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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나의 1919 관후감

한 작품을 음미하고 나면, 공유할 수 있는 것이 많고, 감상감을 쓰고, 수확과 지불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아마 당신은 지금 갈피를 잡을 수 없을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영화입니다. 저의 1919 관후감,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영화 내 1919 감상편 1

1919 년은 잔인한 전쟁이 끝난 해였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주미공사에서 자국 정부의 전권대표로 프랑스에 가서 파리와 회의에 참석했다. 중국은 승리국이지만 평화회에서는 곳곳에서 차별을 받고 있으며 일본 정부는 교동반도에서 독일의 특권을 계승하려 하고 있다. 토론회에서 구 웨이 준 (Gu Weijun) 은 여러면에서 중국이 산둥 (Geongdong Peach) 의 엄숙한 입장을 철회해야한다는 것을 분명히했지만, 파리와 회의는 결국 중국의 정의 요구 사항을 거부하고 일본이 교동 반도에서 독일의 특권을 계승하기로 결정했다. 국내에서 기세가 큰 5 월 4 일 운동이 발발했다.

이 영화에서, 한 장면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구위균이 화회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미간 영기가 핍박했고, 그는 왼손을 올리고 손바닥을 펴며 손가락을 느슨하게 꿰맸고, 손목시계 하나가 사슬을 매달았다. 그가 말하길, "제가 정식으로 발언하기 전에 여러분께 한 가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회의장에 들어가기 전에 목노 씨는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해 산둥 특권을 쟁취하기 위해 이 금시계를 나에게 주었다. " 회의장은 귓속말을 하기 시작했고, 구위균빈빈의 예의 바른 모습으로 잠시 멈추고 나서 발언했다. "목야 남작이 화가 나서, 잠시 내가 그의 금시계를 훔쳤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오히려 목야 남작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당신들 일본이 전 세계 앞에서 산둥 성 전체를 훔쳤는데, 산둥 주 3 천 6 백만 명이 분노해야 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일본의 이런 행위는 절도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극단적인 파렴치한가? " 말을 마치자 그는 오른손을 들어 다섯 손가락을 위로 올리고 앞의 허공에서 맹렬하게 꽂았고, 곧 맹렬하게 한쪽 머리를 내밀었고, 얼굴에 가득한 정의로운 분노와 오랫동안 숨어 있던 분노가 함께 날카로운 눈빛으로 변해 무능한 일본인을 향해 총을 쏘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결국 온 민족이 원하는 결과를 바꾸지는 못했지만, 그는 나에게 중국인의 집념, 중국인의 용기, 중국인의 확고한 신념, 중국인의 굴하지 않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런 외교재자, 어쩌면 그런 시대에는 망망한 암흑 우주에 작은 별일 뿐이지만, 그의 빛은 우리가 그 시대의 청년들에게 희망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은 산둥 없이는 안 된다. 서방이 예루살렘이 없으면 안 되는 것처럼." 나는 그 순간 중국인의 기백, 일종의 존엄의 힘을 느꼈다.

구 웨이 준 (Gu Weijun) 은 자신의 말로 중국의 존엄성을 말하고 있으며, 중국 프랑스 애국 학생인 샤오 지안 (Xiao Kejian) 은 복싱 애국심을 자신의 삶으로 해석했다. 한 가닥의 연기가 파리의 탁한 하늘을 따라 천천히 솟아오르고, 쇼크검소한 몸은 베르사유 광장에서 잿더미로 변했다. 쇼크검소한 자기희생정신, 모든 중국인들이 보면 숨이 막힐 것 같아요. 중국, 어떻게 번창할 수 있는지, 약국의 낡은 모자를 어떻게 벗어야 할까요? 쇼크검안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답을 주었고,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위해 과감히 자기희생을 했다. 당시 청정부의 모든 관리들이 집을 닫고 움츠러들며 다른 사람이 목에 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쇼크검처럼 무서울 수 있었다면, 파리와 회의가 또 다른 결과로 끝날 수도 있었을 것이다. 구위균도' 실망하고 화가 난다' 는 한숨을 내지 않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실망, 실망,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1919 년은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그것이 우리에게 남겨준 교훈과 상심은 여전히 뼈에 사무친다. 중국. 우리 백굴불굴의 어머니는 중화자녀들의 10 여 년간의 탐구에서 마침내 자신의 존엄성의 길을 빠져나왔습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역사를 재검토하게 하고, 우리는 중국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 세대는 이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중국이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 영화 내 1919 감상편 2

오늘 오후 우리는 중학교 2 학년 내내 대강당에서 다큐멘터리' 나의 1919' 를 관람했다.

