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 고리오'는 발자크의 걸작으로 1819년 말부터 1820년 초 프랑스 왕정복고기의 파리 사회를 반영하고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도서 "노인"에 대한 소개입니다.
유명한 책 "노인" 읽기에 대한 소개
작가 소개
발자크는 19세기 프랑스의 위대한 비판적 현실주의 작가이자 유럽 비판적 현실주의 문학의 창시자이자 뛰어난 대표자이다. 그의 작품은 '프랑스 사회의 거울'로 알려져 있다. 낭만주의 문학의 거장 위고는 비가 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수천 명의 애도자들을 마주하며 감동적인 말을 남겼습니다. “가장 위대한 인물 중에 발자크가 가장 뛰어나다.” . ?
작품 소개
"페트로 고리오"는 발자크의 걸작으로, "휴먼 코미디"의 기본 주제가 여기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 예술적 스타일은 발자크의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에서 작가는 자신이 처음으로 창안한 인물 표현 방식을 활용하여 인물이 한 작품에 등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후속작에도 지속적으로 등장하게 함으로써 인물의 성격 형성을 다르게 볼 수 있게 해준다. 일련의 작품을 하나의 전체로 만들어 '휴먼코미디'의 유기적인 부분으로 만든다. 여기에 라스티냐크, 보세앙 자작부인, 보트랭 등 주요 인물들이 차례로 무대에 등장하며 '휴먼 코미디'가 시작됐다.
'페트로 고리오'는 고리오와 라스티냐크의 이야기를 두 가지 주요 단서로 삼고, 보트랭과 보스앙 부인의 이야기가 산재해 있다. 여러 개의 단서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고, 단서들이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분명히 우선순위가 정해져 있고, 명확하고, 질서정연합니다. 작품의 중심 줄거리는 고리오가 돈을 탕진한 뒤 딸에게 버림받는다는 내용인데, 라스티냐크는 그의 활동을 통해 상류층과 하류층을 연결하고, 귀족의 살롱과 부르주아 거실을 연결한다. . 고리오의 미스터리가 라스티냐크의 눈앞에서 펼쳐지고 풀리면서 이야기는 차근차근 절정에 이른다. Rastignac은 Vautrin의 체포, Beausein 부인의 버림, Goriot의 비극적 죽음을 목격했습니다. 사회의 추악함은 그가 받은 부정적인 교육을 확인시켜 주었고, 고리오가 묻힌 날은 라스티냐크의 젊음의 끝이기도 했습니다. 여러 단서들이 촘촘하게 얽혀 있고, 서로 맞물리며, 한 단계씩 깊어지며, 서로를 심화시키고 보완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작품의 주제를 깊이있게 표현한다.
줄거리 요약
1819년 겨울, 파리 라틴지구에 보케르(Vauquer)라는 미국 노부인이 문을 연 아파트 보케르(Apartment Vauquer)라는 식당이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가난한 대학생 라스티냐크, 실직한 밀가루 상인 고리오트, 큰 은행가에게 집에서 쫓겨난 별명 타이판; 앙상한 늙은 하녀 Mi Xunuo 등 저녁 식사가 나올 때마다 여관 식당은 특히 고리옷 노인을 함께 놀릴 수 있어 활기가 넘친다.
69세의 고리오 씨는 6년 전 사업을 접은 뒤 보케르 아파트에 살았다. 그 당시 그는 2층의 가장 좋은 방에 살았고, 식비와 숙박비로 매년 1,200프랑을 지불했고, 옷도 잘 차려입었고, 이발사에게 매일 머리를 빗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아파트에서 가장 존경받는 세입자는 Signor Goriot로 알려졌습니다. 홀어머니는 심지어 그와 시시덕거리며 그와 재혼하여 그 지역의 부자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고리오 노인은 결혼한 두 딸에게 모든 사랑을 쏟았고 보커 부인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았다. 2년차 말, 고리옷은 2등실로 바꿔달라고 요청했고, 겨울 내내 집에 난방을 위한 불이 없었고, 숙식비가 900프랑으로 인하됐다. 모두가 그를 "사악한 습관과 뻔뻔함, 저능함이 낳은 가장 신비로운 인물"이라고 평가한다. 두 명의 고귀한 여성이 종종 그에게 왔습니다. 모두가 그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노인 Goriot는 모두에게 자신의 딸인 Lesdo 백작 부인과 은행가 Nucingen 부인이라고 말했습니다. 3년차에 고리옷은 가장 낮은 방으로 옮겨달라고 요청했고, 월세는 45프랑으로 삭감됐다. 그는 코담배를 포기하고 이발사를 돌려보냈고, 다이아몬드, 금담배 케이스, 금목걸이 등의 장신구도 사라졌다. 그도 사라졌다. 점점 야위어가는 모습이 불쌍한 생물처럼 보인다.
