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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공 스님 담삼 세 인과육도 윤회

지공 선사의 이야기

지공 스님 (418-514 년), 본명 보지스님, 속성 주, 양대 유명 선사, 7 세에 종산도림사에서 출가하였다. 성인 후, 도교 높은 운동, 그리고 양무제 소연 왕래가 매우 밀접하여 무제의 존경을 받았다. 지공 스님은 일상생활에서 신도들에게 강의석을 넓히고 학자를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 시문으로도 사리를 밝히고 군미들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공가

남쪽과 북쪽을 오가며 동서를 오가니, 부생은 늘 텅 비어 있다.

하늘도 하늘과 땅도 텅 비어 있고, 인생은 그 속에 미묘하다.

대지는 본래 한 치의 흙도 없이, 인생은 한차례 헛되이 수고했다.

날도 비어 있고 달도 비어 있고, 왔다갔다하면 왕왕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일월별은 늘 돌아가고, 사람이 죽으면 천년은 영원히 자취를 감추게 된다.

산도 비어 있고 물도 비어 있어, 인연에 따라 변화체가 무궁무진하다.

청산녹수는 여전히 남아 있어, 사람이 죽으면 만나지 못한다.

밭도 텅 비었고, 얼마나 많은 주인을 바꾸었는가.

세상은 아무리 가난해도 부자는 많고, 얼마나 부유해도 가난할 수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금도 텅텅 비었고 은도 텅 비었는데, 죽은 후에 어찌 손에 있었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만 냥의 금은 들 수 없고, 그를 위해 평생 감금되어 있다.

생도 텅 비어 죽어도 텅 비어 있고, 생사는 꿈과도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인생은 백화봉춘처럼 좋고, 죽음은 황엽이 가을바람에 떨어지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남편도 빈 아내도 텅 비어, 모든 것에 한정되어 있다.

부부는 원래 동림새였는데, 가엾은 사후에 만나지 못했다.

남자도 틈만 나면 여자도 텅 비어, 황천길에서 만나기가 어렵다.

귀자 현손휴 욕심 사랑, 사람은 미친 사랑 때문에 새장에 빠진다.

환화 빈 몸 가상 실현, 빈 색상 색상 색상 빈.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면, 결국에는 항상 텅 비어 있다.

서쪽으로 가고, 황혼에 동쪽으로 가면, 인생은 마치 꽃벌 따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온갖 꽃을 따서 꿀이 된 후, 한바탕 고생을 했다.

밤이 깊어 삼경북 소리를 들으니, 몸을 뒤척이며 오경종을 느끼지 못한다.

처음부터 자세히 생각해 보면 남코의 꿈 속에 있다.

믿지 않지만 복숭아나무를 보면 꽃이 피면 언제 붉어질 수 있다.

당신이 공주 단계 를 할 수 있도록, 죽음 은 여전히 ​​흙 에 속한다.

부패는 돼지와 개보다 못하다. 왜 당초에 지공을 묻지 않았는가.

학생들은 하나, 둘 다 죽고, 휴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고 영리하다.

생전 하전 만아르 () 는 죽은 후 겨우 세 걸음밖에 되지 않았다.

폭 8 피트, 장장 2, 정말 예 를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사람이 죽은 후에 가지고 갈 수 있다면, 지공과 당신의 친서증서

보지선사의 일생은 여러 차례 신기한 모습을 보였다.

첫째, 12 면 관음상

단청 () 은 남조 () 의 장승우 () Y 嗳 O 가 양무제 () 의 조청을 받아 보지 선사의 초상화를 그린 적이 있다. 선사가 일시에 일으켜서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면문을 향해 L 을 베었다. 획을 그었는데, 현재 12 면 관음이 묘상묘하게 아름답다. 또는 자비나 자비, 스님 30 은 결국 붓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여러 번 나타나는 신기한 것

