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음양오행
제1절? 오행은 조화를 이룬다
현대 서양 천문학과 고대 천문학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중국 천문학에서는 태양의 흥망, 달의 이익과 손실, 다섯 별의 움직임 등은 모든 인간이 목격할 수 있는 자연현상이지만. 그러나 그것들은 세상에 대한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경험입니다. 이 두 이미지는 그것이 유래한 경험의 세계에서 진정한 의미를 갖습니다. 『천관서』는 음과 양, 오행의 천체 현상을 자세히 보여주는 과학적 관찰의 진기록이다.
방향과 반전에 따른 해와 달의 움직임을 관찰한다. 수이별(목성)의 별. 봄을 관장하는 동방목이라 하여 A와 B라 한다. 의를 잃은 자들은 올해의 별을 받게 될 것입니다.
강한 기를 관찰하여 불(화성)을 비추는 데 사용하는데, 이를 남불이라 부르며 여름을 관장하며 빙정(冷丁)이라 한다.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처벌받을 것입니다.
이두와의 만남에서 항성(토성)의 위치는 직하(吉夏)를 세는 중심지(中地)로 불리고, 황제(黃帝), 미덕의 신(德主)으로 불린다. Xiang의 여주도 있습니다.
태양을 관찰하면 태백(금성)에 위치하며 가을을 관장하며 살생의 달인이라고 한다. 타이바이에게 처벌을 받게 됩니다.
태양과 별의 만남을 관찰해 별(수성)의 위치를 관장한다. 겨울을 관장하는 태음의 정수인 북수(북수)라고 하며, 인계(仁桂)라고 불린다. 그렇게 하지 않는 자들은 별들의 벌을 받을 것이다.
? 『천궁서』의 정상작동 설명의 출발점은 '실종'이다. "수웬." 다섯 개의 별을 관찰하여 불운과 행운을 점쳤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Su Wen"은 "오행은 금속, 나무, 물, 불, 흙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고귀하고 열등합니다. 이는 삶과 죽음을 알고, 영화성(Yinghuo Star)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화성), 진성(토성), 태백성(금성), 별(수성)의 재앙과 미덕은 광선, 움직임, 거리, 이탈로 알 수 있습니다. 인간 사회에 있어 "오작동"의 의미는 정상적인 작동보다 훨씬 큽니다. 비록 자연 변화가 인간 재난의 전조임에도 불구하고 그 근본 원인은 인간 행동에 있습니다. 음양으로 대표되는 줄기와 가지의 네 기둥의 불균형을 이용하여 사람의 행운을 추론하는 것은 고대 중국의 중요한 경험의 결정체입니다. 삶의 어긋남"을 찾아 행운을 구하고 불행을 피하십시오. 운명을 아는 것입니다.
다섯 가지 요소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섯 가지 요소 사이에는 상생과 절제의 법칙이 있습니다. 생성과 억제는 음양처럼 분리될 수 없는 두 가지 측면입니다. 생성이 없으면 사물의 발생과 성장이 없고,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균형과 조정이 없습니다. 이러한 생명의 절제, 생명의 절제, 대립과 보완, 상호 활용의 관계는 사물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전, 변화를 촉진하고 유지합니다. 오행의 생성과 억제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즉 자아 생성과 자아 억제 사이의 상호 강화 관계와 자아 억제와 자아 억제 사이의 상호 억제 관계입니다.
오행(五行)은 서로 화(生)하는데, 나무는 불을 낳고, 화는 흙을 낳고, 흙은 금을 낳고, 금은 물을 낳고, 물은 나무를 낳는다. 불은 그 속에 숨어 있기 때문에 나무를 뚫으면 불이 생기고, 불은 뜨거우므로 나무를 태워도 재가 되고 재가 된다. 불은 흙을 낳고, 흙은 금속을 낳는데, 금속은 바위에 숨어 산에 붙어 수분을 얻어 자라야 산이 생기기 때문이다. 돌은 금을 낳고, 금은 물을 낳고, 금은 물을 낳기 때문에 금은 물을 낳고, 금은 물을 낳는다. 물은 따뜻하고 촉촉하며 나무가 자라므로 물은 나무를 생산합니다.
목은 땅을 이기고, 흙은 물을 이기고, 물은 불을 억제하고, 불은 금속을 억제하고, 금속은 나무를 억제하는 다섯 가지 요소가 서로 충돌합니다. 오행상제의 뜻: 오행상제의 뜻은 천지의 성질 때문이다. 많은 것이 소수를 이기듯 물이 불을 이기듯, 성(精)이 쇠를 이기듯, 불이 쇠를 이기느니라. 단단한 것이 부드러움을 이기고, 전문화가 나무를 이기고, 나무가 땅을 이깁니다. 공허함을 이기는 진정한 승리, 조국은 물보다 낫습니다.
