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노래'의 저자는 백거이(白居伯)이다. 이 시는 Xianzong 황제 1년(806)에 Bai Juyi와 그의 친구들이 Maweiyi 근처 Xianyou Temple을 방문했을 때 지었다. 이 시는 당나라 현종(玄宗)과 양(陽) 첩의 사랑의 비극이 명제의 방탕한 행위를 안시(唐后)의 난으로 이끌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원문:
영원한 노래
백거이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사로잡혀 아름다움을 원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유유에게서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깔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는 그녀를 미약하게 도왔고 이것이 그녀에게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성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솟아오르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비단과 대나무 위에서 천천히 노래하고 춤추고 춤추는 왕은 하루 종일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유양의 비룡이 대지를 뒤흔들어 화려한 옷과 깃털을 뒤흔든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떨어진 꽃과 잎을 따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구름이 검각에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하신 주님은 밤낮으로 서로 사랑하십니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도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종소리를 듣는 것도 가슴 아픈 일이다. 하늘은 돌고 땅은 Long Yu에게로 돌아갑니다.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얀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옷을 다 갖춰 입은 채 서로를 돌보고 말을 타고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타이예에는 연꽃과 버드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는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합니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하고 있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다 써버렸습니다.
긴 밤의 시작, 별이 곧 밝아오려 한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무겁고 옥 이불은 차갑습니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성실함으로 영혼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기운을 비우고 다스리며 전기처럼 돌진하여 하늘과 땅에 올라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불쌍한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 두 곳 모두 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산은 천상의 곳에 있었습니다.
절묘한 정자에는 다섯 개의 구름이 솟아 있고 그 안에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그 중 태진이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피부와 외모가 모두 뒤섞여 있다.
황금궁 서쪽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두 배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장막에 있던 꿈혼은 겁을 먹었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다가 구슬박 은막이 구불구불 펼쳐진다.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반쯤 싱싱하고 자고 있고, 꽃관은 현관에서 나왔을 때 깔끔하지 않습니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며, 배꽃 가지에는 봄비가 내린다.
왕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아련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돌아보고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의 먼지와 안개가 보인다. 하지만 나는 오래된 것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내 머리핀을 미래로 보낼 것이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묶어주고, 머리핀을 금빛으로 나눠서 두 개로 묶어준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기로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흘러도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해석:
당명황은 황제가 된 후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찾았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양씨 집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매우 아름다워서 내실에서 자라는데, 외부인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모릅니다.
천연 미모와 매력을 지닌 그녀가 세상에 묻혀 있기는 어려웠지만, 역시 당나라 황제의 옆에 첩이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뒤를 돌아보며 미소를 짓자 그녀는 애교와 애교가 가득해 나머지 6명의 관비도 모두 압도했다.
봄이 추울 때 황제는 그녀를 화청담에서 목욕을 시켜주었는데, 따뜻한 샘물이 그녀의 피부를 젤라틴처럼 씻어주었다.
시녀가 그녀를 부양했고, 핑팅은 물에서 솟아나는 무궁화처럼 약해져서 황제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구름 같고, 얼굴은 꽃 같고, 머리에는 금 지팡이를 차고 있습니다. 따뜻한 무궁화 텐트에서 황제와 함께 봄밤을 보내보세요.
깊은 사랑은 해가 높이 뜰 때까지 잠을 자는 짧은 봄밤만을 싫어한다. 왕은 자신의 자녀들과 온화한 조국을 깊이 사랑했고, 다시는 궁정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나는 너무 바빠서 당신의 기쁨을 받아들이고 당신에게 술을 대접하기에는 너무 바빠요. 봄에는 황제와 함께 여행했고, 저녁에는 매일 밤 황제와 함께 잤습니다.
후궁에는 3천여 명의 후궁이 있지만 황제의 총애를 받는 유일한 사람은 그녀뿐이다.
황금집에서 차려입고 밤마다 요염한 왕 행세를 하고, 옥탑에서 술을 마시고 잔치를 벌이는 모습에 술취함이 살짝 매력을 더한다.
그녀 덕분에 우리 형제자매들은 모두 작위의 영예를 얻었고, 양씨 가문의 상인방은 부러울 정도로 영광스러웠다.
