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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북부 민요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독특하고 대표적인 곡은 어떤 것이 있나요? 수업에 필요해요, 급해요!

산시성 북부 민요는 노동 노래, 신천유, 단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노동 구호에는 두드리는 노래, 두드리는 노래, 채석장 노래, 소를 부르는 노래, 운동장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신천유는 고음곡과 평음곡으로 구분됩니다. 단곡은 대중적인 단곡(서정노래, 서정가요, 익살스러운 노래), 사교불가(양고, 뱃노래, 등불가), 풍요(환영가, 술가, 기우곡, 사제가곡)로 구분된다. ; 명주 단조 곡(위림 단조 곡), 듀오칭, 도칭, 만완강), 대규모 모음곡(뤄천 모음곡, 평론),

이러한 독립적인 장르와 독특한 민요는 모두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모든 측면에서 노래를 부르다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호불호가 드러나고, 사회 제도가 근본적으로 변하면서 민요의 내용과 형식도 그에 따라 변했다. 이러한 변화는 콘텐츠 속 새로운 사회생활과 새로운 캐릭터에 반영되며, 다양한 장르에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다음은 산시성 북부 민요의 분류와 다양한 장르의 특징을 소개한다.

(1) 노동 노래

1. 노동 노래의 등장

노동 노래는 노동자들이 노동의 리듬에 맞춰 부르는 민요이다. 격렬한 노동운동과 무거운 육체적 부담은 노래에 소리치고 외치는 노동의 부르심의 특징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사람들 사이에서는 노동 구호를 '술'이라고 부르지 않고 북쪽에서는 '호자', 남쪽에서는 '부르기', 쓰촨 성에서는 '휘파람'이라고 부릅니다. 노동 성가는 인간 사회의 최초의 시 형식이자 이후의 모든 시의 원천 중 하나였습니다.

(2) 신천우

신천우는 민요 형식에 속하며 산과 들에 대한 노래이므로 선푸 지역에서는 '산요'라고도 불립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 지역 민요의 가장 독특한 유형 중 하나이다. 가장 많은 수, 가장 많은 곡, 가장 폭넓은 내용을 갖고 있으며, 대중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는 '하늘을 믿고 머리를 자르지 않고 여행하면 가난한 사람들은 머리를 자르면 슬픔을 풀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1. Xintianyou의 확산

Xintianyou는 Suide와 Mizhi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입니다. * 인근 산시성 허취, 내몽고 이커자오몽, 닝샤성 염지 등 인근 지역의 신천요는 산곡과 가락, 꽃의 영향으로 독특한 맛을 낸다. 동시에 일부 노래는 여러 장소에서 공동 소유됩니다.

전통적인 신천우에는 결혼, 사랑, 가정생활에 대한 여성들의 고통과 봉건적 윤리의 제약에 대한 저항이 주로 표현되어 있으며, 어려운 삶의 고뇌와 고향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짐꾼들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길고 외로운 여정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향수를 반영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노동자들의 염원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가수들은 종종 장면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의 열망을 묘사하고, 즉흥적으로 시를 쓰고, 아름답고 선율적인 노래가 하늘, ​​산, 시골을 여행하므로 사람들은 이것을 형식이라고 부릅니다. 신천유' 또는 '순천유'. 혁명적 상황이 전개됨에 따라 신천유는 근로자 개인의 희로애락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혁명투쟁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수많은 신천유가 당을 찬양하고, 지도자를 찬양하고, 혁명을 찬양하고, 새로운 삶. 오늘날 신천우는 산시성 북부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예술 형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표현을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단순하며 아름다운 예술 형식입니다.

2. 신천우의 특징

①신천우의 가사는 상하문의 2문장 구조가 특징이다. 단어는 소리를 기반으로 하고 악구에 의해 엄격하게 제한되기 때문에 두 문장과 한 문장의 안정된 형태를 이룬다. 삶을 선택하고 내용과 형식이 조화로운 통일된 예술적 이미지를 다듬기 위한 이미지 사고의 수단으로 빅싱(Bixing)을 활용합니다. 이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물건을 요구하는 것', '감정을 담아 장면을 만지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전통적인 표현 방법은 Xintianyou의 장기적인 발전에서 그들만의 훌륭한 전통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문장에서 상승과 비교를 사용하고 다음 문장에서 마지막 문장을 사용합니다. Bixing의 사용은 자연스럽게 영리하고 적절하며 정확합니다. 문장 패턴이 다양하고 리듬이 명확하며 운율 패턴이 유연하고 자유롭습니다. 읽기에 재미 있고 노래하기가 멜로디입니다. 길이는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으며, 두 줄을 독립적인 작은 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줄과 문단의 유기적인 조합은 짧은 장을 연속적인 긴 노래로 만들어 더욱 풍부하고 완전한 내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②신천요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산과 들에서 부르는 야외 노래이기 때문에 환경이 개방적이고 노동운동에 제약을 받지 않아 선율이 특징이다. 거칠고 억제되지 않으며, 선율이 좋고 고음이 높아 북부 산시성 사람들의 대담한 성격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Xintianyou가 노래했듯이, "빈 가마에서는 음악이 들리지 않습니다." 물론 Xintianyou에는 여성이 연인을 그리워하기 위해 사용하는 곡과 같이 여운이 있고 재치 있고 섬세하고 정직한 곡도 있습니다.