다섯 가지 요소의 관계. 오행의 상생은 순환적 상생관계이고, 오행의 상생관계는 분리된 위치의 상생관계이다.
오행은 절제와 회피를 낳는다. 음양오행은 서로 생성하고 억제하고, 보완하고, 제한하는 측면도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하거나 부족하여 예측을 복잡하게 만드는 측면도 있습니다. 이러한 배움의 측면에서 대립의 통일성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적절한지, 무엇을 피해서는 안 되는지를 명확히 이해하고 유연하고 다재다능해야 합니다.
금: 금은 강하고 불이 있으면 그릇이 된다. 금속은 물을 생성할 수 있고, 물이 너무 많으면 금속이 가라앉고, 물을 얻을 만큼 강하면 가장자리가 무뎌집니다. 금속은 나무를 이길 수 있고, 나무가 너무 많으면 금속이 부족하고, 나무가 약해서 금속을 만나면 부러집니다. 금속은 흙에 의존하여 자라며, 흙이 너무 많으면 금이 땅에 묻어버릴 것이고, 흙이 금속을 생성할 수 있다면 금속은 변할 것입니다.
불 : 불이 강하고 물이 있으면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다. 불은 흙을 일으킬 수 있지만 흙이 너무 많으면 불이 어두워지고 강한 불이 흙을 얻어야만 그 불꽃이 멈출 수 있습니다. 불은 금속을 이길 수 있고, 금속이 너무 많으면 불이 꺼지고, 금속이 약해서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달려 있고, 나무가 많으면 불이 타오르고, 나무가 불을 낼 수 있으면 나무가 많으면 타게 됩니다.
물 : 물이 윤택해지고 흙을 얻으면 연못이 늪이 된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나무가 너무 많으면 줄어들고, 물이 충분히 강하면 나무는 힘을 잃게 됩니다. 물은 불을 이길 수 있고, 불이 너무 많으면 물이 말릴 것이고, 불이 약해서 물을 만나면 꺼지지 않을 것입니다. 물은 금속에 의존하여 물을 생성하는데, 금속이 너무 많으면 물이 탁해지고, 금속이 물을 생성하면 물이 너무 많으면 금속이 가라앉습니다.
지구: 지구가 번영해야 나무를 준설할 수 있습니다. 땅은 금을 생산할 수 있고, 금이 너무 많으면 땅이 변하고, 땅이 금을 얻을 만큼 강하면 용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흙이 물을 이겨내면 물이 너무 많아 흙이 흐르게 되고, 물이 약해 흙이 만나면 막히게 됩니다. 땅은 불에 의존하고, 불이 너무 많으면 땅이 타버릴 것이고, 불이 땅을 낳을 수 있다면, 불이 너무 많으면 땅이 어두워질 것입니다.
나무 : 나무가 강하면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낼 수 있는데, 불이 너무 많으면 나무가 타버릴 것이고, 강한 나무에 불이 붙으면 그 고집이 꺼질 것입니다. 나무가 땅을 이기면 나무가 많으면 땅이 무너지고, 땅이 약하고 나무가 약하면 땅이 무너진다. 나무는 물에 의존하여 자라는데, 물이 너무 많으면 나무가 떠다니고, 물이 있으면 나무가 자랄 수 있지만, 물이 너무 많으면 나무가 오그라들게 됩니다.
오행과 사람의 관계. "변화의 책"은 세상의 모든 것이 태극권으로 통일된다고 말합니다.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는 만물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것은 음과 양의 다섯 가지 요소로 통일되어 있으며, 인간은 만물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우주의 끝없는 움직임에 참여합니다. 사주예측은 '생명-작은 세계'에 대한 해석으로, 인간 생명의 법칙에 대한 지식을 오행의 법칙을 이용하여 인간과 하늘과 땅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
섹션 2: 오행의 본질
인간의 본성은 타고난 성향입니다. 소위 기질이란 희노애락(樂樂樂), 희노애락(樂樂樂), 사악(惡惡), 욕망(樂樂)의 정서를 말하며, 인(仁), 정의(禮), 예(禮), 지혜(智), 신(信)의 성품을 말하며, 이는 쇠, 나무, 물, 불과 땅. 인간의 본성은 가족, 환경, 교육 등의 미묘한 영향으로 변화하지만, 쉽게 변하지 않는 인간의 본성은 여전히 음양과 오행에서 나타나는 네 기둥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생.쪽.