이로 인해 전 세계 부모들이 마음을 바꿔 아들보다 딸을 더 좋아하게 됐다.
리산 화청궁에 있는 위우충탑은 구름 속으로 솟아 있고, 바람이 불면 선녀의 음악이 사방으로 떠다닙니다.
노래와 춤이 박자에 맞춰 자주 나오고, 관현악의 선율이 생생해서 왕이 하루 종일 지켜봐도 질리지 않는다.
우양란의 전쟁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듯한 요란했고, 화려한 옷과 깃털의 음악이 궁궐에서 연주를 멈췄다.
구중궁은 순식간에 먼지로 가득 찼고, 왕은 많은 신하와 아름다운 가족들을 데리고 남서쪽으로 도망갔습니다.
호송대는 장안에서 서쪽으로 불과 100마일 떨어진 곳에서 멈춰서 갔다.
6군은 정체되어 양위환의 죽음을 요구했다. 왕은 어쩔 수 없이 양옥환을 마웨이 기슭에 매달아 놓았습니다.
황후의 머리 장식이 바닥에 여기저기 널려 있었는데, 아무도 가져가는 사람이 없었다. 에메랄드 그린 금화가 머리를 긁적이며, 귀중한 머리 장식이 하나씩 있습니다.
왕은 귀비의 비참한 죽음의 현장을 돌아보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어 얼굴을 가리고 눈물을 흘렸다.
쓸쓸한 가을바람에 낙엽이 쓸려가고, 황토먼지도 사라지고, 호송대는 판자길을 구불구불하게 지나고, 호송대는 고대 강가로에 발을 디뎠다.
어메이 산을 내려가는 사람은 적고 깃발은 무색이며 해와 달에는 빛이 없습니다.
촉 지역의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은 왕의 사랑 스러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궁궐에서 달을 보면 슬픔이 가득하고, 비오는 밤에 음악을 들으면 목소리가 슬프다.
난이 진압된 후 왕은 장안으로 돌아가서 물건을 보고 사람을 잃은 뒤 머뭇거렸다.
무성한 마웨이 비탈 아래, 황량한 노란 무덤 속에 미녀의 얼굴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무덤만이 산 속에 있다.
천황과 신하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옷은 눈물로 젖고, 동쪽으로 교토를 바라보며 마음이 슬퍼지며, 말들은 고삐에서 풀려나 궁정으로 돌아간다.
돌아와 보니 연못도 그대로였고, 태예지 옆의 무궁화도 그대로였으며, 웨이양궁의 수양버들도 변함이 없었다.
무궁화는 옥고리 얼굴처럼 피어나고, 버드나무 잎은 눈썹과 닮았는데, 이 광경을 보면 어찌 안타까울 수 있겠는가?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복숭아와 자두. 꽃이 피고, 사물이 변하고, 사람도 변한다. 가을비가 단풍잎에 떨어져 더욱 쓸쓸하고 비참해진다.
Xingqingguan과 Ganlu Hall은 우울하고 가을 풀이 무성합니다. 궁전의 계단은 낙엽으로 덮여 있었고 오랫동안 아무도 청소하지 않았습니다.
배우의 머리가 하얗게 변했고, 궁녀의 미모도 빛이 바랬다. 밤에는 궁궐에 반딧불이가 날아다니고, 등불이 다 꺼져도 왕은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종소리와 북소리를 셀수록 밤이 길어지는 걸 느껴요. 동쪽에서 새벽이 밝아올 때까지 멀리 있는 별과 하늘을 바라보세요.
원양기와에 서리꽃이 다시 태어났는데, 차가운 에메랄드 이불 속에서 왕과 함께 자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음양이 1년 동안 헤어졌는데 왜 한 번도 안 오시나요? 내 꿈에?< /p>
임경도사가 장안을 방문하고 있는데, 그의 마법으로 귀한 후궁의 영혼을 소환할 수 있다고 한다.
후궁을 향한 왕의 그리움에 감동받았다. 그는 황제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감히 게을리하지 않고, 부지런히 탐색하고, 사방에서 바람을 이겨냈습니다.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 번개처럼 수평 직선으로 움직이고, 하늘과 땅에 오르고, 하늘과 땅을 찾아보지만 소용이 없다.