제나라 jianyuan 년, 선 (禅) 교사는 며칠 동안 먹지 않거나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다. 그리고 종종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말을 하지만, 나중에 그가 한 말이 모두 성취되어 강동 일대의 관원, 백성들이 모두 그를 숭상하였다. 그러나 제무제는 선사가 요언으로 대중을 미혹시켜 감옥에 가두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그가 시장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면회하러 갔을 때 또 그가 감옥에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선사가 간수에게 말했다. "문 밖에 김발성밥으로 온 사람이 있으니 빨리 찾아가세요!" 감옥 밖으로 간수 는 정말 선 (禅) 교사 에 식사를 보내 wenhui 왕자 입니다. 이 일이 무제의 귀에 전해졌을 때, 그는 선사를 궁전에 영입하여 뒷당에 살았지만, 여전히 그가 자유롭게 출입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셋째, 세계를 유람하다

제나라 가 죽을 때까지, 황제 우 즉위 는 즉시 칙령 을 내렸다: "큰 shibao 다우, 흔적 체포 먼지, 매우 조용한 수영, 화재 및 화재 는 씻을 수 없습니다, ​​뱀 호랑이 는 두려움을 침공 할 수 없습니다. 그 불리를 말하면, 성문 위에 있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은륜에 대해 이야기하면, 선고자를 도피하는데, 어찌 속법상공상 의심을 품을 수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지금까지 중국과 외국, renshi xuanhua. 클릭합니다 두 무제 사이에는 지위가 확연히 다른 보지선사가 이때부터 유유히 세상을 유람했다.

넷째, 지적 속임수

덩실덩실 춤을 추는 광소매는 새 해동처럼 온다' 는 불교법복 해청 봉합을 묘사한 광소매다. 광소매의 봉합은 보지선사의 걸작이라고 한다. 양무제는 부처님의 경건함을 믿지만, 부인 엑스 () 는 고대에 CH () 를 읽었지만 천성적으로 질투를 하며 불법을 믿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빈씨는 많은 고기만두를 준비했는데, 선사와 그 제자들을 모시러 와서, "스님이 고기만두를 먹으면 반지를 범하는 것 같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먹지 않는 것을 거절하면 역후령이다. " 승려와 승려를 딜레마에 빠뜨려야 한다. 보지선사는 빈씨의 마음이 불륜을 품고 떠나기 전에 중승이 해청광소매의 소맷부리를 꿰매고 소매통에 찐빵을 숨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궁궐에 들어가면 한 손으로 만두를 빈 소매통 안에 넣고, 한 손으로 찐빵을 꺼내 먹어야 한다. 그래서 빈씨의 계략은 성공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섯째, 자비로운 국가 통치

양무제는 지공 선사의 신통력으로 지옥의 중생들의 갖가지 고상을 보았고, 지공운 종소리는 지옥의 중생을 잠시 고생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제는 곧 천하의 사원을 내리고, 종을 칠 때는 그 소리를 완화시켜야 한다. 황제 가 왕위에 오르기 시작, 국정 모진 준법, 지공은 신통력을 통해 양무제가 선왕이 지하에서 고생하는 참상을 직접 보고 마침내 송곳칼의 형벌을 폐지했다.

여섯째, 무제 전생의 원인

공답은 "우리 황전생은 나무꾼이었다.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산간 영단 고묘를 만났기 때문에 암우는 썩었지만 고불만 하나, 비를 맞고 햇볕을 쬐고 아무도 시중을 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선심을 일으켜 자기 머리에 삿갓을 씌우고 불신을 가린다. 부처는 하늘의 눈으로 보았는데, 이런 선심이 있고, 짱 말이 있다. "선하고 선하구나! 빈궁하게 베풀었으니, 매우 유망하다. 너는 내세에 있고, 인간으로 취급한다. 그래서 이생에 이 복을 받았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제는 스스로 생각했다." "이런 것을 애써 버리면 황제를 위해 해야지, 나는 지금 더 큰 복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다." " 실후 무제와 칙령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오리 일암 십리 일사를 세웠다.

