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의 길'은 다이왕슈의 유명한 작품으로, 정치적 혼란이 격동하고 시인이 우울하고 머뭇거렸던 1927년 여름에 쓰여졌습니다. 시가 쓰여진 지 거의 1년 후, 작가는 이 시를 『월간소설』에 게재했습니다. 모두를 위해 Dai Wangshu가 고등학교 1학년에 쓴 중국어 "Rain Alley"를 편집했습니다.
"Rain Lane"
다이왕슈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혼자
길고 긴 길을 헤매며
p>
적막한 비오는 골목에서
슬픔과 원망을 품은 라일락 같은 소녀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
라일락의 색깔,
라일락의 향기,
라일락의 슬픔,
< p>비 속의 슬픔,슬픔과 망설임
비오는 쓸쓸한 골목길을 헤매는 그녀,
종이우산을 들고
< p> 나처럼나처럼
묵묵히 걷는,
무관심하고 쓸쓸하고 우울하다.
조용히 다가가는 그녀
가까이 다가가자 또 다른
숨 막히는 듯한 표정을 짓더니
흘러가는 그녀
꿈처럼,
꿈처럼 슬프고 혼란스럽습니다.
꿈속의 라일락처럼
내 곁에 떠오른 이 소녀
그녀는 조용히 멀리 떠났다
허물어져가는 울타리에 다다르고,
비 오는 골목길을 걸었다.
비의 애절한 노래 속에
그녀의 색은 바래고,
그녀의 향기는 흩어지고,
그녀마저도 흩어졌다
p>
눈은 숨이 차고
라일락처럼 우울합니다.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혼자
길고 길고 쓸쓸한 빗길을 헤매며
떠가고 싶다
< p>라일락 같은 소녀슬픔과 원망을 품은 소녀.
댓글:
①彳亍(chìchù): 작은 걸음으로 천천히 걷는다.
②Melancholy(chóuchànɡ): 슬프다, 답답하다.
③타이시: 한숨을 크게 쉰다.
④Tuípϐ: 접습니다.
창작 배경:
<레인 레인>은 유혈낭자한 '4·12' 학살 이후인 1927년 여름에 집필됐다. 시인의 나이는 22세였습니다. 한때 혁명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던 시인은 나라를 뒤덮은 백색 공포와 마주하며 고통과 혼란 속에 길을 잃었다. 그는 장쑤성 쑹장(松江) 친구집에 은거하면서 외로움 속에 '이 시대 중국인의 고충'을 곱씹으며 '밤에는 앉아 바람을 듣고, 낮에는 비를 들으며 잠을 자고', 안개 속에 떠 있는 아름다운 무지개를 향해. 그러나 생활은 가난하고, 그는 하루 종일 "창가의 밝은 달 아래 베개 옆에서 책을 읽는다". 시인은 "옛날의 발자국", "청춘의 화려한 옷"과 여운에서만 위안을 구할 수 있다. 별빛 아래. 시대의 부드러움과 우울, 압박감은 <레인 레인>을 시인의 마음속 현실의 어둠과 이상에 대한 환멸을 투사시키며, 머뭇거림과 실망, 정서적 고통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저자:
절강성 항현현 출신인 다이왕수(1905-1950)는 유명한 현대 중국 시인이다. 1925년에 그는 프랑스어를 공부하기 위해 상하이 오로라 대학에 입학했고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26년 공산주의청년동맹에 가입하였다. 1928년 이후 그는 Shuimo Society와 이후의 "Modern" 잡지의 작가 중 한 명이 되었으며 현대 시를 썼습니다. 1932년 이후 그는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공부했다. 1941년 말 홍콩이 함락되고 일본군에 의해 투옥되어 옥중에서 민족의 보전을 지켰으며 이듬해 봄에 구출되어 석방되었다.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후 그는 상하이로 돌아와 1949년 봄에 해방구로 북쪽으로 갔다. 1950년 질병으로 사망. 그의 시집으로는 『나의 기억』, 『왕서풀』, 『왕서시초』, 『재난의 해』 등이 있다.
