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신화에서 '세 시체'는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도교에서는 인간의 몸에 상단전, 중전, 하단전의 세 개의 단전이 있고, 각각의 안에 신이 있는데, 이를 통칭하여 '세 시체'라고 믿습니다. '세 시체'는 인체 내부의 세 가지 '악한 욕망', 즉 이기적 욕망, 식욕, 성욕을 나타냅니다.
그 중 하나는 머리에 있는데, 이는 특히 사람들을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시체는 인간의 가슴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진정할 수 없게 되고 끝없는 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체는 당연히 사람 아래, 즉 배 속에 안치되며, 남자와 여자 사이의 문제이다.
세 개의 시체는 세 가지 종류의 곤충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불멸자를 수행하는 길을 시작하기 위해 수행자는 "세 시체의 뿌리"를 뿌리 뽑고 파괴해야합니다. "시체 셋을 참수하면 황금 불멸자가 된다"는 생각에 고대인들은 시체 벌레 세 마리를 죽이기 위해 영약을 정제하고 약을 복용하는 데 몰두했습니다.
고대 음양학자들은 반고가 천지를 창조할 때 양기가 생겨나고, 맑은 양은 하늘이고 탁한 음은 땅이라고 믿었다. 양기(陽氣)는 양청(陽淸)의 기(氣)로 반곡대사가 나누었으나 여전히 음양기(陽氣)가 혼합되어 만물을 양육할 수는 없습니다. 만물 중에서 음과 양이 상대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인간과 곤충으로 진화한 것이다.
도서 『세 시체의 꿈』에는 “인체에는 3개의 시체 벌레가 있다”고 적혀 있는데, 구체적으로는 윗몸에 벌레 3마리, 중간 시체에 벌레 3마리, 그리고 아래쪽 시체에 시체벌레 3마리가 있어서 '시체 3개와 벌레 9마리'라고 불린다.
추가 정보:
'세 시체' 전설에 대해
송나라 학자 장준팡(Zhang Junfang)이 고대인의 발견을 주의깊게 확인한 후 보완했습니다.
그는 세 구의 시신이 사실 인체에 부여된 감시의 신이었다고 지적했다. 이 세 가지 이름은 Peng Chu, Peng Chu 및 Peng_입니다.
매일 경심절마다 세 구의 시체는 주인이 자고 있는 동안 일시적으로 인간의 몸을 떠나 지하세계에 들어가 주인이 그 달에 한 모든 일을 보고하며, 지하세계는 인간의 안전에 대해 결정을 내린다. 이 기록을 바탕으로 한 존재입니다.
시신 삼신의 주된 임무는 사람의 죄를 기록하여 하늘에 고하는 것뿐 아니라, 법을 집행하고 범죄를 선동하여 사람을 탐욕스럽고 화나게 하고 무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욕망을 조성하여 사람들이 악한 일을 많이하게 만듭니다. 너무 많이 탐닉하면 하나님이 당신을 통제하고 빨리 죽을 것입니다.
경심절은 천간과 지지에 대한 고대 알고리즘으로 그레고리력의 어느 날에 해당하는지 정할 수 없습니다. 비교를 위해 특별한 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컨대, 오늘 자지 않고 지내기만 하면 세 시신을 진압하는 데 효과가 있고, 만약 이대로 죽지 않고 계속된다면 도교에서는 그것을 수경심(徐考身)이라고 부른다. 세 구의 시체를 죽이는 방법.
바이두 백과사전 - 세 개의 시체
바이두 백과사전 - 세 개의 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