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궁중 춤에 속한 것은 봄오리올스 내용, 가인이 모란을 자르고, 공을 던지고, 란릉왕을 던지는 것이다.
1, 봄 오리올스 내용은 부드러운 무용류에 속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고종 이지천은 꾀꼬리 소리를 듣고 귀즈 (이 신장 쿠차) 악공 백명다가 작곡을 하고,' 봄오리올스 내용' 이라고 부르며 곡에 따라 안무를 한다고 한다. 당대의 최령진' 교방기': "고종효성율, 아침에 앉아 꾀꼬리 소리를 듣고, 명악공 백명다가 쓴 다음 이 노래가 있다." 무용수는 한 사람이고, 화관을 쓰고, 노란 비단셔츠를 입고, 붉은 자수 끈을 묶고, 봉두신을 입는다. 춤을 출 때 자리에 서서, 진퇴회전으로 자리를 떠날 수 없다.
2, 아름다움 컷 모란, 타운십 음악 춤에 속한다. 이런 춤은 조선조 23 대 순조 29(1829) 년으로 세자가 창작하며 궁중 연회에서 자주 춤을 춘다. 가운데에 모란꽃병 한 개, 10 명, 12 명, 14 명의 매춘부가 꽃병을 둘러싸고 각각 모란꽃 한 송이를 들고 음악과 함께 춤을 춘다. 남녀는 8 명 또는 18 명이다.
3, 던지기 밴드 댄스, 송나라 교방 팀 댄스. 당대에는 이미' 던지기 음악' 춤이 있었고, 유우석' 던지기 음악' 이라는 단어가 있었다.' 오색수 재회, 등군 대모 잔치'. " 송대 궁정대 댄서 제자팀에는' 포구악대' 가 있고, 무용수는 자수 나폭 셔츠, 은띠, 수국을 들고 춤을 춘다 ('송사 악지 17'). 일찍이 한반도를 동쪽으로 전하다. 북한 고서' 악학규범',' 진진진의궤' 모두 기재되어 있고, 무용도가 첨부되어 있다.
4. 란릉왕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가무극으로 북제중진 낙양이 북군 10 만 대군에 둘러싸여 고숙친률 500 명의 기병으로 포위를 뚫고 난릉왕을 기념하기 위해 장병들이 이 이 춤을 만들어 노래와 간단한 희곡 공연을 동반하고, 풍격이 비장하고 웅장하며 군무락에 속한다.
고대 궁중 무용과 민간 무용의 차이
1. 중국 고전 무용은 몸법과 운율을 중시하고, 몸법은 외부 기법에 속하고, 운율은 예술의 내포에 속하며, 이 둘의 결합을 거쳐, 형신강법을 통해 중국 고전 무용의 정수와 예술적 영혼을 드러낼 수 있다.
2. 민간춤은 비교적 자유롭고 활발하며, 노래와 춤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노래와 춤 형식으로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자유를 표현하며, 순춤보다 생활 내용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중국 국민들에게 더 인기가 있고, 민간춤은 손수건, 탬버린, 단북과 같은 다양한 소품과 기예를 조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