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심리 교실: 성격 마스크

심리 교실: 성격 마스크

인격마스크 (persona) 라는 단어는 최초로 융격에 의해 제기된 것으로, 사회적 교제 과정에서 형성되는 행동 규범이나 패턴을 가리키며 사회화와 사회 적응의 산물이다. 인격 마스크 이론은 모든 사람이 많은 인격 가면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은 각기 다른 경우에 서로 다른 인격 가면을 사용하며, 하나의 인격 가면은 인격의 한 측면이나 부분, 일명 자인격이나 아인격이라고 한다. 인격마스크가 많을수록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강해진다.

오늘날 사회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한 사람이 충분한 인격가면을 가지고 있어야 환경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가면이 많을 뿐만 아니라 우호적으로 협력하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하지만 가면이 많아지면 갈등이 생겨 심리적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충돌을 줄이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억압적인 방법을 취하여 일부 인격가면을 억누르고, 이로 인해' 가면이 단일하다' 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분열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서로 다른 인격가면을 격리시켜 각자 정치를 한다. 절대다수의 심리적 문제와 심리적 장애는 모두 충돌 억압과 분열로 인한 것이다.

인격 마스크 기술은 저명한 심리학자 황국승이 창설한 것으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심리학 기술로 많은 심리학 애호가와 전문 심리학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영격 이론을 바탕으로 정신분석, 상호 작용 분석, 형식탑 요법, 사티아 모델, 심리극, 생생한 이미지, 배우기 쉽고 효능이 뛰어나 신경증과 인격장애를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심리적 문제와 인간관계 문제도 처리할 수 있다. 간단한 이해는 가면을 형성하고 방아쇠 점을 설정하면 필요할 때 방아쇠 점을 "누르면" 이 가면은 "자동" 상체, 몸을 흔들어 다른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성격 마스크 기술은 주로 세 가지 주요 블록으로 나뉩니다: 1, 기본 기술; 2, 마스크 분석 기술; 3, 마스크 재건 기술.

기본 기술은 인격 마스크 기술의 기초이며, 기본 기술을 숙달해야만 인격 가면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다.

사람들이 인격 가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인격 가면은 개념적인 형태로 존재하며, 그것은 추상적이다. 그것을 "시각화" 해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기본 기술의 역할은 인격 가면을 시각화하는 것이다.

기본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명; 2, 관찰; 3, 느낌; 4, 공연 5, 대용품; 6, 상징물.

가면을 명명하는 것은 인격마스크 심리상담의 첫걸음이다. 가면은 이름을 붙여야만 진일보한 처리를 할 수 있다.

관상은' 내관' 이라고도 하는데, 바로 자신의 가면을' 보는 것' 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눈을 감고 긴장을 풀고 가면을 초대하는 것이다. 점점 머릿속에' 이미지' 가 생겨나고, 자세히 구별할 수 있게 되어 그들을 하나하나 식별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면을 확정하면, 관상을 통해 그것을 "시각화" 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가면을 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그의 나이, 성별, 외모, 옷차림, 표정, 자세,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다. 관상을 통해 가면의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으로 들어가 가면의 말을 보고 가면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다.

관상은 가면을 시각화하고 시각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당사자와 가면으로부터 거리를 두고' 빠져나가' 는 것이 감정 격리, 감정 평정, 더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데 도움이 된다. 관상은 바로 마주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어떤 가면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배척, 부정, 억압을 하고, 가면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감정, 즉' 전환' 이라고도 하는 것은 당사자를 가면에 넣거나 가면을 쓰고 가면의' 마음' 으로 가서 가면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어떤 가면을 보고,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수록 좋다. 그리고 자신이 가면에 접근하여 가면의' 몸' 에 들어가는 것을 상상하고, 가면과 하나가 되어 가면이 되고, 몸의 각 부위를 하나씩 느끼고, 자신의 기분과 생각을 느끼고, 일단 가면의 내면에 들어가면' 진실' 을 발견할 수 있다

어려움에 들어가면 임피던스 때문이다.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정면이 들어가지 않으면 측면이나 뒤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정말 들어갈 수 없다면, 이 연습을 그만두어라. 정말 나갈 수 없다면 눈을 뜨세요.

