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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함의 번역

'보통 사람들이 스스로를 괴롭힌다'의 진정한 유래

당나라에서 육향현은 이저우의 관찰자와 건남로의 검사관을 역임했고, 나중에는 푸저우는 가혹한 처벌에 반대하며 런슈를 옹호했다.

한 번은 하급 관리가 범죄를 저질렀고 루샹셴은 그에게 몇 마디 형벌을 가했다. Lu Xiang은 먼저 "인간의 감정은 비슷합니다. 내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지팡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Lu Xiangxian은 종종 사람들에게 "세상에는 그다지 많은 것이 없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스스로 문제를 일으킨다"고 말했습니다. 옳고 그름을 분명히 하고 문제를 다룰 때 문제의 근원에 도달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은 자연스럽게 단순해질 것입니다. "

——c.gov.cn/datalib/2004/Opus/DL/DL-20040209105735에서 재인쇄됨

이 기록은 "당서" 및 "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Xiangxian Zhuan". 나중에 사람들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괴롭힌다는 의미"라는 관용구로 확장했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을 말하며, 자해는 자신을 방해하고 자해 죄를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런데 상용학자 화복귀(Hua Fugui)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보통의 사람들이 자신을 어지럽힌다'는 이야기는 이렇다(이런 저런 저런 저런...)

...두허 강변에 사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보통 사람들"이라고 부르고, 그들이 사는 곳을 "상용 사람들"이라고 부릅니다. 산용이라는 이름은 땅을 반죽하여 인간을 만들고 돌을 다듬어 하늘을 수선한 여와(Nuwa)가 그 결과 '천국의 사다리'라고 불리는 영적인 산의 꼭대기가 평평해졌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상용'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참으로 신비롭지만 그럴 수도 있다. 이 말이 상징하는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평범함은 평균을 의미합니다.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중국 문화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공자철학의 근간은 '중용'이라는 말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절충은 절충주의도 아니고, 평범한 사람들의 소극적인 세상 회피도 아니고, 우주의 모든 것은 거꾸로 돌아가야 한다는 심오한 진리, 즉 '중심을 잡고 하나를 지켜'를 이루지 못함을 깨닫고 취하는 삶에 대한 최선의 태도이다. 쇠퇴도 없고, 더러움도 없고 순수함도 없고,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고, 선도 악도 아닌 해방의 상태.

...왕국위의 영사 연구와 맹원통의 『역대기·씨족서』, 『고대민족 이주민』의 기록에 따르면 야오시는 조선시대 상용의 장남이었다. 단주가 바둑을 발명하고 단수이포에서 아버지 야오제와 싸웠던 도화강 유역. "야오 시대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게임을 잘하지만 성격은 사납고 교활했습니다." 바둑은 의심할 바 없이 사람들의 지혜, 즉 반역과 지성을 더욱 열어주었습니다.

하(夏)나라 시대에 용인(龍仁)은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예를 들어 상(商)나라에는 청동 주조에 능숙하여 '용인(龍仁)'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는 용인(永仁)의 명작으로 도시와 집을 짓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기원전 1059년에 주(周)나라가 용인(永人)을 초대하여 낙의(洛夷)성에 도읍을 세웠다고 합니다. Zhushan County Wenfeng Township Huangcheng Village에 있는 고대 Yong Fangcheng 유적은 3000년이 넘는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 있으며, 이는 Yongren의 건축 예술이 실제로 차를 마신 최초의 조상임을 보여줍니다.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차 스타일은 바산의 추수 강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칭찬받는 것은 평범함의 무예 수준이다. “보통이 싸움을 잘하면 진나라와 초는 무적이다”(<고대전학>).

상나라 때 용은 봉건국가였다. 수도는 주산(Zhushan) 시에서 남동쪽으로 41마일 떨어진 방청산(Fangcheng Mountain)에 세워졌습니다. "Kuo Di Z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방성산은 용의 수도입니다. 산 정상은 평평하고 측면은 가파르며, 산 남쪽에 길이가 10마일이 넘는 방성이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 "Hubei General Chronicle"에는 "Fangcheng의 자연 위험 보호"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속박람회"는 "보통의 사람들은 주술을 좋아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마술적인 것으로, 이는 고대로부터의 유산이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은대에는 무속제사를 옹호하는 경향으로 강을 막는 무속문화가 조장되었다.

