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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오의 'In the Mirror'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

거울 속에서

장자오

살면서 후회하는 일을 생각하는 한

매화는 진다

헤엄쳐 강 건너편으로 가는 모습을 보는 듯

소나무 사다리를 오르는 듯

위험한 것은 아름답다

그녀가 말을 타고 돌아오는 모습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부끄러워요.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황제에게 대답했다

거울은 언제나 그녀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녀가 항상 거울에 앉던 자리에 앉게 하라

밖을 내다보며 창문, 그녀의 삶의 후회를 생각해보세요

난산 곳곳에 매화가 떨어졌습니다.

장짜오의 이 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백화가 말했듯이 가장 아름답고 순수한 시 중 하나입니다. "아주 단순한 시, 장짜오처럼 한숨, 중얼거림, 아주 가벼운 시이다." 단순히 시각이나 인식에 호소하는 시라고 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시라고도 할 수 있다.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기질, 현재와 역사적 감정을 모두 갖춘 매우 개방적이고 폭 넓은 시로 사람, 현실 또는 정치에 중점을 둡니다.

시인은 작은 것과 많은 것을 모두 표현해야 합니다.

"구름과 잔잔한 흐름을 따라가라"는 도교의 말처럼 1단계는 매화꽃, 대담한 여인, 수영, 등산 등 시적인 장면을 바라보며 감상하는 것입니다. 사다리 위로 올라가서 수줍어하고 복종하며 하루 동안이나 평생 동안 사랑, 자유, 후회와 함께. 다음 단계는 몸과 마음 전체에 대한 인식이며, 이는 나와 여자, 황제가 모두 삶과 역사에 관여하는 부분이다. 한 문장씩 번역할 필요도 없고, 시 전체의 의미를 탐색할 필요도 없고, 그 경쾌하고 독창적인 영역과 느낌을 감상한다면 이것이 바로 이 순수한 시의 성공이다. 1984년 늦가을 어느 날 저녁, 장조는 백화에게 '거울 속에'와 '허시인'을 건네주었다. 그는 '허시인'을 잘 알고 있었지만, '거울 속에'에 대한 감정은 좋았다. 매우 모호했습니다. 시인의 느낌이 옳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거울 속에서』를 자신의 마음으로는 정확하고 명확하게 해석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이것이야말로 시이고, 순수한 형식이고, 순수한 내용이고, 순수한 아름다움이다. "살면서 후회하는 일을 생각하는 한/매화는 진다." 이것은 아름답고 묘한 시적 느낌이다.

물론 시인은 많은 것을 표현하고 싶을 수도 있고, 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싶을 수도 있다. 그는 스스로 말했듯이 "저는 특히 매우 감각적이고 명상적인 시를 쓰고 싶습니다. 명상적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정말 사과 주스와 같고 죽음과 생각이 있지만 항상 사과일 것입니다."라고 장자오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조금 슬프지만 용감하고, 세상은 광활하다"는 시 "거울 속에"의 느낌이다. "더 부피가 큰" 환경에서 더 밀도가 높고 가벼운 횡단. 사람의 인생에는 첫눈에 반한 여자에게 인사를 하지 않은 것, 단점을 인식하지 못한 것, 그래서 사랑을 받지 못한 것 등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당신은 평생을 함께 보내면서 가족의 행복을 누릴 시간이 더 이상 없습니다. 후회는 참 무거워야 하지만, 인생에서 바라보고 역사 속에서 회상해보면 어쩌면 가벼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즉, 사람의 삶에는 항상 몇 가지 잊을 수 없는 후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후회만이 인생에 대한 더 많은 느낌을 주며, 당신이 본 한 눈이 너무 아름다웠고, 그 귀엽고 유능한 청년이 너무 신선하다는 느낌을 갖게 할 것입니다. 인생, 부모님의 사랑은 너무나 깊고 따뜻하며, 당신에게는 지금 이 순간에도 미래를 소중히 여기고 붙잡을 수 있는 삶과 시간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후회하는 일을 생각할 때마다/남산 곳곳에 매화가 떨어진다"는 것은 최고의 인생 경험입니다.

시 제목과 거울, 거울 속의 이면, 황제 등 겉보기에 관련이 없어 보이는 여러 이미지가 결합되어 시 전체가 흘러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여러 공간의 이미지.

실제로 시는 영원한 사랑, 위험하고 아름다운 일을 하고 말을 타고 돌아온 여인, 역사적 황제, 난산 곳곳에 떨어지는 매화의 가벼움과 민첩함 등 많은 경험과 감정을 선사합니다. 두꺼운 것에서 얇은 것, 무거운 것에서 가벼운 것까지 생활감이 살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