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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가 열일곱 살에 쓴 문장 한 편은 취업에 관한 글재주가 있는 것 같다.

청소년이 직업을 선택할 때의 고려 사항' 은 다음과 같다. 자연 자체가 동물에게 준수해야 할 활동 범위를 규정하고, 동물도 이 범위를 벗어나려고 하지 않고 안전하게 이 범위 내에서 활동한다. 심지어 다른 범위도 존재하려 하지 않는다. 신도 인간에게 * * * 같은 목표를 지정했다.-인간과 그 자신을 고귀하게 만드는 것, 하지만 신은 사회에서 그에게 가장 적합하고, 그와 사회를 가장 고귀하게 만들 수 있는 지위를 선택하게 한다.

이런 선택은 사람이 다른 창조물보다 훨씬 우월한 곳이지만, 동시에 사람의 일생을 파괴하고, 그의 모든 계획을 파괴하고, 그를 불행한 행동에 빠뜨릴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이런 선택을 진지하게 따져보면, 가장 중요한 일에 하늘에 맡기고 싶지 않은 청년의 최우선 책임이다.

모든 사람은 눈앞에 목표가 하나 있는데, 이 목표는 적어도 그 본인에게는 위대하다. 그리고 만약 가장 깊은 신념, 즉 마음속 깊은 목소리, 이 목표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사실상 위대한 것이다. 왜냐하면 신은 결코 세상에 지도자가 전혀 없게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신은 부드럽게 하지만 확고하게 계시한다.

하지만 이 소리는 쉽게 물에 잠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열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갑자기 태어날 수도 있고, 마찬가지로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다. 어쩌면 우리의 환상이 갑자기 터지고, 우리의 감정이 설레고, 우리의 눈앞이 떠오른다. 우리는 신이 우리에게 지적한 목표라고 열광적으로 추구한다. 하지만 우리가 꿈꾸던 것은 곧 우리를 짜증나게 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모든 존재가 파괴되었다고 느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우리가 선택한 직업에 대해 정말로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 우리 마음속에서 나오는 목소리가 이런 직업을 선택하는 것에 동의합니까? 우리의 열정은 일종의 착오인가? 우리는 신의 부름이 일종의 자기기만이라고 생각합니까? 하지만 열정의 원천 자체를 탐구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위대한 것은 번쩍이고, 반짝임은 허영심을 불러일으키며, 허영심은 쉽게 열정을 불러일으키거나, 우리가 열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그러나 명리에 홀린 사람은 이성을 구속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거부할 수 없는 욕망으로 그를 부르려는 곳에 곤두박질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의 직업은 더 이상 그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연한 기회와 허상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의 사명은 결코 가장 과시할 수 있는 직업을 구하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가 오랫동안 종사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종 우리를 지치게 하지 않고, 결코 우리를 지치게 하지 않고, 시종 우리의 열정을 식히지 않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대신, 우리는 곧 우리의 소망이 충족되지 않고, 우리의 이상이 실현되지 않으면, 우리는 하늘을 원망하게 될 것이다. < /p

그러나 허영심은 어떤 직업에 대한 갑작스러운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자신의 환상으로 이런 직업을 미화하고, 삶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것으로 미화할지도 모른다. 우리는 그것을 자세히 분석하지 않고, 그것의 모든 무게를 측정하지 않았다. 즉, 그것이 우리 어깨에 더해진 중대한 책임이다. 우리는 단지 멀리서 그것을 관찰할 뿐, 먼 곳에서 관찰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

여기서 우리 자신의 이성은 우리에게 고문으로 작용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감정에 속고 환상에 눈이 멀어질 때, 그것은 경험에 의지하지도 않고, 더 깊은 관찰에도 의지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시선은 누구에게 향해야 하는가? 우리가 이성을 잃을 때 누가 우리를 지지할 것인가?

우리 부모님입니다. 그들은 긴 삶의 길을 걸었고, 세상의 괴로움을 맛보았습니다.-우리의 마음은 이렇게 우리에게 일깨워 줍니다.

만약 우리가 냉정한 고찰을 거쳐, 선택한 직업의 전체 분량을 인식하고, 그 어려움을 이해한 후에도 여전히 그것에 대한 열정이 충만하고, 여전히 그것을 사랑하고, 자신이 그것에 적합하다고 느낀다면, 그때 우리는 그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때 우리는 열정에 속지 않을 것이고, 급하게 종사하지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항상 우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업입니다. 우리의 사회적 관계는 우리가 그것들을 결정할 능력이 있기 전에 어느 정도 확립되기 시작했다.

우리의 체질은 늘 우리를 위협하지만, 누구도 그 권리를 업신여길 엄두가 나지 않는다.

