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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한국 드라마 '미성': 바둑 기술 너머의 신비한 X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한국 드라마 '미성'은 바둑을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TV 시리즈의 영향으로 바둑 용어 "无生"(아직 작동하지 않음)의 의미를 이해하고 많은 사람들이 바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작가님이 한국체스아카데미에 재학한 경험이 있어서 '미세이'에 등장하는 바둑의 배경 이야기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이 문의해 오셨습니다.

대한장기학원 학생 '장가래'는 숫자를 맞추지 못해 바둑의 상아탑에서 강제로 하차하게 됐다. 그는 고졸 학력만 갖고 바둑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그러나 그는 열심히 노력한 끝에 세계 500대 무역회사 중 한 곳에서 살아남았습니다.

드라마 '미사오'는 대한장기학원에서 태어나 무역회사에 인턴으로 입사해 성장하는 주인공 장겔라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장겔라이(Zhang Gelai)는 막 회사에 입사한 상태였고 복사기 사용법도 몰랐습니다. 상위권 학생들도 살아남기 힘든 혹독한 환경 속에서 그는 어떻게 버텼을까? 장겔라이의 대학생 시절 경험이 모든 시험을 통과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점은 이 드라마의 매력이기도 하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서도 궁금해합니다. 평생 바둑만 배운 사람이 정말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단순히 플롯 설정일 뿐이라고 결론을 내리세요.

내 바둑 경험을 바탕으로 내 대답은 바둑을 배우는 사람들도 여전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장겔라이가 대학생 시절의 험난한 경력(무대를 정할 수 없고, 바둑의 실력과 기술은 쓸모가 없을 수 있지만 기술이 모든 경쟁력은 아니다)을 통해 얻은 교양은 그가 각종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장겔라이는 단순히 바둑을 배우는 것이 아니다

저자는 박사학위 논문 "바둑선수의 구조화된 심리적 특성의 개념적 모델"(김병영)을 바탕으로 학술 보고서를 작성했다. jun* **공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4호, 2013)도 이 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본 학술 연구는 우수한 바둑기사의 강한 심리적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첫째, 바둑의 경쟁력과 밀접하게 관련된 강한 심리적 특성은 의지력, 집중력, 자신감, 평범함의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둘째,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강한 회복력과 인내력을 갖춘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의지력이 키워집니다. 집중력은 열심히 공부하고 풍부한 게임 경험을 통해 개발됩니다. 성공적인 경험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형성됩니다. 경기 전의 상태 관리와 경기 중 자기 조절을 통해 정상적인 정신이 발달한다.

셋째, 바둑선수의 강한 심리적 특성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우선, 강한 심리적 자질은 체스 선수들이 바둑 중심적이고 효율적이며 자기 수양적인 삶을 살 수 있게 해줍니다. 둘째, 체스 플레이어는 경기 전에 부정적인 요인을 차단하고 경기에 가장 적합한 정신 상태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셋째,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심리와 감정을 조절하고 현 단계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승패에 관계없이 플레이어는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검토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넷째, 강한 심리적 특성의 개념 모델을 관찰하기 위해 근거 이론을 사용하십시오. 우수한 바둑 선수의 강한 심리적 특성은 명확한 목표와 동기를 가진 품질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는 이에 대해 항상 긍정적 인 태도를 취해 왔습니다. , 그리고 자기관리를 실천하고 마침내 운동(대회)과 일상생활 모두에서 표준이 됩니다.

바둑에 대한 사회의 이해는 대체적으로 우호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바둑을 모르는 사람이 누군가가 바둑을 할 수 있거나 바둑을 직업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대화를 하기 전에 먼저 그 사람이 똑똑하거나 높은 수준의 사고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최근 바둑의 역할(효용)에 대한 광범위한 학문적 연구가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사람들이 바둑의 효과를 오랫동안 인식(확인)해 왔다는 점이다.