5대 요소로 표현되는 자연, 감성, 색, 맛, 인체, 사계절, 방향 등이 가장 기본적인 특성이다. 네 기둥의 다섯 가지 요소는 한쪽이 강할 수도 있고 다른 쪽이 약할 수도 있습니다. 번영하는 면은 뛰어난 성격을 지닌 면을 말하고, 약한 면은 성격의 숨은 면과 약한 면을 가리킨다. 자신의 운명에서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것은 그에 따라 보충하는 것이며, 이는 자신의 운명을 아는 현명한 방법이며, 행운을 구하고 불행을 피해야 할 때 그것을 보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무가 강한 사람의 경우 네 기둥의 전체적인 균형을 통해 나무의 특성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무가 부족하거나 나무가 부족하거나 나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키, 성격, 외모, 신체적 건강 상태를 통해 단점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평소 취미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신맛에 대한 사랑은 생리적이고 본능적인 보충물이다. 그러면 네 가지 기둥의 종합적인 균형과 합리적 보완을 통해 직업, 미래, 결혼, 부, 급여, 장수, 친척, 건강, 업종 선택 등에 자연스럽게 이롭고 무해하게 될 것입니다. 책에서 펼쳐진 단어의 보완물은 인간 삶의 법칙에 대한 지침이 됩니다. 책 전체에서는 이를 4기둥 예측을 시작하는 황금 열쇠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초보자와 애호가가 이를 사용하여 지혜의 문을 열고 Zhouyi Shushu의 보물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떻게 만회할 수 있나요? 기를 보충하세요. 속담처럼: 생명의 한 숨. 우리나라 고대의 음양오행설은 천지의 기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에게 있어서 금, 나무, 물, 불, 땅의 기를 말합니다. 음양기(陰陽氣)와 오행(五行)은 우주의 시간과 공간의 본질을 포함한다. '천지의 기'는 사람이 태어날 때 천체가 움직이는 순간의 오성(五性)의 순수하고 탁한 기(氣)를 가리킨다.
사람의 기질은 수비학을 통해 알 수 있고, 외모, 대화 행동, 선과 악에서도 유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급예측은 하나의 항목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점을 주요소로 하고 점을 보완하여 수비학, 손금, 얼굴, 뼈의 궁합을 통합한 종합적인 예측을 말한다. 서로. 한 사람의 인생을 네 가지 기둥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혈통, 풍수, 가옥, 유전, 환경 등 남들과 다른 여러 요인을 토대로 결론을 내리기 때문에 이러한 예측의 정확도는 당연히 높다. 그리고 다섯 가지 요소의 방향은 특정한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기질의 4대 기둥은 인간의 기질과 같으며 오행 중 기에 해당한다.
나무는 자비롭고 솔직하며 감정이 온화하다. 나무가 풍부한 사람은 아름답다. 뼈가 가늘고, 손발이 섬세하고, 햇빛에 뾰족한 머리카락이 아름답고, 안색이 고운 사람이다. 그는 사랑과 연민, 친절과 친절, 고귀하고 관대하며 단순하고 가식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가 약한 사람은 나른하고, 머리카락이 가늘고, 성격이 편협하고, 질투심이 많고 불친절합니다. 죽은 목기가 있는 사람은 구부러진 눈썹, 목에 사과 모양, 건조한 근육을 가지며 비열하고 인색할 수 있습니다.
불은 의식을 주관하며, 성격은 참을성이 없고 애정은 공손합니다. 불이 강한 사람은 작은 머리, 긴 발, 뾰족한 윗부분과 넓은 아랫부분, 두꺼운 눈썹과 작은 귀, 반짝이는 영혼, 겸손하고 공손한 사람, 단순하고 참을성이 없는 사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이 약한 사람은 노랗고 야위고 날카로우며 말을 잘하고 교활하고 질투하며 일을 시작도 끝도 없이 할 것이다.
본토 신자는 성격이 강하고 애정이 깊다. 세상의 부를 가진 사람은 둥근 허리와 넓은 코, 또렷한 눈썹, 강한 웅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효심 있고 진실하며 관대하고 관대합니다. 그의 말은 반드시 진실되고 그의 행위는 반드시 결실을 맺습니다.
지나치게 소박한 것은 경직된 마음, 무지와 혼란, 내향성과 고요함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남들보다 못난 사람은 안색이 칙칙하고 얼굴이 밋밋하며 코가 낮고 사악하고 뻔뻔하며 믿음이 없고 불합리합니다.