갑자기 바다 위에 흰 구름으로 둘러싸인 선녀산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정교하게 조각된 정자는 형형색색의 상서로운 구름이 받치고 있습니다. 수많은 신과 여신이 있는데, 모두 우아합니다.
그 중 한 명은 정말 실제 성격과 꽃처럼 눈부신 피부를 가지고 있는 그녀가 바로 왕이 찾고 있는 첩인 양귀비인 것 같다.
도사가 진작 서쪽에 와서 옥문을 두드리며 조용히 전화를 걸어 샤오유에게 하녀 쌍성에게 전화해 보고하라고 부탁했다.
태진은 왕의 사자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천막에서 일어났다. 그는 옷을 갈아입고 베개를 옆으로 밀고 취침용 텐트를 떠났다. 스크린을 하나씩 열고, 구슬커튼을 내려주세요.
머리를 반쯤 빗은 채 잠에서 막 깨어난 그녀는 옷을 차려입기도 전에 꽃관을 비스듬하게 머리에 이고 제단을 나섰다.
부드러운 선녀의 바람이 불고 소매가 살짝 펄럭이는 모습은 마치 형형색색의 깃털이 컬링하고 얼얼한 춤추는 자세처럼 보인다.
외로운
봄비 내리는 배꽃처럼 눈물이 그렁그렁한 외롭고 슬픈 얼굴.
황제의 사신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며 왕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마웨이 슬로프에서의 오랜 이별 끝에 소식도, 출연도 불투명했다.
조양궁의 결혼은 파탄된 지 오래되었고, 봉래궁의 외로움은 여전히 매우 길다.
세상을 돌아보면 장안은 먼지와 안개만 남기고 사라져 버렸다.
그때의 증표로만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개 상자와 금비녀는 왕께 기념품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금 비녀는 한 부분을 남기고, 시어머니 상자는 절반을 남기고, 금 비녀는 금을 나누고, 시어머니 상자는 보물을 나눕니다.
우리 사랑하는 마음이 금보화처럼 충성스럽고 강해져서, 늘 하늘과 땅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별하면서 연금술사에게 내 생각과 감정을 왕에게 전해달라고 부지런히 부탁했고, 그의 말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에게만 알려졌다.
그해 7월 7일 자정, 영생의 전당에는 사람이 없어서 동맹을 맹세했다.
하늘에서는 함께 나는 두 마리의 새처럼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처럼 되고 싶다.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창작 배경:
당선종 원화 원년(806년)에 백거이가 우희(현 서주현 주지현)의 현수로 임명되었다. 도시). 어느 날 친구 Chen Hong, Wang Zhifu와 함께 Maweiyi 근처 Xianyou Temple을 방문하여 Li Longji와 Yang Guifei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Wang Zhifu는 이처럼 뛰어난 것들이 과중하게 가공되고 연마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Bai Juyi에게 "많은 행복은 시보다 깊고 사랑보다 더 깊습니다. Bai Juyi가 이 긴 시를 써서 노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라고 격려했습니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 시를 "영원한 슬픔의 노래"라고 불렀습니다. Chen Hong은 또한 전설적인 소설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습니다.
감상:
이 긴 서사시에서 작가는 간결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 기법의 조합을 사용하여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를 서술합니다. 안시 반란. 사랑의 비극: 그들의 사랑은 그들이 일으킨 반란으로 인해 망가졌고, 그들은 이 정신의 쓴 약을 끝없이 먹고 있습니다. 당나라 현종과 양후궁은 모두 역사적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집착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전설과 이웃의 노래를 바탕으로 역사의 작은 그림자에 의지하여 작품을 창작했다. 우여곡절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감상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노래해 보세요. 시에 등장하는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 예술적이며, 현실의 인물을 복잡하고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의 독자들의 마음에 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체 글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서두부터 '놀랍게도 부러진 화려한 깃털 옷의 노래'가 첫 번째 부분까지 시인은 32개의 문장을 사용해 황제의 사랑 생활을 서술하고 있다. 당나라의 명나라와 양후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나라에 기근과 혼란을 가져오고 안시의 난이 발발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City Tower'에서 '영혼은 잠들지 않는다'까지 총 42개의 문장으로 양후궁이 Maweiyi 반란에서 살해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ang Xuanzong이 그 후 어떻게 그녀를 그리워했는지; "Linqiong Taoist Hongdu Guest"의 마지막은 시의 마지막 부분은 도교가 당현종이 양귀비를 찾기 위해 선녀산으로 가는 것을 도왔다.