③신천유의 노래는 가사의 내용과 가수의 기분에 따라 노래가 길거나 짧거나, 빠르거나 느릴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노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각 노래는 길거나 짧거나, 빠르거나 느릴 수 있으며, 가사는 어떤 곡으로든 부를 수 있는데, 이는 Xintianyou의 곡이 고정되어 있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3. Xintianyou는 기본적으로 고음과 평음의 두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자유로운 리듬, 넓은 음역, 더 커진 멜로디의 기복, 자유로운 감정을 지닌 이들은 다음과 같다.

(1) 맞은편 도랑에 강물이 흐른다(가격) , 일부 게릴라가 산에서 내려옵니다.

(2) 어머니가 때리면 형에게 왜 외국 담배를 마시는지 말해준다.

(3) 절벽에는 꽃이 피고, 절벽에는 붉은색이 피어나는, 고통받는 사람들이 기대하는 즐거운 시간(오)의 풍경.

(4) 실력자가 아닌데 왜 이슬 맺힌 땅에서 빨간 구두를 신고 있는 걸까요?

첫 번째 유형(예 1, 2)을 부를 때는 높은 음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두 번째 유형(예 3, 4)을 부를 때는 플랫 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부분의 고음은 가성(falsetto)을 사용하는데, 소위 "양의 목소리는 소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이유는 곡조가 자유롭고, 선율적이고, 고음이며, 넓은 범위, 큰 비트, 자유롭고 다양한 리듬, 많은 노래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무한한 확장과 혼합 박자를 사용하여 노래합니다. 자유롭게 솟아오르고 늘어나며, 감정이 억제되지 않고, 플랫한 곡조가 간결한 구조와 깔끔한 리듬, 비교적 부드러운 멜로디 진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천우, 산서성 '산가', 내몽고의 '산악가'는 모두 상게풍 창법에 속하며, 이 세 곡은 스타일, 기술, 곡의 유연성, 창법이 기본적으로 동일할 뿐만 아니라 및 기타 특성 또한 언어 기술에도 매우 유사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천우(Xintianyou)는 "나의 시아버지는 칼을 들고 사형수로 감옥에 갇혔고, 시어머니는 물소뿔 문 앞에 서 있다"고 노래한다. 시어머니는 말에 맞아 죽고 시어머니는 문 앞에 서 있다." 또 다른 예는 신천유의 노래 "나팔꽃은 붉다"이다. 등산 노래에는 "눈송이가 집을 짓는다. 얼음, 이슬 부부는 곧 자랄 것이다.” 산 노래에서는 “빙링(이)이 얼음과 얼음으로 집을 짓으니, 머지않아 다음 딸도 자랄 것이다”라고 노래한다. 또 다른 예는 Xintianyou의 노래 "나팔꽃은 천천히 피어나고, 나팔꽃은 하루 종일 핀다"입니다. 이 문장들은 서로 너무 비슷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상황은 민속문학의 구술전승과 지역 간 상호 영향으로 인해 불가피한 현상이다. 비록 형식적으로는 유사하거나 유사하지만, 민요에 반영된 내용, 언어, 곡의 사용을 면밀히 분석하면 둘 사이의 상당한 차이점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등산가는 주제가 다양하지만 신천요, 특히 혁명적인 민요만큼 내용이 풍부하고 완전하지 않습니다. 감정 표현 측면에서 신천유는 섬세하고 재치 있고 다채로운 가사를 가지고 있는 반면, 등산 노래는 심오한 의미와 거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 사용 측면에서 각 지역에는 해당 지역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고유한 방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 La Liu", "Diaoxiao", "Lone Whistle", "Taipao", "Shuuchangtrance Scraping", "Qiangqiangqi" 등은 등산 노래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때로는 운율을 맞추거나 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le", "ah", "la"와 같은 기능어를 문장 끝에 사용합니다. 이것은 Xintianyou에서 한 번도 발견된 적이 없는 것들입니다. 또한, 둘 다 후렴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곡면적으로는 둘 다 뚜렷한 향토색과 향토적 정서를 갖고 있으나, 등산곡의 곡명은 모두 그 지역의 지명을 따서 붙인 것이다. 이것이 Xintianyou와 조율의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3) 단가

단가는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휴식, 오락, 축하 및 기타 행사를 위해 인기 있는 다양한 민요를 말합니다. Xintianyou가 "산의 노래"라면 단조는 "골목의 노래"입니다. 소위 '산가'라 불리는 것은 민요 장르에 속하는 신천우가 농촌 지역에 확산 발전된 민요 장르라는 뜻이다. 소위 '거리의 음악'은 마이너 곡의 확산과 발전이 도시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1. 마이너 곡의 특징

① 내용이 풍부하고 섬세하며 거칠다. 도시와 농촌 지역의 다양한 계층과 계층에 단곡이 널리 노출되고 전문 예술가의 확산과 노래 책의 인쇄로 인해 단곡이 더 많은 예술적 가공으로 촉진되었으며 동시에 사소한 곡의 이념적 내용이 복잡해졌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농민의 삶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소작인, 기타 노동자, 기업인, 시민의 삶과 의식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곡의 내용은 복잡하고 세련되며 거칠며 양면성을 갖고 있다. 단순하고 건전한 곡조로, 민요적이고 저속한 곡조로 가득 차 있으며 신천유가 가지고 있는 강한 향토적 정취와 신선한 정서는 결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과 감정을 재치 있고 섬세하게 표현하고, 서사적 방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② 다양한 주제와 폭넓은 삶의 영역.