지니즘은 성격이 강하고 감정이 강한 편이에요. 진생을 가진 사람은 뼈와 살이 균형을 이루고, 얼굴이 희고, 눈썹이 높고 눈이 깊은 사람, 신체가 건강하고 마음이 맑은 사람입니다. 그는 결단력 있고 끈기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충성스럽고 자신의 진실성을 알고 있습니다. 너무 많으면 용기, 탐욕, 불친절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야위고, 비열하고, 문란하고, 살인을 좋아하고, 인색하고 탐욕스러울 것입니다.
물은 지혜를 주관하고 성품은 총명하며 정은 온화하다. 물이 센 사람은 안색이 검고, 말이 분명하며, 사려 깊고, 지략이 풍부하며, 지식이 뛰어납니다. 너무 많으면 옳고 그름, 방황, 욕심을 이야기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는 키가 작고 변덕스럽고 소심하고 부주의하며 반복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사주 오행에 어울리는 업종과 방향
동양과 같은 나무에 어울리는 분들. 목재, 목재 제품, 가구, 장식, 목재 제품, 제지 산업, 농장 산업, 화훼 재배 산업, 묘목 재배, 신성한 품목, 향신료, 식물성 채식 식품 등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남방처럼 불에 잘 타는 사람으로 조명, 조명, 조명, 광학, 고열, 액체열, 가연성, 기름, 알코올 가열 조리, 식품, 미용, 화장품, 화장품 등 업종에 종사할 수 있는 사람 개인 관리 장식, 예술, 문학, 문방구, 문화 학생, 문인, 작가, 글쓰기, 교사, 교장, 비서, 출판, 공무, 정치 등의 비즈니스 및 경력.
지구에 어울리는 사람들은 중앙과 지방을 선호한다. 지역 특산품, 부동산, 농촌, 축산업 등, 옷감, 의류, 직물, 석재, 석회, 산, 시멘트, 건축, 부동산 매매, 방수 비옷, 우산, 우비 등 업종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 건축, 물 봉쇄 물품, 전당포, 골동품, 중개인, 변호사, 관리, 매매, 디자인, 컨설턴트, 장례 서비스, 묘 건축, 묘지 관리, 승려 등의 업무 및 관리.
북쪽처럼 물을 좋아하시는 분들. 항해, 냉난방 불연성 액체, 얼음물, 어류, 수산물, 수자원 보존, 수산물, 냉동, 냉동, 인양, 청소, 청소, 수돗물, 항구, 수영장, 호수, 목욕탕, 차가운 음식 거래, 래프팅 및 뛰어다니기, 흐름, 연속성, 변경 용이성, 물 특성, 음향 특성, 청소 특성, 저온 불연성 화학, 해상 작업, 재배치, 스턴트 공연, 스포츠, 투어 가이드, 여행, 장난감 , 마술, 취재 기자, 형사, 호텔, 소화 장비, 의약 산업, 마약 사업, 의사, 간호사, 점술 및 기타 사업 및 업무.
서양과 같이 금에 적합하고 고급 재료 또는 금속 재료, 경도, 결단력, 무술, 감정, 정직한 관리, 본부장, 자동차, 운송, 금융, 공학, 종자, 광업, 여론 대표, 벌목, 기계 및 기타 산업 및 운영.
4개 기둥과 5개 요소는 보충이 필요한 장기와 부위에 해당됩니다.
목 : 간과 담낭은 서로의 내부와 외부 기관으로 근육, 뼈, 팔다리에 속합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하면 간, 담낭, 머리, 목, 사지, 관절, 힘줄, 눈, 신경 등에 질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불 : 심장과 소장은 서로의 내부와 외부 기관으로, 혈관과 전체 순환계에 속합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하면 소장, 심장, 어깨, 혈액, 월경혈, 얼굴, 치아, 복부, 혀 등에 질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지구: 비장과 위는 서로의 내부와 외부 기관으로, 장과 전체 소화 기관에 속합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하면 비장, 위, 옆구리, 복부, 등, 가슴, 폐, 배에 질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금속: 폐와 대장은 서로의 내부와 외부 기관으로, 기관과 호흡기 전체에 속합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하면 대장, 폐, 배꼽, 가래, 간, 피부, 치질, 코, 기관 등에 질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물: 신장과 방광은 서로의 내부와 외부 기관으로, 뇌와 비뇨기계에 속합니다.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하면 신장, 방광, 정강이, 발, 머리, 간, 비뇨기 계통, 외음부, 허리, 귀, 자궁, 탈장의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섹션 3: 줄기와 5가지 요소
? 줄기와 5가지 요소. 『오행(五行)』은 줄기와 가지가 다나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다나오(Da Nao)는 "오행(五行)의 감정을 모아 양동이를 차지하여 지었다. 먼저 A와 B는 줄기라고 하는 태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자주는 가지라고 하는 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만약에 하늘에 일이 생기면 태양을 이용하고, 땅에 일이 생기면 진을 이용한다. 음양의 차이는 가지를 가지라고 부르는 것이다.”