초기 시들은 주로 개인의 고독과 감성을 주제로 썼는데, 서구 상징주의의 영향으로 그 이미지가 흐릿하고 미묘했다. 후기 시에는 조국을 사랑하고 침략자를 미워하는 강한 감정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뜨거운 열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비골목'은 다이왕슈의 초기 대표작이자 유명작이다. 이 시가 출간된 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시인은 '비골목 시인'으로 불렸다. 이 시는 매화 장마철 강남 골목의 우울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어 상징적인 색채가 풍부한 서정적인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고 있다.
감상:
다이왕슈의 시에는 중국 고전시의 우아함과 우아함이 담겨 있지만, 프랑스 상징시파의 영향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의 초기 시는 대체로 고독을 특징으로 한다. , 우울증과 우울증.
'Rain Lane'은 현실이기도 하고 상상이기도 한 몽환적이고 황홀한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나'는 고민과 고민이 끝도 없이 많은 것 같은데, 그것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싶지 않거나 표현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나'는 무언가를 기대하고 추구하는 것 같지만 기대와 추구의 목표는 너무나 멀고 아득해 보입니다. '그녀'가 나타난 것은, 어쩌면 환상 속에서였을 수도 있고, 어쩌면 현실이었을지도 모르지만, '그녀'는 너무 빨리 나타나서 너무 빨리 지나갔고, 한 순간에 지나가고 그녀 앞에서 사라지는 "꿈처럼" 슬픔과 혼란이 있었다. " "나"는 나 자신에 대해 미안하고 미안하다고 느낄 수만 있습니다. 우리는 시 속 '소녀'를 실제적인 언급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시인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아름답고 고귀하며 우울한 소녀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소녀'를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막연한 이상과 추구로 간주할 수도 있으며, 이는 시인이 삶의 우울에 갇혀 있을 때 미래에 대한 막연한 그리움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비골목'의 첫 절 "기름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빗길을 홀로 헤매며 애절한 매듭을 짓고 있는 라일락 같은 꽃을 만나기를 희망한다" p >
소녀." 장마철 강남의 한 골목 풍경을 그린 작품이다. 이슬비 속에서 '나'는 쓸쓸함과 우울함, 아련한 희망을 안고 종이우산을 들고 길고 쓸쓸한 골목길을 홀로 걸어갔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비골목』의 주요 주제가 시인이 추구하는 '희망'을 표현하는 것임을 지적하고 있다. 이슬비에 덮인 '비길'은 '길고 길고' 끝이 없어 희망의 안개를 암시한다. '혼자'와 '외롭다'는 시인이 친한 친구를 만나기 어려워 외롭고 방황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희망이란 무엇입니까? '라일락처럼 슬픔과 원망을 품은 소녀'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소녀'는 누구일까요?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소녀'는 어떤 슬픔과 원망을 품고 있을까요? 시인이 삶의 이상을 추구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까? 시인의 사랑에 대한 그리움인가? 둘 다일 수도 있고 둘 다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비오는 골목길에서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옆으로 숨어 조용히 들여다보자.
2연 "그녀는 라일락과 같은 색, 라일락과 같은 향기, 라일락과 같은 슬픔, 비 속에서 불평하고 슬프고 머뭇거린다." 시인은 라일락을 소녀에 대한 비유로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 라일락은 중국 고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다. 고대 중국 시에는 라일락에 관한 유명한 구절이 많이 있습니다: "라일락은 비 속에 공허하고 슬프다", "라일락은 약하고 가지가 곧 떨어질 것입니다", "질경이는 라일락 매듭을 보이지 않습니다. 둘 다 봄바람에 슬프다' 등등. 라일락은 봄 중반에 꽃을 피운다. 시인들은 종종 라일락을 슬픈 산물이라고 말한다. 라일락 꽃은 흰색이나 보라색이며, 그 색깔은 경박하지 않으며 종종 자의식 있는 시인들의 호의를 얻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라일락은 아름다움, 고귀함, 슬픔의 삼위일체를 상징합니다. 시인이 묘사한 소녀는 라일락처럼 아름답고, 성격은 라일락처럼 우아하고 거룩하며, 기분은 라일락처럼 슬프고 우울합니다. 그녀가 걱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불성실 한 남편이 걱정되는 걸까요, 아니면 소망하는 남편이 걱정되는 걸까요, 어쩌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움직인다.