시인은 “한나라의 황제는 나라의 아름다움과 사상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여 당나라의 혼란의 원인을 설명하고 이야기의 비극적 요소를 드러낸다. . 작가가 별다른 생각을 할 필요 없이 여기서부터 이야기를 썼어야 할 것처럼 매우 평범해 보입니다. 사실 이 일곱 단어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전체 이야기의 윤곽을 드러내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비극적 요소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불러일으키고 지배하기도 합니다. 다음의 모든 것은 이것으로부터 따릅니다. 그 후 시는 층층이 이야기하면서 점차 전개됩니다. 먼저 당현종의 색채 강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추구한 후 마침내 양후궁을 품에 안았습니다. 그리고 여섯 번째 궁전의 분홍색과 흰색은 색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양후궁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면서 그녀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왜 하렘에서 사랑받는지 설명한다. “땅에 형제가 다 있다”는 속담처럼 “한 사람이 깨달으면 닭과 개가 하늘에 오른다”는 말이 있듯이, 양씨 때문에 양씨 가문은 강대하고 오만해졌습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후궁 양귀비를 얻은 뒤 하루 종일 노래하고 춤추고 술을 마시고 방탕한 생활을 하여 “그때부터 왕이 일찍이 궁에 나가지 않을 정도로 방탕한 삶을 살았다. 아침." 시인은 안시반란이 발발한 원인을 지적하기 위해 이를 거듭 과장했다. 이 부분이 사랑비극 전체의 기초이자 '영원한 증오'의 내적 원인이다. “이 현실적인 궁중 생활을 통해 시인은 아이러니하게도 나라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황제와 매력적이고 응석받는 후궁이라는 이야기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당나라 현종의 탐욕이 나라를 오도하는 것이 이 비극의 근원이다.
이 사랑 비극의 핵심은 양후궁의 죽음이다. 시인은 안시 난 이후 황제의 병사들이 겁에 질려 남서쪽으로 도망치는 장면의 두 번째 부분, 특히 이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 사이의 사랑이 파괴되는 장면을 구체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이것이 양후궁이 죽은 이유이다. "6군은 군대를 보내지 않았다"며 양후궁의 처형을 요구했는데, 이는 당현종의 양후궁에 대한 사랑과 집착이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음을 보여준다. 여기서 시인은 여섯 문장을 사용하여 두 사람의 삶과 죽음을 묘사하고 있다. “육군은 눈썹을 돌린 채 말 앞에서 죽을 수밖에 없다. 가져갈 수 있고, 녹색 금박과 옥이 머리를 긁적입니다. 왕은 피와 눈물을 돌아보며 얼굴을 가리고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특히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원받지 못하며 피와 눈물이 함께 흐르는 것을 돌아보며』에서 현종의 내면의 갈등과 헤어질 수는 없었지만 헤어질 수 없었던 괴로운 심정을 섬세한 필치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저장하지 마세요.
시인은 양귀비의 죽음 이후 당현종의 사랑병에 대한 고통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인물의 정신적 세계에 담긴 가슴 아픈 '증오'를 포착하여 그의 온유하고 쓸쓸한 사랑병을 표현했다. '황제와 신하들이 입는 것은 무엇이든 서로 배려한다'부터 '영혼은 낯선 사람을 꿈꾼 적이 없다'까지 상황이 안정되고 촉에서 도성으로 돌아오는 당나라 명제의 슬픈 이야기를 그린다. , 그를 유혹하기 위해 Maweipo를지나갑니다. 베이징으로 돌아와 현장에 더욱 감동했고, 밤낮으로 생각했던 감상을 지울 수 없었다. 궁궐로 돌아온 후 상황이 바뀌었고, 낮에 사물을 보면 마음이 아프고, 낮에는 "등불을 모두 태워서" 생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밤낮으로 생각이 나지 않고, 더 이상 생각이 나지 않지만, 아직도 사랑병에 대한 그리움이 남아 있습니다. 꿈에 희망을 걸고 죽은 지 몇 달이 흘렀습니다. : "영혼에는 꿈이 없습니다." '영원한 증오'의 '증오'가 감동적이다.
