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로에 관한 시
위로에 관한 시 1. '위로'를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낮에 노래하는 것은 술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집을 읽는 것이 즐겁습니다. ——두보
말은 꽃을 감상하고 돌아올 때 나는 것과 같다. 술이 약할 때는 이미 황혼이다. 벌써 황혼이고 벌써 황혼입니다. ——Su Shi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찾아옵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몰래 들어가, 말없이 사물을 적셔준다.
들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는 불로만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 꽃이 무겁습니다. ——두보의 '봄밤의 비'
가을이 오면 변방마을 구석구석에서 애도하는 소리가 들리고 높은 단에서는 봉화대가 빛난다. 슬픈 노래가 건물을 두드리며 높은 포도주에 의지하여 이 기쁨은 여유롭습니다!
열정적 인 사람은 남쪽 산의 달과 같으며 특히 황혼에 구름이 열릴 때 더욱 그렇습니다. Baqiao의 연기가 나는 버드나무와 Qujiang의 연못은 사람들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Lu You의 "가을 파도"
물은 눈의 파도와 같고 산은 눈썹과 봉우리가 모인 것과 같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고 싶으면 눈썹과 눈이 풀립니다.
2. 위로를 표현한 시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남산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동진·도연명·음주)
3. 산 분위기 해와 저녁이 아름답고, 새들이 왔다 갔다 합니다. (동진, 도원명, 술)
4. 묶인 나무 위의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그리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귀향과 들에 살다, 그 중 하나)
5. 오랫동안 우리에 갇혀 있던 후. 시간이 지나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동진·도연명·귀원, 그 중 하나)
6. 아침에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돌아간다. 달에 연꽃이 있는 집.(동진·도연명·귀원과 들에 살다(세 번째)
7. 싱천은 친척들과 춤을 추는데, 맹렬한 야망은 늘 그 자리에 있다. (동진·도연명·산해경 읽기)
8.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하루아침에 다시 깨어나기는 어렵다. 원명, 잡시)
9. 가난과 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집착하지 말라 (동진, 도연명, 무유선생)
< p> 10. 봄바람이 너무 좋아서 말발굽이 시릴 정도로 장안의 꽃은 하루만에 다 볼 수 있어요.3. 위로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p>
1. 이슬비도 젖고 옷도 젖고, 땅에 떨어지는 유휴 꽃은 보이지 않고 침묵에 귀를 기울인다.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 봅니다.
3.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날아 다니는 새들이 서로 돌아옵니다.
4. 새의 사랑 오래된 숲에서는 연못 속의 물고기들도 예전의 자리를 그리워합니다.
5.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는 다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음주"
송타오위안밍
집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는 참된 의미가 있지만 말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안시원에게 작별 인사"
당나라의 유창경
p>
봄바람이 헬브 시에 기댄다. 물 나라는 봄이 되어 춥고 구름은 다시 맑아진다.
가랑비 속에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가만히 있던 꽃들은 땅에 떨어져 말을 잇지 못한다.
해가 지는 강 위의 외로운 돛의 그림자, 푸른 풀과 수천 마일 떨어진 후난의 사랑.
진행자가 지인을 만나 물어보면 청포는 이제 유학자를 오도한 것이다.
4. 위로를 표현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비둘기 장막 밖에 비가 내리고, 유휴 들판이 여러 개 있고, 물 건너편에는 봄철 괭이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옌의 '구름 건너기 · 산음의 오랜 손님, 봄의 서부 항저우를 또 다시 추억하다'
산은 비어 있고 하늘은 바다에 있다 , 건물에 기대어 극한을 바라보고, 황혼에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조수의 시작입니다. 커튼 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유휴 들판이 여러 개 있고, 물 건너편에서 봄 호미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흡연 금지 버드 나무, 이제 서호처럼 푸르고 싶습니다. 문 뒤에 나무 두세 그루가 있는 깊은 안식처였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걱정됩니다. 척박한 섬의 고목들은 꺾이고 가지도 드문드문 있는데 어디로 표류하고 있는 걸까? 텅 빈 자의식, 감소된 수치심, 그림자와 빛만. 나는 종종 복숭아 꽃 얼굴을 보게 될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아주 최근에는 웃으면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책은 멀리 있고 꿈도 없습니다.
정의 :
길고 텅 빈 하늘과 함께 먼 산은 바다 속으로 잠겼다. 높은 빌딩에 기대어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니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었다. 황혼의 조수는 황혼에 막 떠오르고있었습니다.