바둑에는 계산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등 많은 하위 분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스 게임을 하려면 먼저 상황을 해석할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지식과 인지 능력이 있어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을 올바르게 선택해야 합니다. 동시에 상대와 게임 내용에 따라 적시에 생각을 바꾸고 경쟁 리듬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둑을 배우면 인생에서 꼭 갖춰야 할 지식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자녀 조기교육'에 관심이 많은 한국 엄마들은 바둑 덕분에 아이의 학업 성적이 좋아졌다고 믿는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의견이 있는데, 하나는 바둑의 학업 성적이 좋아졌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애초에 학업 성적이 좋기 때문에 바둑을 두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견해를 따르든 바둑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다.

어렸을 때 도장에서 나와 함께 바둑을 배운 친구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프로 체스 선수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겔라이처럼 사회의 다른 영역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후자의 경우 대부분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가서 바둑을 하고 학교에 진학했는데, 놀랍게도 기본적으로 학문적으로 뒤처지지 않았고, 사회에 진출했을 때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바둑을 배우는 것은 학교에 투자하기 전의 준비 단계이며 낭비되는 시간이 아니라는 것이 그들의 공통된 이해입니다. 즉, 바둑을 배우는 것이 인생에서 결코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둑(다른 스포츠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지적 스포츠인 바둑)의 승패에는 정신상태가 매우 중요한 변수이다. 프로 체스선수의 게임 멘탈리티는 어느 순간 그 자리에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생활 태도와 게임 전 준비 과정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대학생으로서의 경험(도장 생활)은 프로 체스 선수들의 게임 심리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이 내부 순환 경쟁의 결과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 노력과 자제력이 결정됩니다.

프로 체스 선수들이 승패가 난무하는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더 열심히 노력하고 더 엄격하게 자기 관리를 해야 한다. 랭킹 상위권에 있는 프로 체스 선수들을 조사한 결과, 이들은 남들과 다른 심리적 특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체스 선수들은 기본적으로 빠른 회복력, 용기, 꾸준한 낙천주의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의 강인함, 지구력,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 등 세계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둑에도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 것처럼 선수들의 성격도 매우 다르지만 모두 '이기적인 고집과 끈기'라는 강한 심리적 특성을 갖고 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해왔고, 좋은 사고방식을 갖고 있어 좌절이나 실패가 있더라도(크든 작든) 빨리 회복합니다. 이러한 자질 덕분에 그들은 승패가 난무하는 잔혹한 세상에서 오랫동안 인내할 수 있었습니다.

체스 선수들은 의지력, 집중력, 자신감, 평범성 측면에서 강한 심리적 특성을 보여왔습니다. 이러한 강한 심리적 특성은 체스를 배우는 초기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체스를 배우는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면 바둑과 함께 생활 속에서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체스 게임의 과정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게임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체스의 첫 수를 만들기까지 거치는 수많은 과정(평소의 훈련량, 정신력, 라이프 스타일 등)이 게임이 되고 체스 기록의 한 페이지가 됩니다.

따라서 스킬의 축적과 더불어 바둑에 투자한 시간에도 신비한 'X'가 부여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 "X"는 Go와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어릴 때 바둑을 처음 배운 아이들은 학업에 돌입할 때 상대적으로 수치 계산 능력, 공간 지각 능력, 학업 집중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장기학원 2단 선수인 우저우싱은 2002년 14세의 나이로 단에 입단해 한동안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고 어느 날 그는 게임방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5년 후, 그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 입학해 다시 화제가 됐다. 문용내 5단(신인왕 탄생)과 서울대 정치학 박사 남지형 초단(서울대 영문과, 현 명지대 고교수) ) 둘 다 중간에 연구로 전환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체스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바둑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신비한 'X'는 무엇일까? 이스라엘이 유아교육을 옹호하지 않고 은퇴한 체스 선수 등에게 엘리트 교육을 맡겼듯이, 아이들이 집중과 투자의 원리를 이해하고 인생이 곧 승리의 게임이라는 것을 하루라도 빨리 깨달을 수 있도록 말이다. 규칙은 실제로 매우 간결하고 간단하며 아이들에게 먼저 "패배"의 원리를 배우도록 가르칩니다. 수천년 동안 문명과 정교함이 축적된 동아시아에서 바둑은 더 나은 조기계몽교재가 되어야 한다.