3연 "그녀는 나처럼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외로운 비오는 골목을 헤매고 있고, 나처럼 말없이 걷고 있고, 무관심하고 쓸쓸하고 우울하다." "나의"에 나오는 라일락 같은 소녀.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왔습니다. 그녀는 "나와 같다"입니다. 이것을 읽은 후 우리는 갑자기 이해했습니다. 이 소녀 라일락은 "나"이고 "나"는 이 소녀 라일락이고 나도 소녀만큼 아름답습니다. 소녀처럼 고귀하기도 하고, 소녀와 같은 슬픔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음이 내 마음이고, 그 소녀가 '나의' 마음이다. 그 여자가 내 애인이야? 그 소녀는 나의 추구와 이상을 구현한 것인가? 어쩌면 둘 다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구체적인 질문을 할 필요도 없고, 그렇게 정확하게 대답할 필요도 없습니다. 선인들이 말했듯이 시는 결국 시이기 때문이다. “시는 해석될 수 있고, 해석될 수 없으며, 해석될 필요가 없다.” 특히 대왕서의 초기 시는 대부분 현실을 직접적으로 모방한 것이 아니지만, 숨겨진 영혼의 카타르시스. 한 시인이 말했듯이, "사람은 꿈에서 자신의 잠재의식을, 시에서 숨겨진 영혼을 드러내지만 그것은 꿈만큼 흐릿할 뿐입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는 시가... 표현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과 숨은 사이
4절 "그녀는 조용히 다가왔고, 숨결 같은 눈빛을 던졌다. 꿈처럼 슬프고 혼란스러운 그녀는 조용히 다가갔다." '마음은 이어진 것' 같았고, 두 마음은 가깝고, 가깝고, 서로를 이해했지만 결국 지나쳐 '나'를 실망시켰고, 그녀 역시 '숨을 너무 많이 쉬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고 했다. 두 사람의 거리가 다시 벌어졌다. 이 두 방랑자는 둘 다 같은 종류의 우울증을 앓고 있었고, 헤어지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헤어져야만 했기 때문에 서로에게 연민을 느꼈지만, 같은 병 때문에 서로를 구할 수는 없었다. , 그래서 그들은 헤어져야만 했습니다. 이렇게 그들은 머뭇거리기도 하고 그 머뭇거림 속에서 쫓기도 하는데... "그녀는 떠다녔다/꿈처럼/꿈같은 슬픔과 혼란처럼" "나"와 소녀의 만남은 현실의 만남이었다. , 그것은 '나'가 깊이 생각하는 데서 비롯된 환상인가, 아니면 단순히 꿈을 쓴 것인가?
5연 "꿈 속에 들판에 떠다니는 라일락 가지처럼 이 소녀는 내 곁을 떠다녔다. 그녀는 조용히 멀어져 갔다. 무너져가는 담장에 닿고 비오는 골목을 걸어갔다." " 라일락 소녀가 떠내려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녀는 비오는 골목 끝으로 걸어가 "낡은 울타리에 이르렀다." "낡은 울타리"는 사람들에게 영혼에 큰 충격을줍니다. 라일락 소녀는 너무 아름답고 아름다운 것은 아름다운 환경과 신성한 땅에서 자연스럽게 자라야하지만 라일락 소녀는 "낡은 울타리에 왔습니다". 사람들의 많은 연관성! 그 낡고 낡아가는 울타리가 소녀의 목적지가 될 수 있을까? 미스 라일락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은 아닐까? 미스 라일락은 나쁜 삶을 살았고 큰 타격을 입었다는 게 아닐까? 이것은 소녀의 불행을 감상적으로 표현한 걸까요, 아니면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다고 한탄하는 걸까요?
6연 "비의 애절한 노래 속에 그녀의 색은 사라지고, 향기는 흩어지며, 숨결 같은 눈빛과 라일락 같은 우울함마저 사라졌다." 그러나 실제로 그것은 아름다움의 파괴와 희망의 파괴를 묘사합니다. '부패한 울타리' 속에서 '그 색은 사라졌다/그 향기는 흩어졌다/사라졌다, 그녀도/숨결 같은 눈빛/라일락 같은 우울함' 소녀의 모든 것이 '사라진다''아, 아름다움이여'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시인이 추구하던 희망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이 파멸의 희망은 시인의 거룩한 사랑인가, 아니면 시인의 숭고한 이상인가?
