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국, (1885-1971) 입니다. 한 세대의 문화 대가인 호적 평생 여친은 코넬 대학교의 한 지질학 교수의 딸이다. 1914 년 6 월 미국 뉴욕 코넬 대학교에서 후시와 사귀었다. 이후 48 년 동안 줄곧 후시의 팬과 여자친구로서 평생 시집을 가지 않았다. 후시는 성인이 된 지 50 년 중 26 년과 7 개월을 미국에서 보냈다. 그가 대륙, 대만, 미국에 있든, 5 살 연상의 에디스 클리퍼드 웰린스 (MissEdithCliffordWilliams) 는 시종 후시와 부부 수준을 뛰어넘는 사상적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
주질평의 호적에 대한 연구에서 대량의 중요한 문건은 모두 중국 대륙에서 나온 것이다. 타이베이의' 중앙연구원' 후시기념관은 웨련사가 미국에서 보낸 후시가 웨련스에게 보낸 편지, 전보 200 여 건, 웨련사가 20 건에 가까운 편지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앙연구원, 중앙연구원) 중국 사회과학원 근대사 연구소도 100 여 건의 웨련사가 후시에게 편지를 보냈다.
후시의 집은 1946 년 동공장 골목 1 호로 이사했는데, 이곳은 지금 바로 중국 사회과원 근대사가 높은 오피스텔이다. 후시연구회 회장인 강운지 회장은 근대에 주질평에게 제공한 편지가 이 마당에서 발굴되었다고 말했다.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는 것은 인간 희극이다. 연인이 가족을 이루지 못한 것은 비극이다. 때때로 비극은 더욱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희극이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은 마치 시간 위에 떠 있는 부평초처럼 곧 흐르는 물과 함께 떠내려갔다. 비극의 고통은 무거운 자갈이다. 시간의 시냇물이 흘러가고, 고통은 영원히 너의 마음 속에 무겁게 떨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것은 아마도' 홍루몽',' 양주',' 로미오와 줄리엣' 등 일련의 비극적인 작품들이 수천 년 동안 시들지 않은 이유일 것이다.
상술한 화제에 대해 이야기하면, 나로 하여금 후시와 그의 여자친구 웨련스를 생각나게 하기 쉽다. 반세기를 넘나드는 이 사랑과 우정은 세상 사람들을 탄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웨련스는 후시가 미국에서 유학할 때 알게 된 여자친구이다. 기색이 좋은 호숫가 달 아래에는 종종 후시와 웨련스가 돌아오는 것을 잊는 모습이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함께 많은 문제를 열렬하게 토론했고, 웨련스는 후시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후적은 일기에 "나는 웨이씨를 알고 있는 이래, 평생 여자에 대한 견해가 크게 변했다." 라고 적었다. 이제부터는 여자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자유로이 독립할 수 있는 여자를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유명언). " 후시는 웨련사의 인품과 학식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그는 일찍이' 고결이 거의 광란에 가깝다' 고 허웨련스를, 또' 교만한 사념' 으로 자허한 것을 보면, 그가 웨련스와 마음이 조화롭게 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웨련스는 그의 일생에서 처음으로 정신세계에서 이렇게 가까이 걸어온 여자였다. 신기하고 두근거리는 세계였다. 젊은 후시는 정말 감동받았다. 그는 몽롱한 첫사랑의 계절로 들어가는 모든 청춘 소년처럼 감정이 가늘고 감상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커플은 한 번 이별해도 서글프다. "지난 목요일 밤, 나는 하염없이 망연자실했고, 찬바람이 창문 앞의 모든 버드나무 가지를 날려 버렸고, 나는 멀리 떨어진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시는 유학하여 외국을 떠나 대량의 서구 사상과 문화를 받아들였지만,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서는 여전히 중국 전통문화의 내면을 음탕하게 하고 있다. 그의 꺾인 버드나무는 무심코 진하고 오래된 동양정을 드러냈는데, 그의 뼈속은 전형적인 중국 문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와 웨련스가 정이 깊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도리를 멈추고, 50 년 동안 그리운 그리움을 바라보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후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서 1 세대 계몽 지식인으로, 전통 중국이 현대 중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의 계승자이며, 뒤를 이은 지도자이다. 오사신문화 운동은 개성해방과 결혼의 자유를 제창한다. 후시가 오사시대에 쓴 첫 백화극본' 평생대사' 는 남녀 청년의 자유로운 연애를 홍보하고 중매결혼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러나 후시는 개인의 평생대사에서' 부모의 생명' 의 도맡아 결혼을 따랐다.
후시의 몸에는 오사대 지식인이 역사 중간물인 이중인격과 심리적 행동의 역사적 적자를 드러낸다.
후시가 유학을 떠나기 전에 어머니는 이미 그를 위해 혼사를 정해 주셨는데, 약혼녀 강동수는 글을 잘 읽지 못하는 작은 발 여자였다. 후시는 웨렌스에게 자신의 약혼녀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그녀는 내 생각에 대해 전혀 모른다. 왜냐하면 그녀는 짧은 인사의 편지도 쓰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나는 이미 그녀를 나의 지식상의 반려자로 삼는 것을 포기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 후시는 자신의 혼사에 실망했지만, 후시는 결혼에 대해 수용과 관용을 취했다.
후시가 네 살 때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다. 어머니가 고생을 참고 그를 부양한 것이다. 어머니는 23 세에 과부가 되고, 고아와 과부는 서로 의지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어머니는 어려서부터 후시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사람이 되든 학문을 하든 간에. 후시의 눈에는 어머니가 자모가 엄부를 겸임하고 있다. 후시는 어머니에 대해 시종 경애의 뜻으로 가득 차 있다. 어머니가 자신에게 깊은 은혜에 보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중국인의 인간으로서의 기본 규범은 충효,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적후는 강동수에 대한 사랑이 없지만 자신에게 모든 사랑을 바치는 어머니를 위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기꺼이 굴어라' 를 선택했다. 사랑과 본연의 갈등 속에서 사랑이 본연의 애정에 굴복하는 것이다.
후시는 혼약을 지키는 것을 어머니에 대한 보답으로 여긴다. \ "나는 이 혼사, 모두 우리 어머니를 위해, 그래서 결코 까다롭고 난처한 적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결코 이 결혼을 하지 않을 것이다 ......). 후시의 파혼은 강동수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의 어머니를 위한 것이다. 노신이 어머니가 그를 위해 선택한 아내를 어머니의 선물로 받은 것과 같다. 효자와 연인이 둘 다 할 수 없을 때, 동양 문화를 침음한 후 () 는 역사의 무거운 부하를 선택했다. 이것은 일종의 순교의 비애이다.
후시는 결혼 후 사적으로 친구에게 직언했다. 나는 단지 몇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없을 뿐이다. 만일 내가 그 때 차마 계약을 깨뜨리고 이 몇 사람을 평생 고통스럽게 한다면, 나의 양심상의 책망은 어떤 고통보다도 괴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겸손한 군자였던 그는 사회 도덕의 신용으로 마음을 떨리는 사랑을 대신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물론, 우리는 천평에서 어느 쪽이 더 무거운지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