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력 9월 9일은 9월 2일이 만나는 날로, 이를 '양9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6이 음수이고 9가 양수였기 때문에 Double Nine을 "Double Ninth Festival"이라고 불렀습니다. 중구절의 유래는 한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궁에서는 오래 살기 위해 매년 9월 9일에 층층나무를 입고 회향을 먹고 국화주를 마신다고 합니다. 한제의 애첩인 유방(劉戸)의 후궁 기부인이 여황후에게 잔혹하게 살해된 후, 궁녀 가(姓)도 궁궐에서 쫓겨나 이 풍습을 백성들에게 퍼뜨렸습니다. 이것이 Double Ninth Festival의 유래이다. 2 전설에 의하면, 동한시대 여하(顯河)에 역귀가 나타났는데, 집집마다 사람이 병에 걸렸고, 심지어 이 지역 사람들도 매일같이 죽었습니다. 전염병 악마, 그리고 그것은 보기에 끔찍했습니다.
그때 헝징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전염병으로 인해 부모님이 목숨을 잃을 뻔했다. 형징은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선인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의 해를 없애기 위해 나섰습니다. 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은 끝에 형징은 마침내 고대 산에서 무한한 힘을 가진 불멸자를 발견하고 그에게 악마를 제압할 검을 주고 비밀리에 악마를 제압하는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Hengjing은 먹는 것과 자는 것을 잊어버리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비범한 무술을 발전시켰습니다.
어느 날, 불멸자가 형징을 불러 말했다. "내일은 구월 구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이제 너는 기술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사람들의 피해를 제거해야합니다.””. 이때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 액막이의 비법을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즉시 집으로 가라고 당부했다.
9월 9일 아침 고향으로 돌아온 헝징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데려가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과 국화주 한 잔을 주었다. 정오가 되자 갑자기 북풍이 불어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더니 몇 차례의 날카로운 포효와 함께 역마가 여강에서 뛰쳐나와 산기슭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때 역귀는 갑자기 이상한 냄새와 국화주 향을 맡아 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형징은 악마를 죽이는 검을 쥐고 몇 차례의 치열한 싸움 끝에 문모를 찔러 죽이고 역병을 제거했습니다. 이후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매년 음력 9월 9일에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중국인들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중구절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므로 중구절을 노인절이라고도 부릅니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굴원은 『원우』에서 “중구절에 모여 순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도를 방문했다”고 썼다. 삼국지의 조비(曹節)는 『구일서(九日書)와 종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서민들은 오랫동안 지내기에 적합하다고 서로 칭찬하여 연회를 즐기다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구절의 풍습:
1.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문인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두보의 '등산'이 가장 유명하다. 새들이 Zhugistan의 맑은 모래에서 날아오고 있습니다.
한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장강이 흘러간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한다.
딱딱하고 씁쓸해서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도 싫고, 새 와인잔도 탁해진다.
소위 등산은 통일된 규제가 없고, 단지 높은 산에 오르고, 높은 탑에 오르고, 먼 곳을 바라보며 경치를 즐기는 것뿐이다.
2. 국화 감상과 국화주 마시기: 중구절은 국화가 만발하는 황금빛 가을철에 맞춰 진행되는데, 전설에 따르면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진나라 도연명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왕조. Tao Yuanming은 은둔 생활,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세도 이를 따랐고,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옛날에는 문인과 관료들이 도연명처럼 보이려고 국화감상과 연회를 병행하였다.
중구절에는 국화 감상이 인기를 끌었다. 당시에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국화들이 많이 있었다. 사람들은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화가 만발하는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3. 층층나무와 머리핀 국화 심기: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으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많은 여성과 어린이가 층층나무를 팔에 걸치거나 머리에 꽂았습니다.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악을 물리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의미로 머리에 국화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4. 가을 감상: 중구절은 가을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중국 남부에는 아직도 '가을의 즐거움'이라는 특징을 간직하고 있는 산간 마을이 있습니다. "가을의 태양"에 가는 것은 지역적 특성이 강한 전형적인 농업 풍습입니다. 후난(湖南), 광시(廣西), 안휘(安徽), 장시(江西) 등 산간지역에 사는 마을 주민들은 지형이 복잡하고 평지가 거의 없어 집 앞 뒤, 창틀 지붕을 이용해 말려야 한다.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통적인 농업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5. 쌍구떡 먹기: 역사 기록에 따르면 쌍구떡은 화과, 국화과, 오색떡이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 않고 비교적 무작위로 만들어진다. .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