주나라 때 용국은 오랑캐 무리를 이끌고 주를 공격하는 데 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자국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상서(商書)는 “무왕이 군대를 일으켜 주(周)를 치려고 하였고, 영(永)이 노(魯), 펑(彭), 포(浮) 등 팔국(八國)을 거느리고 군대를 거느리고 상(商)을 멸망시킨 후 영나라는 군사력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남부 오랑캐의 지도자이자 그 영토는 현재의 산시성 산양(Shanyang), 진안(Zhen'an), 자수이(Zhashui), 안강(Ankang), 한양(Hanyang), 자양(Ziyang), 랑가오(Langao), 핑리(Pingli), 진평(Zhenping)을 점령했고, 쓰촨(Sichuan)의 우산(Wushan), 풍계(Fengjie), 후베이의 Shennongjia, Xingshan 및 자매. Gui, Badong 및 기타 카운티, 즉 Qinba 산맥 전체의 대부분이 Yongzhi의 관할권에 속합니다. 수도는 아직 주산(Zhushan)의 팡청(Fangcheng)에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용나라는 초나라와 경쟁하여 동쪽에서는 초나라의 부흥을 위협하고 서쪽에서는 진나라는 확장을 견제했다. 평범함의 주요 적은 추입니다. 초나라 이후 유용은 두각을 나타내어 '백여의 우두머리'가 되는 경향이 있었다.

기원전 611년 초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닥쳐 많은 사람이 굶어 죽었습니다. 추의 이웃 네 명은 위기를 틈타 집단으로 추를 공격했다. 이에 영국왕이 군대를 일으켜 동쪽으로 진군하고, 남만 가신국의 군대를 거느리고 선(현 지강)에 집결하여 초나라를 공격하였다. 추나라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초장왕은 급히 사신을 보내 파진(秦秦)을 통일하고 용을 앞뒤에서 공격했다. 기원전 611년, 초(楚)·진(秦)·파(百) 연합군이 용두방성을 대대적으로 격파하고 사방에서 포위당해 삼국에 멸망당했다. '3년 동안 날지 않고 하늘로 솟아오르고, 3년 동안 소리도 내지 않고 블록버스터가 된다'는 야망을 실현한 셈이다.

양계초는 영왕국의 멸망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초장이 왕위에 오른 지 3년 뒤, 진나라와 파나라 군대가 힘을 합쳐 용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이는 춘계의 큰 사건이었다. 바용의 생애는 초나라의 병이 되었고, 바용은 패망하였고, 초는 내심 걱정 없이 온 힘을 다해 중원을 위해 싸울 수 있었다." 더 중요한 것은 초나라 이후이다. 상용국을 합병한 후 선진적인 용문화를 흡수하여 국력이 크게 강화되었다. 경전 연구에 따르면 굴원의 조상은 보통 사람들이었으며 용문화는 초문화의 선구자가 되었다.

용나라는 중원에서 경쟁하며 왕위를 노릴 수 있는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초에 대한 공격은 실패하고 대신 초의 가신이 되어 초가 중원을 엿보고 침략할 수 있게 되었다. . (편집자: 이것이 실제 유래입니다.) 그 이유는 용국인들이 “단결을 유지하고 화합하며 적응한다”는 지역 전통 문화의 내면 정신에서 벗어나 과도한 힘을 과시하고 도취되어 시대를 놓쳤기 때문이다. 기회. 그러나 영국의 멸망은 도화문화의 붕괴라기보다는 상류귀족세력의 불행이었다. 오히려 도화지역 문화는 '조진과 조진'의 정치적 혼란 속에서 이국적인 진나라와 초문화를 흡수했다. 무츄'로 은둔 생활을 이어갈 수 있었다. 그 이후로 고대 주술과 건강 보존을 특징으로 하는 두허 지역 문화는 정치 무대에서 완전히 물러나 민속 관습 속에서 계속 은둔 생활을 이어왔습니다.

——'오늘의 주산' 홈페이지에 실린 화복귀 선생의 글 '두허 지역 문화의 기원에 관한 연구'에서 재인쇄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평범한 사람들이 초나라를 공격하려고 계획합니다. 우리가 좀 더 조심하고 준비한다면 아마도 오늘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것은 "초 사람들이 스스로를 방해합니다", "진 사람들이 스스로를 방해합니다"등이 될 수 있으며 확실히 "보통"은 없을 것입니다. "돌팔이 의사", "상업 공무원" 등의 확장된 경멸적인 용어입니다. 역사상 "성공한 왕과 패한 도적"의 이야기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