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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마 수도원의 창작 배경

스탕달은 "적과 흑"에서처럼 이야기나 음모를 결코 "만들어내지" 않았습니다. 그는 재판에 대한 뉴스 보도나 역사적 문서나 음모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얻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에게 그토록 흥미를 끈 것은 바로 이 이야기와 줄거리에 담긴 아이디어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당대의 고전이나 유명한 사건들을 계속해서 창작의 소재로 수집, 축적해 나갔다. 특히 16세기와 17세기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났던 유명한 사건들을 기록한 사본들입니다. 1838년 8월 16일, 그는 한 원고의 옆면에 "이 개요를 사용하여 단편 소설을 쓰십시오"라는 메모를 썼습니다. 이는 그가 "유명한 파르네세 가문의 기업가 정신의 역사"라는 책을 선택했음을 보여줍니다. "이야기. 이 이야기는 15세기 후반, 교황 알렉산데르 6세의 통치 기간에 일어났습니다. 당시 로마에는 로데릭 렌졸리 추기경의 여주인이었던 바노사 파르네세라는 귀족 여성이 있었습니다. 렌졸리는 보르지아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당시 교회의 절친한 측근이었습니다. 따라서 바노사는 강력한 로마 여왕만큼이나 오만했습니다. 그녀의 어린 조카 알레산드로 파르네세(Alessandro Farnese)가 교회에서 가장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된 것은 바로 그녀의 지성과 능력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젊은 파르네세는 관능에 중독되어 로마 소녀를 사랑했습니다. 그는 그녀의 하인 중 한 명을 죽이고 그녀를 한 달 동안 황금의 집에 숨겼고, 이번에는 문제에 부딪혀 로마의 산탐브로 성에 갇혔습니다. . 이모가 아무리 강력해도 더 이상 그를 보호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그가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나중에 바노사의 노력으로 젊은 파르네세는 마침내 사면을 받고 어린 나이에 주교로 선출되기도 하였으며, 그의 행동도 이전보다 절제되어 있었는데, 이는 그가 다른 로마 귀족 여인인 클레리아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그녀의 경건함과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오랜 세월 동거 끝에 두 명의 사생아를 낳았지만, 두 사람은 이런 훈훈한 관계를 한 번도 드러내지 않았다. 그의 여주인이 세상을 떠나자 파르네는 중년이 되었고, 이때 그는 유명해지며 교회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67세에 그는 교황으로 선출되어 바오로 3세가 되었습니다.

스탕달은 이러한 사료에 이탈리아를 통치한 다른 가문에 관한 전설을 몇 가지 추가하면서 '파르마 수도원'의 주요 윤곽이 드러났다. 파르네세 가문의 이야기는 스탕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는 옛 이탈리아 생활의 완벽한 예입니다. 당시 이탈리아인들은 생명력과 힘이 넘치며, 꽃과 식물처럼 무성하고 아름답게 살고 있었습니다. 1838년 11월 4일부터 그는 도서관 직원의 속도로 즐겁고 유쾌하게 이 소설을 썼습니다. 600페이지에 달하는 이 작품을 완성하는 데는 고작 52일이 걸렸습니다.

나폴레옹이 패배한 후 부르봉 왕조가 복원됐지만 스탕달은 복원된 정부에 재직했지만 봉건 왕조의 무지와 부패, 어둠과 음행을 혐오하고 심지어 미워했다. 그 결과 에르네스트 4세와 5세의 베스탕달이 소설화한 파르마의 소궁정은 유럽 봉건정권의 대표자가 되었고, 이야기 속의 음모와 음모는 실제 정부의 진정한 묘사가 되었다. 따라서 시얀다의 풍자적인 창은 다양한 유럽 봉건 왕국의 독재적 통치와 신성동맹 시대 교회의 낡고 정통적인 개념을 단호하게 지적합니다. 이 소설의 주요 긍정적 인물들은 르네상스 이탈리아인의 특징을 대표하는 독립심과 용기, 강한 의지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기질은 당시의 법과 가부장적 전통에 어긋나는 '반역자'가 되어야 한다고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