영화' 내 1919' 는 중국 외교 사절단을 통해' 파리화회' 에서' 베르사이유 평화' 의 역사적 사건에 서명하는 것을 거부하며 80 년 전 중국 외교풍운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약국무외교' 라는 진리를 설명했다. 영화는 표현과 묘사에 중점을 둔다. 구 웨이준 (Gu Weijun) 은 중국 정부의 전권 대표로서 "파리와 회의" 에서 국가의 존엄성을 보호하고 중국 국가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합니다. 베르사유' 조약의 휘황찬란한 업적과 쇼크검이 국민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제국주의 열강의 감동적인 역사적 이야기에 항거하는 것을 거부하며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사회와 국제관계를 실감나게 재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영화는' 약국' 인 중국이 열강의 국제사회에서 정의를 되찾고 평등을 되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러나, 중국은 마침내 가슴을 펴고, 열강을 처음 대면하며 "아니오!" 라고 말했다. 이때부터 중국의 지난 세기의 새로운 장이 시작되었는데, 중국 국민들이 각성하여 일어선 채화장이다!

"약국무외교" 는 다시 한 번 사건에 언급되었는데, 이는 슬픔으로 가득 찬 다섯 글자로 근대부터 모든 중국인의 마음에 깊이 각인된 글자이다. 우리는 항상 기억해야 한다, 한시도 잊지 않고, 대대로 명심해야 한다!

그렇다면 구위균이' 파리화회' 에서 어떻게 그의 특유의 위트, 유머, 교묘함을 훌륭하게 운용하고, 일본 대표를 노여워하며, 어떻게 그의 개인적 재능과 인격으로 군적을 제압할 것인가, 세계 강권 정치의 큰 환경에서 서구 제국주의 열강의 절대적인 우세 하에서 모두 창백하고 무력해 보인다.

우리는 모두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분노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그것은 맹목적으로 자신을 마비시킬 수 있다. 죽음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것은 나약한 표현일 뿐이다. 창조하고, 수중의 일을 집어들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사회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나는 중국 국민의 적성한 애국심을 느꼈고,' 낙후하면 얻어맞는다',' 약국무외교' 도 느꼈다. 중국은 파리와 회의에서 실패했다. 그것은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기억될 것이다. "앞일을 잊지 않고, 뒷일을 잊지 않는 사단", "우리 국민을 더 존엄하게 살 수 있도록", "국민들이 정부를 비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라" 는 것을 더욱 격려한다. 역사를 배우려면 역사를 이용하여 현실을 관조하고, 현실 문제를 해결하고, 좋은 미래를 창조해야지, 역사 수업을 정치 수업으로 삼지 말고, 이 기회를 이용하여 국가 관념 등 이데올로기를 주입해야 한다. 영화 내 1919 감상편 3

1919 년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해가 될 운명이었다. 이 한 해 동안 신문화 운동이 일어나 몽매를 분명히 하고 이성을 계발하여 사람들이 봉건사상의 속박에서 해방되게 하였다. 올해 신해혁명의 실패는 새로운 시대의 청년들이 새로운 출구를 더 열심히 탐구하도록 채찍질하고 있다. 올해 5 월 4 일 운동이 발발하여 국민의 마음을 뒤흔들었고, 역사 과정도 추진되었다.

영화' 나의 1919' 는 바로 이 역사의 홍수에 처한 외교수재인 구 위균이 중국 대표단의 일원으로 파리와 회의에 참석한 경험을 그린 것이다. 1919 는 중국 역사상 영원한 전환점으로 중국인들의 너무 많은 기대와 실망과 분노를 담고 있으며, 그 시대의 잔혹한 현실과 중국 근대사의 끝없는 변천을 담고 있다.