PS. 드라마 리뷰

어제는 설날이었고, 창밖의 폭죽 소리와 함께 이번 '웨이성'도 마지막 엔딩을 맞이했습니다.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직장 생활이 실무적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드라마를 추천한다. 아마도 직장에 입사했거나 입사를 앞둔 모든 신입생들이 이 드라마를 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내 생각에는 우리 대부분은 극중 주인공 장겔라이보다 훨씬 운이 좋은 편이다. 장겔라이는 직장의 평신도에서 직장의 백본으로 인내하고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인연 때문에 회사에 입사한 공수부대원인 장겔라이의 첫날 활약은 모든 신입사원의 상태를 어느 정도 반영했다. 아무것도 몰라. 그는 안잉이(An Yingyi)를 보았을 때 그녀를 자신의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처럼 직접적으로 여겼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지루해하는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겸손하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2012년 1월 첫 회사에 인턴십을 하러 갔을 때, 첫날에도 나보다 두 살 많은 선배를 괴롭혀 지쳐가자 첫날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도움을 요청했던 기억이 난다. 나. 앞으로 두 회사를 더 다녔지만 첫날에는 여전히 설명할 수 없는 긴장감을 느낍니다. 다행히도 회사에 계속 적응하면서 이 긴장감은 점차 사라지고, 배워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 바꾸다. Zhang Gelai가 PT 평가를 통과하고 인턴 직원에서 2년 계약직 직원으로 전환했을 때 힘든 배움의 여정도 시작되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 용어와 회사 규범을 배우는 것 외에도 상사,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법을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때 장겔라이의 접근 방식은 모든 변화에 대응하여 변함없이 유지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한마디로 '관용'이다. 우 과장은 장겔라이를 제3사업팀의 중요한 멤버로 여겼고, 처음에는 장겔라이를 업신여기던 장백기마저도 그의 끈기에 마음을 바꾸고 감동을 받았다. 흥미롭게도 장겔라이는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옳다는 것을 확인한다는 전제 하에 조던 중고차 사건 등 남들이 감히 하지 못하는 제안을 감히 내놓았다. 동시에 그는 상사와의 우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우 과장이 자신 때문에 자신의 철학에 어긋나는 일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결국, 지난 2년 동안의 그의 성과는 우 과장의 신뢰를 완전히 얻었고 그는 새 회사의 직장 엘리트가 되었습니다.

장겔라이의 가장 큰 행운은 우과장을 상사로 둔 점이라고 생각한다. 직장에서 개인의 급속한 성장에 가장 큰 기여는 종종 훌륭한 리더를 갖는 데서 비롯됩니다. Zhang Gelai에 비해 같은 배치에 합류한 직원 Han Xilu, Zhang Baiqi 및 An Yingyi는 그다지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정규직인 장백기는 계약직인 장겔라이를 극도로 질투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유능하지만 같은 기간에 가장 나쁜 사람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매우 골치 아픈 일이었다. 세 사람도 이에 대처할 방법을 찾고 싶었고, 장백기는 사임을 생각했고, 한희루는 상사를 신고하는 다양한 행동을 폭로할 생각을 했고, 안잉이는 장겔라이와 같은 관용을 선택했다. Cheng 요원 외에도 Jiang 요원과 Xia 요원은 부하 직원의 업적을 인식하여 견해를 바꾸었습니다. 대부분의 상사는 사람을 잘 이해하고 고통의 기간이 지나면 모든 것이 더 쉬워질 것이라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장겔라이가 자주 언급하는 단어다. 우리 회사는 세 개의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이익만 챙기고 상사를 자신의 이익 사슬에 걸림돌로 여기기보다는, 진심으로 팀과 회사를 생각할 때에만 올바르고 유익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직 "우리" 집단 안에서만 사람은 자신의 가장 큰 잠재력을 발휘하고 가장 밝은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우 과장이 회사를 떠나면서 3영업팀에는 더 이상 '우리'가 존재하지 않았고, 진 장관이 설립한 작은 회사에서 다시 만났을 때 '우리'가 돌아왔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올바른 회사를 따르는 것보다 올바른 사람이나 팀을 따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끈기이다. 끈기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인생을 완성한다는 뜻이다. 체스 문화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상태, 아직 태어나지 않은 상태라는 말이 있다.

