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매가 그렇게 빨리 재혼하는 이유는 그녀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2015 년 6 월, 피로가 쌓인 주병의는 위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9 월 하순이 되자 주용은 아주머니 하동매로부터' 11' 에서 결혼하여 주용을 들러리로 초대한다는 문자를 받았다.
10 년 생사 두 망망' 이라는 애틋한 추억은 말할 것도 없고, 불과 3 개월 만에, 병의애와 비길 데 없는 동매가 다른 여자였으니, 정말 서늘하고 서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신의 신속한 개가에 대해 동매는 주용에게 이렇게 설명했다. "나는 너의 형을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고, 그가 임종하기 전에 나에게 이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물론, 나는 다시 귀착점을 찾아야 한다." 전남편의 유언에 대해 거절할 수 없는 준수인 것 같지만 현실은 남을 속이기 어렵다. 전반부는 사실이지만 후반부가 요점이다.
모든 사람은 더 나은 삶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호동매가 개가한 후의 생활도 행복하다. 그녀는 옷차림에서 지난날의 소박함뿐만 아니라 성형까지 했다. 온 사람이 더 어려 보인다. 이것이 그녀가 이렇게 빨리 개가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주병의는 생전에 세 가지 잘못을 저질렀는데, 그것이 하동메이가 주병의가 죽은 후 신속히 재혼한 이유이다.
1, 저우 bingyi 기사 꿈
그해'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갔을 때, 주병의는 건설병단에 갔고, 하동매는 농장에 있었고, 두 사람은 고등학교 동창으로 일찍부터 연애관계를 확립했다. 생활 여건은 열악하지만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고, 서로 격려하고, 서로 따뜻하고, 서로 지지한다. 생활은 비록 씁쓸하지만, 정신적으로 만족한다. 저우 bingyi 재능, 능력, 사람 평화, 다양한 관계 가 잘 처리되었기 때문에 곧 사부 교육처 부국장으로 임명되었다.
우연히 주병의가 선양군구 안 부사령관을 도와 연설 원고를 고치고 지도자의 신뢰를 얻은 뒤 선양군구에 가서 일하도록 그를 비서로 뽑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이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 지청들은 꿈에도 떠나고 싶어 한다. 지금, 저우 bingyi 의 앞에 그런 절호의 기회가 나타나, 그는 꿈에서 깨어나야 하는 꿈을 꾸었다. 이 기회를 잡으면 앞날이 밝다.
하지만 주병의는 단 5 분 만에 결정을 내렸다. 호동매를 위해 가지 않는다.
하우동매가 너무 예뻐서 주변의 지청들이 무리를 지어 농장에 와서 미인의 얼굴을 엿보다가 보니 아주 평범한 여자아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그런 다음 하오동매의 아버지가 총독이라고 말하는 것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총독은 쓰러지고, 어느 날 평반만 받으면, 총독은 영광스럽게 돌아올 수 있고, 주병의는 외동딸의 남편으로서 반드시 출세할 것이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일방적이며, 주병의는 이런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고려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는 이미 생활 속에서 호동매의 동반에 익숙해졌는데, 이런 습관은 이미 뿌리가 깊다. 주병의는 서방의 사랑 소설에 깊은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변함없는 사랑을 동경했다. 그는 자신에게 한 가지 요구가 있는데, 바로 자신이 먼저 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하오 주지사의 지위는 확실히 낮지 않다. 동매와 같은 지근하고 의기투합한 아내와 결혼할 수 있고, 아내의 아버지는 여전히 총독이다. 그렇다면 이 소녀는 낙난공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낙난공주를 보호하고, 자신의 영웅 구미의 협객 꿈을 완성하는 것도 주병의의 마음속 깊은 생각이다.
모든 중국 남자의 마음속에는 협객의 꿈이 하나 있는데, 주병의도 예외는 아니다.
바로 이 때문에 주병의가 광자 영화로 나온 평범한 가족의 아이들이 하우동매라는 점에서 낙난공주를 등반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래서 두 사람은 함께 지내는 과정에서 그렇게 평온하게 지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두 사람은 사랑의 정확한 표현조차 모른다. 원작에는 많은 묘사가 있었다. 두 사람은 한번도 깊이 키스한 적이 없었다. 주병의가 아니라 주그는 감히 하지 못했다. 그는 호동매가 불편함을 느낄지, 마음속의 공주를 불쾌하게 할 수 있을지 몰랐다.