"역할 놀이" 라고도 하는 공연은 자신의 가면을 연기하는 것이다. 배우는 자신밖에 없다. 그는 가면을 연기하거나 번갈아 가며 다른 가면을 연기한다. 느낌은 가만히 있을 수 있고, 감정을 말하면 공연이 된다. 공연에는 배우가 하나밖에 없지만 감독과 관객이 있을 수 있다. 공연은 감독 (치료사) 의 지도하에 할 수도 있고, 혼자 집에서 연습할 수도 있고, 대중 앞에서 공연할 수도 있다.

대역은 다른 사람의 가면을 연기하거나 다른 사람이 당사자의 가면을 연기하는 것이다. 연기자는 먼저 생각하고 느껴야 한다. 감정이 있어야' 상태에 들어가' 정확하게 연기할 수 있다. 만약 컨디션에 들어가지 않으면 연기자는 자신을 연기하는 것이지 당사자의 가면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다.

상징물, 그 역할은 대역과 비슷하다. 배우가 없다면 인형, 카드 또는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가면의 상징이 됩니다. 이러한 상징물을 이용하면 탈을 분화, 통합, 배치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

성격 마스크 기술을 사용하여 우울증 치료 방법

첫 번째 단계는 고명한 사람의 가면을 식별하는 것이다.

상담사는 환자의 증상에서 유아 마스크, 피해자 마스크, 비위자 마스크, 반역자 마스크 등의 존재 증거를 찾아 환자가 자신의 내면의 고명한 가면을 이해하고' 인식' 을 유지하도록 도와야 한다. 즉, 조용히 관찰하고, 기피, 억압, 구제와 같은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조용히 지켜보는 것은 비교적 어렵지만,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반복해서 강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조용히 지켜보면 증상이 반으로 줄어들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근원을 추적하는 것이다.

컨설턴트와 환자가 함께 고명한 가면을 찾는 내력은 보통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이며, 어떤 중요한 인물과 관련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고명한 가면을 찾은 후 마음을 놓을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원한을 품게 되며, 이때 원한을 풀어야 한다. 원한은 반역자 마스크가 활성화되었다는 표현이다.

세 번째 단계는 감정을 풀어주는 것이다.

상상력이나 롤 플레잉을 통해 외상 장면으로 돌아가 고통, 절망, 공황 등을 풀어준다. 한 사람이 우울증에 빠지는 이유는 고명한 가면을 쓰고 많은 에너지를 모아 제때에 석방하지 못했고, 결국 폭발해 인격을 장악했기 때문이다.

석방되지 않은 이유는 일반인들이 고명한 가면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것을 억누르려고 애썼기 때문이다. 그것을 인격에서 분리하거나 격리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억압은 단기적인 행동이다. 일시적인 압박을 할 수 있고, 1 세를 누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막히는 것은 방법이 아니고, 소홀히 하는 것은 역시 해결의 길이다.

네 번째 단계는 배치입니다.

각 가면에는 적용 가능한 시나리오가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석방 과정은 배치 과정이기도 하다. 고명한 가면을 트라우마 시나리오에 안치하면 트라우마 장면과 고명한 가면 사이의 링크가 강화되어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않고, 다른 가면을 오염시키지 않고, 우울증 증상이' 통제' 된다. 우울증 치료는 고명한 사람의 가면을 없애는 것이 아니다. 고명한 가면을 쓰지 않으면 정상적인 슬픈 반응도 없어진다.

후기

자아가 누구인지에 대한 답은 전혀 없다. 매 순간마다 다시 태어나고 있다. 매 순간마다 새로운 시작이다. 그래서 자신은 정의도 집착도 필요 없다. 이것은 궁극적인 수수께끼다. 이 수수께끼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더 이상 선입견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매 순간마다 자신을 열고, 끊임없이 다시 태어나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