아마도 장겔라이는 결국 우 과장을 몰아 사막을 질주했을 때 우 과장에게 머물 수 있도록 무엇을 팔 수 있는지 물을 수 있었을 때 그는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웨이성, 지금까지 살아남지 못했다.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아들을 구해야 할까, 아니면 버려야 할까?" 영화 '웨이성' 초반부에 나오는 자막이다.

26세 이전에 장커리는 완전히 사회의 가장자리를 따라 걸어온 사람이었다. 그는 자신의 바둑 세계에 맹목적으로 빠져 주변 세계와 소외감을 느끼고 살짝 감동을 주다가 분리. 그는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바둑으로 대학원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사회의 큰 염색통에만 손을 대었을 뿐 깊이 들어가지는 않았다.

바둑을 버린 순간, 그 역시 사회로부터 버림받았다. 사회의 '소외된 사람'인 그에게는 친구도 없고, 문서를 정리하는 것조차 사람의 일기를 쓰는 것과 같으며, 인맥도 없고 자격도 없다. 바둑의 직업은 26세의 나이에 기본적인 사회인이 가져야 할 모든 자원을 잃게 만들었다. 즉, 26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소속감을 찾지 못한 것은 자신의 선택이었다. 26. 느낌.

소속감이 없다는 느낌은 정말 끔찍해요. 저는 인생의 첫 10년 동안 늘 익숙한 곳에서 저를 데려가곤 했어요.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이미 별명으로 부르던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해야 하고, 앞으로 얼마나 살지 모르는 전혀 낯선 집에 가서 사람들과 다시 '우정'을 맺어야 한다. 내 주변에는 언제까지 지속될지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내가 '이사'에 대해 친구처럼 친해졌을 때 부모님은 이사를 그만두었고, 힘들게 쌓아온 우정도 돌연 종말을 맞이하게 됐다.

장커리는 처음 직장에 들어왔을 때의 내 모습이 아니라 그 당시의 나 자신을 더 많이 떠올리게 한다. 세상에 미숙한 갓난아기처럼 자기 일로 분주한 주변 사람들을 냉철하고 간절하게 바라보고 있다. 술은 맹렬했지만 어두운 밤, 유리창 밖의 나는 바이러스처럼 그들과 완전히 고립되어 있었고 그들의 감정은 바이러스처럼 창백하고 혼란스러운 얼굴에 나는 친구들을 바라보며 외로웠던 과거의 나와 재회한 듯했다. 그것은 익숙하고 낯선 자신이었지만, 이번 재회에서는 또 다시 희미한 아픔을 느꼈다.

장커리는 자신을 놀리던 동료를 뒤돌아서 지나가던 중 “내가 열심히 일하지 않아서 이 세상에 왔다”고 쿨한 영감을 던졌다. 나는 한때 그것을 신과 원죄와 연관시켰고, "불탄생"을 참된 탄생과 연관시켰습니다. 하지만 임시완의 얼굴에서 갓 태어난 아기들의 외로움과 무력함이 점점 더 많이 담기면서, '태어나지 않은'이란 바둑계에서는 26세 이후에 태어난 자들, 직장 세계에서는 갓 태어난 아기들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성숙해질 때까지 자라라.

우 과장과 진 요원이 장커리에게 몇 번이고 질문을 던진 것처럼, 26세에 모든 것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은 걸까요? 그러나 현실 세계에는 박사 학위와 대학원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를 떠난 후 Zhang Keli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전문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Zhang Keli와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나이는 같지만 학업 자격이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을 끌어당겨 도움을 청하는 엄마처럼, 처음 보는 사람을 오리처럼 쉬지 않고 흉내내는 오리다. 그는 그녀를 처음 봤을 때 오리의 마음가짐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그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표지판에 따라 행동하는 법을 빨리 배웠고, 다양한 부서의 위치를 ​​​​알고, 상사의 모든 명령을 무조건 실행하는 법을 빨리 배웠습니다. 그 과정이 조금 서툴기는 했지만 결국 그가 배우지 못한 것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뿐이었다.