7절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비오는 골목을 혼자 헤매다 라일락처럼 슬픔과 원한을 품은 소녀를 지나갔으면 좋겠다.” 희망은 무너졌지만, "나"는 아직도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비골목'의 마지막과 첫 번째 연은 아직도 길고 쓸쓸한 빗길을 홀로 헤매며 실망 속에 희망을 기대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만나다'를 '뜨다'로 바꾸면서 시적인 이야기가 좀 더 흐릿하고 혼란스러운 꿈으로 끝날 수 있게 됐다.
심화 읽기: Yuxiang Dai Wangshu의 훌륭한 수업 계획
1. 교사와 학생들이 먼저 읽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소년): 한때 졌다고 했죠 끝없는 비참의 바다에서, 추운 장마 속에 홀로 갇힌, 빗 속에서 만난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소녀 때문이고, 그 우산 아래 투명하고 반짝이는 눈빛 때문이고, 아련한 우울 때문이다. 입가에, 하하! 라일락 같은 원망을 품은 여자는 오랫동안 마음을 열지 못한 마음을 꽃처럼 조용히 피어나게 할 수 있다.
아 아가씨, 정말 하늘에서 오셔서 외로운 장마철에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내 영혼을 깨워주시나요? 당신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한순간에 사라져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모습은 이미 기적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정말로 사라진다면 나는 고대 그림에서 당신을 찾고, 조용한 웅덩이 옆에서 당신을 찾고, 내 다채로운 펜을 사용하여 수평선에 당신의 라일락 같은 생각을 윤곽을 그릴 것입니다.
(소녀): 살며시 비오는 골목을 걷고, 끝없는 사랑의 시를 지나 라일락 꽃의 은은한 향기가 떠오른 장마철에 이르렀다. , 그리고 너무 많은 것을 묻지 말고, 나는 단지 시의 누런 페이지에서 뛰쳐나오고 싶을 뿐이다. 라일락이 활짝 피는 장마철 깊은 골목길을 헤매는 우울함을 되새기고 싶을 뿐이다.
(집단): 한때 아름다운 말로 나를 부드럽고 우울한 미인으로 묘사했던 사람, 달콤한 나무 피리를 사용하여 라일락처럼 향기로운 나를 연주한 사람, 흐르는 구젱을 사용하여 나의 천년을 연주한 사람 오래된 친구.
(선생님): 아름다운 시는 수천 년의 시간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가벼운 나비와 같고, 끝없는 안개와 비 속을 떠다니는 성스럽고 우울한 라일락과 같습니다. 아, 라일락 같은 소녀여, 떠나려고 몸을 돌릴 때의 아련한 한숨과 아련한 우울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 모습으로 변해 모든 시인 애호가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자, 함께 Dai Wangshu의 "Rain Alley"에 들어가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에게 더 가까이 다가 갑시다!
2. 영상 낭송 듣기
시를 감상하는 데에는 읽기, 맛보기, 이해의 세 단계가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낭송은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꼭 필요하고 기본적인 연결고리입니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시의 예술적 개념과 음운론의 아름다움을 더욱 충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시의 영상 낭송을 감상하며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세 가지 질문에 주목하세요. ①이 시의 기본 내용입니다. ②시에는 어떤 '이미지'가 적혀 있나요? ③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애정 어린 노랫말과 마음을 달래주는 선율, 우울한 음색으로 우리의 생각은 슬픔과 비애가 가득한 양쯔강 남쪽의 깊고 쓸쓸한 빗길로 날아가는 듯하다.
1절: '나'는 길고 쓸쓸한 빗길을 홀로 헤매었다.
2-6절: 상상속의 라일락 소녀가 빗길을 걷고 '나'를 지나쳐간다.
7절: 반복되는 장과 합창의 형태로 '나의' 희망을 적습니다.
표류하는 과정 : 조용히 다가가고, 다가가고, 멀어지고, 결국 사라지는 과정.