커튼 밖에서는 거북비둘기가 지저귀고 있었고, 주위에는 비가 내리고 강 건너에는 한가한 겨울 들판이 몇 군데 있었고, 사람들은 봄비 아래서 괭이질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린 잎은 연기 같고, 버드나무 꼭대기는 새로운 녹색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 새로운 연기 같은 녹색이 서호를 녹색으로 물들였을 것입니다. 장작문을 버드나무 두 그루쯤 덮고 호수와 산 속 깊은 곳에 은둔생활을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이 봄 풍경은 나를 슬프게 한다. 척박한 모래톱, 오래된 강둑, 부러진 가지와 흩어진 개구리밥, 그들은 어디로 표류할 것인가? 허리 둘레가 짧아지면 벨트도 짧아지고 외로운 램프로 인해 몸매가 야위고 소심하고 외로워 보일 것입니다. 그녀의 복숭아꽃 같은 얼굴을 곧 볼 수 있을지 종종 의문이 든다. 그녀는 왜 최근 편지 쓰기를 중단한 걸까? 멀리 있는 편지인데 왜 꿈에도 보이지 않는 걸까요?
2.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위진(魏晉) 도연명(道源命) 지은 『귀원과 들생활·전편』 중에서
천박한 매력이 없고, 성격은 언덕과 산을 좋아합니다.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길들인 새는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오래된 심연을 그리워합니다. 남쪽에 광야를 열고 겸손하게 동산으로 돌아가라.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랫동안 우리 안에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정의 :
어렸을 때 세상에 적응하는 성격이 없었고, 자연의 풍경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실수로 관직의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고향을 떠난 지 10년이 넘었다. 새장 안의 새들은 자신들이 살던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자신들이 놀던 깊은 웅덩이를 그리워합니다. 나는 남쪽 광야로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집으로 돌아가 나의 어리석은 본성에 따라 밭을 경작하고 싶습니다. 집 주변에는 10여 평이 넘는 땅이 있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집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가지런히 심어져 있다. 멀리 이웃 마을의 집들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 위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길목에서는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울었다. 마당에는 세상사에 대한 걱정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가 넘칩니다. 오랫동안 자유로움 없이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린산으로 돌아왔습니다.
3. 모샤오의 농가에는 절인 술이 가득하고, 풍년에는 손님들이 닭과 돌고래로 가득하다.
송나라 루유의 <산서촌 순회>에서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풍년에는 손님들이 닭과 돌고래로 가득하다.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고, 다른 마을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어둡고 꽃이 밝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나는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것이다.
해석:
음력 12월에 농부들이 빚은 술이 탁하고 맛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비웃지 마십시오. 농부들은 수확기에는 풍성한 요리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산은 겹겹이 쌓이고 물은 휘몰아치고 갈길이 없을까 걱정이 되던 찰나, 알록달록한 버드나무와 꽃들 사이로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났다. 춘서에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다가오고 있으며 사복과 모자를 쓰는 단순한 고대 풍습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달빛을 활용해 한가로이 산책을 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여러분의 문을 두드릴 것입니다.
4. 에후산(Ehu Mountain) 기슭에는 벼와 들보가 비옥하고, 돌고래와 닭이 문을 반쯤 열고 앉아 있습니다.
당나라 왕가가 지은 『사리』에서
에후산 기슭에는 벼와 들보가 뚱뚱하고 돼지 우리와 닭이 얹혀 있다 그들의 문은 반쯤 열려 있었다.
봄마을에는 뽕나무 그림자가 흩어지고, 가족들은 모두 술에 취해 돌아올 수 있도록 응원한다.
정의:
에후산 기슭의 벼가 통통하고 풍작이 눈앞에 있습니다. 가축우리 안에는 돼지는 살이 찌고 닭은 튼튼하며 문은 반쯤 열려있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뽕나무 그늘이 길게 드리운다. 봄 클럽은 끝났고, 모든 가족은 술에 취한 사람을 집으로 돕습니다.
5. 모래와 풀이 여러 뭉치 있고, 갈매기 떼가 흩어지고, 광활한 강 들판 위로 왜가리가 날고 있다. 배를 타고 판리(Fan Li)를 찾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다섯 호수의 연기와 물은 기회를 잊어버립니다.
당나라 문정운의 <리저우난도>에서
빈 물은 비스듬한 빛을 마주하고 구불구불한 섬은 드넓은 푸른 하늘로 둘러싸여 있다. 말은 파도 위에서 울부짖으며 배를 바라보았다. 버드나무 둑에 있던 사람들은 쉬면서 배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여러 개의 모래와 풀밭 사이로 갈매기 떼가 흩어지고, 광활한 강 들판에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날아다녔다. 배를 타고 판리(Fan Li)를 찾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다섯 호수의 연기와 물은 기회를 잊어버립니다.
