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군의 선구자는 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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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1905), 한족, 민족 영웅, 민주혁명가
충칭 바현 출신. 1902년 일본으로 유학하여 민주혁명에 투신하였다. 그는 1903년에 『혁명군의 선봉대』라는 책을 집필했는데, 특히 중국 민주혁명의 기본적 문제에 대해 명쾌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을 제시했다. '중국 공산당'의 25개 정치 강령은 쑨원의 '중화민국 건국' 비전을 체계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중국 부르주아 혁명 이론은 쑨원이 제안한 발전 궤도, 즉 주영의 발전과 동몽회 정치 플랫폼의 확립을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부르주아 혁명에 대한 주영의 역사적 주요 공헌입니다.
1903년 장타이옌은 '소련 고발 사건'으로 체포됐고 주롱은 관대하게 투옥됐다. 1905년 4월 3일 상하이 감옥에서 사망. 1911년 혁명이 성공한 후 쑨원은 사후에 주롱에게 "군장군"이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순교자 성지에서 그를 숭배했습니다.
추천 댓글: 현대 중국의 유명한 부르주아 혁명 선전가이자 중국 현대사의 한 장을 쓴 최초의 충칭 출신.
청나라 말기 중국 부르주아 혁명가들의 선전가. 그의 원래 이름은 Guiwen으로도 알려진 Shaotao였으며 일본에서 공부할 때 이름을 Zou Rong으로 바꿨습니다. 쓰촨성 바현(현 충칭시 반안구 유동) 출신. 그는 6세에 사립학교에 입학하여 12세에 『사서』, 『오경』, 『사기』, 『한서』와 유명인의 전기를 공부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고등학교 시험에 응시하기를 원했지만 그는 유교 고전의 진부함을 싫어했고 팔다리 수필의 명성을 경멸했습니다. 그는 "Tianyan Lun", "Shiwu Bao"와 같은 새로운 책과 정기 간행물을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개혁과 개혁의 새로운 추세에 열중했습니다. 그는 종종 "야오와 순은 아니지만 피할 것이 없습니다". 청나라 광서 24년(1898년)에 형과 함께 팔현에서 소년시험을 치렀다. 과목은 모두 '사서'와 '오경'이었다. 아버지가 그를 꾸짖었지만 그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는 개혁 과정에서 담사통과 여섯 군자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명성한 담씨 때문에 항호의 사기가 떨어졌습니다. 후손들이 야망에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후회하며 변화의 포부를 밝혔다. 그 후 그는 충칭경제학원에서 공부했지만 여전히 국정에 관심을 갖고 나라와 인민을 구하겠다는 결심을 갖고 자주 정치 문제를 이야기하다가 쫓겨났습니다.
광서 27년(1901) 여름, 관비로 일본 유학 시험을 보기 위해 청두에 가서 합격했다. 평소의 과격한 사고로 인해 당국은 떠나기 전 그의 공비로 일본 유학 자격을 취소했다. 1902년 봄, 그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비로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어를 공부하기 위해 도쿄 도분학원에 입학했으며, 수많은 서구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과 문화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일부 혁명적 애국자들을 만났고 일본 유학자들의 애국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단호하고 용감하여 종종 서둘러 연설을 하고 자신이 본 것을 진술하여 만주 통치의 약점과 부패를 이를 갈고 중화 민족의 재탄생과 부흥을 염원했습니다. 그의 말은 날카롭고 비극적이며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혁명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Zou Rong은 상하이 애국회에 살았고, Zhang Binglin과 함께 쓴 글은 "혁명군의 볼모"로 서명되었습니다. 장빙린(Zhang Binglin)이 서문을 썼다. 이 책은 약 2만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론』, 『혁명의 원인』, 『우리는 수년간 친구였으며 혁명을 주창하며 서로를 격려해 왔다』 등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 러시아 애국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책 전체의 초점은 "혁명군"에서 혁명적 독립의 위대한 사명을 신속하게 작성하고 실현하는 것입니다. 주영은 서방부르주아혁명시기에 제시된 '자연인권'과 '자유, 평등, 박애'를 지도이념으로 삼아 봉건독재를 반대하고 부르주아민주주의혁명을 수행할 필요성을 설명하며 '혁명'을 지적했다. , 종교, 도덕, 정치, 학문, 선을 유지하고 악을 제거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추함을 제거하고 선을 유지하고 부패를 제거하는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그는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굉장한 혁명이다! 맙소사! 혁명이다.” 또한 만주 왕조의 관료 부패, 범죄 재판, 관료들의 부패 등에서 중국 국민을 향한 만주 청나라의 정책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 지식인, 농민, 화교 노동자, 사업가, 군인에 대한 정책과 일련의 외교 정책은 혁명 발발의 불가피성을 분석합니다.
《만주의 족쇄로부터의 영원한 자유, 잃어버린 모든 권리를 되찾고 지구상의 강대국들 사이에 서는 것》, 《우리의 모든 자연적 평등하고 자유로운 지위를 수호하는 것》, 우리의 독립권", 즉 청나라의 봉건 독재 왕조를 타도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하는 것입니다! 1903 년 5 월 상하이에서 "혁명군"이 출판되었습니다. "소보"는 장 빙린의 기사를 출판하여 널리 소개하며 "혁명군"을 사회에 충격을 준 천둥 같은 목소리로 칭찬했습니다!
1903년 6월 소련은 '혁명군'을 선전했다는 이유로 중국과 외국 반동세력이 공모해 폐쇄됐다. 장쑤성 대체 도교인 우밍진은 혁명당을 조사하기 위해 상하이로 갔고, 장빙린 등은 체포되어 양보 감옥으로 보내졌습니다. Zou Rong은 일어나서 Zhang Binglin과 싸우기 위해 감옥에갔습니다. 그는 징역 2년과 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다. 외국인들이 '수감자들'을 매우 나쁘게 대하고 음식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Zou Rong은 1905년 4월 3일 감옥에서 2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상하이 순교자 류삼(劉山)은 그의 시신을 수습해 상하이 화징(淮景) 시골에 묻었습니다.
주융의 짧은 생애는 청나라를 타도하고 중국을 개혁하는 데 헌신한 생애였다. 그의 『혁명군』은 시대적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화민족의 혁명적 독립을 외쳤기 때문에 출간 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장시조는 '최초의 민족교육 교과서'로 알려진 『소보』를 집필했으며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을 체계적이고 명확하게 옹호하고 부르주아 민주주의와 국가를 선전하는 중국 최초의 불후의 저작이다. 1912년 2월 쑨원(孫文)은 임시 총통의 이름으로 명령에 서명하고 사후에 조우롱(Zou Rong)에게 "장군"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가 오우장(吳玉章)은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큰 야망을 가진 청년들은 먼지를 쓸어버리고 전능한 '혁명군'이 된다. 나팔 소리는 잠자는 자들을 놀라게 하고, 영웅들은 멸망을 구하기 위해 일어선다." " 이것은 Zou Rong과 그의 "혁명군"에 대한 적절하고 정확한 평가입니다.
조롱을 기리기 위해 그가 태어난 곳인 충칭과 그가 사망한 상하이에 그의 이름을 딴 조우롱 거리가 있다.
1905년 4월 3일, 혁명군의 선봉대——
평정산에는 몇 개의 현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