이 점에서 주병의는 호동매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단지 자신의 무의식적인 협객 정서를 만족시킬 뿐이다. 반대로, 호동매도 이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녀도 진정한 사랑인 주병의를 보지 못했을 뿐, 단지 형세에 핍박했을 뿐이다. 그녀의 현재 신분은 주병의와 같은 정묘홍 노동자 출신의 남자 친구가 보호해야 한다. 두 사람 중 한 명은 싸우고, 한 명은 맞고, 한 명은 남자 한 명, 한 명은 여자 한 쌍이 기묘한 차이가 나는 반려자를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두 사람은 행복하게 보이는 필멸의 시간을 손잡고 주병의가 사망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2. 주병의작은자기의 교양과 하동매 귀족의 기질의 충돌
한번은 주병의와 하동매가 함께 시내에 갔는데, 마침 옥수수가 갓 익은 계절을 따라잡았는데, 길가에 한 아이가 삶은 옥수수를 팔았다. 주병의는 두 개를 사서 호동매 한 개를 주었다. 하동매가 배고프지 않다고 해서 주병의는 한 손씩 번갈아 뜯어먹고 입이 달라붙어 전혀 말을 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작에는 하우동매가 곁을 걷고 있는 남자가 며칠 동안 밥을 먹지 않은 것처럼 먹는 모습이 있어 동행하는 그녀를 매우 미안하게 했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메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에 대해 주병의는 맛있는 것을 보고 먹고 싶으면 먹어야 하고, 배고프지 않으면 안 된다는 자체 이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모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맛있는 것을 놓치면 아마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예를 들어, 3 년 전에 그는 얼어붙은 배를 먹을 기회를 한 번 놓쳤고, 지금까지 얼어붙은 배를 본 적이 없다.
이에 대해 호동매의 반응은 얼어붙은 배와 옥수수구이가 별로 맛있지 않다는 것이다. 작은 일 하나, 두 사람의 견해와 방법은 이렇게 크게 다르다. 이런 두 사람이 오래 지내면 틀림없이 약간의 불화가 있을 것이다. Zhou Bingyi 와 Hao Dongmei 는 조정할 수없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차이가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활은 모두 디테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사람의 수양은 여러 번 이런 생활의 작은 디테일에 반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족은 사적인 공간이며, 모든 먹고 마시는 나사로는 가족 공간에서 잠을 자야 한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곳곳에 생활의 세부 사항이 가득하기 때문에 가정도 한 사람의 수양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주병의의 몸에 무해한 사소한 결점 두 사람이 함께 지낸 지 오래되어 모두 참을 수 없을 것 같다.
40 대 이후 주병의는 평범한 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났고, 집에는 세 명의 아이가 있었는데, 기아 시대에는 밥을 먹을 수 없는 것은 예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아 시대는 이 세대에게 후유증을 남겼고, 예전에는 나물, 풀씨, 나뭇잎을 자주 먹었던 사람들은 위장이 음식에 습관적인 기아 반응을 보였다. 그래서 그는 맛있는 것을 보면 한 입 먹고 싶었고, 맛있는 눈을 보면 빛나고, 배고프지 않아도 먹고, 때로는 다른 사람과 다투어 먹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겨울매이는 고간 가정에서 태어났고, 몸에는 귀족 아가씨의 습성이 있고, 앉아 있고, 서 있고, 서 있고, 밥을 먹고, 먹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루 세 끼를 제외하고는 음식을 거의 먹지 않고 배고프면 종종 참는다. 가끔 간식을 좀 먹으면 숨겨서 먹어야지, 사람들에게 보여서는 안 된다.
이런 귀족 교양은 사실 모레 수양이다. 주병의는 비록 정신적인 귀족이지만, 이는 주로 그가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기 때문에, 정신적인 영양은 모두 책에서 흡수되어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민간인이었기 때문이다.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 것은 그의 본성이고, 그가 더 습관적인 습관이며, 이것도 그의 가족 출신에 의해 결정된다.
주병의와 하동매의 이런 차이는 근본적으로 한 사람의 출신을 볼 수 있다. 산에서 농촌에 내려갔을 때, 이것은 당연히 대수롭지 않은 문제가 아니다. 생활이 정상으로 돌아오면 이런 작은 차이가 두 사람의 가장 큰 간격이 될 수 있다.
3, 저우 bingyi 뼈 열등감
문혁이 끝난 후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갔고, 호동매의 부모는 정책을 회복하고 다시 원래의 별장으로 돌아갔다.
자신과 하동매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하동매에 걸맞게 주병의는 북경대학교 역사과에 진학해 졸업 후 A 성으로 돌아가 일했다.
