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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선가 (제 1 부)

선가

무상비요' 는 백권의 도교 경전으로, 첫 번째 중국 도교류 책으로, 일반적으로 남조 주무제 명통현관 학사 편찬 (또 다른 책은 수문제 개황 3 년설로 작성됨) 으로 고전, 중성, 과학계, 금식, 요술 등 매우 포괄적이고 풍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그 중 집록 경전에 나오는 글은 180 여 종에 달하는데, 그 중 많은 것은 현재 이미 사망한 것으로 매우 귀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제 20 권은' 선가품' 으로 고전에서 선인의 입으로 노래하는 시를 편집한다. 그들은 도교경전에서 편집한 것으로,' 선가' 로 정해졌는데, 내용은 당연히 도교이며, 도교를 발양하기 위해 창작한 것이다. 그들은 중국 전통시 장르를 채택하여' 도교문학' 을 말하는데, 이 선가는 전형적인 도교문자 작품으로 볼 수 있다. 이후 송대 규모가 더 큰 도교책' 운굽 7 표' 는 이런 가사들을 더 많은 종류로 나누어 편집해' 찬송가',' 노래시',' 시 짱' 제품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명대에' 정통도장',' 12 부' 중' 찬송' 은 순전히 시운어이며, 동진부' 삼동찬령장',' 동현부' 상청제진장송',' 동신부' 제진찬송' 등을 편집했다. 명대 풍위네' 고시기', 청대 심덕잠' 고시원',' 선진진 위진 남북조시' 등 유명한 시가총집은 모두 이런 작품을 시가로 수록했다. 이렇게 많은' 선가' 는 전형적인 종교시로 볼 수 있는데, 중국 고대 시가 창작한 독특한 특색의 하나이다.

황정 내경경' ('황정 내경경' 과' 황정 외경경' 포함) 의' 황정경' 은' 내경 ('태상황정 내경옥경',' 도장' 제 5 권, 문화재출판사, 상해서점, 천진고적출판사 1987 년판)' 동진회원 구도경' 에는' 옥청관 구양옥장' 의 삼장선가가 수록돼 있다 이 모든 것은 이 운문곡사를 낭독하는 것은 신수일, 단약 복용, 부적절 착용, 목욕재계 등과 마찬가지로 경건수의 수단인 승현의 계단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무상 비요" 에 실린 기록에 따르면, 이 작품들은 또 선인들이 "오락에서" 노래한 것으로, "상항영" 은 "영혼을 즐겁게 하고, 오신이 조화를 이루며, 만사가 침범하지 않는다" 고 한다. 이것은 또 이 가사들이 어느 정도의 오락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도교의 의식은 원래 춤과 악잡작이었고, 선가도 의식에 사용되었다. 이것은 그들에게 제작과 운용에 큰 의미와 지위를 부여한다. 그러나 문학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작품들 중 진정으로 정취가 풍부하고 고도의 예술적 가치를 지닌 우수한 장은 많지 않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대와 현재가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크다. 많은 고대 작가들이' 보허사',' 유선시',' 선도 제재 작품' 을 쓰는 것과 같은 직접적인 영향은 장르, 내용, 글쓰기 수법, 수사 어휘에서 교훈을 얻는다. 명백한 예는' 삼조',' 곽푸',' 이백',' 이상은부터 근세 공자진' 등의 시까지다. 확장해 보면 육조지괴부터 원대 신선도화극 등 고소설, 희곡 창작에도 어느 정도의 영향을 보편적으로 받아들인다.

도교는 중국 본토의 민족 종교이다. 중국은 본래 오래되고 풍부한 시 창작 전통을 가지고 있었다. 예로부터 중토전통의 제사식은 또 보편적으로 무용악을 사용했다. 또 도교의 형성과 발전은 모두 외래불교의 영향을 받았고, 시신송은 불교 경전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되었다. 이런 식으로, 초기 도교의 기본 고전 "태평경" 에는 이미 가요와 속담, 구결 등 시체 운어가 대량으로 사용되었다. 예를 들면, "사책문" 의 "낙모락낙락장안시" 가 생명약서왕모와 같다. 예를 들어, 4 시 주에 반시한다면, 90 자 정책 전달사 (왕명' 태평협력학교' 권 38) 와 같은 것들이다.