정의 :
드넓은 물 위에 지는 해가 비스듬히 빛나고, 지그재그 섬들이 푸른 산과 이어져 있다. 강가에서는 말들이 배가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며 울부짖었고, 사람들은 버드나무 그늘 아래서 배가 정박하기를 기다렸다.
광활한 모래밭에는 갈매기 떼가 흩어져 있고, 드넓은 강변 위로 외로운 왜가리가 날개를 펼친다. 누가 판리(Fan Li)처럼 작은 나무배를 타고 넓은 강과 호수를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습니까?
5. 위로를 표현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비와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 꽃은 땅에 떨어져 조용합니다.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 봅니다. 3.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서로 돌아옵니다. 5. 오랜 시간 새장 속에 머물면서 자연으로 돌아가는 송나라의 도연명은 인간 환경에 집을 지었다. 자동차와 말의 소음.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당나라 유창 경의 "안시 원에게 작별 인사"봄바람이 헬 루성 성벽에 기대어 있고 물이 있습니다. 그 나라는 봄에는 춥다가 다시 맑아졌습니다. 이슬비가 옷을 젖어 보이지 않게 하고, 땅에 떨어지는 꽃도 조용하다.
해가 지는 강 위의 외로운 돛의 그림자, 푸른 풀과 수천 마일 떨어진 후난의 사랑. 동쪽 길에서 지인을 만나 물어보면 청포는 이제 유학자를 오도한 것이다.
6. 편안한 마음을 표현한 시
안녕하세요 포스터님, 귀하의 질문은 매우 일반적인 것이므로 이보다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고상함, 신선함, 광대함, 원대함, 황량함 등 각각의 예술적 개념은 독자들에게 편안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인식의.
예술적 개념에 대하여:
예술적 개념은 문학, 예술 작품 또는 자연 장면에서 표현되는 분위기와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일부 단어는 고요함과 여유로움, 화려함과 웅장함, 신선함과 자연스러움, 조용함과 여유로움, 장엄함과 장엄함, 우울함과 황량함, 장엄함과 개방성, 밝고 넓음, 열정과 같은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조용하고 엄숙한...등등.
보통 시를 읽을 때 이 시가 매우 예술적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림을 볼 때는 음악이나 영화 등 예술 분야에서 특정 그림이 매우 예술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자주 봅니다. , 우리는 종종 예술적 개념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봅니다. 그러나 모두가 이 단어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마추어들은 예술적 개념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장면이 혼합되고, 현실과 현실이 얽히고, 삶의 리듬이 활성화되는 서정적 작품에 표현되는 무한히 매력적인 시적 공간을 말합니다. 즉, 예술적 개념은 서정적 작품에 나타나는 장면과 현실과 현실이 공존하는 이미지체계와 그것이 유도하고 전개하는 미적 상상공간을 말한다. 문학적 모델과 마찬가지로 그 역시 문학적 이미지의 발전된 형태 중 하나이다. ('문학이론 입문서')
전형적인 이미지가 하나의 이미지라면 예술적 개념은 여러 이미지로 구성된 이미지 시스템으로, 문학적 이미지가 하나의 전체 이미지로 나타나는 발전된 형태이다. 예술적 개념은 중국 전통 미학 사상의 중요한 범주로, 전통 회화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묘사를 통해 감정과 풍경의 고도로 통합된 예술적 영역을 의미합니다.
예술 개념의 구조적 특징은 가상과 현실의 공존이다. 예술적 개념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한 부분은 "실제 영역"이라고 불리는 "눈 앞에 있는 것과 같은" 보다 실제적인 요소이며, 다른 부분은 "말 밖에서 보이는" 더 상상적인 부분입니다. "를 "가상 영역"이라고 합니다. 가상계는 현실계의 승화이며, 현실계 창조의 의도와 목적을 구현하고, 예술적 개념 전체의 예술적 취향과 미학적 효과를 구현하며, 현실계의 생성과 기술을 제한하며, 예술적 개념 구조의 영혼이자 지휘자. 그러나 가상 환경은 무작정 생성될 수 없으며 실제 환경을 매개체로 사용하고 실제 환경의 구체적인 묘사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요컨대 가상환경은 현실환경을 통해 표현되고, 현실환경은 가상환경의 통제 하에 처리되는 것이 바로 '가상과 현실이 서로 보완한다'는 예술적 개념의 구조적 원리이다. p>
포스터에서 말하는 편안한 예능은 존재하지 않는다. 어떤 예능을 맛보면 아주 복잡하게 섞여 있어도 자연스럽게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감정은 씁쓸하더라도 항상 편안하고 적절합니다. "편안함"이라는 예술적 개념은 종종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습니다. 첫째,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하며, 둘째, 관심을 표현합니다. 나는 것, 움직임과 고요함이 공존하는 것, 셋째, 만물의 정신적인 관심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전달한다.