하동매의 부모는 처음에 자신의 딸이 광자를 찾았다는 것을 알게 된 남편이 매우 불쾌했다. 김 할머니는 딸에게 최종선이 없어 강인하지 못하다고 불평했고, 이에 동매의 표현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변명도 하지 않고 논쟁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김월희는' 면접' 을 조직했고, 그녀는 질문을 했고, 주병의는 한 시간도 걸리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면접이 끝난 후 김월희의 태도가 바뀌었고, 주병의를 높이 확인했다. 이미지가 좋고, 키가 크고, 국자 얼굴이 콧대가 높은 계기가 당당했다. 너의 아버지는 그 나이에 그랬던 것처럼, 이미지에서 너희 둘은 아주 잘 어울린다. 서권기가 있고, 서권기는 남자의 좋은 기질이며, 행동거지도 점잖다.
그리고 김월희는 두 분 모두 이사를 오라고 명령했다. 집이 너무 쓸쓸하다. 김월희가 원래 주병의가 마음에 드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그녀는 차라리 집이 쓸쓸해지길 원했고, 그들을 다시 데려오려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렇게 주병의는 변장한 역전문 사위가 되었다. 주병의는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노부인과 이야기를 해야 한다. 노부인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세상 생활의 백태, 거문고 서화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위에게 무슨 말을 하는 것이 매우 너그럽고, 주병의에게 충분한 언론의 자유를 준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저우 bingyi 는 할머니 의 장모님 을 기쁘게 동축 케이블, 할머니 는 한 번 이상 말했다, 만약 저우 bingyi 는 자신의 아들 이 얼마나 좋은 경우!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아내 하동매는 주병의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녀는 주병의를 원망했고, 어머니를 모시고 다녔고, 자기와 함께 할 시간도 없었고, 그녀의 행복지수도 낮아졌다. 이에 대해 주병의의 대답은 나 자신이 남의 울타리 아래 있는 사람이라 노부인을 달래지 않고, 그녀는 아직 나를 쓸어버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주병의는 고생스럽게 이렇게 많은 일을 했는데, 아내는 여전히 그에게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모두 주병의를 대신해서 가치가 없다고 느꼈다. 부경위 한 명, 북경대학교 재자 한 명, 집에서도 노장모의 안색을 곳곳에서 봐야 한다.
주병의의 잠재의식을 분석한 그는 매일 노장모님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썼고, 매일 밤 그렇게 많은 시간을 김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며, 아마도 하동매와 함께 지내는 시간을 피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부인은 고위 간부로, 그녀를 잘 보살펴 주고, 어르신을 기쁘게 하며, 주병의는 하오 작은 별장에서 편안하게 살고 있으며, 노부인은 자신의 벼슬길에 대해 좀 배려할 수도 있다.
또 한 가지 더, 늙은 아버지 주지강이 김월희를 방문하지 않는 것은 사실 의견이 있다. 이로 인해 그는 이웃 앞에서 체면이 깎였다. 남의 집 아들이 출세하여 며느리 한 명을 데려왔다. 자기 아들은 출세했다. 주가는 며느리의 복을 누리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아들도 거의 잃었다. 아들은 일 년 내내 집에 가지 않아도 됐고, 친어머니는 여전히 자신을 보지 못하고, 얼굴도 자신에게 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지강은 생각할수록 화가 나고, 이 말투는 죽을 때까지 계속 마음속에 갇혀 있다. 주병의는 장남으로서 주가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
Zhou Bingyi 는 Hao Dongmei 의 집에서 많은 일을했으며, 항상 시어머니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국 아무런 이익도 얻지 못했습니다. 모든 것은 스스로 분투하여 분투해야 한다.
그래서 임종 전에, 그는 마침내 열고 싶었다. 자신의 일생은 반짝이는 훈장을 안고 있는 것이었지만, 자신은 실제적인 이득을 얻지 못했고, 주가는 얼굴조차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이 죽은 후에 호동매가 빨리 다른 행복을 찾으라고 당부했다. -응?
주병의가 하동매를 이렇게 대할 수 있다는 것은 그가 결국 내려놓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용이 자신이 쓴 책' 우리 세대의 자녀' 에서 말했듯이, 주병의와 하동매의 결혼은 결국 원생 수준을 뛰어넘는 결혼이며, 이런 결혼은 어느 단계의 산물일 뿐이다.