진 () 송 () 이래 널리 전해 내려오는' 황정경 ()' 과' 주역 참동계약 ()' (제목 동한 위버양 () 도 후세 사람들의 증장을 거쳐 초기 단경 () 은 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전자는 칠언운문이고 후자는 사언, 오언, 사오체, 산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경전은 모두 교리를 강의하는 것이지 시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수업시간에 운문을 말하는 것은 시와 같지 않다. 선생님은 종종 도교와 같은 경전과 한의학의 탕두가 전술을 예로 들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상청경',' 한무제 내전',' 진언' 등 고전적인 리토선인의 입으로 읊은 운어곡사도 많은데, 많은 것들이 시정이 풍부하고, 글쓰기 수법, 언어도 상당히 신경을 쓰는데, 전형적인 선도 제재인 시, 즉 선가로 볼 수 있다.

《삼황경》은 초기 고전이다. "무상 비요" 권 200 에는 "음가, 양가판에는 15 장이 있다. 태상옥천대로 군명태소 실물, 중화공자, 태허로 * * * * 도로가 허조되어 8 소의 진실을 노래하며, 끊임없이 풍자하는 자를 풍자할 수 있다. 사람의 영혼합악, 오신이 화목하고, 만사가 침범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 노래의 아름다움은 태극 * * * 공양가 9 장으로, 옵시디언 9 아침의 길이다. 음가 6 장, 엘리육기의 정예. 영자는 삼신을 응결시키고, 어떤 자는 불길한 자를 제외한다. " 이것도 이 노래들이 종교 수련에 쓰이는 의미를 강조하는 것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볼 때, 일반 도교 경전의 시적 작품 용어는 신기하고 기괴하여 내용이 깊고 이해하기 어렵다. "삼황경" 중 한 곡 (내용이 난해하기 때문에 이 글은 약간의 주석을 인용한다):

동유봉악 (봉래산, 해상 삼선산 중 하나) 표지판, 서구강 (은하수) 진. 비행 바티칸 (산스크리트어 비행; "바티칸" 은 산스크리트어 "범모" 의 생략음역이며, 본의는 청정하고, 중국불, 도고전에는 종종 나타나 종교의 신비로운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휴식을 취하고 화림을 쉬는데, 어찌 오랫동안 걱정하지 않으랴.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북유유 섬, 남적합 등림더미 (숲이 덮인 산꼭대기). 무거운 멩 (무거운 초목 새로운 녹색) 유 이혁, 주봉 (주새, 선금, "사영" 중 하나) 이 새끼를 인도한다. 영광 증서 (영광스러운 언약) 를 잊었으니, 왜 보선거가 아닌가. 음가' ('삼황경' 의 선가) 는 슬프고 읊으며 고선자를 풍자한다. 방랑 노래 악봉, 허등천 (하늘로 날아오르다) 에서. 영가 팔음 (금, 돌, 실크, 대나무, 희, 흙, 가죽, 나무 8 가지 다른 소재 악기가 연주하는 음악) 이 멈추고, 기묘하게 바람에 따라 일었다. 청림 속을 헤매고, 선현상이 함께 (들고) 가다. 청숙팔음영, 미풍 범황령 (천제의 음악). 한가한 밤에 애창하고, 이중음이 교차하여 울다. 직녀가 토하고 읊조리며 애절하게 사생을 느끼다. 비 높은 요정 이후, 왜 baoxian 진짜.

여기에 선계를 유람하는 서사가 있고, 선계 풍경의 묘사가 있고, 동천복지, 조안루 옥우, 불멸의 신선이 자유자재로 생활하고 있으며, 전편의 격조는 마치 이후의 유선시와 같다. 하지만 도교 경전에는 이렇게 비교적' 통속적' 인 장이 많지 않다.

또 다른 예를 들어, \ "신선전 \" 의 마명생 (마명생) 은, \ "태청신단경 \" 을 얻기 위해, \ "태청신단경 \" 을 얻기 위해, 제나라 통린쯔 사람, 현 샤오리, 도둑에게 상처를 입었다고 한다 이 패스 \ "부인 태진 선물 엄마 mingsheng 시 두 노래 및 순서 \", 긴 순서 전에 두 진 이 있어야합니다, \ "부인 태진, 여왕 어머니 의 딸도, 년 16 ~ 7, 이름 완 루오, 쯔보 수이 \" 를 기록, 그녀는 세상에 와서, 엄마 mingsheng 는 오년 동안 함께 봉사했다 선계의 규정으로 시학자를 가르칠 수 없기 때문에, 그를 효금액단법, 대낮에 승천할 수 있는 안기선생에게 소개했다. 다음 날, 미스터 앤 기간, 부인, 심지어 이순신 징, xiaguan, 분, 부엌 식사, 연회 반나절 약속, 부인 zhuming 학생들은 따라 가고 오언시 두 편의 증여를 말했다. Mingsheng 콧물 과 음성, 앤 씨 jiudan 도로 와 함께 수여됩니다. 첫 번째 시는 말했다:

일시적으로 서왕모가 사는 도시 내에서, 다이 산 (태산) 아를 운전하도록 명령했다. 양안태청궐 (선인의 거처), 운루 울산아. 가상 현실 이있다, 어떤 복잡한 거래 (모리 다중 모양). 정련하여 자연을 보전하고, 태화를 굽어올리다 (원기를 흡수하다). 조선 9 일 왕, 석관도 서화 (여선거처) 를 향해 있다.

유정은 날듯이 날며, 청치를 토납하고 기민하게 기민하게 키운다. (원기가 낳은 정신).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약은 금석이 아니고, 바람은 자연가를 낳는다. 상하가 하늘 높이 솟아 있는데, 깃털이 어찌 굽이치는가. 오악비 첩실, 현도는 모두 우리 집이다. 융경자 (영광과 부귀를 추구하는 사람) 를 내려다보니 개구리와 두꺼비 같다. 먼지 탁한 가운데 우환이 자기 상관 () 하다. 군웅 미묘한 취지를 깨닫지 못했는데, 안일은 궁리하고 있는가? 화초 (재난을 당하다) 가 도루 (큰길 누출) 에 의해 밀신 복이 많아졌다.

상술한 것은 또 다른 도전' 마명생 실물전' 과 약간 비슷하다. 또' 전' 은 마명생이 안기 선생과 함께 태청금액신단방에 의해 나중에 낮에 승천하여 임림하여 시 세 수를 기록하여 미래를 보여 한광과 3 년 (180 년) 에 있었다는 기록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80 년, 180 년, 180 년, 180 년) 하나는 말했다:

태화는 어찌 오래 걸리겠는가, 인명은 영원하지 않을 것이다. 아침 이슬 사이 (건조, 증발) 처럼 갑자기 잠을 잔다. 생세에 깨달은 것은, 상생은 모정이다. 나는 실인을 찾아 용경을 해명할 것이다. (여전히' 경야야, 하늘').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환쿤릉궁, 현도 질주할 수 있다. 졸자 (선인) 가 나를 데리고 수영을 하니, 정말 성을 보러 왔다. 조왕모 앞에서 석귀종악령 (쿤룬 서북의 선산). 양채qiong 야오 푸 (미옥의 꽃), 린랑 (유옥액, 선약) 우물을 굽어본다. 천령은 여전히 일순간, 만기가 일기 (억만년, 12 년은 일기) 와 같다.

마명생에 대한 전설은 생동감 있는 신선강림 이야기로, 이렇게 시처럼 찬송하는 선가에 맞춰 정취를 더했다. 시도 묘상이 끊임없이 떠오르고, 장엄하고 생동적이며, 꽤 감동적이다.

후출한 선가는 형식이 다양하여 더욱 풍부한 창작 의도를 구현한다. 예를 들어' 운굽 일곱 서명' 은' 여선 장려영 석고곡 한 곡':

김정산기' 구름: 한시 장망녀 이름 여영, 얼굴에 기광이 있고, 거울도 안 비치지만, 백부면 부채는 거울처럼 연 () 이다. 창사 왕 우 루이 는 자신의 이질성 을 듣고, 신병 에서 군대를 이끌었다. 여자 15 년, 웬 루이, 이 산, 윗몸 일으키기 망토, 돌 드럼 아래 덮여, 사람들은 그 죽음을 말한다. 마운드 의 아내 와 루이 는, 보라색 구름 유 시작 을 찾기 위해,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다음, 여성 을 잃고, 돌 드럼 위에 노래를 떠나야 했다. 노래 는 말했다:

석고는 석고를 치고, 슬프고, 하토를 하며, 스스로 구경하고, 민생은 실속이 고달프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세상일이 슬프고, 유유히 내 뜻이 있다. 내 뜻은 모욕할 수 없고, 왕웨이는 여심을 빼앗을 수 없다. 루안 피닉스, 자기 노래 자기 춤 이있다. 링 윤 달력 한, 멀리 먼지 루오. 세상 사람의 아들, 저처럼. 잠시 회의에 오면, 운송하면 곧 착할 것이다. 아버지 사이 어머니 사이, 내 품에 상처를 주지 않는다.