오사운동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중국이 파리와 회의에 참가한 대표단은 베르사유 평화 조약에 서명하는 것을 거절했다. 이 영화는 중국 외교 사절단을 통해 파리와 회의에서 베르사이유와 평화 체결을 거부한 역사적 사건을 통해 당시 중국의 외교 풍운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중화인민공화국의 위풍당당하고 불굴의 민족정신과 왕성한 애국 열정을 노래하였다. 약국무외교와 같은 잔혹한 진리도 폭로했다.

약국무외교라는 충격적인 다섯 글자가 시종 내 마음을 뒤흔들었다. 얼마나 비통한 사실인지, 얼마나 잔혹한 진실인지. 20 세기 중국은 왕따를 당하고, 권력을 잃고 나라를 모욕하는 조약이 한 무더기에 서명했고, 열강들이 우리 영토에서 위세를 부리며 복을 부리며, 사람들은 모두 가슴 아프게 했다. 나는 한하 () 의 대국으로 오천여 년의 역사 문화를 가지고 있었지만, 당시에는 부임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구 웨이 준 (Gu Weijun) 대표의 새로운 시대 청년들은 왕따하는 것을 꺼리지 않으며, 자신의 마이크로 블로깅 (Weibo) 의 힘으로 국민을 위해 싸우는 용기는 얼마나 감동적인가! 영화 내 1919 감상편 4

내 1919' 는 이 애국영화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구 위균뿐 아니라 쇼크검소 때문만이 아니라 내가 21 세계의 새로운 청년이기 때문에 조국의 미래의 일원이다. 나는 피와 눈물, 사랑과 미움이 있는 중국인이다. 그리고 나는 또한 많은 야심찬 청년들이 나와 같은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의 1919' 는 우리를 그 전란이 가라앉은 시대로 데려갔고, 1919 년에는 너무 많은 짐을 실었다. 중국 인민들은 또한 강산이 조약 서명 요청을 거부했고, 중국 대표단은 제국주의에 대한 논쟁과 중국 정부의 타협을 거부했다. 나는 감히 파리에서 항의하는 중국인들이 모두 용감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산둥 사랑, 중국에 대한 사랑, 중국 영혼에 대한 해석을 표현한다. 처량하고 장엄한 역사 화면 한 장을 썼다. "그들이 우리를 속였다" 는 한마디가 열강의 진정한 상판을 드러내는데, 땋은 머리를 은 중국인들이 정말 많다!

약한 나라에 외교가 없다는 것은 나를 가장 깊이 느끼게 하는 말이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중요한 공헌국으로서 파리와 회의에 출석한 것은 합당한 존경을 받지 못하고 오히려 5 석에서 2 석으로 줄었고, 구 위균 등은 이를 위해 쟁론했지만, 결국 우리에게 속해야 할 다른 자리를 쟁취하지 못했다. 더욱 화가 난 것은 중국 대표단이 중국 산둥 주권 반환에 관한 문제를 제기했을 때 일본의 반대와 방해를 받았다는 것이다. 그들이 한 모든 노력은 헛수고였다.

당당한 중국인이 되려면, 이것이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이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야오밍, 농구스타, 도요타가 그를 이미지 대변인으로 찾고, 보수는 2000 만 달러로 1 억 6000 여만 위안에 해당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벗어난 야오밍, 상의할 여지가 없다. 직접 두 글자: 안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구명언) 구 웨이 준 (Gu Weijun) 이 국제 의사 소통장에서 일본 대표단으로부터 뇌물을 받으면 큰 부를 누릴 수 있지만 구 웨이 준 (Gu Weijun) 은 그렇지 않고 야오밍 (Gu Weijun) 도 없다. 그들은 국치를 잊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당당한 중국인이고, 그들은 강하고, 용기가 있다. 그들은 뼈에서 같은 피를 흘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반대로 지금도 실망스러운 이야기들이 많다. 나는 인터넷에서 복단 20 대 여대생과 70 대 외국인과 연애하고 친밀한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지금은 결혼의 자유의 시대지만, 그들은 이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것은 물욕이 횡포하는 시대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중시하는 것은 자신의 이익이다. 그들은 기개가 없고, 그들은 이익을 보고 이익을 잊는다. 그들은 중국의 한때의 아픔, 중국의 한때의 치욕을 잊어버린다.

