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들의 풍격상의 차이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커진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테마 스타일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현재 국산극은 일반적으로 고장극, 민국극, 거품극, 가정윤리극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소설에서 리메이크된 드라마들이 많았지만 한국 드라마는 우리 나라만큼 오랜 역사와 두터운 문화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한국 드라마의 현재 뇌동은 매우 크다. 많은 것들이 초능력과 같은 무의미한 만화에 의해 리메이크되고 있다.
다음은 배우 스타일의 차이다. 한국 드라마의 여주인공은 대부분 쌍꺼풀, 동그란 얼굴로 유명하다. 이는 심미와 크게 다른 문제가 될 수 있다. 우리 국산극 선택 여주인공은 기본적으로 모두 호박얼굴, 몸매가 좋은 그런 것이다. 게다가 남자 주인공, 한국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은 기본적으로 긴 다리, 동안이나 신선한 고기다. 우리 국산극의 남자 주인공은 스타일이 변화무쌍하다. 키가 1 미터가 넘는 것은 아직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잘생기고 연기가 좋은 것은 더 적다. 그래서 남자 주인을 선택하는 것도 스타일이 변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돌볼 수 없다.
그리고 편폭 스타일의 차이도 있다. 대부분의 한국 드라마는 20 여 개를 넘지 않고, 짧고 용맹하며, 국산극은 매우 다르다. 항상 50 ~ 60 회 촬영이다. 한국 드라마 한 편을 다 보고 나면 하루만 쓰면 되겠지만 국산극 한 편을 다 보고 싶은데 기본적으로 3 일 정도 걸리는데 하필 보면 50 ~ 60 회 분량의 내용이 20 회 미만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요컨대 한국 드라마와 중국의 차이는 여전히 크지만 제각기 좋은 점이 있다. 한국 드라마든 중극이든 잘 찍은 드라마도 있고, 형편없는 드라마도 있어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내가 위에서 말한 것도 일반적인 상황이다. 모든 드라마와 중극이 이렇다는 뜻은 아니다. 모두 이성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 해 우리는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