일곱, liangwu 질문 질병

황제는 큰 병을 앓고 스승에게 물었다. "과인은 오늘 암우를 많이 만들었고, 지금은 대흥선인인데, 어떻게 병을 거꾸로 증폭시킬 수 있을까?" 지공답: "네가 흥선인을 말하는데, 나는 악업을 한다." 황제 는 왜 물어 무서워? 스승은 말했다: "나의 왕전생에 사삿갓가불을 지었는데, 무심코 마음을 쏟아 주는 것이기 때문에 큰 복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 지금 칙령 라인 세계 Guangchang anyu 을 만들고, 그는 돈을 아끼지 않지만, 세계 의 힘 을 만들 수 있지만, 주로 an 을 만들어, 이 모든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모든 고난, 밀살세계는 기하학을 모른다. 그래서 천하의 군민은 모두 원한을 품고 탄식한다. 비록 천자는 만민이 되기는 어렵지만, 특히 원망한다. 그래서 말했다:' ru 는 건설 산업자입니다. "무제는 마음이 부끄럽다는 말을 듣고, 다시 스승에게 물었다." 나는 지금 태자가 온몸에 종기를 앓고 있는데, 밤낮으로 불안해하고 있는데, 어찌 된 영문인지 모르겠다. "" 스승의 말: "모두 이 때문에 업계가 그에게 연루되었다. 나의 주님께서 참회하시려면, 여전히 곧 칙령으로 천하에 효회하시고, 곧 돈과 곡식을 임금에게 수여하시며, 자연히 복이 있고, 태자가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모든 선행을 고치려 한다면, 대중의 힘을 허비해서는 안 된다. 모든 힘 을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 보상 임금, 또는 고독한 연민 미망인, 사랑 오래된 연민 어린 해야합니다. 또는 승려와 가난한 아들, 화토자, 마음이 가벼워서는 안 된다. 승려를 위해 선한 자가 있고, 몸이 빈궁하고 가난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은 ru 등을 좋은 사고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가는 것이 느리다면, 원은 자기가 놓친 것이다. 이후 너희 집, 조상의 고민, 향불 신이 불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여덟째, 제께서 물으셨다. "사람이 선을 행하지 않고 복을 하는데, 조상의 향불 신이 왜 고민을 하는가?"

답: "조상이나 생전에 선행을 제대로 하지 못한 선조가 있고, 죽은 후 오랫동안 은명한 고초를 겪으며, 양세자 손자가 선적복을 바라며, 선인조가 있으면 은감죄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자손은 선한 일을 하지 않는 자는 의지할 곳이 없어 고민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타 향 하나님, 그것은 문 쳉 웨이, 우물 부엌 신 6 월, 토지 신 등, 다른 사람의 집 을 담당 뿐만 아니라, 복잡한 애인 좋은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좋은 힘 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9. 황제가 물었다. "승도 수행, 편지는 좋은 일인데, 어떻게 또 화연에 가야 합니까?"

지공은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석가가 여래와 같고, 큰 자비와 자비가 있고, 중생을 불쌍히 여기며, 마치 적자처럼 동등한 구원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부처님은 하늘에서 하늘을 거느리고 모든 중생을 보았습니다. 비록 사람이 살아 있고, 사랑에 대한 욕심만 알고 있지만, 복을 받고 복을 받으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지 조업은 참회를 모르고, 양명을 받고 은명한 곳으로 죽고, 큰 고민에 시달릴 기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호주율에서 인간을 떨어뜨리고, 순식왕궁을 토생하여 세다태자, 왕궁 포기, 설산수도성 등 정각, 퍼도중생으로 삼았다. 법설은 49 년이고, 교계 300 여 회가 있다. 불문 제자를 교화하여 한쪽에서 살며, 한 쪽의 사람들을 교화하여, 마음을 돌려 선함을 향하여, 앞길을 닦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와 손잡고 가르쳤기 때문에 부처는 기뻐하고 용천은 옹호했다. 스님 의 경우, 레저, 이유 를 조사 할 필요가 없습니다, ​​jingfo 를 보고 거부, 거주, 빈 xiaoxin 시 에도 불구하고, 장작 운수 를 이동 하지 않습니다, ​​네 은혜에 부응, 그래서 인간의 범죄 산업 은 빛 이 아니다. 좋은 스님, 조만간, 근면 한 마음 아래, sanmei, 근면 한 마음 에 근면 해야 하는 경우, 게으름 의 의미를 일으키지 마십시오. 자주 묵거나 암당 불상이 썩는 것을 보면 용맹하고 정진적인 마음을 일으켜 가장자리를 다듬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기증자 돈 미터, 사사로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평하고 정직한 것이 중요합니다, ​​거주, 공공 공사 에 넘겨야 합니다. 그러나 화연 자의 공덕이다. 옛사람의 구름: 할 수 없고 할 수 있고, 할 수 있는 것은 어렵다. 측은 출가한 불자, 학도의 좋은 사람이다. 하늘과 땅이 넓고 남녀 선심이 많은 사람이 많다. 당신이 그를 화 하지 않는 경우, 수직 돈 쌀, 그는 복전 할 곳이 없지만, 스님 은 빈 문 에 헛된, 자비 없는 사람, 고통 에서 그를 인용 하기를 거부 했다. 승도선인이 너희 집에 녹았다. 네가 아까워하는 것은 자기가 면전에서 놓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10, 질문: "사람들은 부처님 라마단, 장점 을 제공하기 위해 돈 쌀 을 사용? 클릭합니다