아래는 주운이 있다: "지금까지 돌북은 검은색이 곧게 내리고, 형녀는 머리를 늘어뜨리고, 인호는 장녀발이다." 전설적 색채가 풍부한 승선 이야기지만 강권에 반항하고 민중을 동정하는 내용을 담고 소박하고 진지함을 표현하고 민간 악부와 비슷한 스타일을 하고 있다. 또' 오이군 인간 애통의 노래':

태자문학 루홍이 점차' 우이산기' 구름을 썼다: 우이군, 지관도. 전하는 바에 따르면, 8 월 15 일마다 대회촌인은 우이산에, 맨만정, 화홍교, 통산 아래에 설치된다고 한다. 마을 사람들은 과거, 일, 태극옥황, 태외할위 실물, 우이군 세 곳, 공중으로 마을 사람을 증손자로 부르고, 여등 남자가 여좌를 부르면 장안릉 등 악행주를 명하여 가수 펑령소가 인간 애곡곡을 부르게 했다. 그 단어는

하늘과 땅의 사이 만남이 희박하다. 일몰 서산에 석양새가 돌아오다. 백년 한 번 꾀죄하고 소원을 어기면 천궁지척지척에 원한이 뒤따르지 않는다.

신선 모임의 노래, 긴 노래 네 구절, 감탄인생, 애절하고 감동적이며 깊은 정취를 드러낸다.

한무제 내전' 의 선가

한무제 내전' 은 선전에서 상당히 성숙한 대표 저작으로 상청파 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서왕모 등 여선들이 한무제 궁정에 내려온 신기한 화려한 전설을 연기한다. 주체 줄거리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서왕모가 한무제 궁정에 내려와 한무제에게 수도를 전수하고' 할 말' 을 전수하는 것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서왕모가 상원부인을 불렀고, 상원부인이 와서 한무제를 가르치고, 왕모가 무제에게' 오악진도' 를 수여하는 것을 계속 묘사한다 왕모가 시녀에게 노래를 대답하라고 명령하자 명단, 왕모와 부인이 함께 타고 갔다. 이 시점에서 이야기가 끝나고' 역사' 서술로 옮겨져 한무제의 살벌성은 변하지 않고, 왕모, 상원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신선을 구하지 못하는 것을 설명한다. 이 서왕모의 강림 이야기를 통해 상청파가 단약 부적을 중시하지 않고, 무위무위, 담담한 신선 사상을 옹호하며 도교 발전의 혁신 추세를 반영하였다. 그중 한무제 구선에 대한 묘사는 전제제왕의 잔인함과 구선의 어리석음을 객관적으로 폭로하고, 상당한 사상 깊이를 지닌 비판을 반영하며, 도교신선신앙이 하층 지식인과 민중에게 기울어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원래' 사기' 등 사서에서 한무제는 제왕의 존엄으로 연금사를 파견하여 자신의 신선활동을 위해 봉사했지만,' 내전' 에서 그는 더 이상 웅재대략, 권세 혁혁혁혁한 군주가 아니라' 상성' 서왕모 앞에 있는' 신하' 로 자책하며 어릿광대로 자책했다 대조적으로, 서왕모와 상원 부인은 더할 나위 없이 존귀해 보였다. 그들의 옷차림은 화려하고, 하인은 구름처럼, 강림 장면은 매우 성대하고 장관이었다. 특히 그들은 한무제가 표현한 고요한 자세에 직면하여, 사용하는 훈유 말투로 자신의 지극히 높은 권위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야기는 한무제로 마침내 음탕하고 잔인한 성을 끊을 수 없었고, 신선 추구 활동은 실패로 끝났고, 선도를 이루는 것은 인간의 권세 지위와 무관하며, 현 세계 통치자의' 폭력, 사치, 변태, 쿨, 탐욕' 이 그들의 수도로는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식으로' 내전' 의 줄거리는 기복이 심하고, 장면은 웅장하고, 인물의 개성이 뚜렷하며, 사채가 화려하고 풍부하며, 예술적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당시 유행했던 괴소설의 우수한 작품으로 볼 수 있다. 내전' 에는 상당히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선가가 몇 편 있다. 행문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선곡들이 있으면, 전편은 운율, 산행 겸행의 문체가 되어 작품의 정취를 높이고 예술 렌더링 효과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작품의 내용 발전을 보면, 그것들은 또 산문 표현에 대한 보완이다. 나중에 이 장들은 종종 도교책과 일반 시집에서 편집된다.