<임경도사 홍두손>부터 시의 마지막 부분까지 도사가 당현종이 양귀비를 찾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적혀 있다. 시인은 갑자기 하늘로 올라가고 갑자기 땅으로 내려가는 낭만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위에는 푸른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노란 샘이 있어 어느 곳도 보이지 않습니다.” 나중에 양귀비는 바다 위 천상의 선녀산에서 발견되어 선국에 다시 나타나 "눈물을 흘리는 외로운 옥얼굴, 봄비 내리는 배꽃가지"로 다시 나타나 한나라를 열렬히 환영했다. 이 시는 이전의 맹세를 반복하고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며 "영원한 후회"라는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고 과장합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영원과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로 끝나는데, 이는 주제를 지적하고 시작에 화답하기도 하여 독자들에게 "소리가 맑다"는 느낌을 준다. 연상과 뒷맛을 위한 공간.
'영생의 노래'에서 예술적 아름다움을 향유하게 하는 첫 번째 요소는 시에 담긴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와 더불어 시의 절묘하고 독특한 예술적 발상이다. 전체 글의 중심에는 '영원한 후회'라는 노래가 있는데, 시인은 '무거운 색'에서 출발하여 이를 정교하고 과장하려고 노력한다. "해가 높이 뜬다", "일찍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 "밤은 밤에 집중한다", "부족하다" 등은 코미디 장면처럼 지극히 행복해 보이지만 그 극한의 행복은 그 모습을 반영한다. 그 뒤에는 끝없는 증오가 있습니다. 당현종의 방탕은 나라에 해를 끼쳤고, 이는 정치적 비극으로 이어졌고, 이는 결국 그와 양귀비의 사랑 비극으로 이어졌다. 비극의 창조자가 마침내 비극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이야기의 특별하고 구불구불한 부분이며, 시 속 남녀 주인공이 '영원한 증오'를 갖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과거 많은 사람들이 '영원한 노래'가 우화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바로 여기에 이 시의 우화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마위포에서 후궁 양귀비의 죽음을 묘사한 시인의 묘사는 매우 섬세하며, 당현종의 내면의 갈등과 헤어질 수는 없지만 구제할 수 없는 괴로운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피 흘리는 눈물의 이별 때문에 끝없는 증오가 생긴다. 이후 시인은 여러 가지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양귀비에 대한 당현종의 그리움을 다양한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과장했다. 그러나 시의 줄거리는 하나의 감정적 지점에 그치지 않고, 인물의 내면 세계가 층층이 드러나면서 풍경의 끊임없는 변화를 감지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며, 인물의 생각과 이야기를 활용한다. 플롯의 발전과 확장을 촉진합니다. 당나라 현종은 작별 인사를 하고 촉에 갔는데, 촉으로 돌아오는 길에 옛 장소를 다시 방문하여 슬픈 기억을 되새기며 궁으로 돌아온 후 슬픔을 느꼈다. 낮에 이것저것 보다가 밤에 잠을 못자요. 밤낮으로 생각해 보았으나 이루지 못하여 꿈에 소망을 두었으나 알고 보니 “나고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났으나 내 영혼은 단 한 번도 꿈을 꾸지 아니하였더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영원한 후회'라는 '미움'이 매우 감동적으로 쓰여졌는데, 여기서 이야기가 끝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문체를 바꾸어 다른 영역을 열었으며, 다채로운 상상의 날개의 도움으로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선경을 구상하여 비극의 줄거리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여 이야기를 더욱 반전시켰다. 그리고 기복과 파도와 함께 회전합니다. 이러한 상황의 변화는 예상치 못한 일이며 합리적인 일입니다. 주관적 욕망과 객관적 현실 사이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인해 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든다.
