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백문
제 1 품법회 사유분
나는 부처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 당시 부처님 석가모니는 사위국의 조목에서 고독원에, 대비구와 천 이백오십 명이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 세존은 밥을 먹을 때 법복을 입고 식발을 들고 사위국 도성화연에 들어갔다. 성내에서 구걸하고, 인연이 끝난 후 숙소로 돌아갔다. 밥을 다 먹고, 법복과 사발을 거두고, 발을 씻고, 쿠션을 깔고 앉기 시작한다.
제 2 품선현개점
이때 수염보리라는 장로는 중피추에서 자리를 떠나 일어나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고 오른쪽 무릎을 꿇고 손바닥을 감고 공손하게 부처에게 말했다. "세상에 희귀한 세존아, (부처님) 부처님께 자신의 마음을 잘 지켜달라고 요청하시고, 부처들이 늘 자신을 경고해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세존아, 그 선남선녀들도 최고무상의 평등각오의 마음으로 부처가 되고 싶다면, 어떻게 마음을 지킬 수 있어야 사념의 방해를 없앨 수 있다고 하셨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부처가 대답했다: "좋아, 좋아, 잘 물어봐! 보리야, 네가 말했듯이, 부처는 부처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잘 지키라고 요구하며, 늘 자신을 경고한다. 이제 잘 들어라, 내가 너에게 알려줄게. 선남선녀는 최고무상의 평등각오의 마음을 쌓고 싶어 부처가 되고, 이렇게 마음을 지켜주고, 이렇게 사념의 간섭을 없애야 한다. " 보리가 말했다. "저는 지금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세존, 저는 당신이 다시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싶습니다."
제 3 품 대곱하기 종분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여러분 보살, 대보살, 이렇게 사념의 방해를 없애야 합니다. 난생, 태생, 습한 곳, 썩은 곳, 다른 물질들, 유형적, 무형적, 사상적, 사상적,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잡념 비록 나는 무량하고 무수하고 무한한 중생을 멸망시켰지만, 실질적으로 중생은 나에게 멸망되지 않았다. " \ "이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보리야, 만약 보살의 마음속에 자아상, 타인상, 중생상, 장생불로자 상이 있다면, 그것은 진정한 보살이 아니다."
제 4 품묘행은 분수가 없다
"게다가, 수염보리, 보살은 불법을 수행하는 것은, 집착도 없고, 주는 것도 없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주는 시상을 떠나 소리, 향기, 맛, 터치, 의식의 주는 것에 집착하지 말라는 것이다. 보리야, 보살은 이렇게 베풀어야지, 표상의 부시에 집착하지 마라. " \ "이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만약 보살이 시계상작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그가 얻은 포드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크다. 보리, 네 생각은 어때? 동양의 허공만으로는 얼마나 됩니까? 너는 생각해 낼 수 있니? " "생각할 수 없다, 세존." "수염보리, 남방, 서구, 북방, 위, 아래는 허공이 넓다. 얼마나 큰지 생각해 볼 수 있니?" "생각할 수 없다, 세존." "수염보리, 보살은 시계상작에 집착하지 않고, 그의 포드도 이렇게 너무 커서 생각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초발 보리심의 보살은 내가 가르쳐 준 방법대로 수행만 할 수 있다. "
제 5 품은 사실대로 점수를 매긴다
"수염보리야, 부처님의 몸으로 여래를 볼 수 있을 것 같니?" \ "아니, 세계 존중. 서로 만나 여래를 만나서는 안 된다. " "왜? 클릭합니다 "부처가 말하는 체질, 즉 비신상이기 때문이다."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말했다. "모든 유형상에는 모두 허망하고 진실하지 않다. 여러 가지 몸매를 모두 비신상으로 볼 수 있다면, 여래의 법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제 6 품 정신 희점
수염보리가 부처에게 말했다. "세존아, 중생이 부처가 방금 말한 이치를 들었다면, 그들은 여전히 부처를 믿을 수 있을까?" 부처님은 수염보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내가 적막한 후, 500 년이 지나면 불법을 보수하여 정과를 이루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내가 방금 말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들은 이 이치가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고 여길 것이다.