3. 작가 시대에 다가가다
저자 소개
절강성 항저우 출신인 다이왕슈는 중국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이다. 1930년대에 유명해졌습니다. 서즈모(Xu Zhimo) 다음으로 그는 우리나라 현대 시단에서 또 다른 빛나는 스타이다. 격동의 시대와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창작은 개인의 애환을 노래하는 것에서부터 애국적 정서와 민족적 통합을 표현하는 것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주요 시집으로는 "나의 기억", "왕수초", "재난의 해"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왕수초』는 작가의 예술성이 완성된 작품이고, 『재난의 해』는 작가의 사상적 자질이 제고된 작품이다. 대표적인 시로는 초기의 '비의 길', 후기의 '상처받은 손바닥을 쓴다' 등이 있다.
초기 단계: 개인의 고독, 감성, 흐릿함과 암묵적
후기 단계: 조국에 대한 사랑, 명확하고 진실함
Dai Wangshu는 항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왕수(王shu)라는 필명은 굴원의 "이사오(Li Sao)"에서 따왔다: "앞에 있는 왕수는 선구자이고 뒤에 있는 비련은 부하이다." 왕수는 신화와 전설에서 달을 몰고 다니는 신이다. 그는 순수하고 온화하며 열정적이고 제한이 없습니다.
4. 이미지 맛보기,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이미지의 아름다움
"이미지"는 시의 기본 단위로 감정의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몸은 작가의 주관적 정신과 객관적 사물의 결합이자 정신적인 내용과 물질적 형태의 결합이다. 다음으로는 '레인레인'에 나타난 개별 이미지의 특징을 바탕으로 '레인레인'의 이미지 매력을 탐색해보도록 하겠다.
분명히: 시에 적힌 사람, 풍경, 사물 - 인물의 이미지 - 나, 소녀
풍경 - 비오는 골목, 울타리, 종이우산, 라일락
p >
첫 번째는 기름종이우산입니다
기름우산은 어떤 이야기에서 처음 들으셨나요? "백사 전설".
백사와 서현의 첫 만남 전설에 등장하는 기름종이우산, 장강 남쪽의 안개비 속에서 그림으로 그려지는 소녀의 절묘한 춤, 그리고 아름다운 노래 선율에 어느새 아름다운 배경이 되고 장식이 된 종이우산. ——이것은 흔한 일이지만 전통시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일이다. Dai Wangshu만이 비가 내리는 골목에 배치하여 기름 종이 우산이 강한 시적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저자는 이 실제 비옷에 대해 너무 많은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주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의 장점은 한편으로는 주요 내용을 가리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빗속에 종이우산이라는 흐릿한 예술적 관념을 남겨둔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기름종이우산 자체가 복고, 향수, 신비, 안개의 특징을 갖고 있고 비오는 골목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늦은 봄, 비가 내리는 쓸쓸한 골목에 차갑고 쓸쓸한 분위기를 더해 우산 아래 바람과 비를 맞으며 혼자 있는 듯한 이미지를 자아냈다.
두 번째는 장난 위샹입니다
1. 강남은 꿈같아 2. 비골목
저자는 어렸을 때 항저우 다타로 8번지에 살았다. 그는 서호 옆 청석이 깔린 골목에서 10대 시절을 보냈다. 십자형으로 길게 이어진 청석길에는 그의 청춘의 발자취가 남아 있다.
중국인들의 골목길에 대한 친밀감은 매우 깊다. 북쪽 사람들은 그것을 후통(hutong)이라고 부르고, 남쪽 사람들은 그것을 오솔길이라고 부른다.
Wang Zengqi 씨는 "후통 문화"에서 베이징의 후통은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조금 슬프게도 만들 수 있다"고 "사람들을 우울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도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러한 전통 사물에 대한 향수는 사실 한가롭고 외롭고 황량한 생활 환경에 대한 시인 특유의 동경이다. 이는 중국 전통 문인의 전형적인 사고방식이기도 하다. 대왕수는 전통문학에 몰입하여 전형적인 전통문인의 특징을 갖고 있었다. , 향수. 길고 우여곡절이 많고 황량한 골목길은 시인의 쓸쓸한 기분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다. 비가 내리는 남쪽 골목길에는 사람도 적고, 여운이 더 많고, 감정이 더 여유롭다.