여자는 뼈에서 열등한 남자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장애령은 여자의 남자에 대한 사랑에 약간의 숭배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주병의와 하동매의 뼈에는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는데, 주병의는 특정 시대의 노동자 계급의 교만과 자부심을 퇴색시킨 후 고간 가정 출신의 동매와 큰 격차가 있었다.
이런 격차는 주병의가 살아있을 때 아쉬운 대로 지워졌지만, 뼈 속의 차이는 지울 수 없다.
이것이 주병의가 사망한 지 불과 3 개월 만에 호동매가 문짝인' 레드 2 세' 와 결혼하여 화교 부상과 결혼한 이유다.
주용은 자신의 책' 우리 세대 자녀' 에서 결혼의 관계는 당연히 인연이 작용한다고 말했다. 인연이란 바로 가정의 사회 등급을 전제로 한 것이다. 초등급 인연은 보편성이 없다. 아마 이상시대나 랑재녀가 연출한 것 같다. 내 형과 나의 형수와의 결혼은 이렇다.
줄거리 소개
1960 년대 말, 북방의 한 성도시' 광자영화' 구에는 주씨 일가가 거주하고, 아버지 주지강은 서남에서' 대삼선' 건설에 참가했고, 장남 주병의는 국가가 첫 번째 하향지청으로 부름에 응했고, 장녀 주용은 시인 남편을 따라 구이저우 시골로 갔고, 주가는 동생 주병곤과 주모만 남겨졌다. 50 년의 세월 동안 저우 가족의 운명과 시대의 변천이 얽히게 되었고, 주병의대학교를 졸업한 후 정치를 하고, 과감한 개혁에서 벼슬길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주용은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유학하여 교편을 잡았지만, 정이 울퉁불퉁하다. 주병곤은 아름답고 불행한 여자 정연이와 거품을 내며 실직의 진통과' 바다 내려가기' 의 도전을 겪으며 평범한 세월 동안 이웃 친구, 친구, 친구 * * * 와 함께 전진했다. 한 가족은 각자의 인생 사명을 완수하는 동시에 당대 중국 백성의 생활 서사시를 썼다.
드라마 평가
인간 세상' 은 마치 강호한 생활류와 같다. 50 년의 구불한 구불구불한 구불한 구불한 속에서 국가 발전과 서민 생활의 웅장한 변천을 썼는데, 그 가운데 흐르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무한한 정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키고 따뜻하게 했다. 당대 중국의 영상 마음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이른바' 감동자, 먼저 정을 얻지 마라, 말로 시작하지 말고, 소리를 내지 말고, 의리를 깊이 두지 마라',' 인간세상' 은 바로 이 정, 의와 언어 사이에서 고도의 예술적 균형을 이루며 주제 창작 중 중대한 현실 소재 드라마의 새로운 높이를 과시하고 있는가? 。 (상해대학교 상해영화학원 교수, 부원장 장빈평)
인간세상' 의 주병곤은 도시에 남아 있는 주갓집 아이로서 단점과 열등감을 가지고 있지만 묵묵히 노인을 돌보는 가족의 무거운 짐과 땔감 소금의 일상사소함을 짊어지고 정직에 의지하여 운명을 바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갈등을 피하지 않고, 생활을 미화하지 않고, 설령 인생이 씁쓸하더라도, 여전히 선함을 향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나고 있다. 이것이 바로 현실 속 민족정신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파란만장한 시대를 위해 생생한 영상지를 남기려면 먼저' 누구를 위해 쓰고 또 누구를 위해 표현한다' 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현실 제재작품은 특히 그렇다. 비록 작은 인물에게는 시대의 한계가 있지만, 왕왕 이런 선명한 시대의 낙인이 그들에게 높은 분별도를 부여하여 시대정신의 대변인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실 제재극 작가가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은 범부의 속자에게 실려 있는 지선과 아름다움이다. 일반인을 작품의' 주인공' 으로 삼아 소박한 소망, 격렬한 발버둥과 인격의 성장을 지켜봐야 인민서사시를 더욱 유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광명일보" 리뷰)
인세' 는 텐센트 영화업, 문영화' 시대멜로디 3 부작' 의 2 부로' 창당 100 주년 경축 중점 영화'' 1921' 에 이어' 문장' 이 때맞춰',' 노래시가 함께' 의 시세 추세다. 감정온도, 역사적 두께가 있는 이 현실적인 제재서사시 대극은 바로 중국의 대형 영화문화기업이 새로운 시대의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세상" 은 다시 한번 진정한 위대한 드라마가 모두 생활에서 비롯된 것임을 증명했다. (중국 영화가 협회 부회장, 칭화대 신문전파학원 윤홍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