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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36일, 불교 28일 불교란 무엇인가 33일

많은 사람들이 도교의 삼십육천 배치가 모두 수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도교 경전에는 옥황상제(玉皇帝)가 중앙에 있고, 같은 층위의 팔방(八端)은 각각 4일로 되어 있는데, 선천적인 팔괘의 배치에 따르면 각 방면은 32일이라는 것이 아주 분명하다. 32일은 기능이 다르고 동일하지 않습니다. 순위에는 차이가 없으며 모두 같은 순위이며 중간에 가장 큰 권력을 가진 옥황상제가 33일을 갖습니다. 여기에서 언급한 33개의 천궁은 같은 평면에 있는 33개의 천궁을 가리키는 것으로, 33개의 천궁은 영역적으로 모두 같은 층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싼칭텐(Sanqingtian)의 영역은 이 33일 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교의 36일 배열은 전혀 수직적이지 않다. 오해의 원인은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후 도교의 사범천이 불교 삼계의 환생을 초월했음을 증명하기 위해 도교 승려들이 도교 나침반에 의해 정해진 36일을 무작위로 적용했다는 것이다. 그것은 불교의 삼계를 수직적으로 배열하는 28일간의 일이다. 예를 들어, 아래의 도교 사제입니다.

그는 “도교의 사범천은 불교에서 말하는 성문, 벽지불, 보살, 부처의 사천을 뜻한다. 이 4일은 삼계를 벗어나서 빛이 닿을 수 없는 날이다. 해와 달이 빛을 발하므로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아니하며, 큰 환난이 있어도 재앙이 일어나지 아니하느니라. 그 사람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요? 도교의 사범천은 분명히 같은 계급이지만, 지위와 힘이 다릅니다. 그러나 일부 도교 승려들은 도교 경전의 본래 의도를 어기고 사범천을 높고 낮은 영역으로 나누어 이를 불교의 사성법계에 강제로 적용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은 결국 이단일 뿐이다. 불교 경전에 비하면 도사의 몇 마디 말은 이미 허점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하늘과 인간은 모두 자기의 빛으로 빛난다"고 말했다. 시체." 이 "몸의 빛"은 색계의 어느 층위의 선(禪)의 빛인지, 욕망계의 어느 층의 천국에 어떤 종류의 몸의 빛이 있는지를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불교도와는 달리 매우 모호합니다. . 그러나 이른바 빛의 몸은 오직 하늘 아래의 형상계에서만 나타나는데, 이것이 불교 밖의 삼계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도교의 천지인 삼계는 불교의 욕망 색 무색계 삼계와 전혀 같은 개념이 아니다. 그럼 그가 언급한 네 범천이 형상계에 있는 걸까요? 섹스의 영역에도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범천은 "일월광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고 강조했기 때문인데, 이것이 불교 삼계 28천에 해당하는 것이냐? 해와 달의 빛이 닿고 ​​닿는 데에는 사흘이 걸린다:

사천 중 사천, 욕망계의 첫째 하늘: 세상 사람들이 구하지 아니하는 것 영주하여 처첩의 사랑과 정을 버리지 아니하고 음행을 행하는 자로서 죽은 뒤에 해와 달 옆에 떠다니는 자를 사천왕이라 하느니라.

욕망의 둘째 날 차오리천(샤크티황제천, 서른셋천): 아내의 방에는 음란한 사랑이 빈약하다. 청정하게 살 때에는 모든 것을 맛볼 수 없으나 죽은 후에는 해와 달의 빛을 초월하여 인간 세상의 꼭대기에 있게 되리라. 만일 그렇다면 그 이름은 하늘에 불충과 유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욕망의 셋째 날 하늘: 욕망이 있을 때의 일시적인 우정, 생각과 기억 없이 떠나는 인간 세계에서는 죽음 이후에 움직임이 적고 고요함이 더 많다. 하늘에는 해와 달이 밝게 빛나고, 위에서 오는 빛은 닿을 수 없지만,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빛이 있습니다. 이러한 범주를 Ye Mo Tian이라고 합니다.