주목할 만하게도, 육조 시대에는 동영 (), 천옥녀 () 성공 () 이 현초 (), 두란향 () 아래 장석 () 과 같은 많은 신녀가 내려오는 이야기가 전해졌는데, 이 신녀들은 대부분 서왕모의 딸이나 시녀 () 로 기록되었다. 이 이야기들 중에는 대부분 신녀가 먹이를 주고 시 증정 등 신선이 전수하는 줄거리가 있다. 내전' 도 같은 줄거리를 그대로 습격해 그 여선강림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도교에서 여선신앙의 발전과 흥성의 전반적인 추세를 객관적으로 반영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내전 \" 상반부에서는 서왕모가 한무제 () 를 떨어뜨렸고, 음식을 준 후, 또 복숭아, 네 개, 무제, 네 개, 네 개 자업자득이 () 를 썼고, 이후 술잔치 수를 세고, 왕모는 시녀들에게 음악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왕모는 하녀 왕자 등탄 팔랑의 린 () 을 명하고, 시녀 동 쌍성 () 이 구름과 생시 () 를 불도록 명령하고, 시녀 석공자 () 가 쿤정 () 의 종을 치도록 명령하고, 시녀 허비경 () 의 드럼 () 의 스프링 () 을 명령하고, 시녀 () 의 시녀 () 그래서 모든 소리는 맑고, 영음은 하늘을 찌른다. 또 시녀 안파 아기 노래 원령의 노래를 명령하고, 그 단어는

라고 말했다

코끼리 (우주를 가리킴) 는 비록 윤곽이 있지만, 나는 천지를 가정한다. 구름을 걸치고 영유 (신령이 탄 차) 가 갑자기 흙을 적당히 내린다. 빈 (하늘) 모음 (신비의 음악), 지령은 야금할 수 없다. 태진 (원시적인 혼돈의 가스) 이 쉿 노래를 부르며, 풍진이 고달프다는 것을 알기 시작했다. 이신 (보양정신) 삼다나카 (두 눈썹 사이에 상단전, 마음은 중단전, 배꼽은 하단전), 나정 육궐 (얼굴) 아래.

그런 다음 만룡 (군룡이 운전하는 차) 을 타고 구야를 질주했다.

이곡은 말했다:

원포 (쿤룬 산꼭대기) 는 북대, 오성 (쿤룬 산에는 오성) 환아아를 막았다. 계피는 끝이 없어, 이 직녀 강을 범했다. 양승장정 (천정), 하류 월굴아 (전설 중월의 귀착지). 구 사이 여덟 드롭 (팔방 아주 먼 곳), 구운 (9 일 위) 을 모집하는 것을 의미한다. 갑자기 이미 수고를 느끼지 못했는데, 어찌 적은데 많을까. 푸 린 (악기 이름) 은 모든 여자, 영발감 중화를 명령했다. 묘하게 자연 음악을 즐기며, 이를 위해 현운가를 부른다. 샤오 는 운율 (shaole 이 순 음악, 멋진 음악 을 의미), 진음사순진무구하다.

노래 완료, 황제는 아래로 머리를 조아 리다 첸 말했다: "토오루 품질 재능, 침몰 유속, 승선 선업, 다음 구금 세계 피곤 ......"

이것은 두 곡의 신녀가 부른 진정한 선가이다. 전곡은 서왕모의 말투로 영유 () 와 음악 반주를 타고 세상을 떨어뜨리고, 세상의 고난을 구제하고, 이양심신을 가르치는 요술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후곡은 쿤룬 선경을 묘사한다. 산이 높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자연의 묘곡을 길게 연주해 무한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내전' 에서 한무제가 좁고 탁세에 처한 배경을 묘사한 것과 비교하면 시공간의 속박을 초월하는 이상적인 경지다.