중국은 강대해야 하고, 더욱이 우리 세대의 노력에 달려 있다. 우리는 반드시 이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하며, 또한, 나는 우리가 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영화 내 1919 감상편 5

내 1919' 라는 영화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았고, 내 마음은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이런 충격은 중국인으로서의 자존심뿐만 아니라 나약하고 위선적인 국민에 대한 분노에서 비롯되며, 구 위균에 대한 인격매력에 대한 탄복에서 비롯된다. 당시 중국은 관직에서 민까지, 안팎으로, 육징상 같은 고위 관리들부터 구 위균 같은 청년 외교관까지, 쇼크검과 같은 열혈 청년부터 메이 같은 수건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많은 인인지사가 있었는데, 왜 중국은 여전히 이렇게 사람을 도살하는가? 그해 중국은 누구나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구도 함부로 발을 밟을 수 있는 나라. 나는' 약국무외교' 를 깊이 체득하고, 국강만이 말할 권리가 있고, 강대해야만 진정으로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약한 나라에는 외교가 없다" 는 것은 비통한 다섯 글자로, 우리는 반드시 명심해야 하며, 이때 자신의 나라가 강성해야 비로소 세계에 입각하여 발언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국가가 강성하려면 국인 * * * 이 함께 노력해야 하고, 우리 젊은 세대가 건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같은 학문, 이상, 기백이 있는 현대 청년들이 각자의 평범한 직장에서 열심히, 부지런히 일하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해하고, 사상이 통일되고, 국가 발전에 자신의 힘을 기여할 것을 요구한다. 그리고 항상 국익을 중시하고, 자아의 작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사회의 최전방으로 나아가고, 대담하고 부자연스러운 현상에 맞서 싸우고, 부패, 사기, 횡포한 행위와 투쟁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중국은 비록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세계의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우리는 역사를 거울로 삼아 약한 나라에 외교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 평화로운 시대에, 우리는 이 말이 늘 귓가에 울려 퍼질 필요가 있다.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하고, 안식처가 위태롭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마도 침상 맛을 보는 담력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 내 1919 감상편 6

이것은 피눈물을 머금은 영화이며, 이것도 피눈물을 머금은 역사이다.

나는 두 시간 만에 그것을 보러 갔지만, 이 영화가 나에게 가져온 외로움을 체득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나의 1919", 나의 민족, 나의 나라!

1919 년, 이 다사다난한 가을, 1919 년, 이 해 굴욕적인 파리와 회의, 이 해 어쩔 수 없는 외교적 타협이 있었고, 이 한 해 동안 전국적으로 충격적인 오사애국운동도 발발했다. 한 해 용감한 중국 외교관들이 평화회의에서 분주히 돌아다녔고, 한 해 동안 두려움 없는 중국 국민들이 파리에서 거리로 나가 피를 흘리며 소리를 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영화 한 편을 보면 촬영 기교도, 배우의 연기도 볼 수 없다. 내가 본 것은 이 영화가 다룬 이야기일 뿐이다. 나는 이미 일어난 일이 한 세대와 한 세대에게 이야기로 들려왔을 때 그 이야기가 이미 역사가 되었다는 것을 깊이 이해했다. "나의 1919" 는 역사의 먼지를 담은 이야기로, 나를 질식시킬 정도로 무겁다.

영화의 시작은 피곤한 표정으로 마차에 앉아 묵상하고 있는 중국 남자였다. 그는 주미 주재 중국 공사로 중국을 대표해 파리와 회의에 참석한 전권대표인 구 위균이다. 미국에서 파리로 달려가 그는 산둥 회수 요구를 가지고 4 만 동포의 희망을 가지고 국가의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 남자가 파리로 달려갔을 때의 심정을 헤아릴 수 없었지만, 나는 그 남자의 얼굴이 깊은 피로를 느꼈고, 나는 마치 그의 눈을 통해 그의 마음속의 무거운 것을 본 것 같았다. 이번에 그는 국가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이익을 가지고 돌아갈 수도 있고, 이로써 민족의 죄인이 될 수도 있다.