다음은 설명을 위한 두 가지 예를 발췌한 것입니다. 두 사람은 예술적 개념이 다르지만 둘 다 편안합니다.
예를 들어 Li Bai의 시 "Meng Haoran을 Guangling에 보내십시오" : "오래된 친구가 서쪽에서 황에게 작별을 고했다. 3월 양주 아래에서 학탑, 불꽃놀이.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황학탑, 불꽃놀이, 고독한 항해, 장강 등." 이 이미지들의 조합은 몰입감 넘치는 그림을 만들어낸다. 이 시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사라지는 고독한 돛과 긴 강, 그리고 함께한 시인의 이미지를 통해 친구와 이별하는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오랫동안 강가에 서서 애정과 성실함을 느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문장이 장면을 묘사하지만, 사실 모든 문장은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He Zhu의 "The Sapphire Case", "담배의 강, 도시는 바람과 비로 가득하고 자두는 노랗고 비가 내린다"입니다. 이 세 가지 이미지는 '여가와 슬픔은 얼마인가?'라는 질문에 예술적으로 대답하는 하나의 전체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세 가지 이미지의 합이 아니라 감동적인 예술적 영역을 형성하고 있다. 도시 곳곳을 날아다니는 날아다니는 고양이처럼, 황량하고 혼란스러운 황매화처럼.
7. 편안함을 표현하는 문장
1. 오후에는 이곳을 여유롭게 산책했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곧게 뻗은 세로길이 양쪽에 키 큰 플라타너스 나무와 군데군데 버드나무가 길을 안내하고 있다. 2. 그런 화창하고 따뜻한 오후는 고향에서 피어오르던 한 줄기 연기가 생각나네요... 일어나서 하늘을 바라보니, 내 앞에 있는 하늘은 그런 평화로운 풍경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3. 건물을 나와 도심의 거리로 나섰는데, 화려한 거리 풍경이 눈에 들어오기도 전에 나는 어느덧 따뜻한 오후 햇살에 빠져들었다. 4. 오후에는 햇살이 너무 좋고 가을 햇살이 따뜻해요. 강변 공원의 나무 의자에 혼자 앉아 햇살을 쬐고 있어요.
5. 앉아서 책을 들고 Lin Huiyin의 '세계 4월의 날'을 돌아보세요. 시간은 조금 더 시원해지고, 그 먼 날들과 그 먼 미래들은 오후의 희미한 햇살 속에 흩어집니다.
6. 오후에 메이데이 광장에 왔습니다. 햇빛은 가늘고 가벼웠지만 하늘은 연한 파란색이었고 연 몇 마리가 날고 있었습니다. 7. 빛은 좀 눈부시지만 손을 뻗으면 차 한 잔과 책 한 권과 함께 혼자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합니다. 오후입니다. 이 따뜻한 오후에는 모든 위안이 있습니다... 8. 날씨 주말에는 밝습니다.
점심 식사와 청소를 마치고 소파 구석에 반쯤 기대어 얇은 담요를 덮었습니다. 나는 정말로 눈을 감고 잠시 동안 눈을 가늘게 뜨고 싶습니다. 태양은 금처럼 밝아서 지구와 내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9. 햇살 가득한 오후 햇살 사이로 내 마음도 햇살에 젖고 꽃이 피는 소리가 들린다. 비록 꽃은 아주 조용하고 조용히 피어났지만, 나는 여전히 꽃이 피는 소리를 들었다.
마음에서 피어나는 꽃인데, 비교가 안 된다. 10. 5월의 오후, 공기는 더 이상 게으르지 않고 햇빛은 자유분방합니다.
11. 점심시간이 끝난 후 녹차 한잔을 마시고 푹신한 의자에 앉았습니다. 열기가 서서히 오르고, 차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솟고 있었다.
12. 초겨울 오후, 아직 바람이 불고, 흩어진 낙엽이 바람에 살랑살랑 춤을 춥니다. 따뜻한 햇살이 방을 비추고, 진한 커피 한 잔이 방 전체에 스며듭니다. 레이팅의 우울한 멜로디와 함께 조용히 회상하며 그 순간의 편안함과 편안함을 즐겨보세요! 13. 봄날의 오후, 햇살은 따스하고, 부드러운 바람이 푸른 나뭇가지를 살랑살랑 흔들고 있습니다. 가끔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남기며 하늘을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