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중국 고대의 청동기형은 독특하고 장식이 정교하여 국내 소장계 대다수가 하상주 시대의 청동기를 보물로 삼았지만 명청 시대의 청동기는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다. 하지만 서양 학자들은 명청구리를 매우 중시하며, 이 역사를' 중국 청동기 문화의 르네상스' 라고 부른다. 천하를 널리 알린 선덕로 외에도 명청시대 불상을 주조하는 기예도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오늘날 고대 불상 투자시장의 주체가 되었다. < /p>
대신 구리나 청동으로 주조하고, 표면은 금, 이동식 불상, 흔히' 금동불상' 으로 불린다. 이런 불상은 궁정, 절, 사용을 위한 것이다. 그것의 출현은 양한에서 시작되어 수당 () 에서 성행하여 명청 () 까지 이어졌다. 민국, 심지어 현대까지 금동불상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금동불상의 종류는 몇 가지인데,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석가모니 관음 문수 푸현 천왕 모도 등이다. 송대 동불상은 보살상이 많았던 < /p>
고대 불교조상의 제작자로 당시 생산공예의 제한을 받아 불교조상의 표정, 의상, 장식이 섬세한 조각 기법을 거쳐 처리되었다. 명청 청동기, 특히 불상은 저장량이 적고 주조 공예가 좋으며 투자 절상 잠재력이 크다. < /p>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고가의 경매품 범주로 볼 때 명대 영락과 선덕년 사이의 구리 금불상이 시장 고급 티베트인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