이 3일은 욕망계의 하위~중위권에 속한다. 해와 달은 무엇입니까? 욕망계의 둘째 날(33일)의 수미산 지도는 본연의 팔괘지도입니다. 33일의 수미산 정상은 수미산 정상입니다. 해와 달은 수미산의 자전으로 생긴 음양의 법칙입니다. 욕망계의 둘째 날, 은하계, 은하계, 태양계로부터 나타난 시공층과 하늘 아래의 모든 것. 체계, 지구... 인체, 얼굴, 안구, 세포핵, 유전자, 분자, 원자, 양성자, 중성자, 쿼크까지.. 모든 것이 33일 법칙의 중복이자 분할이다. 욕망계의 첫날의 사천왕은 수미산의 법칙을 다스리는 자들이다. 욕망계 둘째 날의 트라야사 데바(Trayasa Deva)는 수미산 법칙의 통치자입니다. 욕망계 셋째 날 명상의 힘으로 인해 밤귀천은 땅에 의지하지 않고 공허 속에 살며 수미산의 법칙에 따라 생사의 윤회를 완전히 초월하여 본향으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순수한 양 삼보가카야는 해와 달의 빛이 도달할 수 없는 그 자체의 빛을 가지고 있다. 더 나아가 욕망계 넷째 날 투시타천에서 시작하면 음양도 없고, 불경에는 일월광이 닿지 못하는 일이 결코 언급되지 않습니다. 불경에는 도솔천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만물이 항상 고요하며, 반응이 있을 때에도 폭력을 거스르지 못하고 죽은 후에 미묘한 경지에 올라가서 인간과 천상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낮은 세계의 영역을 파괴하고 심지어 재앙을 파괴하므로 세 가지 재앙이 도달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다만 대답할 수 있을 뿐입니다. 삼계의 마왕도, 심지어 모든 중생도 모두 보살의 무작위 출현입니다. 어떤 동물을 골라서 스승으로 모시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사적으로 불교와 도교는 도교경전의 외경을 둘러싸고 여러 차례 논쟁을 벌여왔고, 전진학파는 번번이 실패했다. 1225년 원나라 현종은 부유에게 당시 전진종의 '지도자' 이지창과 '제국토론'을 하라고 명령했고 몽게는 '도장' 목록을 작성하라고 명령했다. 외경, 진리보다 불교를 세계 최고로 평가합니다. 1256년 이지창은 화가 나서 죽었습니다. 1258년에 새로 계승된 쿠빌라이 칸은 두 번째 불교와 도교의 "제국 토론"을 열도록 명령했습니다. 천진종의 최고 대표자는 장지경이고, 불교는 ​​여전히 부유이며, 티베트 불교 스승인 파시바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이번에는 전진의 패배가 더욱 심했다. 도사들은 승려들 앞에서 몇 마디 말도 하지 못하고 말문이 막혔다. 토론에 참가한 도사 17명이 승려가 되었고, 천진도교 경전이 대부분 파괴되었으며, 200개가 넘는 도교 사찰이 사찰로 개조되었습니다.

국가에서 여러 차례 화호 외경을 금지했지만, 일부 도교 승려들은 여전히 ​​이러한 이단을 내부 교재로 설파하고 있습니다. 매우 흔한 두 가지 이단이 있습니다. 그들은 불교 용어를 사용하지만 사악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이단은 욕망계의 욕망은 무겁고, 색계의 욕망은 가볍고, 욕망은 가벼움이라고 주장합니다. 무색계는 빛입니다. 명상에 들어가고 환생을 초월하고 싶지 않습니다. 정통 불교는 욕망계에 색욕이 있고 색계의 욕망이 끊어져 사선팔삼매에 들어가고 오직 마음만이 깊고 아름다운 삼매에 머문다는 것입니다. 소나야나(소승)은 삼계의 여든여덟 가지 혼란을 끊었습니다. 둘은 매우 다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제가 방금 언급한 것입니다. 삼계의 성격에 대한 설명은 불교 경전에서 복사한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의 구분은 도교의 나침반 알고리즘과 삼십의 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6일은 불교의 수직삼계 28일을 맹목적으로 적용한 것이다. 이런 일은 바이두 백과사전, 360백과사전, 각종 백과사전, 도교 포럼, 유명한 도교 승려의 블로그 등 인터넷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도교의 36일에 관해서는 항상 욕망의 세계, 색의 세계, 무색의 세계, 정통불교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눈에는 이러한 이단들이 부정확하다고도 여겨지지 않고 허점이 가득한 조롱거리일 뿐입니다.

불교와 도교의 삼계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도교에는 천국의 배열이 많다. 상, 중, 하가 모두 천국이다. 하늘은 360도 원을 이루므로 36일이 있습니다. 위로 하늘과 아래로 땅은 나무 그림자 같으니 그 수가 두 배로 되어 일흔두 곳이니라. 원은 9일, 12일, 28일, 32일, 33일, 36일, 끝없는 날로 나눌 수 있습니다...아무리 나누어도 모두 다뤄 에너지에서 비롯됩니다. 천국이 생명으로 변합니다.