십대 천간: A, B, C, D, Wu, Ji, Geng, Xin, Rengui.
지상 12가지: Zichou Yin Mao Chen Siwu Wu Shen Youxu Hai.
줄기와 가지의 의미: "Qunshu Kaoy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Jia는 접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것이 부적에서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B는 굴러간다는 뜻으로 만물이 태어나고 굴러간다는 뜻이다. 빙(Bing)은 빙(Bing)이라는 뜻이다. 만물이 밝게 빛나는 광경을 가리킨다. 딩(Ding)은 강하다는 뜻이다. 강한 모든 것을 가리킨다. 우(吳)는 마오(毛)를 뜻한다. 만물의 번영을 의미합니다. Ji는 규율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실체적이고 기록될 수 있다는 뜻이다.
Geng은 쟁기질을 의미하며 모든 것이 억제되고 견고하다는 의미입니다. Xin은 새롭다는 뜻으로 모든 것이 새롭고 수확되었다는 뜻입니다. Ren은 Ren을 의미하며 Yang Qi가 세상의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의미입니다. Gui는 Kui를 의미하며, 이는 Kui로 모든 것을 측정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열 개의 천간은 태양의 흥망성쇠와 아무 관련이 없으며, 태양의 순환은 만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개의 지구 가지는 달의 주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Qunshu Kaoy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i는 Zi를 의미하며, 이는 모든 것이 활동적인 Yang Qi 아래에서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Chou는 "넥타이"또는 "넥타이"를 의미하며 "귀엽다"뒤에 "넥타이"를 의미합니다. 음(陰)은 움직이다, 이끌다라는 뜻인데, 사물의 싹이 돋아 살짝 뻗어 땅 밖으로 나온다는 뜻이다. 마오(Mao)는 위험을 뜻하는데, 이는 모든 것이 땅에서 나온다는 뜻입니다. 첸은 지진을 뜻하며, 물건을 흔들면 값이 비싸고 오래간다. Si는 '일어난다', '이미'라는 뜻으로 모든 것이 끝났다는 뜻이다. '우(吳)'는 '천(千)'을 뜻하는데, 이는 만물이 웅장하고 가지가 빽빽하게 덮여 있다는 뜻이다. Wei는 "모호함"을 의미하며 음기가 성장하고 모든 것이 약간 약하고 몸이 모호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쉔(Shen)은 몸을 뜻하는데, 이는 만물의 몸이 성숙해졌다는 뜻이다. 당신은 오래되었다는 뜻입니다. 이는 모든 것이 극도로 오래되고 성숙했다는 뜻입니다. Xu는 멸망을 의미하는데, 이는 모든 것이 멸망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하이(Hai)는 핵심을 뜻하는데, 이는 수집된 모든 것에는 견고한 핵심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열두 개의 지지는 달의 음양의 차고 기우는 것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달의 주기도 모든 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천주십이지와 땅십이지는 각각 해와 달의 활동을 이해한 데서 나온 것이므로, 옛날 사람들은 해를 하늘로, 하늘을 양으로, 달을 음으로, 땅을 음으로 여겼습니다. 그러므로 열 줄기는 하늘과 합하고 열두 줄기는 땅을 다스리는 것이 당연하니 이를 '천줄기와 땅가지'라 한다.