A: "그 축복은 헤아릴 수 없다. 만약 사람이 이 편지를 가지고 있다면, 자기에게 무량한 공덕을 가지고 있다. 경운: 제물을 바치고 또 예배하고, 복과 같은 허공은 더할 나위 없이 많다. 라마단은 발꿈치를 걷는 것처럼 복시했다. 예를 들어, 목가적 인 재배, 봄에는 기장 한 알, 가을에는 만 알을 심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후손 수행자가 속속을 벗고, 청결을 지키고, 수염머리를 깎고, 도장을 떠나지 않고, 명사를 구하고, 용맹하고 정진하고, 명심견성, 홍법도인, 후를 이어받아 은덕을 보답해야 한다. 만약 승도처럼, 인간의 공양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재정 포기 주요 자신감 은 의심의 여지 없이, 후퇴 하지 않습니다. 다른 날에는 인연이 있고, 이 길도 함께 얻는다. "

11. "세상이 죽은 후 승도에 도장을 세우세요. 부모를 추천합니다. 미심초심할 수 없을까요?"

답: "예를 들어, 내 주께서 왕후를 초월하신 것처럼, 보통 세상 사람들이 죽은 후에 인연이 있다면, 하나의 계행승도와 그가 경경을 암송할 가치가 있다. 망혼, 100 개는 말할 것도 없고, 초월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도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그가 만약 영전에 가서 한 번 당부하면, 승스 선력, 곧 초승할 것이고, 존망 양리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원인과 결과를 모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음주 육식 스님 타오, 도장 노크 심벌즈 드럼, 고백 을 거치지 않고, 전문 문제 활기찬 승리 를 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깨끗한 채식 채식, 안티-더 치명적인 살인 을 가르 칠 수 없습니다. 또 술고기를 훈제하여 불단을 더럽히고, 휴 () 말은 죽은 사람을 초월하고, 반과 부모와 중죄를 더했다. 이런 승도는 자신이 지옥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떻게 죽은 사람을 얻을 수 있을까. 고운: 남을 도배하려면 먼저 자신을 도배해야 한다. 과연, 자신의 쓴 바다, 모도도는 하나 죽었지만, ru 등 조상 사망, 그리고 시골, 헛된 죽음 유령, 그의 모든 좋은 힘 이 상승 했다 약속했다. 스님이 탄식하며 말했다: 덕스님이 도장을 만들어 금식을 견지하고 경장 성심성의 예불 다공덕의 이익 존망이 상서로운 것을 견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훈승운운: 손놀림소리를 들고 술을 마시며 도장훈불경을 하는 것은 정말 아깝게도 죽은 사람이 오히려 재앙을 받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열두 가지 질문: "세상은 불법을 들어야 하고, 미묘하고 광대하며, 생사를 가늠할 수 있다. 환생을 넘어 스님을 위해 도를 배우려는 욕망이 있는데, 왜 유아가 빈 문으로 들어가고, 사은덕을 받고, 스님을 위해 도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오히려 사악하고 모진 마음을 품고, 산문돈 쌀을 환속으로 옮기고, 아내를 맞아들이고, 다음날은 어떠한가? "