이는 직장에 새로 온 장커리와 다른 사람들 사이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직장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어떻게 지내는지도 모릅니다. 우과장의 말에 충격을 받은 그는 친구도 없이 바둑세계에서 혼자 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한 개인으로서 독립적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안잉이가 그를 '마마보이'라고 정의했을 때, 그는 배고프지 않다고 당황스럽게 거짓말을 할 수 밖에 없었지만, 뱃속에서 '꾸르륵' 소리가 여전히 그를 문자 그대로 배신했다.

그가 그렇게 긴장한 이유는 막 직장에 들어왔을 뿐 아니라, 생각을 읽어주는 사람이 자신이 존경하는 여자였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려야 한다는 불안감 때문에 차를 가져가는 것조차 잊어버릴 정도로 초조해졌기 때문이다. 양복 재킷을 벗어요.

오랫동안 주변 사람들과 같은 속도로 성장하지 못했거나 심지어 퇴보한 사람의 경우, 장커리는 자신의 속도를 과거의 사람들에게 맞춰 조정해야 합니다. 즉, 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이 직장에 합류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학교에 다니던 학생들도 반대 방향으로 나아간 사람들 중에 있었습니다. Zhang Keli에게 있어 Zhang Keli의 외로움이 그토록 특별해 보이는 것은 이러한 장기적인 역행 추세 때문입니다. 그가 직장에서 하는 모든 일은 직장에 새로 온 사람의 행동이라기보다는 갓 태어난 아기의 행동에 가깝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입니다. .

그런데 갓 태어난 아기 같았던 이 남자는 사실 아기처럼 울지는 않았다. 형이 여전히 펄쩍펄쩍 뛰어다니는 동안에도 그는 이미 침착하게 컴퓨터를 마주하고 바둑에 맞춰 정리를 하고 있었다. 기록에 따르면, 이런 조용한 생활 방식은 회사에서 주변 사람들의 의심을 받을 때 선택한 방식과 똑같다. 직장 경험이 조금 있는 사람으로서 침묵하는 이유는 대부분 실제로 말할 자격이 없거나, 말다툼을 하면 직장을 잃고 직장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쌀 다섯 통. Zhang Keli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자격이 없고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것에 더해 열심히 일하지 않았기 때문에 바둑의 세계에서 이 세상에 왔습니다. , 그래서 그가 이 세상에 온 것은 결국 그가 아직 열심히 일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문의 여지가 있는 모든 이유를 그에게 귀속시켰기 때문에 속았다고 해도 여전히 사무실에서 끝까지 싸워야 했던 것입니다. 비린내가 풍기는 양복을 입고 있다.

그는 바둑의 인내와 용기를 다른 세계에 적절하게 적용했지만, 바둑이 1인 게임이자 전쟁이기 때문에 '개인적 영웅주의'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망각했다. 그러나 직장에서는 팀싸움이 암묵적으로 금기시되는 '개인의 영웅주의'로,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재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주변 사람들과 건전한 관계망을 구축한 후에 확립해야 합니다. 단순히 일에 몰입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우 과장은 적절한 시기에 그에게 일격을 가했다. "여기서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지시에 적응하기 위해 자신의 심리, 생리, 체력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는 개인적인 의지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다양한 외부 조건 때문에 여전히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은 그의 "낙하산"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정체성은 바뀔 수 없으며 단지 그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자신이 강화된 능력 때문에 인정받았다고 생각했을 때, 알고 보니 당신은 여전히 ​​폭탄이었고, 다른 사람들도 자발적으로 당신을 받아들였습니다. 당신 자신의 위대함을 드러내기 위해, 희생을 통해 돋보이게 하십시오. 당신은 여전히 ​​약자이고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입니다.

