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구니: 산스크리트어 비쿠니, 비후니, 니, 제녀, 동녀, 살모넬라, 일반적으로 비구니라고 합니다. 만 스무 살에 출가하여 구족계를 받은 여자는 비구니라고 불린다. 비구니가 지켜야 할 계율이 매우 많은데, 통칭하여 오백 조 (각 계본에는 모두 출입이 있음) 라고 한다. 중국 최초의 비구니는 검정이다. 동진승평 원년 (357 년) 에 구족계를 받아 정식으로 비구니가 되었다.
비구니 (바티칸 시)! Uni^, bhikkhuni^, 숨겨진 dge-slon-ma) 는 불문에 귀속되어 구체적인 족계를 가진 여성을 가리킨다. 오중, 칠중 하나. 또 피추니, 피추니, 피추니, 비후니 등을 만든다. 여성, 구걸 여성, 살모넬라, 여성 제외, 훈녀 등을 의역하다. 약간 니나 니승이라고 부른다.
대애도 비구니경' 에 따르면 비구니의 출가는 부처의 이모 마호포포티 (대애도) 에서 시작되었고, 그녀는 팔경법을 지키겠다고 맹세하고 출가를 허락받았다. 우리나라에서는' 비구니전' 볼륨 1 에 따르면 서진 건흥년 (313 ~ 317), 니승순검이 서역 사문지산에서 머리를 깎고 10 계를 받았다. 승평 원년 2 월 (357), 담염소도립비구니 계단, 순검 등 세 사람 * * * 이 제단에서 구족계를 받는 것이 우리나라 비구니의 시작이다. 일본에서는 사마다 등 여선신 등이 고려승혜에서 출가하여 백제 () 에 구족계 () 를 받는 것은 그 남상이다.
비구니에 관한 계율은 불멸후, 부파가 분열되기 전에 교계명이 매우 엄격하다. 지부파가 분열하고 분열한 후, 비구니에 대해 비교적 완화되었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여성의 장벽이 무겁기 때문에, "사분법" 에 따르면, 비구는 250 계를 지켜야 하고, 비구니는 삼사팔계를 지켜야 한다.
우리나라 불교사에서 비구니의 공헌은 비구만큼 많지는 않지만, 그중에서도 정엄하고 우월한 실천을 배우는 수행자도 적지 않다. 비구니전' 책에 실린 바에 따르면, 진나라에서 양무제 사이에 우리나라 불교계에는 이미 많은 걸출한 비구니가 있었다. 예를 들면, "정준함을 끊다", "학문이 정진하고, 경법을 개관하고, 심의가 신한다", "혜과는 늘 고절을 하고, 옷을 입지 않고, 면면, 베네딕토 비니, 결백을 끊는다", "혜요는 몸을 태워 삼보를 부양하는데, 이 모든 것이 흠모할 만하다" 고 말했다.
고대 세속 여자는 비록 글을 읽는 사람이 있었지만, 정말 무대에 올라 연설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비구니 전기" 책에 실린 비구니는 무대에 올라 경전과 저서설자를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 무디, 묘상 "모든 표현도인, 듣는 사람이 전문적으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자주 두려워하거나, 콧물을 흘려 그것을 나타낸다" 고 말했다. 제나라 황제, 탄 토오루 \ "기무 가치, 특히 말할 수 있습니다. 조금도 지체하지 않고, 그윽한 은신처를 탐구하다. 지니 크기, 모두 북쪽으로 오세요. " 지승은 율법장을 연구하여 "수십 권의 의리를 소홀히 하고, 언약은 멀리 떨어져 있고, 의은은하고 이치에 맞는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비구니가 우리나라 초기 불교사에서의 지위 중 하나인 점을 엿볼 수 있다.
20 세기 후반기에 관해서는 비구니도 대만 불교의 중견자이다. 비구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있을 뿐만 아니라, 혼자 있을 수 있는 사람이 꽤 많다. 홍법리생자. 증엄이 자제공덕회를 창설하고 대형 병원과 대학을 설립한다면, 그 홍법사업 규모는 전대미문의 대만을 위한 것이다. 항청 () 은 미국 위스콘신 (Wisconsin) 대학 박사, 대대 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법광 불교문화연구소를 장악해 대만 불교고등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다른 방면의 걸출한 비구니는 대만에서도 매우 많다. 여러 가지 흔적이 모두 현대 대만 불교승단에서 비구니가 상당히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