이후 고리오 노인의 미스터리는 마침내 라스티냐크에 의해 밝혀졌다. 라스티냐크는 가난한 귀족 집안 출신으로, 하얀 피부, 검은 머리, 푸른 눈을 갖고 있으며, 성실하고 재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정직한 판사.
그러나 파리에서의 호화로운 삶의 자극은 권력에 대한 열망과 출세하려는 열망을 강화했습니다.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여 출세하는 길은 너무 어렵고, 너무 멀고, 현실 세계에서는 소수의 부유한 여성을 사다리로 의지하는 것이 훨씬 더 쉽다고 믿었기 때문에 가고 싶었습니다. .그의 무대 뒤가 될 수 있는 몇몇 여성들을 정복해 보세요. 이모의 소개로 그는 파리 사교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먼 사촌 보세앙 자작부인을 만나게 된다. Rastignac은 Vauquer 아파트의 세입자에게 무도회에서 백작 부인을 만났다고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가오 노인은 흥분해서 물었다. "어제 밤에 레스토 부인이 정말 아름다웠나요?" 아파트 여주인은 가오 노인이 그 여성들을 가난하게 만들었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Rastignac은 Goriot와 백작부인의 관계를 알고 싶어서 Resto 백작부인의 집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백작부인의 집에서는 그의 초라한 외모가 하인들의 경멸을 불러일으켰고, 그 다음에는 무작정 화장실로 달려가 자신을 바보로 만들었고, 그리고는 고리옷과 함께 산다고 말했지만 백작부인은 기분이 좋지 않아 그를 쫓아냈다. Rastignac은 매우 화가 나서 서둘러 그의 사촌에게 조언을 구해야 했습니다. Bossain 부인은 Resto 부인이 Goriot의 딸이라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보스앙 부인은 라스티냐크에게 사회가 비열하고 잔인하다고 가르치며, 이 사회를 현물로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덜 무자비할수록 더 빨리 일어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무자비하게 공격하면 그들은 당신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아껴주는 여자가 없으면 그는 여기서 무가치한데, 이 여자는 분명 젊고, 부자이고, 아름다울 것이다. ?사촌의 지시에 따라 라스티냐크는 고리오의 둘째 딸 누싱엔 부인을 유혹하기로 결심한다.
보트랭은 눈이 예리한 도둑이었고, 올라가려는 라스티냐크의 욕망을 간파했다. 그는 라스티냐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서로를 잡아먹는 이 사회에서 순진함과 정직함은 쓸모가 없습니다. 포탄처럼 터뜨리지 않으면 전염병처럼 들어가야 합니다. 순진함과 정직함은 쓸모가 없습니다." ?그는 Rastignac에게 Miss Victoria를 추적하라고 지시합니다. 그는 Taifan 양의 형제를 죽이고 그녀를 상속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가 20만 프랑을 지불하는 한 은행가의 상속 재산이 Rastignac의 손에 넘어갈 것입니다. Rastignac은 Vautrin의 노골적인 말에 감동을 받았지만 감히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라스티냐크는 보세언트 부인을 통해 누싱겐 부인을 만났지만, 누싱겐 부인은 그가 추구하고 싶은 사람이 아니었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에게 재정적으로 매우 엄격했고 심지어 Rastignac에게 자신의 단 100프랑만 사용하여 카지노에 가서 그녀를 위해 6,000프랑을 따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Rastignac은 Miss Taifan을 공격하려고 돌아섰습니다.