천간은 인간의 뜻을 나타낸다. ?하늘줄기는 운명을 점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각 사람의 탄생일에 태양기둥은 태양줄기와 태양줄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양줄기는 강하고 억제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은유적 의미가 더 적절하다. 즉, 특정 줄기의 성질이 더 명확하고, 사람의 기질을 시험하는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A(나무)는 양씨의 것이다. 일반적으로 숲속의 큰 나무를 말하며, 자연의 힘이 강합니다. 나무(木)는 나무(木)의 형제로서 올곧음과 절제의 뜻을 담고 있으며, 나무(木)는 음(陰)에 속한다. 성질이 약한 작은 나무, 꽃, 식물 등을 말한다. Yi wood는 나무의 자매이며 B(불)는 양에 속합니다. 태양을 가리킨다. 즉, 태양이 밝게 빛난다는 뜻이다. Binghuo는 Yan의 형제로 활력, 열정, 쾌활함이 가득하다는 뜻입니다. 다양한 사교 활동에도 적합하지만, 딩(불)이 음에 속한 행사로 오해되기 쉽습니다. 조명, 용광로 화재 등을 나타냅니다. 불은 불안정하여 얻으면 강하고 잃으면 약하다. Ding Huo는 겉은 조용하지만 속은 진보적이며 사려 깊은 성격을 지닌 불의 자매입니다. 광활하고 두껍고 무성한 땅의 흙을 가리킨다. 하천의 범람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제방의 토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우투는 땅의 형제로 외모를 중시하고 사교성이 뛰어나며 사교성이 뛰어나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의견을 잃기 쉽고 다른 사람들과 무한정 어울린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인에게. 우토만큼 넓지도 두껍지도 않지만 심기 쉬운 목축토를 가리킨다. Jitu는 흙의 자매로, 일반적으로 일을 하는 데 있어 신중함과 규칙성을 의미하지만, Geng(금속)은 양에 속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철, 검, 광석 등 자연적으로 단단한 것을 말합니다. Geng metal은 금속의 형제이며 문학적 재능이 있고 물질적 이익을 강조하며 Xin (금속)은 Yin에 속합니다. 진주, 옥, 보석, 사금을 가리킨다. Xin metal은 금속의 자매입니다. 많은 고난을 견디고 마침내 큰 일을 이룰 수 있지만 완고함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다의 물을 말하며, 물의 형제로 순수함과 탁함, 관대함, 그리고 반대로 모든 것에 대한 강한 의존성과 부주의함을 의미합니다. 인(Yin)에 속한다. 비와 이슬의 물을 말하며, 숨어 있다가, 내면이 돋아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Guishui는 물의 자매입니다. 그녀는 강직하고 부지런하며 역경 속에서도 길을 개척할 것입니다.
지상 가지 손바닥 다이어그램: 지상 가지의 네 기둥은 다양한 것의 탄생, 결합, 형벌 및 해로움 사이의 관계에 대한 기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하늘 줄기와 결합되는 균형의 요소입니다. 예측을 위한 지상 가지, 12가지 지상 가지가 손바닥에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규칙적인 관계를 매우 편리하고 생생하게 기억하여 즉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계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줄기, 가지, 음양의 오행. 주역에 따르면 줄기와 가지 사이의 음양의 구분에 따라 태극권은 두 가지 의식을 만듭니다.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원소는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 물질입니다. 시작에도 태극권이 있으므로 A와 B는 모두 나무에 속한다고 합니다. 두 개의 후계자가 있습니다. A는 양 줄기이고 B는 음 줄기이며 D는 모두 불에 속합니다. Bing은 양 줄기이고 Ding은 음 줄기입니다. Wu와 Ji는 모두 땅에 속합니다. Wu는 양 줄기이고 Ji는 음 줄기입니다. Geng과 Xin은 모두 금속에 속합니다. Geng은 양 줄기이고 Xin은 음 줄기입니다. Ren과 Gui는 모두 물에 속합니다. Ren은 양 줄기이고 Gui는 음 줄기입니다. 음(陰)은 양(陽) 가지이고, 모(毛)는 음(陰) 가지이며, 둘 다 불에 속합니다. Wu는 양 가지이고 Si는 음 가지입니다. Shen과 You는 모두 금속에 속합니다. Shen은 양 가지이고 You는 음 가지입니다. Haizi도 물에 속합니다. Zi는 양 가지이고 Hai는 음 가지입니다. 지구는 사계절의 끝인 4차원에 살고 있으므로 Chenxu와 Chou는 둘 다 같은 땅 범주에 속하지 않으며 Chenxu는 양 가지, Chou입니다. 음가지가 아니다.
? 줄기와 가지의 음양표
양줄기 B? 우? 렌
음줄기? 신? 구이
양 지점? 첸? 쑤
음 지점?
열 줄기의 방향 : A와 B는 동쪽의 나무, Bing과 D는 남쪽의 불, Wu와 Ji는 땅의 중심, Geng과 Xin은 서쪽, Ren과 Gui는 북쪽에 있고 물입니다. 12지의 방향은 동쪽은 은마오(木), 남쪽은 불(화), 서쪽은 신우(신유), 북쪽은 물(해자), 흙은 진서주위(진서초위)의 사계절이다.
시방위는 천체 현상과 하늘의 태양, 달, 다섯 별의 움직임을 관찰하기 위해 28개의 별을 선택하여 양쪽 하늘을 도는 고대 중국 천문학자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황도대와 적도대(興關)(성관은 여러 개의 별이 모인 집단으로, 각 성군은 땅에 있는 사물의 이름을 딴 것이다. 이 성군을 성관이라 부른다). 여덟 개의 별자리. 28개의 별자리는 다시 4개의 그룹으로 나뉘며, 각 그룹에는 7개의 별자리가 있으며 이는 동서남북의 사방과 일치하며 창룡, 백호, 붉은 새, 현무의 네 가지 동물 형상을 4개라고 합니다. 이미지와 네 방향.
