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판교의 주요 업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서예 예술
정판교 서예는 예체로 행자를 섞어서' 육분반서' 라고 자칭하며' 판교체' 라고 부른다. 그 그림은 주로 란초죽석을 위주로 하고, 란죽의 마음이 몇 퍼센트인 정판교의 서예예술은 중국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판교 초창기에 책을 배우는 것은 구양조회부터 시작했는데, 그 글자체는 깔끔하고 수려하지만 약간 어색하다. 6 분 반' 책은 정판교가 자신의 독창적인 서예에 대한 일종의 해학적인 명칭이다. 예서에는 도단을 그리는' 팔분서' 가 있는데, 이른바' 6 분 반' 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대체로 예서이지만, 해서체, 선, 전서, 풀 등 다른 서체가 섞여 있다.
정판교 서예 작품의 장법도 특색이 있다. 그는 크기, 길이, 방원, 통통, 수밀 등' 난석포장 거리' 와 같이 종방에 규칙을 담고 있다. 수필이 휘날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관은 점프의 영감을 주는 리듬감을 낳는다.
둘째, 회화 예술
① 화죽: 정판교 화죽입니다. "신상파공, 얼마나 혼란스럽지 않고, 적지 않고, 적소하지 않고, 시습을 벗고, 수심이 절묘합니다." 그는 관찰과 예술 창작의 실천을 통해' 눈의 대나무',' 가슴에 있는 대나무',' 손에 있는 대나무' 라는 이론을 추출했다. 눈의 대나무' 는 자연의 실경이며, 자연에 대한 관찰과 그 속에서 그림의 의미를 체험하는 것이다. "가슴의 대나무" 는 예술 창작의 개념이다. "손에 대나무" 는 예술 창작의 실현이다. 그는 주관과 객관, 현상과 상상력, 진실과 예술을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스승의 자연을 창조했지만 자연의 경지보다 높았다.
② 화봉석: 정판교는 화폭 중앙에서 고립된 봉석을 색다르게 그렸지만 하늘로 치솟는 기개가 있어 사방이 텅 비어 배경이 없었다. 시점은 그림 문제를 깨고, 단번에 석두 () 와 인품을 한데 결합시켜, "그림이 부족하고 문제가 충분하며, 그림이 소리 없이 시를 그린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판교는 강인한 석두 덕택에 도연명을 찬양했다. 판교는 그의 강직하고 품격이 고결한 인격을 칭찬하며, 동시에 그 자신도 같은 처지와 기질을 토로한다는 뜻도 있는 것 같다. 그림 속의 석두 () 는 인물의 이미지를 대표하며, 강직하고 기품이 당당한 자질이 담겨 있어, 이곳의 그림 그리는 것이 그림 그리는 사람보다 더 의미가 있고, 더욱 깊은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③ 난초를 그린다: 어떤 것은 난초의 특징을 빌려 사람이 교만하지 않고, 패배하고, 낙심하지 않고, 평소의 마음가짐을 지킨 억측이다. 난초는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은 난초처럼 조용하고, 오래가고, 향기롭고, 조급하지도 않고, 다투지도 않아야 한다. 지척화폭, 무한대의 확대, 의경이 깊다. 어떤 사람들은 난초 한 무더기를 빌려 가시덤불을 끼고 있는 자연현상으로 군자가 소인의 대범한 기질을 용인할 수 있다고 표현한다. 판교공심독운, 난초에는 가시덤불 몇 가지가 삽입되어 난초와 가시덤불 * * * 을 그리며 소인을 만나 허황된 곡식, 화목 * * * 처소를 표현했다.
④ 주제시: 주제화시는 그의 글에서 내용상 사상성, 서정적, 형식상 예술성, 재미가 더 있다. 문화시는' 서화 동원법'' 필동법' 의 예술적 재미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고, 전통화가의 표제는 대부분 그림의 공백에 제목으로 그림과 균형 잡힌 역할을 하지만,' 양주 팔괴' 의 표제는 이미 전통국화와' 문인화' 제형, 시편의 절구를 벗었다.
셋째, 정치적 업적
정판교 정계 백성, 민과 함께 근심하다. 건륭 6 년 (1741 년) 봄, 과거 및 고시에 합격한 정판교가 산둥 범현현 현령으로 파견돼 12 년 동안 벼슬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관직을 위해 간숙을 위해 힘쓰고, 소야 () 와 같은 예의를 질곡으로 여긴다. 민정을 살피고 질고를 방문하기 위해, 그는 늘 가마를 타지 않고, 꽹과리를 울리지 말고, "피하다", "정숙" 이라는 간판을 치지 말고, 사복을 입고, 짚신을 신고 시골로 가서 방문을 한다. 밤에 순찰을 가도 한 사람만' 판교' 라는 글자가 적힌 등롱을 들고 길을 안내했다. 그는 늘' 긴 잠을 자고 커플 경작을 본다' 는 미복으로' 몇 번이나 큰 댁에서 와서 묻자' 는 그의 사람의 그림자를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정판교 (1693 년 11 월 22 일-1766 년 1 월 22 일), 본명 정섭, 자크유, 호리암, 또 호판교, 인칭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청대 서예가, 문학가.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년) 진사. 공식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치안 판사, 뛰어난 성과, 양주에 거주 한 후, "양주 여덟 이상한" 중요한 대표 인물로, 생계를 위해 그림을 판매.
정판교는 란 (), 대나무 (), 돌 (), 송 (), 국화 () 등을 잘 그리고, 난주 () 를 그린 지 50 여 년 만에 성과가 가장 두드러졌다. 서위 (), 석도 (), 팔대 () 에서 법을 취하고, 자성가법 (), 체모 (), 체모 (), 스타일 () 을 취하다. 서예는 한팔분으로 해서체에 뒤섞여 자칭하여 육분반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를 붓으로 그림에 융합하다. 전통 계승을 주장하는 것은 7 가지를 던져야 하고, 고법을 버리지 않고, 예술의 독창성과 풍격의 다양화를 중시해야 하며, 이른바 그리지 않고, 한 칸을 세우지 않고, 그림을 그린 후에도 한 칸도 남기지 않는 것이 오늘도 여전히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시문은 진지하고 재미있어서 인민 대중에게 희송되고 있다. 도장도 치료할 수 있다. 그 시와 서화, 세칭' 삼절' 은 청대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이다.
대표작품은' 수죽신전서도',' 청광류사진',' 란죽방향도',' 감곡국천도',' 총란가시도' 등' 정판교집' 등이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정판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