이때 보트린은 공범들에게 타이이판 양의 동생과 결투를 벌여 그를 죽여달라고 부탁했다. Rastignac은 마드모아젤 빅토리(Mademoiselle Victory)를 좋아해야 할까요, 아니면 뉘싱겐 부인(Mrs. Nucingen)을 좋아해야 할까요? 결국 그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런 조합은 죄가 되지도 않고 가장 엄격한 윤리를 가르칠 수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세입자의 노부인 미추노는 보트린의 정체를 알아내라는 경찰 수사관의 임무를 받아들인다. 그녀는 보트린의 음료에 마취제를 넣었고, 보트린은 취해 의식을 잃었습니다. 미슈노는 보트린의 코트를 벗고 그의 어깨를 때렸다. 그의 밝은 붉은 피부에는 즉시 "고된 노동 죄수"라는 글자가 나타났다. 보트린이 깨어났을 때 경찰은 보커의 아파트를 포위하고 있었습니다. 비밀 요원은 그의 가발을 떨어뜨렸고, 보트린의 몸에 있는 모든 피가 즉시 그의 얼굴로 몰려들었습니다. 그의 눈은 야생 고양이처럼 빛났고, 그는 세입자 모두를 겁에 질려 비명을 질렀습니다. 스파이들은 모두 권총을 꺼냈습니다. 보트린은 반짝이는 총신을 보고 갑자기 얼굴이 바뀌었고 마음을 진정시킨 뒤 솔선하여 손을 뻗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름이 '유령'이라는 별명을 지닌 자크 콜린임을 인정하고 20년의 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다.
고리오 노인은 라스티냐크가 둘째 딸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 라스티냐크와 딸을 연결하고 싶어 작은 건물을 구입해 밀회를 펼쳤다. 어느 날 누싱겐 부인은 급히 고리오 노인에게 와서 남편이 라스티냐크와 교제하는 데 동의했지만 지참금을 돌려줄 수는 없다고 설명하고 고리오 노인은 딸에게 이 조건을 받아들이지 말라고 했습니다. . 돈은 생명이며, 돈이 있으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때 레스토 부인도 오셨어요. 그녀는 울면서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연인의 빚을 갚기 위해 목걸이를 팔았습니다. 이제 그녀의 재산을 거의 다 빼앗겼기 때문에 그녀는 아버지에게 연인을 구하기 위해 12,000프랑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두 딸은 말다툼을 벌였고, 가오 노인은 불안으로 인해 기절했고, 초기 뇌출혈을 겪었다.
병 중에 큰 딸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보선 부인의 무도회에 참석하는 것이 걱정되어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았지만 아버지를 만나러 오지 않았습니다. 몸이 아프지만 재단사에게 빚진 계약금 1,000프랑을 아버지에게 지불해 달라고 합니다. 고리옷 노인은 마지막 한 푼도 지불하지 못해 갑작스런 뇌졸중을 일으켰습니다.
보사이온 부인이 성대한 무도회를 열었는데, 그 장면은 명문가의 공주와 영주들이 참석해 매우 화려했습니다. 500대가 넘는 차량의 조명이 집을 밝혔습니다. 자작부인의 옷차림은 소박하고 우아했으며, 얼굴은 무표정하여 여전히 귀부인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이 화려한 궁전이 사막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그녀는 안방으로 돌아오자마자 눈물을 흘리며 온몸을 떨었다. 공이 끝난 후 Rastignac은 그의 사촌인 Beauseant 부인이 차에 타는 것을 지켜보며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교육이 끝났다고 느꼈고 지옥에 남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불쌍한 노인 고리옷은 죽음을 앞둔 채 자신을 만나러 오는 두 딸을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 Rastignac은 자신의 두 딸을 초대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으나 그들은 오기를 거부했습니다. 노인의 두 눈에는 눈물이 고이고 새빨간 눈꺼풀 위로 한숨이 흘러내렸습니다. "아, 내가 평생 사랑했던 딸이 결국 그 사람에게 버림받았구나!"
라르스 티뉴만이 고리오 노인의 장례식을 준비하고 있었고, 그의 두 딸과 사위는 관을 따라가기 위해 빈 마차 두 대만 보냈습니다. 관은 대학생이 병원에서 싸게 구입했고, 장례비는 금시계를 팔아 라스티냐크가 부담했다. 그는 이러한 비극을 목격하고, 고리옷 노인의 장례식과 함께 마지막 동정의 눈물도 묻었다. “이제 한 번 싸워보자!”라고 사회에 도전하겠다는 결심을 한 그는 누싱겐 부인에게 저녁을 먹게 되었다. 그녀와 함께.