줄기와 가지가 덮여있습니다. 4기둥 예언에서는 4기둥 운명의 줄기와 가지든, 유니버시아드 줄기와 가지든, 덧없는 줄기와 가지(올해, 올해)든 모두 유기적인 전체이고 중첩되는 관계를 갖고 있다. 즉, 하늘 줄기가 땅 가지로 덮여 있고, 땅 가지가 그것을 운반하는 것입니다. 그 중 하나가 하늘 줄기입니다. 예를 들어 하늘 줄기 A 또는 B는 네 기둥의 일일 줄기입니다(자세한 내용은 4장에서 논의함). ), 즉 운명 자체의 다섯 가지 요소입니다. 나머지 줄기와 가지의 힘은 원줄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땅의 음과 모가 같은 종류이고, 해자를 가지고 태어난 것이 A나 B를 가지면 번성하게 된다. 금기인 Shen과 You가 영향을 받아 패배와 부상을 극복하기 위해 지분 Yin 또는 Mao가 매우 중요하다면 A, B 또는 Rengui가 천간으로 겹쳐지면 Yin 또는 Mao가 번영할 것입니다. 천간이 Gengxin에 의해 겹쳐지면 부상을 입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덮거나 짊어지는 관계는 특정한 다섯 가지 요소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하늘줄기와 땅가지, 오행은 같은 뿌리를 갖고 있으니, 가유음과 가목이 뿌리를 내리면 하늘줄기의 뿌리가 나게 된다. 가목이 마오가지를 만났을 때 모종에는 같은 종류의 이목이 숨어 있고 그 뿌리 강도는 은중가목보다 약합니다. 땅의 가지가 다투면 하늘의 줄기 뿌리가 쉽게 뽑혀 버립니다. 반대로 땅의 가지는 하늘의 줄기로 보호를 받으며, 하늘의 줄기가 이를 지탱하면 땅의 가지는 더욱 그늘지게 됩니다. 하늘줄기에 불운이 닥치면 땅가지가 받는 그림자도 약해진다. 줄기와 가지가 겹쳐지는 것은 네 기둥 운명의 전체적인 균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보자는 이 기본 교훈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줄기, 가지, 오기가 성수기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는 끝과 시작이 있는데, 이는 다섯 기의 "기능이 차례로 바뀌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각 기에는 고유한 번영과 쇠퇴, 죽음과 삶의 기간이 있습니다.
성수할 때가 제철이다. 줄기와 가지의 생김새는 다음과 같다. 봄에는 가(嘉), 의(議), 음(陰), 마오(毛)가 강하고, 여름에는 證(경), 신(至), 심(信), 불(寶)이 강하다. Ren, Guihai 및 물은 겨울에 강하고 Wuji, Chen 및 Xu Chou는 사계절에 강하지 않습니다.
4절? 오행(五行)은 장(富)하고 죽는다
? 불과 땅은 천체의 움직임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사회와 역사, 자연이 하나된 세계이다.
고대인들은 운명을 예측할 때 천체의 움직임과 일치하려고 노력하면서 일련의 과학적 계산 방법을 요약했는데, 이는 음양, 천간 및 하루의 오행을 기반으로 합니다. 개인이 태어난 달, 역경과 쇠퇴, 번영의 상황과 천지의 두께가 사람의 삶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가가 음월에 태어났다면 하루의 줄기는 가나무입니다. 봄이 시작된 후 동면이 깨어나기 전에 태어난 경우 가는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기운이 있습니다. 깊기 때문에 "링구안(Linguan)"이라고 불립니다. 신월에 태어났다면 신의 속성은 나무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신월은 초가을 이후, 흰 이슬이 내리기 전입니다. 오래된 나무는 방금 죽었고 새 나무는 아직 형태를 갖추지 않았으므로 나무는 "멸종"되었습니다. 다른 달 명령에 포함된 운명 정보도 하나씩 추론할 수 있습니다. '린관', '거' 등 12단계는 12개월의 호흡을 상징하며, 그 순서는 장수, 목욕, 관, 황제의 번영, 쇠퇴, 병, 죽음, 무덤, 죽음이다. 자양물. 열두 가지 가지에 구현된 다섯 가지 요소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십천간십이집:
'영생'이란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는 것과 같은, 즉 만물이 싹트는 시기를 말하는 출생단계를 말한다. . '목욕'이란 아기가 태어난 후 목욕을 하여 더러움을 없애는 것을 말하며, 만물의 탄생과 자연의 목욕을 의미한다. '왕관띠'는 아이들이 옷과 모자를 쓸 수 있다는 뜻으로, 만물이 점차 번영한다는 뜻이다. '린관'은 강해져서 관직을 맡을 수 있고, 백성을 교육하고, 이끌 수 있는 사람과 같은 것입니다.
