민에서 갑자기 명랑하고 장대한 경지로 옮겨가는 것은 마치 변화가 터무니없고 불가사의한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이백이 이백인 이유이다. 그가 그토록 큰 이상 포부를 품고 있고, 어둡고 탁한 환경에 오랫동안 억눌려 있기 때문에, 언제나 자유로이 질주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동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장풍만리에 가을기러기를 선물하다" 는 경지를 접할 때, 자기도 모르게 정신이 상쾌하고, 근심이 하나 쓸어버리고, 일종의 마음과 경지에 맞는 슈창,' 고층빌딩을 호음하다' 는 호정일흥도 저절로 생겨났다.
"봉래 문장 건안골, 중간에 작은 감사와 맑은 머리." 두 문장은 고층 빌딩을 승별하여 주객 쌍방을 따로 썼다. 동한 때 학자들은 동관 (정부의 장서기구) 을 도가 봉래산이라고 부르고, 당인은 봉산을 많이 쓰고, 봉각은 비서성 () 을 가리키며, 이운은 비서성 교서 () 이기 때문에' 봉래 문장 ()' 로 이운의 문장 () 을 빌려준다. 건안골은 강건하고 힘찬' 건안풍골' 을 가리킨다. 이운의 문장 풍격이 강건하다고 칭찬하고, 다음 문장은' 샤오시' (즉, 시홀) 로 자신의 시가 시홀처럼 산뜻한 머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백은 사추를 매우 추앙하는데, 이곳은 작은 감사보다 자신의 재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자연스럽게 제목 중의 사추루와 교서를 닫았다.
\ "모든 임신 이순신 싱 강한 생각 비행, 푸른 하늘 에 가서 밝은 달을 보고 싶다. 클릭합니다 두 문장은 "높은 빌딩을 높이 평가하다" 는 쌍방의 의흥을 한층 더 렌더링하며, 서로 호정일흥, 야망, 술취한 흥발, 더욱 날뛰기를 원하며, 청천에 올라 밝은 달을 끌어들이고 싶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앞에 맑은 낮과 가을을 썼는데, 여기서는' 명월' 이라고 말하는데, 후자가 비현실적인 광경임을 알 수 있다. "올라가려고 한다" 는 운운운도 시인이 술에 취해 흥성할 때의 호언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호방함과 순진함, 여기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성격이다. 하늘이 달을 떠맡는 것은 물론 일시적인 흥겨운 말이기 때문에, 어떤 구실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이 날렵한 몸짓은 독자들로 하여금 시인이 고결한 이상 경지에 대한 동경을 분명히 느끼게 한다. 이 두 문장은 필통이 꽉 차서,' 장풍만리의 가을기러기 보내기' 의 경지에 직면한 고양감정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마치 현실의 모든 어둠과 혼탁이 이미 다 쓸어버린 것처럼, 마음속의 모든 근심은 이미 하늘 높이 던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을 뽑고 물을 끊는 것이 더 흐른다' 는 비유는 특이하고 독창적이며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사추루 앞은 일년 내내 길게 흐르는 완시냇물이며, 끝없는 흐르는 물과 끝없는 근심 사이에는 쉽게 연상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근심을 달래려는 강한 열망에서' 칼을 뽑아 물을 끊는다' 는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비유와 눈의 전망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다소' 흥' 이라는 의미를 지니게 되면, 읽으면 자연천성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마음속의 고민은 해소할 수 없지만,' 칼을 뽑고 물을 끊는다' 는 세부 사항은 시인이 정신적인 고민에서 벗어나려고 애쓰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는 고민에 빠져 빠져나갈 수 없는 사람과는 확연히 다르다.
"인생은 세상에 살고 있다. 명나라는 편주를 발산한다. 클릭합니다 이백의 진보 이상과 어두운 현실의 모순은 당시 역사적 조건 하에서는 해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항상' 불의한' 고민에 빠졌고,' 편주 배포' 와 같은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이 결론은 다소 소극적이어서 현실을 도피하는 성분까지 담고 있다. 그러나 역사와 그가 대표하는 사회계층은 그가 더 나은 출구를 찾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백의 소중한 점은 그가 정신적으로 고민의 중압을 겪었지만 진보 이상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시 속에는 여전히 호매의 후한 심정을 관철하고 있다. 창풍' 두 문장,' 모두 품다' 두 문장은 슬픈 음악에서 높고 낙관적인 음조를 연주하며 어두운 구름층 속에서 찬란하고 밝은 노을빛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뽑기' 라는 두 문장도 강렬한 고민을 표현하면서 고집이 센 성격을 보였다. 따라서 시 전체가 주는 느낌은 음울한 절망이 아니라, 울분 고민 속에서 호매웅의 기개가 드러난다. 시인은 환경의 억압에도 굴복하지 않고 내면의 중압에도 굴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체 시는 호소, 감정 기복 등락, 정취가 깊고, 일파삼할인, 장법이 오르락내리락하고, 기복이 없고, 끝없이 이어지고, 언어가 명랑하고 소박하며, 음조가 격앙되어 호방과 자연의 조화와 통일의 경지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