캐릭터 이미지
(1) 라스티냐크
[이미지]
라스티냐크는 "페트로 고리오"의 성공적인 캐릭터 이미지 젊은 직업가가 만들어졌습니다. 라스티냐크는 원래 대학에 진학하고 가업을 다시 일으키기 위해 파리로 오고 싶어했던 지방 귀족 청년이었습니다. 그러나 상류층의 막대한 지출과 잔치를 보고 그의 선동으로 올라가고 싶은 욕망은 점점 두 배로 커졌습니다. 특히 고리옷 노인의 두 딸이 아버지를 짜낸 레몬처럼 대하는 모습을 보고 부르주아지의 길을 걷기로 결심한 이들은 더욱 그러했다. "노인 고리오"는 그의 직업적 성격의 형성 과정을 주로 묘사합니다. 이후 일련의 작품에서 그는 자신의 도덕성과 양심을 배반함으로써 더욱 통제 불능 상태가 되었습니다. House of Peers 획득은 극도의 이기주의 원칙에 달려 있습니다.
라스티냐크는 귀족 소년에서 전형적인 부르주아 직업가로 변신했다. 이 변화는 그의 계급 특성의 변화입니다. 단순한 지방 청년에서 뻔뻔한 직업가로의 변화는 그의 도덕적 성격의 쇠퇴입니다.
[변신]
1. 출발점: 파리 상류층 사회에 참여하기.
다른 지방의 쇠락한 귀족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도, 물들지도 않은 착한 청년이다. 파리에 도착하자마자 커다란 염료 통에 빠졌고, 나를 지지해줄 여자를 찾아서 올라타야겠다는 사악한 생각이 들었다.
2. 두 선생님의 부추김: 올라가서 여자를 찾는 과정에서 그는 두 명의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첫 번째 '선생님'은 그의 먼 사촌이자 상류층의 '사회적 여왕'인 바우사이언 자작부인이다. 그녀는 그에게 무혈의 법적 수단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이익을 주고 돈을 숭배하는 방법을 부드러운 언어로 가르쳤습니다. 곧 그는 하층 사회에 쫓기는 노예 노동자인 두 번째 '선생님' 보트랭을 만났습니다. 그는 라스티냐크를 계몽하기 위해 적나라한 갱스터 언어를 사용했고, '자신을 이익을 얻고 돈을 숭배'하기 위해 불법적인 유혈 사태를 사용했습니다.
두 분열의 부추김은 그들의 양심을 위축시키고 야망을 확대시키며 그들의 타락을 더욱 심화시켰다.
3. 인생의 세 가지 교훈.
1과: 보세언트 부인의 은퇴는 '고귀한 제자'와 '진심한 사랑'이 돈과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원칙적으로 그렇지 않으면 재난이 임박할 것입니다.
제2과: 보트린의 체포는 그의 우월한 용기와 지략이 돈과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고, 다시 한번 그가 일반 사람들 사이에서 돈 숭배의 원리를 확인하게 해주었다.
제3과: 고리오 노인의 비극적인 죽음은 '숭고한 아버지의 사랑'이 돈과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이는 그로 하여금 사리사욕과 돈 숭배의 원칙이 국내에서만 인기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깊이 인식하게 했습니다. 사회 전체뿐만 아니라 가족의 가장 가까운 친척에게도 침투합니다.
라스티냐크는 고리오를 묻고, 청년의 마지막 눈물도 묻어 인생 3대 교훈의 교육을 마쳤다. 그의 양심은 사라졌고, 그는 불타는 욕망으로 사리사욕과 돈을 숭배하는 카지노에 몸을 던졌고, 귀족 청년에서 부르주아 출세주의자로 변모했습니다.
[의미]
라스티냐크의 변신은 돈이 인간의 본성을 파괴하고 양심을 타락시킨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동시에 시대의 변화, 즉 귀족의 자녀들이 돈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부르주아의 품에 빠지는 것도 보여주는데, 이는 귀족이 쇠퇴하는 한 길이다.