\ "내부 전기 \" 의 후반부 는 \ "단계 위안 노래 \" 입니다, \ "단계 위안 노래 \", 음성:

과거 현진도 (선도), 텐보등태하 (고공) 를 섭렵했다. 마이너스 머리핀 (책상자 메고 있음) 천관 (천문) 을 만들고 태상 (태상노군) 집에 물어보세요. 갑자기 보라색 벽 (별 이름, 열 다섯 별, 대왕의 자리), 실제 사람 (선인) 이 마처럼 열거되어 있다. 녹색 풍경 qingrai, 구름 커버 잉 주홍 푸 (잇꽃). 란궁 (목란이 지은 궁전) 창림궐 (미옥이 지은 궁궐), 벽공이 푸사 ('조',' 미옥'). 단대 () 는 구조가 텅 비어 있고, 광명 () 은 광화 () 를 낳는다. 비봉황이 우뚝 솟아 있다. 밟다, 밟다), 촛불용 (신의 이름) 이 뱀에게 기대다. 옥태가 누빔 (영지) 에 오고, 9 색이 분분히 (번창한 모습) 을 뽐낸다. 징 (내신) 연습 선해, 만강도 방동치. 누가 장수하고 끝이 있는지, 부상은 조사하지 않는다.

서왕모는 또 시녀 전 사비에게

라고 대답하도록 명령했다

아침 등태하궁 (천선궁), 이 팔목란을 구류하다. Xuanyuanque 에 저녁, 채집 루이 (채화 루이) 드롭 랑야 (옥처럼 아름다운 돌). 족족 강 (은하수), 직녀 립진판 (강변). 투납한 경운 (상운) 은 한 끼 식사로 맛을 낸다. 보라색 마이크로 호 jiji, 푸 라운드 (qiongyu 의 차) 복잡한 주단. 북한 발한 만부 (광대한 천계), 황혼구 진원 (별명, 천추, 북진). 가는 길은 다르고, 몸에 안주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두 악기 (일, 월) 복잡한 여전히 존재, 사이 의심 억만 천 (만 년 동안 자란 툰 나무). 세상 사람들과 함께 말하지 마라, 워커는 이 어려운 말을 한다.

이 두 곡은 아름다운 선계 천궁, 불멸의 신선, 기이한 생각, 언사, 엽을 노래하며, 상황이 상당히 선명하고 생동적이다. "내전" 과 같은 글은 불전의 일반적인 장행과 칭송과 어울리는 방식이 다르다. 불전의 송송은 기본적으로 앞의 산문 서술의 내용을 반복해서 선언하고, 주로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전' 에서 산문 서술과 어울리는 이런 선가는 독립된 시편과 비슷하며 기본적으로 서정시를 이용한 묘사, 서술법이다. 작문 기교로 볼 때 이런 운과 산합 형식은 산문 서술의 효과를 강화시켜 작품의 전반적인 구조의 파란만장한 기복을 초래하고 또 작품에 또 다른 정취를 더했다. 또 이런 선가는 이른바' 선어',' 선전' 을 대량으로 사용했다. 이것은 신비하고 기이한 효과를 렌더링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물론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확실히 신비하고 기괴한 풍격의 특징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색 있는 언어와 표현 수단으로서, 또 예술 혁신의 성과로서 후세에 참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창작 자원을 제공하였다.

(저자 단위: 난카이 대학 문학원)

새 책장

"상하이 도서관 티베트 냄새 통합"

상해도서관 장문통합' 은 상해도서관 장만청과 근대인물의 문고를 주요 내용으로 문헌 1268 종을 접수한다. 받은 소식은 관련된 인물의 생년순으로 정렬되고, 생년월일은 성별로 정렬되며, 생년수는 사망년별로 분류되지 않는다. 전문복사는 각 문헌 앞에 간략한 문자 설명이 있는데, 여기에는 내용 요약과 인물 소개가 포함되어 있다. 책 앞에는 인명 색인과 책 제목 색인이 첨부되어 있다. 문원 자체의 내용이 풍부하고, 한 장의 부고, 한 권의 간행물이 있으며, 죽은 자의 행술, 제문, 조전, 조문, 은어, 만련, 만시 등이 들어 있으며, 유상, 유묵, 유언장, 생애 사진, 장례식 사진, 코끼리 짱 등이 더 많이 연구된다 관련된 인물은 대부분 만청근대 각계에서 널리 알려졌는데, 예를 들면 임측서 서나창 이홍장 장지동 마상보 성선화 하동 노신 등 예사로운 인물이 있다. 이 책의 문헌은 희귀하고 높으며, 적지 않은 희귀한 자료를 보존하였다. 문헌의 가치는 간과해서는 안 되며, 학계에서 근대 역사 인물, 예의문화에 대한 더 깊은 연구에 유리하다. 수록된 많은 유명 인사 제사도 비교적 높은 서예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상해도서관 소장문통합 (전체 90 권), 양장본 16 개, 봉황출판사 2018 년 12 월 출판, 정가 39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