사소한 곡은 삶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합니다. 이 작품은 혁명적 투쟁의 역사를 표현하고 실제 생활에 대해 노래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건, 전설, 생활 이야기를 서술하며 다양한 주요 정치적, 사회적 사건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게임과 관습도 반영합니다. 특히 혁명의 시기에 문예일군과 대중은 인민을 단결시키고 인민을 교양하며 적을 공격하고 타멸하는 전투적 역할을 하는 새로운 혁명가곡을 많이 창조하였습니다.

③가사는 대부분 섹션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5단어부터 7단어까지 다양한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각 문단에는 4개, 6개, 그리고 3개 또는 5개의 홀수 문장이 있습니다. 일부 가사는 더 짧고 일부는 20~30문단만큼 길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사와 음악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고 즉흥 연주와 노래의 특징이 없습니다. 노래 형식에는 독창, 듀엣 노래, 합창이나 합창이 포함됩니다.

4 노래와 춤, 민속 예술, 오페라에 대한 단조의 상호 영향으로 인해 더 많은 예술적 가공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조의 리듬과 박자가 더 깔끔하고, 선율이 구불구불하고, 풍부하고, 다양하고, 표준화되어 있으며, 구조가 명확하고, 완전하고, 독립적이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 반주인 라이닝 가사와 곡조를 널리 사용합니다. , 소개, 전환 및 기타 공식이 있습니다.

2. 소곡의 분류

소곡의 사상적 내용, 창법, 용도에 따라 일반 단곡, 서화곡, 풍속곡, 비단현으로 구분한다. 마이너 곡, 대규모 모음곡 5개 카테고리. 인기 있는 단조곡에는 서술형 노래, 서정적 노래, 유머러스한 노래도 있다.

인기 있는 단조

1 서사곡

발라드 곡은 서사시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서사를 쓰는 것이 주를 이룬다. 비교적 완결된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은 나오지 않는다.

서사 노래의 서사 방식은 대개 서사를 기반으로 한다. 이른바 서사라는 것은 가수들이 사람과 사건에 대해 노래하기 위해 3인칭을 활용한다는 뜻이다. 때로는 내레이션과 지지가 결합되기도 하고, 작품 속 등장인물의 노래 대신 1인칭을 사용하기도 한다. 허치팡(He Qifang) 동지는 "시 쓰기에 대한 이야기"에서 "서사시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노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감정'은 캐릭터의 성격, 스토리의 진행과 결합되어야 한다. 서사 속의 서사, 서정 속의 서사로 서사와 서정이 잘 결합되어 있다. Xie Yuan은 "서사는 감정의 어머니이지만 감정은 길들여지지 않은 사물의 자식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문장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서정이 비어 있을 수 없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사가 단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즉 서정성은 서사를 기반으로 해야 하며, 표현된 감정은 생생하고 상쾌해야 하며, 말은 인위적이지 않게 불쑥 튀어나와 서사의 특성을 높여야 한다는 뜻이다.

발게틱 가곡은 여러 번 반복되는 선율을 사용하여 여러 가사를 부르는 경우가 많다. 전문 작가들이 창작한 서술형 가곡은 대부분 종합 가곡의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운문가의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②가사곡

단조 발라드가 많지만 대부분이 짧은 발라드이다. 조국, 지도자, 고향, 친척과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 원수를 미워하는 것과 온갖 추한 것들에 대한 사랑, 남녀 간의 사랑 등 시인과 가수의 객관적인 것들이 일으키는 다양한 감정이다. 여성, 기쁨, 고통, 슬픔, 그리움, 기대 등 친구 사이의 우정과 같은 감정의 진정한 표현입니다. 디테일이 없고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없으며, 대신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거나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③재미있는 노래

재미있는 노래는 유머러스 한 글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고, 활기차고, 명랑하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재미와 흥미를 줄 수 있습니다. 선진적이고 아름다운 것을 칭송할 수도 있고 일하는 사람들의 재치와 해학적인 품성의 낙천적인 기상을 표현할 수도 있으며 추악하고 퇴폐적인 것을 풍자하고 비웃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 곡의 일부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주제와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 곡이 다르거나 동일한 곡이 다른 주제와 내용으로 여러 가사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돌연변이는 구강창조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현상의 원인 중 하나는 민요가 노동자들 사이에 구전되고 있는데 이를 고칠 수 있는 물질적인 형태가 없거나, 가수들이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신의 취향과 취미에 따라 변형을 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노래는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에 따라 모습이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두 번째 이유는 지역 간의 상호 작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