장커리는 어릴 때부터 조용히 컴퓨터 문서를 가지고 놀았다는 점에서 시작해야 한다. 일종의 재능입니다. 이런 조용한 재능은 습득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것입니다. 그는 회사의 모든 것을 조용히 견뎌냅니다. 부분적으로는 그의 성격 요인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런 복종적인 사람은 실제로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직속 상사를 공격했습니다. "왜 나에게 기회를 주지 않습니까? 당신은 나를 혼자 두었습니다." 그를 감시하기 위해 파견되었지만 그에게 어떤 임무도 부여하지 않은 사람도 죄책감을 느끼고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장클레이는 이 말을 한 순간 즉시 후회하고 직장에서 상사를 공격했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약을 복용하고 죽음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장커리(Zhang Keli)는 세상에서 아무리 경험이 없어도 자신이 죽음을 추구하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그 사람 상사가 그 사람한테 할 거예요 뭐, 그런데 왜 감정 조절을 잘 못했는지, 그 이유는 스스로에게서 찾아보세요.

바둑은 자신의 단점과 상대의 장점을 잘 찾아내야 하는 게임이다. 이때 장커리의 '바둑 캐릭터'가 다시 부각돼 같은 일을 만나면 같은 일에 맞서 싸우게 됐다. 우선순위가 다릅니다.

겉보기에 '아무것도 아닌' 회사에서 남들에게는 그저 직업일 뿐이지만, 장커리에게는 풀 붙이는 방법과 복사기 사용법까지 틀림없이 또 다른 군 복무와 같다. 인생의 근본적인 문제가 되었습니다. 옥상은 그의 '비밀기지'가 됐다. 업무 중간에 잠시 숨을 돌릴 수 있는 곳이었지만, 억눌린 불만으로 산차이처럼 소리 지르고 자신의 잘못을 기억하기 위해 체벌을 받는 부끄러운 곳이었다.

현실의 직장은 'FIRST CLASS'만큼 눈부시지 않을 수도 있고, 더 잔인할 수도 있고, 더 복잡하고 복잡할 수도 있다. 일 자체가 아니라 그것이 뻗어나가는 가지와 가지들이 엉망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규칙을 찾고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드라마에서 그려지는 직장의 다양한 존재들처럼, 남을 손가락질하고 항상 남을 속이고 싶어하지만 전혀 고난을 견디지 못하는 인턴들이 있고, 안영이처럼 기업들 사이에서 독립적이고 독립적인 여성들이 있다. 장백기처럼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면서 그 이면에는 어떤 계산이 있는지 모르는 여자도 있고, 솔직하고 솔직해 보이고 거짓말을 하는 남자도 있다. 신혼이지만 사실은 오래전부터 아이를 갖고 있고, 좀 더 얼굴을 맞대는 편이다. 입이 날카로운 편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인간적인 상사다.

모두가 배신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모두 자신의 생각과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의 관계는 미묘하고 긴장되어 있으며 집에 돌아가는 순간 완전히 찢어질 수 있습니다. 누구의 딸, 누구의 아버지, 누구의 아들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이 변장이다.

폭우를 무릅쓰고 택배를 배달하는 남자를 집 베란다에서 본 적이 있는데, 물건이 살짝 젖었기 때문에 폭우 속에서 주인이 한 시간 동안 꾸짖었다. 다시 발코니로 돌아오자 그가 피곤한 등을 보이며 천천히 떠나는 모습이 보였다. 이 일격으로 인해 앞으로 택배 배달에 대한 열정이 식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택배회사도 직장으로 여긴다면 그와 같은 비정규직 근로자는 다음 '임시직'으로 더 빨리 이동하지 못하고, 업무에 대한 흥미를 잃고, 무감각하게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으로만 활용하게 될 것이다. 다른 곳에 아파트를 빌려 일자리를 구한 전 친구도 있는데, 처음에는 매일 전화를 해서 일과 생활의 어려움을 이야기했지만 1년이 지나자 전화 통화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빈도도 줄어들었고, 더 이상 처음처럼 쓰러지거나 일을 중단하지도 않았고, 나중에는 소식도 없었습니다. 어쩌면 그녀는 자신을 극복할 방법을 찾았을 수도 있고, 이미 대화할 다른 사람이 있어서 더 이상 나를 필요로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이 모든 우여곡절을 겪은 후에 당신은 장커리처럼 구름과 안개의 세계에서 유리를 통해 통합할 수 없었던 이 세계로 왔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불꽃의 세계에서 당신도 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당신의 술 취한 상사는 당신이 한때 혼자 걷던 집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당신은 진짜 불꽃에 둘러싸여 있으며, 그는 당신을 "우리 아이들"이라고 부릅니다.