'상심가'는 서정적 요소가 강한 서사시로, 시인은 중국 전통 시가가 잘하는 서정기법을 구사하여 서사와 장면묘사와 조화를 이루며 인물을 형상화한다. 서정성, 시의 서정적 반복 특성을 형성합니다. 시인은 때로는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경에 주입하기도 하고, 풍경의 굴절을 이용하여 인물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기도 하며, 때로는 인물 주변의 특징적인 풍경과 사물을 포착하여 인물의 감정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겹겹이 쌓아올려, 캐릭터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닿기 어려운 감정을 딱 맞게 표현합니다. 당나라 현종이 남서쪽으로 도망가는 길에는 곳곳에 황사가 있었고, 널빤지 길과 높은 산이 있었고, 태양은 어두웠고, 깃발은 흐릿했으며, 가을 풍경은 황량했습니다. 캐릭터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슈에서는 푸른 산과 푸른 물을 마주하고 밤낮으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쓰촨의 산과 강은 원래 아름다웠지만 당나라 현종 황제의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과 물의 '파란색'도 사람들을 슬프게 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여 마음의 고통만 가중되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픔을 글로 써서 그 감동을 더욱 깊게 만드는 것이다. 궁전 안의 달빛과 비 오는 밤의 종소리는 이미 매우 무더운데, 시인은 이러한 평범하면서도 특징적인 것들을 포착하여 사람들을 슬프고 상심하게 만든다. 게다가 그 광경과 냄새, 소리 하나, 서로 얽혀 있고, 언어와 말투에서도 캐릭터의 내면의 슬픔과 쓸쓸함을 한 단계 더 보여준다. 두두로 돌아가는 길에 '세상이 돌고 있었다'는 말은 원래는 행복한 일이었는데, 옛 일이 또 지나고 아름다움도 사라져서 안타까움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내러티브는 고통스러운 기억의 또 다른 층을 추가합니다. 장안으로 돌아와서 "돌아와 보니 연못과 정원이 다 똑같았다. 태예의 무궁화는 버드나무 같았고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았는데 어찌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거 보고 눈물이 나?" 낮에는 환경과 풍경의 촉발로 인해 풍경은 그대로인데, 사람들은 사라지고 눈물이 터지는 것 같다. 태애지의 미용꽃과 위양궁의 버드나무에서 나온 양후궁. 캐릭터의 극도로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 활동을 보여줍니다. "저녁당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하고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 전에 모두 소모됩니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밤은 길고, 별들은 황혼에서 새벽까지 집중적으로 쓰여졌습니다." 밤에 감정에 사로잡혀 오랫동안 잠을 이루지 못하는 장면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런 쓰라린 그리움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필 때'와 같고,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지는 가을비'에도 그러하다. 그 시절의 "리 위안 제자"와 "아 지안 청어"가 회색으로 변하고 희미 해져 과거의 기쁨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 일으키는 것을보고 슬펐습니다. 늘어진 노란 잎사귀에서 푸른 촉산까지, 궁궐의 비에서 승리의 귀환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우리는 곳곳에서 사물을 만지고 슬퍼하며 사람을 생각한다. 사물을 보고, 시 속 주인공의 고된 추구를 모든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과장하고 탐색합니다. 현실에서 찾을 수 없다면 꿈으로 가서 찾으세요.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으세요. 이러한 기복과 렌더링의 겹은 캐릭터의 감정을 나선형으로 오르게 하며 클라이막스로 치닫게 만든다. 시인은 이러한 표현의 겹을 통해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저자 소개:
백거이(772-846)는 예명이 레티안(향산죽이라고도 함)이고, 주음씨는 원래 타이위안 출신으로 이주한 인물이다. 그의 증조부가 허난성 신정에서 태어났을 때 샤귀에게.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의 3대 시인 중 한 사람이다. Bai Juyi와 Yuan Zhen은 Liu Yuxi와 함께 세계에서 "Yuan Bai", "Liu Bai"로 알려진 New Yuefu 운동을 공동으로 옹호했습니다.
백거이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Hanlin Academy의 학사이자 Zuo Zanshan의 의사가되었습니다. 846년 백거이는 낙양(洛陽)에서 죽어 향산(鄄山)에 묻혔다. 대대로 전해지는 '백장경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시로는 '영원가', '숯장수', '비파극'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