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쿤 교수님의 <우리 주변의 예절>을 보고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후배로서 '사람이 되는 것'과 '에티켓'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사회인이 된 것, 자존감, 자신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고, 음식과 의복이 충분해야 예의를 안다. 그렇다면 에티켓이란 무엇일까요? 진 교수는 "예절은 신발에 기초한다"고 믿는다. 『설문결자』에 따르면 예절은 물레에 눌린 도장, 즉 선인들이 정한 규칙, 가족법, 사업 규칙, 삶.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를 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회의장이나 영화관에서 휴대전화를 받는 것도 적절하지 않습니다. 진 교수는 순자가 '의례는 기른다', '의례는 마음에서 나온다'고 말했다고 지적했다. "교양 있고 예의바르게 봉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러면 손님이 오면 인사하고, 물어보면 대답하고, 가면 작별 인사를 하는 '세 가지 인사'를 해야 합니다. 형태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아름다워야 합니다. 정신적으로." 에티켓이 전부입니다. 우리 주변의 것들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진 교수는 “도덕적이어야 고귀해질 수 있고, 교양 있어야 문명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예의에 있어서는 밝은 마음을 갖고, 남을 비난하기보다는 이해하고 감사하고 용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관용은 위대합니다. 세상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세상은 다양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에게는 길이가 있고 한 치의 단점도 있습니다." "예의바른 사람은 존경할 줄 압니다." 남을 존중하고 자신을 존중하라. 그래야 삶도, 일도 아름답고 사랑스러워진다.
일반적으로 에티켓은 존중을 구현합니다. 존중은 자기 존중과 타인에 대한 존중으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해요. 자존감에는 두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1. 자신의 일을 사랑합니다. 진정쿤 교수는 “배움에는 우선이 있고, 기술에는 전문성이 있다”고 말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함으로써만이 사람은 자신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자극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직장에서 무기력하고, 자신의 일에 불만을 갖고, 남에게 원망을 품고 있다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고 자신을 승화시킬 수 있겠습니까?
2. 자신의 유닛을 존중하세요. 기업이든 국가 기관이든 개인의 업무 단위는 그의 배경이자 지원입니다. 자신의 단위를 존중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존재근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며, 이는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진정쿤 교수님의 '서비스 에티켓'을 보고 깊이 느꼈습니다. 문명적 예의 강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고, 과거에는 우리가 피상적으로만 이해하고 있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문명화된 에티켓에 대한 모호한 생각. 서비스 에티켓은 서비스업 종사자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과 준수해야 할 행동 규범을 말하며, 서비스 직원이 자신이 대접하는 대상에 대해 말, 행동, 행동 등을 통해 존중과 친절을 나타내는 행동 규범을 말합니다. . 간단히 말해서 직장 내 서비스 인력에게 적용되는 예절 규범이자 작업 예술입니다. 서비스 에티켓은 서비스를 구체화하는 구체적인 프로세스이자 수단으로, 무형의 서비스를 유형화하고 표준화하며 체계화합니다. 좋은 에티켓은 낯선 사람의 친절함, 친구의 보살핌, 동료의 존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봉사 예절을 배우는 것은 실제로 사람들에게 평생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외부 세계와의 접촉이 필요하지 않은 직업도 없고, 사람을 상대하지 않아도 되는 직업도 없기 때문입니다. 우아하고 품위 있는 매너를 보거나 받을 때마다 마음속에 존경심이 느껴집니다. 연구를 통해 나는 에티켓이 사람의 포괄적인 특성을 구현하는 것임을 배웠습니다. 이는 사람의 내면적 특성과 외모 특성의 조화, 포괄성 및 완벽함의 아름다움이기도 합니다.
어떤 배움도 형식이 될 수 없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얻을 수 있습니다. 학습은 단순히 이론적인 지식의 축적이 아니라 실무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원래 내가 항상 꽤 잘해왔다고 확신했다면, 그 격차가 무엇인지 깨달은 것은 공부를 통해서였다. 그 격차는 이론적 키의 부족뿐만 아니라 일상 업무의 부족에도 반영됩니다.
평소에 하는 일을 보면 내가 일을 할 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웃는 얼굴이 얼마나 많은지, 마음에서 우러나는 문명의 말이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잘하지 못했는지 느낀다. 나는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나가는 운전자를 친척처럼 대하십시오. 리더의 점검에 대응하는 형식으로만 진행될 뿐, 평소에는 무시하던 이러한 문제들로 인한 부정적 영향은 상상도 할 수 없을 것 같다.
'사람 중심, 자동차 중심'이라는 서비스 컨셉이 나의 서비스에 얼마나 반영되어 있나요?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방법을 생각할 때 리더가 연설에서 제시한 '엄격함, 실용성, 디테일함, 인내'라는 네 단어가 떠오른다. 이 네 단어를 확장하면 진지한 규율,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는 것, 세심함, 인내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역장으로서 매일 예상치 못한 긴급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고, 매일 다양한 직급과 업적을 지닌 사람들과 접촉할 수도 있습니다. 정책의 원칙과 유연성을 어떻게 파악하는가가 중요하고, 일상 업무에서 어떻게 경험을 쌓고, 실용적이고 혁신적으로 대처하는가가 중요하며, 다양한 계층,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올바르게 처리하는가도 중요합니다.
.
서비스 에티켓은 공허하고 추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의 일상 업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에티켓과 일상 업무를 결합하는 방법은 직업 윤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진 교수는 봉사예절에서 시민윤리와 직업윤리를 여러 차례 언급했고, 학과장들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직업윤리가 우리 헌신의 기초임을 거듭 강조했다. 우리 각자는 단순한 개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국가, 국가, 도시, 산업의 영적 전망과 문명 수준을 반영합니다. 우리 일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어떤 사람들은 이 직업에 미래가 없고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Li Suli든 Xu Hu든 그들의 직업은 우리와 똑같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평범하지는 않지만 헌신적인 전문성과 훌륭한 서비스 에티켓을 활용하여 평범한 위치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어 서비스 산업이 되었고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모델이자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서비스 에티켓" 이후 가장 깊은 경험.
.
사실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우리는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도 존중해야 합니다. 상사를 존중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이고, 부하를 존중하는 것은 미덕이며, 고객을 존중하는 것은 상식이고, 동료를 존중하는 것은 의무이며, 모두를 존중하는 것은 규율입니다. 타인을 존중하려면 일정한 방법과 원칙이 필요합니다. 타인에게 존중과 친절함을 잘 표현해야 상대방이 받아들여질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좋은 의도가 전달되지 않고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진 교수가 언급한 3A 원리와 같다. 첫 번째 A인 Accept는 상대방을 수락합니다. 두 번째 A, 감사하다(Appreciate)는 상대방을 감사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세 번째 A인 Admire는 상대방을 칭찬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우아한 외모, 완벽한 언어와 예술, 좋은 개인 이미지가 있어야 자신의 기질을 드러내고 자신을 가꾸며 존경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인생과 경력에서 성공의 기초.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관용하는 법을 배우면서 동시에 말투와 외모에 항상주의를 기울이고 매일의 삶을 긍정적으로 맞이해야합니다.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 그래야만 조화로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