물론, 우리는 체질의 제한을 뛰어넘을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우리도 더 빨리 망가진다. 이 경우, 우리는 깨진 폐허 위에 건물을 짓는 위험을 무릅쓰는 것이다. 우리의 일생도 정신 원칙과 육체 원칙 사이의 불행한 투쟁이 될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투쟁을 극복할 수 없는 사람이 어떻게 생활의 맹렬한 충격에 저항할 수 있겠는가, 어떻게 조용히 활동에 종사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조용함에서만 위대하고 장려한 사업을 할 수 있다. 조용함은 성숙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유일한 토양이다.

비록 우리가 체질이 우리의 직업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 일할 수 없고, 유쾌하게 일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지만, 직무를 다하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는 사상은 우리가 약함을 돌보지 않고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한다. 만약 우리가 무능한 직업을 선택한다면, 우리는 결코 그것을 잘 할 수 없다. 우리는 곧 스스로 무능함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우리는 자신이 무용지물이며, 자신의 사명을 완수할 수 없는 사회 구성원이라고 느낄 것이다. 이것보다 외부의 각종 선물로 보상하기 더 어려운 감정이 또 있을까? 열등감은 독사다. 끊임없이 교란하고, 우리 가슴을 갉아먹고, 우리 가슴에 촉촉한 생명의 피를 빨고, 거세와 절망의 독액을 주입한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능력을 잘못 추정한다면, 비교적 세심한 고려를 거쳐 선택한 직업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런 실수는 우리를 처벌받게 할 것이다. 외부의 비난을 받지 않아도 우리는 외부 비난보다 더 끔찍한 고통을 느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모든 것을 고려한다면, 만약 우리의 생활조건이 우리가 어떤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우리는 가장 높은 존엄을 얻을 수 있는 직업, 우리가 그 정확한 사상을 확신하는 직업, 우리에게 가장 넓은 장소를 제공하여 인류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존엄은 사람을 가장 고상하게 하고, 그의 활동과 그의 모든 노력을 더욱 숭고한 품질로 만드는 것으로, 그를 나무랄 데 없고,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많은 사람들 위에서 높은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존엄성을 줄 수 있는 직업은 이런 직업뿐이다. 이런 직업에 종사할 때 우리는 노예 같은 도구가 아니라 자신의 분야에서 독립적으로 창조한다. 이런 직업은 떳떳하지 못한 행동 (겉으로는 떳떳하지 못한 행동이라도) 을 가질 필요가 없고, 심지어 최고의 인물도 숭고한 자부심을 가지고 그것을 할 것이다. 이런 요구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은 항상 가장 높은 직업은 아니지만, 왕왕 가장 바람직한 직업이다.

하지만 존엄을 잃은 직업이 우리를 얕보는 것처럼, 우리가 나중에 잘못 생각한 사상에 세워진 직업도 반드시 우리의 무거운 부담이 될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자기기만을 제외하고는 다른 구제책이 없고, 자기기만을 하는 구제방법은 얼마나 실망스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주로 생활 자체에 개입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진리 연구에 종사하는 직업들은 확고한 원칙과 확고하고 흔들릴 수 없는 신념을 확립하지 못한 청년들에게 가장 위험하다. 물론, 이러한 직업이 우리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면, 우리가 그들의 주도사상을 위해 생명을 희생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이 직업들은 여전히 가장 고상한 것 같다.

이런 직업들은 적당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지만, 고려하지 않고 일시적인 충동으로 경솔하게 종사하는 사람들을 파멸시킬 수도 있다.

반대로, 우리 직업의 기초가 되는 사상을 중시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사회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게 하고, 우리 자신의 존엄성을 높이며, 우리의 행동을 흔들지 못하게 할 것이다.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직업을 선택한

사람은 그가 자격이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한다.

직업을 선택할 때 우리가 지켜야 할 주요 지표는 인류의 행복과 우리 자신의 완벽이다. 이 두 가지 이익이 서로 적대적이고 서로 충돌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이익은 반드시 다른 이익을 없애야 한다. 반대로, 인간의 본성은 이와 같다. 사람은 동시대의 완벽을 위해, 그들의 행복을 위해 일해야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자기만을 위해 일한다면, 그는 유명한 학자, 위대한 철학자, 뛰어난 시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결코 완벽하고 진정한 위대한 인물이 될 수 없다.

역사는 * * * * 같은 목표를 위해 일하므로 스스로 고상하게 된 사람들을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경험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들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한다. 종교 자체도 우리를 가르치고,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모범은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적이 있다. 누가 감히 그러한 가르침을 부정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인류를 위해 가장 잘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무거운 짐은 우리를 압도할 수 없다. 이는 모두를 위한 희생이기 때문이다. 그때 우리가 즐기는 것은 불쌍하고 제한적이며 이기적인 즐거움이 아니다. 우리의 행복은 수백만 명에 속할 것이다. 우리의 사업은 조용히 존재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영원히 작용하고, 우리의 유골을 마주하면 고귀한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