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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 제 36 장 원문 및 번역

도덕경' 은 중국 문화 전통의 정수이자 세계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대작이다. 그것은 시화된 언어로 심오한 도가 철학 사상을 설명했다. 제가 여러분을 위해' 도덕경' 을 정리했어요? 제 36 장' 의 원문과 번역은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 "도덕적 고전? 제 36 장

작성자: 리 어

그것은 장 이 될 것입니다, 그것을 오늘 밤 을 원한다; 약한 욕망, 그것은 강한 것입니다; 폐위하려 하면 반드시 흥이 날 것이다. 취하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할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웨이밍이라고 합니다. 연약함이 강건함을 이기다. 물고기는 연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나라의 유리한 기구는 남에게 보여 주어서는 안 된다.

\ "도덕적 고전? 제 36 장 참고 사항:

1. 수렴, 합.

2, 고체: 당분간.

3, 가져 가라: 한 권? 빼앗다? 。

4 와: 줘, 같이? 줘? 글자.

5, 마이크로 명나라: 미묘한 선구자.

6. 벗어남: 떠나고, 벗어남.

7. 국가의 이기기는 사람에게 보여서는 안 된다. 이기기는 국가의 형법 등 정교제도를 가리킨다. 사람을 보여 주고, 보여 주고, 사람들에게 자랑하다.

\ "도덕적 고전? 제 36 장 번역:

수렴하려면, 먼저 그것을 확장하고, 약화시키고, 먼저 강화하고, 폐지하고, 먼저 들어 올리고, 빼앗으려면, 먼저 줘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것은 미묘하고 분명하지만 연약함이 강함을 이겨낸다고 한다. 물고기의 생존은 지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국가의 형법 정교는 사람들에게 과시해서는 안 되며, 쉽게 사람을 겁주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된다.

\ "도덕적 고전? 제 36 장 "해석:

이 장의 내용으로 볼 때, 주로 사물의 이중성과 모순으로 변증관계를 바꾸는 동시에 자연의 변증법으로 사회현상을 비유하여 어떤 사람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물의 발전 과정에서 어느 한계에 이르게 되는데, 이 때, 그것은 필연적으로 반대 방향으로 변할 것이다. 이 장의 처음 8 개 문장은 노인이 사태의 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으로, 노인이 소위 말하는 것을 관통한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이 극도로 반대할 것인가? 변증법 사상.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함께? 그리고? 장? ,? 약한가? 그리고? 강한가? ,? 폐품? 그리고? 흥? ,? 가져가? 그리고? 그리고? 이 네 쌍의 모순된 대립 통일체 중에서, 노자는 차라리 연약한 쪽에 살고 있다. 사람과 사물에 대한 심층적이고 보편적인 관찰 연구를 한 후, 그는 연약한 물건에 내성이 함유되어 있고, 왕왕 인성이 풍부하고 생명력이 왕성하며, 발전의 여지가 매우 크다는 것을 깨달았다. 반대로, 강건해 보이는 것은 겉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발전의 전망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연약함과 강직한 대립 속에서 노인은 강건한 외모보다 연약함을 단언했다.

도덕경 센터 사상:

도덕경' 의 주제는 의견이 분분하고, 다른 각도에서 해석하면' 노자' 가 서로 다른 면모를 드러낸다. 이천여 년의 주류파는 정치철학이나 관리철학이다. 예를 들어 법가의 한비자는 이런 각도에서 이해된다. 한비자는 법가의 대표이고, 그의 이론적 근거는' 도덕경' 이다. 삼국시대 왕필도 마찬가지다. 그는 관리 관점에서' 노자' 를 설명했다. 또 다른 것은' 손자병법' 과 같은 군사적 관점에서' 노자' 를 해석하는 것이다. 또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처세의 길, 생존의 길이며, 완벽을 추구하며,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억누르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노자 도덕경 강 공인문" 은 양생의 관점에서 "도덕경" 을 해석하고 원기를 수련한 후 도를 얻는다. 그리고 성선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도교는 삼국에서 생겨났고, 장루는' 노자 ()' 를 쓴 것으로, 이후 오두미교의 고전이다.

"도덕경" 의 사상적 설명, "여씨 춘추?" 두 가지가 없다' 는 한 글자로 그것을 정의했다, 즉? 부드러움? 글자. 도덕경' 은 중화민족의 민족성을' 주역',' 승화를 통해 비싸다고? 부드러움? 핵심을 위해, 완전한 이상 체계를 창조하였다. 도덕경' 의 사상 체계를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한다. 첫 번째는? 자연? 즉, 사물의 원래 모습, 자연의 성, 타고난 것입니다. 사물의 원래 모습에 따라 성장하면 생명의 최적 상태에 도달한다. 두 번째는? 무위? , 던지지 않고 사물의 자연스러운 본성에 순응하다. -응? 무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자연성에 순응하는 것이 바로 세 번째 단어다:? 도로? ,? 도로? 법칙이고, 자연의 본성에 순응하는 것이 근본적인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