나는 1919 년, 그 빈궁하고 약한 시대에 어떻게 중국을 구할 수 있었는지 모르지만, 그때의 사람들은 모두 중국의 이상을 구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은 외교에서 바쁜데, 어떤 사람은 신문에 사상을 퍼뜨리고, 어떤 사람은 거리에서 깃발을 들고 반항한다 ...... 그러나 어느 방식을 사용하든, 재치가 제갈의 구위균이든, 이상을 위해 몸을 아랑곳하지 않는 쇼크검, 또는 멀리 타국을 사랑하는 매실을 위해, 그런 시대에 그들은 낙후된 중국을 완전히 해방시킬 수 없다

나는 외교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외교에서 모든 사람이 자국의 이익을 수호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익을 위해 그들은 정의를 막론하고 동정을 잃을 수 있다. 이익을 위해 그들은 정글에서 음식을 나누는 호랑이처럼 약속을 잊고 동맹이었던 중국을 버렸다.

화회에서 발톱을 휘두르는 호랑이들에게 내 인상은 그리 깊지 않지만, 한 사람은 내 머릿속에 잊을 수 없는 그림자를 남겼다. 그는 윌슨이었다. 그는 그의 14 시를 데리고 회의에 왔고, 또 중국을 포기하기로 동의한 불평등한 의견으로 파리를 떠난 미국 대통령이었다.

그는 국익에 직면했을 때 때로는 개인적인 신념, 개인적인 이상, 개인적인 감정, 신뢰 등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슨은 후세에 이상주의의 전범으로 여겨졌는데, 그는 나의 국제연맹의 구상이 전 세계 인류의 조직적인 도의력으로 작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잘못된 행위와 침략이 나타나든, 혹은 이런 행동을 취하려는 시도를 하면 양심의 탐조등에 노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파리에서는 양심의 탐조등에 무엇이 드러났을까요?

배신과 포기에 직면하여 쇼크검안은 영미법의 국기 앞에 무릎을 꿇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로 자신의 신념을 드러냈는데, 그것은 4 만 동포의 분노의 불길이자 가장 슬픈 만가입니다. 그것은 약한 나라의 외교 앞에서의 슬픔입니다. 중국은 1 차 세계대전의 승리국으로서 자국의 주권을 회수할 수 없고 열강은 산둥 반도의 주권을 일본에 선물한 것처럼 중국 국민의 감정을 완전히 무시하고 중국인의 분노를 무시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탓할 수 없다. 낙후, 가난, 연약함, 우리는 그들의 자본도, 그들의 힘도 탓하지 않았다. 이것은 약육강식의 시대이고, 공평하며, 스스로 쟁취해야 한다.

중국 대표단 단장 육정상은 중국의 산둥 주권이 일본에 의해 강탈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어쩔 수 없이 말했다. "파리에 남아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서명을 거절할 용기가 없다. 그러나 나의 양심은 내가 서명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민족의 죄인이 될 수 없다."

대표단 멤버 중 한 명인 구 웨이 준 (Gu Weijun) 도 떠날 때 눈물을 흘렸다. 그 피 묻은 남자의 눈물에는 굴욕과 내키지, 그리고 깊은 무력감이 있었다. 구위균은 일반 대중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하는데, 그는 대중의 무모함을 비난하지만, 대중도 그의 사상을 이해하지 못한다. 외교는 복잡한 것이다.

화회의 서명식에서 구위균은 서방의 강도들에게 가슴 아프게 말했다. "중국인들이 이 이 무거운 하루를 영원히 잊지 못할 것임을 명심하세요."

우리는 또한 1919 년, 국가를 모욕하는 파리와 회와 베르사이유 계약이 있었다는 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1919 년에는 수많은 영웅들이 반항과 구국의 길에 피와 생명을 남겼습니다. 1919 년에는 뿌리를 내리고, 오사생화는 곧 조국의 상하를 뒤덮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우리는 더욱 잊지 않을 것이다. 강대해야만 발붙일 수 있다. 공평은 노력의 결과, 공평함, 강대국의 특권이다.

영화의 마지막에 이런 말이 있어서 나는 잊을 수 없다: 1919 년, 중국은 처음으로 서방 열강에게 아니오라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