벌써 26살이지만 아직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리고 섬세한 얼굴을 갖고 있는 아이돌로서 임시완의 얼굴은 어린아이 같은 표정을 짓기에 아주 적합하다. , 어리둥절하고 완고하며 주변 환경과 어울리지 않는 천진난만한 표정이지만, 이 드라마의 시작이 1년 정도라면 아직 10대 소년다운 모습이다. 오로지 열심히 일하기 위해 입사한 26세. 아마도 임시완뿐만 아니라 직장에 갓 들어온 신입사원의 이야기도, 낙하산이 없는 친구의 이야기를 담는다. 갓 태어난 아기처럼 직장에 착지한 26세의 어린아이 같은 표정이 어울리는 2019년 아이돌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을 정도로 잘 어울리는 후보입니다. 안잉이의 옷자락을 살짝 잡아당겼을 때 그는 당황했다. 안잉이는 이미 넥타이를 옆으로 묶어두었지만 엘리베이터 안에 있는 그녀를 계속 바라보고 있었다. 엄마가 새로 사준 값비싼 양복을 입었고, 거울을 바라보는 그녀의 눈은 눈물로 흐릿했다.

마치 똑똑하고 세상에 푹 빠져 있던 그런 아이 같았다. 세상에서는 26년 동안 조용히 살아온 아이가 어쩌면 버림받을지도 모르는 체스판 위의 말처럼 보일 수도 있고, 사회로부터 오랫동안 소외된 사람,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아이로 보일 수도 있다. 오랫동안 버림받았던 이 아이는 마치 엄마를 찾은 아이 같다. 우과장의 '우리 아이'라는 말을 듣자, 위의 이름처럼 집안에 '아이'라는 부름이 울려퍼졌다. 식사를 권유했고, 그는 '소사이어티'라는 이 집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았다.

그러나 점점 그에게서 멀어질 것 같던 바둑의 세계는 그리 멀지 않은 곳이었다. 사람을 대하는 데 서투른 장라이는 대화를 나누거나 오래 기다리지 않고도 외국 고객들과 흥미로운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다. 조용하고 신중하며 자신의 영적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이 "바둑 캐릭터" 자체가 장커리가 바둑의 세계를 버렸을 때의 캐릭터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그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그런 세상을 더 많이 갖고 있었어. 만약 이 세상에서 눈에 띄지 않게 지내면, 그의 '사회적 성격'이 점차 성숙해지면 분명 눈에 띌 수 있을 거야. , 대인관계에서 더 능숙하게 승리하는 방법을 알 수도 있고, 자신의 빛을 억제하기 위해 장점을 찾고 단점을 피하는 방법을 알 수도 있으며, 우회 후에는 빛을 더욱 밝게 만드는 "바둑 캐릭터"가 그를 탄생하게 만든다. 소셜 캐릭터'가 자신을 세계 속으로 들어오게 만든다. 이 두 캐릭터가 최종 완전점까지 교차하면 첫 번째 게임 초반의 장클라이가 형성될 수도 있다.

장군처럼 용감하고, 현자처럼 침착하다

사실 이 게임이 끝날 무렵, 장커리는 갓 태어난 아기처럼 불안함을 잊고 그 이상한 긴 곱슬머리에 푹 빠져 있었고, 남자는 함께 PPT를 하자는 초대장을 보내며 자신감 넘치는 미소를 보였다.

게다가 우과장의 말이 계속 머릿속에 맴돌던 순간, 그는 더 이상 사람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