양쯔강 남쪽의 장마철에는 골목길에 보슬비가 내리고, 뿌연 비가 뿌옇게 내려와 자극적이다. 비와 골목의 결합은 독특한 이미지를 구성하는데, 이는 대왕수(Dai Wangshu)의 첫 창작물입니다. 예성타오(Ye Shengtao)가 그를 "비 골목 시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비길'은 '비'나 '길' 단독보다 더 감상적이고 슬프다. 이것은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입니다. 골목 자체가 사람들의 마음을 깊고 조용하게 만들고, 이슬비와 함께 예술적인 개념이 흐릿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빗길, 울타리, 꿈이 함께 시의 흐릿한 아름다움을 구성합니다.
세 번째는 라일락이다
시 전체의 설명할 수 없는 안개 낀 예술적 개념은 '라일락'이라는 단어에 있다. 아름다운 것들은 항상 소녀들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라일락 같은 여자, 라일락만큼 슬픈 여자, 왜 라일락을 선택하는 걸까요?
라일락은 우리나라 고유의 희귀한 꽃이자 나무로, 4월에 꽃이 피며 싱싱하고 우아합니다. 풍부한 향기로. 경박하지 않은 색상으로 인해 라일락은 종종 건전한 시인의 호의를 얻습니다. 라일락 꽃은 봄 중반에 피고 시들기 쉽습니다. 시인들은 라일락이 슬픔의 산물이며 아름다움, 고귀함, 슬픔의 삼위 일체를 상징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슬픔.
'비의 골목'에서 "라일락 같은 외모/슬픔과 원한을 안고 있는 소녀"는 리징(Li Jing)의 시에서 따왔습니다:
손으로 감은 진주는 옥에 걸려 있습니다 지난 봄의 후회로 그들을 잠그는 고리. 바람에 흩날리는 꽃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파랑새는 구름의 메시지를 전하지 못하고, 라일락은 비 속에 텅 비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푸른 파도와 삼추 황혼을 바라보며 하늘의 흐름과 연결되었다.
네 번째는 라일락 소녀입니다.
다이 왕슈는 'Rain Lane'에서 라일락의 전통 문화적 의미를 계승해 라일락의 의미를 더욱 깊어지게 했습니다. 더욱 기발한 것은 시인이 빗속의 '라일락 소녀'를 묘사하고 있다는 점인데, 그 모습은 고요하고 조용해 외로움을 더한다. 시인은 라일락의 외형을 극도로 경시하고, 라일락을 인간화하고, 소녀를 대상화하고, 사람을 추상화하며, '라일락 같은 소녀/슬픔과 원한을 품은 소녀'라는 정확한 표현으로 이미지를 인간화한다. "는 전통적인 의미와는 다른 이미지가 되었다. 이 새로운 이미지는 실제 인물, 즉 소녀이지만 추상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 이곳의 시인은 빗길 속에서 마음을 담아 시를 읊으며 사람과 사물이 자연스럽게 일체화된다.
상징하는 소녀는 시인이 갈망했지만 이루지 못한 사랑일 수도 있고, 청춘의 이루지 못한 소망일 수도 있고, 아름다운 소녀의 공허한 향수일 수도 있다. 우연히 만난...
라일락 같은 소녀는 아름다운 이상을 상징한다
라일락 같은 소녀를 시인은 너무나 우아하고, 애틋하고, 몽롱하고, 슬프게 썼다. 빗길은 시인의 이상과 삶, 아름다운 것에 대한 믿음과 추구를 상징하는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공허함과 환멸, 감동의 분위기도 표현합니다. '비골목'은 시인의 외로운 영혼을 담은 애절한 노래이다. 시인은 아름다운 삶을 라일락 같은 소녀로 형상화한다. 시인은 그녀를 분명히 보았지만 그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꿈처럼 다가왔고 꿈처럼 세상을 떠났습니다.
따라서 라일락 소녀는 모든 덧없고 아름다운 것(아름답고 쉽게 부서지는 이상, 아름답고 실현하기 어려운 삶)의 상징입니다.
탐나는 아름다움 (서정 모드) :
"관관구주, 강섬의 우아한 여인, 신사는 용감한 것을 좋아합니다. 수초가 흩어져 왼쪽으로 흐릅니다. 맞아요. 그 우아한 아가씨, 오래 전부터 고민하고 있었는데요."('시집')
"안 보이신다면. 하루만 보면 3월 같고, 하루 안 보면 가을 같다. 시경')
"건가는 푸르고 흰 이슬은 물가에 있다."('시경') < /p >
다섯째는 담장입니다
낡고 낡고 황량합니다.
