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년대에는 홍콩 장르 영화의 수가 폭발한 시기로 신기함, 시각 자극, 감각 자극, 심지어 대중인식에 도전하기 위해 많은 대규모 영화가 탄생했다. 이 영화들은 흥행과 입소문의 좋은 작품들이 부족하지 않다. 물론 영화 심사가 엄격한 오늘까지 이들 작품들은 대부분 금지돼 홍콩 영화의 역사가 되었다. 실제 사건을 각색한' 용사체사건'
영화는 차전의가 연출하고, 오진우, 예통, 양사민, 황추생 등이 주연을 맡았고, 1993 년 개봉해 1989 년 스튜어디스 영사체 사건을 각색했다. 우연히도 같은 해에 홍콩 영화' 랑심철' 도 같은 이야기를 했다. 두 영화 모두 그해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 용사체 기안' 이 최우수 감독, 최우수 시나리오 작가, 최우수남조연 3 개 금상 후보에 올랐다. 랑심철' 여주인 오가리가 금상장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그해 금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속 Shirley 는 사랑의 좌절로 동병상련의 멍멍을 찾았고, 사랑에 완전히 현혹되어 모든 객관적인 존재 요인을 간과하고, 주관적으로 자신의 판단을 믿고, 심지어 법정에서 무릎을 꿇고 울며 남편에게 결백을 증명하기도 했다. 악마는 아무리 착하고 무고하게 위장해도 결국 악마다.
오진우가 이 영화에서 연기한 것은 영화제급이라고 할 수 있고,' 무간도 2' 의' 영효' 와 한 단계, 냉정하고 음침한 눈빛, 편안한 감정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결국 황추생이 연기한 Asir 는 그가 생각하는 범죄 경과를 설명하고 감독도 측면에서 황다윗에 대한 의문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심지어 황데이비드는 영화를 보고 영화가 그를 비춰 유죄라고 생각하여 영화가 상영을 중지하기를 바랐다. "비오는 밤 천마"
이 영화를 앞두고' 기안' 시리즈의' 홍콩 기안의 우야 도살자' 가 개봉했고, 이' 우야 천마' 는' 우야 도살자' 의 속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소영이 연출하고, 정보서는 부감독을 맡고 있다. 정보리에 익숙한 사람들은 아마 영화 스타일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검은색 영화에 대한 집착은' 신정' 과' 개가 개를 물어뜯는다' 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리고' 우야 천마' 가 개봉했을 때, 그는 아직 신인일 뿐이다. 영화는 오진우, 치우수전 주연이다. 실력파 영화제는 얼굴을 높이고 화단, 홍콩 영화의 표준을 높인다. "우야천마" 는 홍콩 영화 조립 라인의 산물로, 극본은 여러 편의 유럽과 미국 범죄 영화를 차용하고, 여러 교단이 뒤섞여 있지만, 이것이 바로 그 시대 홍콩 영화의 주요 특징이다.
물론,' 격주 10%' 시대에 이 영화의 흥행이 좋지 않아 대량의 작품에 잠겼다. 지금은 이미 전 영화를 볼 수 없고, 단편적인 단편만 볼 수 있다. 의외로' 기안' 시리즈의 다른 작품들처럼 금영화가 되었다. 신주쿠 사건' 영화는 한 동북대한이 일본으로 밀입국한 후 일본 신주쿠 지역에서 차근차근 부상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좋은 극본도 있고, 뛰어난 액션 장면도 있다. (결국 용숙이 출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영화는 제 29 회 홍콩 영화금상장에서' 최우수영화',' 최우수감독',' 베스트 사진',' 베스트 액션 디자인' 4 개 후보에 올랐다.
2009 년 이 영화는 내지에 입성할 때도 상영이 금지된' 대우' 를 받아 아쉽다. 사고
이 영화는 한 킬러 그룹이 한 번의 행동 실패로 의혹을 일으켰고, 조직 정상은 내부에' 배신자' 가 있다고 의심해 내부 멤버들을 청산하기 시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의 끝, 그 예상치 못한 결말도 전 영화의 신의 펜이 되었다.
카메라 잣대에서도 이' 사고' 는 괜찮지만, 영화가 어둡고 억눌린 줄거리 디자인, 부정적인 에너지의 이야기 주제는 심사 과정에서 막혀 결국 내지원선에서 개봉할 수 없게 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규정
이 영화의 촬영과 편집은 확실히 매우 감각적이다. 줄거리는 촌스럽지만 항구식 패스트푸드라서 잘 찍으면 싫증이 나지 않는다.
관수미는 이 영화의 유일한 여성안가치로 잘 찍혔고, 도시락을 챙긴 후 영화의 질도 떨어지기 시작했고, 심지어 우스꽝스러워지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여송현 시작은 매우 멋있어서, 그가 빛을 발할 줄 알았는데, 결국 뜻밖에도 병신이었다. 오금탕이라는 캐릭터는 사실 매력적이지만, 깊이 파고드는 것은 전혀 없다. 대체로 괜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