도교의 삼계는 하늘·인·지 삼계, 신·인·귀삼계와 상·중·하 삼계이다. 상, 중, 하의 세 계는 다시 상삼계, 중삼계, 하삼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계산에 따르면 무한 중첩은 실제로 광대하고 무한한 상하 삼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영역. 그러나 그것은 단지 추정된 데이터일 뿐입니다. 불교의 삼계(三界) 이십팔천(十八十八하늘)에는 각 하늘의 원인과 인식, 수명은 물론 하늘 사이의 상대적인 시간차, 공간차, 영역차이 등이 아주 엄밀하고 완전하게 기술되어 있다.

불교의 삼계는 욕계 6일, 색계 18일, 무색계 4일로 28일이다. 삼계는 속인들이 '환상을 현실로 받아들이는' 영역이므로 동등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삼계와 이십팔일은 천계의 차이에 따라 엄밀히 구분되어 있으며 수직적으로 배열되어 있으므로 두 번째 배열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교의 36일 배열은 동일한 둘레 표면의 33일을 사용하고, 둘레 표면 위의 세 개의 맑은 하늘을 합하여 36일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교에서는 이 33계가 모두 욕망계 6일 중 둘째 날에 속하므로 그 위치와 표현이 다르더라도 욕망계 6일 중 둘째 날에 통일되어야 한다. .

욕계의 여섯 하늘은 각각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배열되어 있다.

여섯째 날은 화성천(욕계의 마왕, 가장 낮은 곳)이다. 불교가 아수라의 길이라고 부르는 삼계의 악마 수준)

행복하기 위한 다섯째 날

투시타 하늘의 넷째 날

밤하늘의 셋째 날< /p>

제2의 비극과 이로움의 천국(삼십삼천)

사천의 첫날

도교의 '도'는 '법'이다 불교의 '신체'와 '자성', 그리고 도교의 '기'는 혼동될 수 없습니다.

"도"는 오행 위에 있고 "기"는 금속, 나무, 물, 불, 흙 바로 위에 있습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불교에는 36가지 색온이 있는데, 삼계는 세 가지 색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욕계는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뜻이다. 그것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의 세계는 바로 색상이다. 향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색의 영역. 자기를 유지하는 색을 무업(無業)색이라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양한 형태에 속하며 욕망의 영역에 속한다. 다섯 가지 요소는 색계의 꼭대기, 색계의 궁극 천국에 있으며 무색계에 가깝습니다. 섹스란 무엇인가? 불교 경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궁극적인 그룹, 무한한 색의 본성이 무한에 들어갑니다. 물질도 없고 소리(주파수)도 없고 빛도 없고 오직 가장 기본적인 "개념"만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속, 나무, 물, 불, 흙은 욕망계의 오행 개념의 발현일 뿐 오행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기가 세 가지 순수한 상태로 변한다'는 것은 욕망계의 상위 수준에 있는 '움직일 준비가 된 하나의 생각'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도교의 육천은 불교의 육욕천이다. 생각은 욕망계에서만 일어납니다. 색계의 초선(初禪)은 모든 욕망과 생각을 제거하여 생각이 없습니다. 색영역의 원인은 무엇인가? "형계가 나타나는 원인은 생각 없이도 분명하다." 색계의 초선에는 더 이상 생각이 없지만 여전히 비교적 명확한 이해가 있습니다. 생각이 없는 마음 습관은 알라야에 존재하며 색계의 원인이 됩니다.

본 글은 선천팔괘도에 상응하는 수미팔괘도를 사용하고, 도교의 37일 알고리즘에 따라 불교욕망계의 6일을 계산하고, 33소천을 나눈다. 욕망계의 둘째 날에 이를 함께 계산하면 정확히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불교의 33일은 도교의 33일입니다.

도야트리는 옥황상제이고,

일월은 음양어안이고, 사천은 도교의 4대 황제이다.

대나천: 가장 높고 넓은 하늘이며 삼순천의 근원이다

우청천

상청천

태청천

옥황제 : 삼삼천의 중심에 (태청천과의 인연은 하늘에 있는 경이로운 존재이다)

옥황 천황은 팔괘의 중심, 팔괘의 중심에 해당합니다. 동남, 북, 서의 사방은 옥황상제를 보좌하여 팔천을 다스립니다. 32천(十十十天): 황정천(黃智泉), 우완천(玉wantian), 하통천(平佳泉), 거문천(巨文身), 모이천(築泉), 월천(至質), 충천(孟泉천), 화양천(十陽泉), 공화천(孝十泉), 황계천(皇吉泉), 당요천(唐堂身), 단경천(端靈身), 공경천(孔慶泉), 자요천(草七峰), 공성천(孝聖身), 황야전(十文身), 계봉천(結峰身), 소(孝). Mangtian, Wengchongtian, Jiangyoutian, Ruanletian, Tanshutian, Xiaoqingtian, Yuandongtian, Miaochengtian, Jinshangtian, Changrongtian, Yulongtian, Fandutian 및 Jiayitian. 중앙에 있는 옥황상제조차도 33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Taiqing, Shangqing, Yuqing 및 Daluotian과 함께 총 37일의 도교입니다. ——'구도경'을 바탕으로