답: "이 세대의 죄는 뿌리가 깊고, 복력이 얕고, 출가를 믿지 않는 것은 해탈도이며, 참회하는 것은 안심이다. 이 사람들은 짐승 중에서 와서 처음 사람을 돌리고, 사심은 쉽게 타오르고, 정법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 불법문 돈 쌀, 하지만 해외 행곡, 관물처럼. 또는 경례적 참회를 읽거나, 사제재승은 부처의 여곡공덕이며, 그늘을 드리워 제자를 모시고 식사를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세 가지 마음, 편지 시 하드 제거, 조건 복잡한 반 저속한 이동, 결혼 할 수 없습니다! 가축 머리 는 원시 꼬리, 수면 아내 거짓말 철 침대, 어느 날 무상, 라오어 연의 왕 을 만났다. 그 시절, 나는 뱀 왕 보살, 방금 그와 함께 계산했고, 그가 한 죄업은 조금도 청산하지 않고, 무간지옥을 때려 자업자득이었다. 지옥에 들어가는 것은 화살과 같고, 저울추가 바다에 떨어지는 것과 같고, 더 이상 기일이 없다. "

열세, 양 스님의 이야기

고 말했다: "처음에는 양중이 덕행이 좋은 스님이었는데, 산에서 수행해 보니 공적이 가득했다. 어느 날 생각, 구름 투어 인삼 측, 그냥 발 출발, 뱀 왕 (호법신) 에 의해 끌려갔다:' ru 는 실크 를 가지고 가야 한다. 양 스님은 말했다:' 나는 산문에 있는데, 결코 잘못이 없다. 왜 내가 실크를 돌려주어야 합니까? 뱀 왕이 대답했다.' 바로 네가 잘못이 없는 것이다. 네가 당초 나에게 상주했고, 종이 한 장을 들고, 과일을 싸서 어머니에게 부쳤다. 지금까지는 실크 한 필을 돌려주어야 한다. 양 스님 은 말했다:' 즉, 오늘 아래, 모든 것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 얼마나 많은 후진타오 반란, 부패한 산 문 사람, 당신은 그를 찾지 않습니다. 어떻게 혼자 날 끌어? 뱀 왕은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잘 배우지 않고, 후진타오 반란, 그가 자업자득으로, 나는 그를 찾지 않을 것인가? 그가 양명을 다하면, 나는 그를 용납할 수 없다. 바트록이 맞아 그를 지옥으로 때리고, 고생으로 만족하고, 양간을 벌하여 각종 짐승으로 사람의 숙채를 갚는다. 네가 오늘 지옥에 들어가려 하니 나도 너를 끌어들이지 않겠다. 양 스님은 말했다:' 종이 한 장을 가지고, 어떻게 실크 한 필을 돌려주어야 하는가. 뱀 왕이 대답했다:' 나는 영산회에서 부처님의 분부를 받아 산문의 상주를 관리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그래서 나는 그때. 부처에게 큰 맹세를 하고, 털털풀 한 포기, 잡물 여러 가지, 내 산문물기라면, 우리 모두는 모두 수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10 자 편지 시 문 몇 가지 가 있습니다, ​​아웃 노트 책 일 길이 3 점, 밤 길이 7 점, 하루 밤, 충전 이자. 나는 맹세한다: 벽돌은 재가 되고,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그래서 지금까지, 당신은 내 shanmen 실크 를 반환 해야합니다. 양 스님, 분명히, 담즙 깨진 마음 감기, 빨리 예배, 완 왕 넓은 은혜, 관용 대중 을 돌려 보자, 당신을 갚을 수 있습니다. 뱀 왕 찬 (snake Wang Zan) 은 말했다:' 선하고 선하다. 빨리 해야 하고, 내가 가서, 부정적인 은혜로 빚을 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스님 은 다시 집, 즉 실크 실버 삼백스물둘, 채우기 도 거주, baici 갈람 을 했다. 미래 세대에게 경고한다:

하루 열심히 일하는 밤 좌선은 갈람이 밥값을 계산하지 않도록 한다

내 말대로 경고하지 않으면 지옥이 수천 년 동안 타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미 완성되었다고 말하다. 구름이 한 걸음 비우고 가는 것을 보았다.

뱀왕보살이 복작하여 말했다: 뱀옥령왕은 위령을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

옛날 영산은 줄기모촌초를 다 유지한다고 맹세할 것이다.

산문인의 멸종을 침해하고 도둑질을 하면 상주화가 뒤따른다.

믿지 않지만 양 스님이 종이 한 장을 가지고 가서 실크

상주물을 채우지 않으면 만강도 환생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