(2) 고리옷 노인
[이미지]
고리옷은 '고리옷 노인'의 주인공이다. 그는 비천한 출신의 노인이다. 그는 어렸을 때 국수 장사를 했고, 나중에는 군대에 식량을 공급하는 도급업자로 큰 돈을 벌었습니다. 그는 두 딸을 애틋하게 여기고 갖가지 장신구를 씌워주고 마침내 수천만 달러의 막대한 보상금을 주고 귀족들에게 시집을 보내어 밀가루 상인의 딸을 백작부인으로 삼았으나 두 딸은 돈을 물처럼 썼다. 마치 뱀파이어처럼.. 노인이 가난해지자 아버지는 더 이상 집에 올 수 없었고, 그는 낡은 작은 다락방에서 가난하게 죽었습니다. 딸들은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저자는 고리옷 노인의 비극을 통해 돈을 기반으로 한 '부성애'와 '가족애'를 비판하며, 인간의 욕망이 만연하고 도덕적 부패가 만연한 사회에 대해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고리옷 노인은 돈으로 파괴된 아버지의 사랑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돈은 자본주의라는 새로운 시대의 상징이고, 아버지의 사랑은 낡은 가부장제의 잔존 감정이며, 이 둘은 고리오의 모순된 성격을 구성한다.
사회에서 고리오 노인은 시대에 순응하고 돈을 쫓는 부르주아이다. 그러나 집안에서는 시대에 뒤떨어진 인물로, 여전히 죽은 아내와 딸에 대한 열광을 간직하고 있으며, 이는 병적이며 미친 수준에 이르렀다. 그는 돈보다 혈족의 사랑을 더 중요시한다. 바로 이 "성부 그리스도"가 그 아파트에서 들개처럼 죽었습니다.
[의의]
군주제에서 자본주의로 급속히 전환되는 시대, 고리오의 비극적인 죽음은 돈이 인간의 본성을 파괴하고, 양심을 타락시키고, 가족을 파괴한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봉건적 가부장제 개념이 화폐 우월이라는 부르주아적 도덕 원칙에 의해 패배하는 비극.
하이라이트 감상
1. 아무도 오지 않았고 노인이 앉아서 계속했습니다. 할 일이 있고 자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미 그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죽을 때까지 딸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아아! 결혼하지 말고 아이를 갖지 마십시오! 당신은 그들을 세상에 데려왔고 그들은 당신을 세상에서 쫓아냈습니다. 그들은 오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10년 동안 알고 있었다. 가끔 그런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믿을 수가 없어요. ?
그의 두 눈에는 눈물이 고이고, 새빨간 눈꺼풀 가장자리를 굴러 떨어지기를 거부했습니다.
[감사] 고노인은 임종을 앞두고 딸을 만나고 싶었으나 볼 수 없어 슬픔에 잠긴 채 10년 전 알았지만 한 번도 바라지 않았던 사실을 털어놨다. 그는 슬픔과 분노, 후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때 고리오 노인은 그런 아버지의 사랑이 그런 결과를 낳았다는 생각에 상심하여 라스티냐크에게 이렇게까지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당신에게 줍니다." 죽는다. 당신은 그들을 세상에 데려왔고 그들은 당신을 세상에서 쫓아냈습니다. ? 저자는 자본주의의 벌거벗은 돈 관계를 폭로하고, 돈으로 인한 인간 본성의 상실을 폭로하며, 사회의 추악한 면모를 폭로하기 위해 고리옷 노인의 비극을 쓴다. 고리옷 노인은 금전관계의 화신이자 피해자이다. 딸에 대한 그의 무지한 사랑은 결국 딸과 자신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그의 마음 깊은 곳에는 여전히 봉건적이고 애틋한 부녀관계가 남아 있고, 자본주의적 가족관계도 금전관계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2. 라스티냐크는 혼자 공동묘지의 높은 곳으로 몇 걸음을 걸어가며 멀리서 파리를 바라보았다. 파리는 센 강 양쪽에 누워 있었고, 불빛은 천천히 밝아지고 있었다. 그의 불타는 눈은 레인 광장(Place de la Reine)과 안발리트 궁전(Anvalit Palace)의 곡선 사이에 머물렀습니다. 그곳은 그가 갈망했던 상류층 지역이었다. 이 분주한 벌집을 마주한 그는 마치 하루에 달콤한 꿀을 모두 빨아들이고 싶은 듯 사정을 했다. 동시에 그는 큰 용기를 내며 "이제 한 번 싸워보자!"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라스티냐크는 사회에 도전하기 위해 저녁 식사를 위해 누싱겐 부인의 집으로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