'디왕'은 인간의 극도의 번영을 상징하며, 이는 황제의 업적을 도울 수 있으며, 모든 것의 성취를 의미합니다. "쇠퇴"는 번영의 정점에서 기의 쇠퇴를 의미하며, 이는 모든 것이 쇠퇴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질병'은 사람의 질병과 같아서 만물이 겪는 괴로움을 가리킨다. "죽음"은 사람의 에너지의 죽음, 육체의 죽음과 같으며, 이는 모든 것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무덤"은 "보물"이라고도 불립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죽은 후에 무덤에 안치되는데, 이는 성공한 후에 모든 것이 금고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멸이란 인간의 몸이 소멸되어 흙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으니, 이는 만물의 이전 에너지가 소멸되고, 뒤따르는 에너지가 아직 도래하지 않아 땅에 그 형상이 없다는 뜻이다. 태아란 사람이 부모의 기를 받아 태아를 이루는 것과 같으니 이는 하늘과 땅의 기가 만나서 다음의 기가 오는 것을 말하며, 수태는 사람이 태아를 키우는 것과 같다.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어나는 것, 즉 땅에서 형태를 이루고 싹이 트고, 태어나고 멸망하는 끝없는 순환을 겪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불사의 질서에서 열두 진을 거쳐 내려오면 약한 자는 반드시 강해지고, 가장 부유한 자는 반드시 쇠퇴하며, 사계절이 계속해서 시작되는 까닭이다. 엇갈리고 오행이 원활하게 흐르는 이유와 땅이 존재하는 이유 맹춘(孟春) 정월에 음이 떨어지기 때문에 음에 기생한다. 땅은 조화롭고 식물은 싹을 틔운다. 그러므로 흙을 음(陰)에서 태어난 것으로 보는 것은 오행(五行)의 순서를 따르는 것이니 이는 자연의 이치이다. 또 양천간이 죽으면 음천간이 생기고 열두궁에서는 양천간이 전진하고 음천간은 후진하는데 이것이 바로 음천간이 되는 것이다. 하늘의 길은 왼쪽으로 돌고 땅은 오른쪽으로 움직인다는 원리와 일치합니다. 양천간이 공직에 가까우면 운천간이 공직에 가깝다면 양천간이 공직에 가깝다면 이것이 넷이 만나는 것입니다. 계절. 천국에서 목욕을 하면 땅이 멸망한다는 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설이 자연의 이치에 어긋난다고 믿습니다. 아기가 태어나서 목욕을 한다는 설명은 설득력이 없고, 만물이 싹을 틔울 때 열매의 심과 씨앗이 싹이 트면 새싹 꼭대기의 녹색 껍질이 자연스럽게 떠난다는 설명은 더욱이, 설령 거스르더라도 말이다. 약하고 바람이 불지 않아 발아와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패배로 설명한다면 어떻게 다시 번영할 수 있으며, 뒤이은 왕위, 임관, 황제의 번영은 어디에서 시작될 수 있는가?
고대인들은 십가지를 음양으로 나누었는데, 오행은 양이 음을 관장한다고 하였으며, 부드러움과 역성, 분열성, 결합성은 모두 경이로운 이치이며, 이는 모두 자연의 이치이다. 실제 시험에서는 양줄기의 정방향인지, 음줄기의 역방향인지, 목욕하는 곳이 일줄기의 성지인지 모두 정확하며, 독자도 스스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열두 집에 보내는 열 줄기의 각 단계의 성쇠를 기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예측에 있어서 항상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암기할 때에는 장수, 목욕, 관, 띠, 임관, 황제번영, 쇠퇴, 질병, 죽음, 무덤, 죽음 등의 오양간을 손바닥 도의 순서에 따라 장수처부터 순차적으로 읽는다. 리 줄기. 오음 줄기 불멸, 목욕 등의 순서에 따라 리건의 불멸의 장소에서 거꾸로 읽으십시오. 양 줄기의 불멸은 각각 하이(Hai)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Yin, Si 및 Shen 약지가 태어난 달을 가리키면 그것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Yin의 장수는 Yi, Dingji, Xin 및 Gui가 Wu, You, Zi입니다. 와 마오 각각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원하는 달을 뒤로 밀어보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명확하고 논리적이며 매우 편리하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