불교 욕망계 육천법의 도교 37일 알고리즘

자아천의 또 다른 변형: 생활 하늘(제6의식은 상수와 다섯 가지 욕망) 생각의 분리와 접촉하는 영적인 지혜이며, 한 생각으로 다음 하늘로 변화할 수도 있고, 다음 하늘을 직접 사용하여 모든 것과 공존할 수도 있습니다. 우주는 욕망계의 모든 차원에서 존재하며 욕망계의 어떤 생명체로도 환생할 수 있습니다)

화롯테: 콩에 거주

투시타: 콩에 거주< /p>

예모티안: 공에 거주

트레야 리티안: 삼십삼천에 거주 중앙에 서지안청천(예모티안과의 관계는 영지주의 하의 구체적인 변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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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리천은 수미산의 중심에 해당하고, 동남쪽, 서북쪽, 수미산 기슭의 사방은 사천에 해당하며, 네 왕은 도리천을 보좌하여 각각 팔천을 다스린다. , 그리고 사방이 합하여 32천(법전천, 산봉천, 산상천, 보시타천, 거자천, 자전천, 행복원천, 명천)을 이룬다. 다일하늘, 위험해안하늘, 계곡절벽하늘, 마니보물하늘, 행정천국, 황금궁전천, 지팡이모양천, 부드러운천, 잡다한 엄숙한천, 소원- 성취천, 미묘한 행천천, 노래와 음악천, 위덕천. 미덕연천, 강덕불염륜광천, 청정하늘. 심지어 중앙 트라야스타라 천국(Central Trayastāra Heaven)도 33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욕망계에는 예모천, 투시타천, 화락천, 허화자천을 합하여 모두 37천이 있다. —— "정법 마음 챙김 경"에 따르면

불교인들은 왜 도교 수행의 가장 높은 경지가 환생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까? 초기 도교에는 "환생"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교의 인생관은 기독교와 같습니다. 우리는 전생을 믿지 않습니다. 우리는 죽은 후에 또 다른 삶이 있습니다. 지하세계에서 유령이 되는 것, 그리고 영원히 지하세계에서 유령이 되는 것. 이것이 제2의 삶이다. 수행자는 수행을 통해 이생에 영원히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환생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다오링(張道陵) 총대주교가 창시한 도교가 북위 왕조로 발전하자, 구천(Kou Qian)은 가르침에 일부 수정을 가해 어느 정도 불교 사상과 통합시켰습니다. Kou Qian은 모든 고행자가 수련에 성공할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환생을 겪으며 언젠가는 사후세계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자들이 계속해서 수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구천은 전생의 수행이 금생에도 영향을 미치며, 금생의 수행이 다음 생의 기초를 마련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때부터 도교에는 '환생'과 '공덕'이라는 개념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러나 도교 수행의 방식과 목적은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수행을 통해 우리 몸을 불멸로 만들고 심지어 승천하여 이생에 영원히 머물기를 원합니다. 도교는 기독교와 마찬가지로 '영원한 삶'을 추구하는데, 이는 불교의 가르침과 명백히 배치되며, 삶에는 죽음이 불가피하다고 믿습니다. 삶과 죽음은 모두 거짓입니다. 죽음 뒤에는 반드시 환생이 있을 것입니다. 불교는 태어나지도 죽지도 않는 열반의 상태를 추구합니다. 기독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기독교인들이 천국에 올라가는 사람은 영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육신도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활은 영혼만이 아니라 육신도 부활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생각은 여전히 ​​마음 속에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생각만 일어날 것이고 악한 생각은 없을 것입니다. 분명히 기독교 천국도 욕망계(Desire Realm)의 여섯 천국 중 하나에 속합니다.

불멸의 10대 분류를 저명한 번역가들이 이단자를 폄하하기 위해 일부러 불멸이라는 단어로 번역한 것은 아니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서유기의 세 가지 순수 존재 중 하나인 태상 노군이 투시타 천국에 있는 것도 무리가 아니며, 오공이 팔계에게 세 가지 순수를 던지라고 요청한 것처럼 천펑 원수가 환생하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곡의 환생'을 이루는 것도 당연하다. 예가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하나씩 비교하지는 않겠습니다. 좀 더 깊이 있게 비교하고 싶은 사람은 불경에 나오는 사천왕이 무엇을 상징하고 무엇을 주관하는지, 그리고 각각의 28일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도교 고전의 하늘과 같은 의미는 본래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 불교에서 이단자는 자신을 선전하기 위해 일부러 삼계를 초월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