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시인 조고(趙郷)는 '장안 만추'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늦가을 새벽 장안의 풍경과 장안에 머물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글로 담고 있다.
두 번째 대련은 "남은 별은 언제쯤 기러기가 지나고, 피리 소리와 함께 사람이 건물에 기댄다"는 밤이 천천히 물러가도 아직 별이 몇 개 남아 있다는 뜻이다. 밤하늘에 남은 별들, 남쪽으로 돌아오는 한 쌍의 별들이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이 광경에 푹 빠진 시인은 위층에서 누군가 피리를 불고 있는 소리를 들었다. 이 사람도 밤새도록 피리를 불고 수다를 떨면서 내면의 서러움을 표현했던 것 같아요.
여기서 조구는 높은 빌딩 위에서 피리소리를 썼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직접 눈으로 보았거나, 건물에 기대어 있는 남자의 자세를 썼다. 상상했지만 다 이 상황에 딱 들어맞네요.
이 '건물에 기대다'는 한편으로는 작가의 참을 수 없는 향수병을 돋보이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함의 때문에 건물에 기대는 몸짓이 더욱 돋보인다. 그리고 더 미학적입니다. 그러므로 두목은 당시 특히 이 시를 좋아하여 조고를 조일루(趙伯樂)라고 직접 불렀다. 그래서 후세에서는 조고(趙郞)를 언급할 때 그를 '조일루(趙伯樂)'라고 불렀다. 좋은 문장으로 우아한 칭호를 얻는 현상은 중국문학사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진 시인 사영운(趙靈雲)은 "연못에 오르고 탑에 오르다"에서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그리고 정원의 버드나무는 명금으로 변한다."
2. 당나라 말기의 시인 수수는 "수천 개의 강과 산을 통과해야 했다"고 해서 "덕덕스님"으로 알려졌습니다.
3. 송나라 송기는 『옥집봄·동성 점차 아름다운 풍경을 느낀다』에서 『홍성상수』로 불렸다. 춥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합니다."
4. 송나라 때 장선유는 '구름이 달을 뚫고 꽃이 그림자를 만들었다', '가늘고 게으른 버드나무가 커튼을 걷어 올리고, 꽃의 그림자',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흔들리며 그림자 없이 가볍게 떨어진다.
5. 송나라 시인 허주는 '청옥사건: 영파는 헝당로에서 멈출 수 없다', '얼마나 여유와 슬픔이 있는가? 사천 담배'로 알려졌다. , 도시는 바람으로 가득 차 있고 자두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안나 마에코".
6. 송나라의 진관은 '산이 옅은 구름으로 덮이고, 하늘이 풀로 뒤덮이고, 그림 그리는 소리' 때문에 '진의 선비'라고 불렸다. 만팅팡(Man Ting Fang)에서 뿔이 교문을 끊는다.
7. 송나라 시인 루비는 “때때로 경전을 들고 소나무에 기대어 손님들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고 해서 “소나무에 기대어 있는 도사”로 알려졌습니다.
8. 원나라 장주는 "서풍이 멈췄으나 안렌의 머리털과 상관없이 노란 꽃이 피었다"고 해서 '장요악'으로 불렸다.
9. 청나라 왕시진은 '남편은 오동화 같고, 첩은 오동화와 봉황 같다'고 해서 '왕통화'로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