여섯 번째는 '나'입니다.
방황하고, 혼란스럽고, 추구하는 것입니다.
요약: 이 시는 어떤 예술적 개념과 감정을 표현하는가?
라일락 소녀에 대한 기대와 현 상황에 대한 혼란, 이상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추구가 담겨 있다.
시인은 현실과 이상의 충돌과 상실 속에서 아픔과 무력함, 괴로움을 겪어온 진보적 청년이다. 그리고 현실의 현실 시인의 마음 속에 투영된 이상에 대한 환멸을 통해 우리는 이상이 환멸을 느낀 후의 일부 젊은이들의 고통과 추구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상황에서 대왕수는 열정적인 혁명청년에서 밤의 심연으로 떨어졌다. 그는 혁명의 미래와 전진의 희망을 찾을 수 없었고, 고통 속에서 혼란 속에 길을 잃었으며, 절망 속에서 새로운 희망의 출현을 갈망하였고, 안개 속에 떠오를 찬란한 무지개를 갈망하였다.
암담한 고백, 서운한 고백이다. 그러나 이 고백과 고백에서 우리는 그들의 이상이 환멸을 느낀 후 일부 젊은이들의 고통과 추구를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5. 낭송을 듣고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예성타오 씨는 이 시를 다음과 같이 칭찬한 적이 있습니다. "이 시는 새로운 시의 음절에 대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 함께 들어보시죠. 선생님의 낭독은 깊은 빗속의 골목길을 다시 걸으며 그의 음악의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명확함: 한 노래에 세 번의 한숨이 담겨 있으며, 순환적이고 반복적이며, 영혼을 감동시키고, 오래 지속되고 조화로우며, 부드럽고 명상적인 세레나데처럼 읽혀집니다.
다음 *** 지식 달성:
① 운율은 위안과 선율입니다: 길다, 골목, 어머니, 방황, 후회...
각각 연*** 6행, 각 연은 2~3회 운율을 이루며, "비길", "소녀", "향기", "우울", "눈" 등과 같이 멀지 않은 행에서 운율을 반복합니다. 의도적으로 소리를 내는 것 사람의 귀에 반복적으로 소리를 내는 것인데, 이는 울려 퍼지는 멜로디와 부드러운 리듬을 만들어냅니다. < /p>
예를 들어 "슬프고 / 슬프고 머뭇거린다", "나처럼 / 나처럼", 우회적이고 감미롭고 조화로우며, 쓸쓸하고 애절한 멜로디가 노래 전체에 걸쳐 반복적으로 울려 퍼지며 우리의 마음 속에 맴돈다. 마음.
4연의 반복
시 전체를 보면 첫 번째 연과 마지막 연에서 '만남'이 '표류'로 바뀐 것 빼고는 나머지 문장들은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 동일한 주제가 시에 반복적으로 등장하여 다시 시작하고 끝나며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 퍼지면서 시인의 머뭇거림과 우울한 분위기를 악화시킬뿐만 아니라 전체 시의 음악성을 향상시킵니다.
6. 결론, 'Rain Alley' 노래를 들어보세요
번화 한 도시 속 곳곳에 높은 건물이 있습니다. .더 이상 긴 빗길을 찾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골목>의 매력은 길고 길고 쓸쓸한 깊은 골목뿐 아니라, 라일락이 엮어내는 아름답고 애절한 분위기에도 있다.
이 '비의 골목'을 읽을 때 우리는 늘 들어갈 수는 있지만 나갈 수 없는 슬픔을 느낀다. 시인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시의 언어는 별의 빛과 같아서 영원히 하늘을 빛나게 한다. 영혼의 비오는 골목은 계속 걸어갈 것이고, 외로운 비오는 골목은 여전히 계속될 것임을 압니다.
비가 올 때마다, 머뭇거리고 혼란스러울 때마다 오늘 우리 수업과 대왕수의 "비의 골목"을 떠올려 보세요. 그 누렇게 변한 시 속에 라일락 같은 소녀가 떠다니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