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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한과 바이예의 '한바이 분쟁'이란?

분류: 사회와 민생 gt; 기타 사회 주제

분석:

문단 2세대, 시작 핀치 결과는 한한이 대승을 거뒀다. 이 씩씩한 젊은 작가의 맹공격에 사실 조금은 부당했던 백예는 급히 도전을 받아들였다. 그는 간신히 몇 수를 받아들인 뒤 백기를 걸고 "동급생 한한의 문체는 날카롭다"고 말했다. 그리고 날카롭게. 난 정말 이 늙은 얼굴을 참을 수가 없어." 그는 블로그를 닫고 추가 분석을 기다리기 위해 입에 "가"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를 꾸짖었습니다.

물론 바이예의 백기는 허위일 뿐이고 그의 비장의 카드는 며칠 안에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언론기관과 작가들은 한한을 비난하며 블로그 발언 관리와 인터넷 윤리에 대한 갈등을 확대했다. 문학계의 싸움의 본질은 당신이 와서 내가 태극권과 푸쉬 핸즈(Push Hands)를 연습하고 나면 더 이상 재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마치 두 아이가 말썽을 피우고 화를 내며 화를 내며 부모에게 다가가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그 잘못이 이긴 아이에게 있다고 하더라도 그 부모에게 접근한 사람은 모두의 조롱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지금의 문제는 한한으로 대표되는 문밖의 거장들이 문단의 원로들을 모욕했다는 점이다. 문제는 더 이상 잔소리처럼 단순하지 않다. 백예와 한한의 논쟁은 우연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문학적 개념의 갈등으로 인해 시장지향적인 작가와 체제 내 작가들 사이에 수년간 축적된 갈등의 발화점이다.

오래 전만 해도 문학계는 거의 제단과 동의어였다. 전국 신문, 지방 신문, 심지어 시군 신문에 수백 단어의 짧은 기사를 실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랬을 것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천재라고 불리던 참새는 즉시 봉황으로 변했고, 일부는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도 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각계각층의 작가협회에 가입하여 회원카드를 받는다면, 이 카드로 시스템 내 신문과 잡지에 들어갈 수 있고, 작품에 대한 생사의 권세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다. 아마추어 작가들. 일정한 도덕적 고결함을 지닌 원로급 인물로서 그는 국가 내 최고 수준의 문학 창작을 상징하는 출판물을 통제하는 시스템 내 작가들의 총사령관입니다. 어른들의 눈에 따라 가시가 돋보였습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일부 젊은이들은 “문학의 길은 왜 점점 좁아지는 걸까?”라고 외쳤는데, 생각도 하지 않고는 좁을 수 없는 걸까.

인터넷 시대에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기사 출판이 가능해지고, 시장지향적인 출판사와 최첨단 미디어 집단이 육성되면서 젊은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등장하고 있다. 또 다른. 한한(Han Han)은 그의 출판물이 수백만 권에 달하는 대표적인 작가 중 한 명이며, 그가 사전에 받는 로열티는 최대 200만 위안에 이른다. 그들에게 문학계는 한한의 말대로 제단이 되었고, 그 빛은 마치 자석이 없어져 끌리지 않는 자석처럼 사라져 버렸다. 그의 논평에서 바이예는 1980년대 출생 작가들을 저널과 문학평론가들로 구성된 출판 플랫폼에 진입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말하면서 항상 자신을 '80년대 이후' 논평의 대변인으로 여겨왔다. 불쾌하다니 부끄럽네요 80년대생들이 이 플랫폼에 관심이 있든 없든 이 잡지들을 보면 저 늙은이들 말고도 80년대생들의 얼굴이 얼마나 많이 보이나요. ? 국가가 제공하는 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이익 집단을 구축하느라 분주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깃발 아래 각종 문학 세미나에 참석하고, 수십 년간 끈질기게 '유명인의 에세이'를 집필해 아마추어 작가들과 지면 경쟁을 펼쳤다. , 장로들은 스스로 반성해야합니다. 후진 문학 청년들을 위해 어떤 유용한 일이 이루어졌습니까?

전통 문학계에서 늘 믿어왔던 문학적 숭고론은 뉴미디어 시대에 와서는 산산조각이 났다. 문학의 의미는 더 이상 단지 사상과 교육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일부 사람들에게 있다. 정도는 소비재이기도 하다. 소비재로서의 문학도 여전히 문학이다. 이러한 문학 작품들은 주류가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지하 감옥에 던져질 수 없고, 이들 작가들은 문학계의 선배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지 않는다. 문학은 대중의 것이다.

“문학계는 당신과 그들의 것이지만 결국은 그들의 것이다.”라는 위대한 인물의 말처럼. 이 단계에서는 강을 건너지 않고 모두가 자신의 방식으로 놀게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결국 노인과 젊은이가 서로 꼬집고 친척에게 인사하는 것은 그다지 우아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