이 사람들은 한 부처, 두 부처, 서너 다섯 부처로부터 자신의 선성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부처로부터 선근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내가 방금 말한 이치가 일념 사이에 공허하고 깨끗한 신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야, 나는 모두 볼 수 있다. 이 중생들은 헤아릴 수 없는 포드를 수리할 수 있다. "왜? 클릭합니다 "이 사람들은 더 이상 내 상, 인간상, 중생상, 장수상 등 네 가지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들 마음속에는 불법의 표상도 없고 불법의 표상도 없고, 아무런 걱정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게 무슨 이유야?" "이 사람들이 마음 속에 상상이 있다면, 그것은 자기 상, 다른 사람의 상, 중생의 상, 장수자의 상상에 집착할 것이다. 마음속에 불법의 모습이 있다면, 자기, 다른 사람, 중생, 장수자의 모습에 집착할 것이다. "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마음속에 불법의 표상이 없다면 자아, 다른 사람, 중생, 장수에 집착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불법의 표상에도 집착하지 말아야 하고, 불법도 없는 표상에도 집착하지도 말아야 하며, 어떤 걱정도 하지 말아야 한다. 이런 이유로, 나는 종종 너희들이 비구들이라고 말하는데, 내가 말한 법을 알아야 한다. 마치 강을 건너는 목처럼 강을 건너면 상륙할 때 그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법에도 이렇게 집착하지 말아야 하는데, 하물며 불법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다! "
제 7 품은 말할 것도 없다
"수염보리야, 내가 너에게 다시 묻겠다, 내가 이미 지극히 높은 평등각오를 해서 부처가 되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법을 말했나? " 수염보리가 말했다. "내가 부처에 대해 말한 대로 이해한다면, 원래 지고무상, 대철대지혜의 법이 없었으며, 당신도 우리에게 어떤 고정법도 말하지 않으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왜 그렇게 말하죠?" "당신이 말하는 법은 고정할 수 없고, 말로 표현할 수도 없고, 법도 불법도 아니다."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모든 성현들이 고정법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게 이해하고 차이가 있는 법만 있기 때문이다."
제 8 품 법에 따라 출생분
"보리, 다시 생각해 봐! 만약 누군가가 세 개의 대천세계의 칠보를 주는 데 사용한다면, 이 사람이 얻은 포드가 많습니까? " Bodhi 는 대답했다: "꽤 많이,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포드는 상보가 있기 때문에, 자성의 지혜포드가 아니다." "그래서 나는 그 사람이 얻을 수 있는 포드도를 말했지만, 단지 상일 뿐, 포드성이 아니다. 내가 말하는' 금강경' 을 이해하고, 정성을 다해 수리하고, 심지어 네 마디를 반복해서 외우는 등 다른 사람에게 말을 할 수 있다면, 그가 얻은 포드는 칠보를 주는 사람을 능가할 것이다.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수염보리, 모든 부처, 그리고 모든 부처의 최고무상, 대철대오의 지혜불법은 모두 내가 말한 경전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 이른바 불법인데, 즉 불법은 없다. "
제 9 품 1 상 무분점
"수염보리야, 내가 다시 물어볼게, 초과수염의 성인은 자기가 이미 수염타과를 고쳤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Bodhi 는 말했다: "아니,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수염의 이 과립은 유입이라고 불리지만,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그는 색깔, 소리, 향, 맛, 터치, 법에 현혹되지 않는다. 이것은 수염의 이름이며, 수염의 실체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이과스도함은 내가 이미 스도함의 과위를 얻었을까?" Bodhi 는 말했다: "아니,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스도함은' 왕래' 라고 불리지만, 왕래가 없다. 그래서 이것은 스도함의 이름일 뿐이다."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아나함은 내가 이미 아나함의 정과를 얻어 끝없는 경지에 이르렀을까?" Bodhi 는 대답했다: "아니,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아나함은 이름이 오지 않지만 환생이 필요 없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불법은 올 수 없기 때문에 아나함은 무궁무진한 빈명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염보리야, 내가 다시 물어볼게, 아라한은 자신이 이미 수행해 더 이상 생사환생을 하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Bodhi 는 말했다: "그렇게 생각할 수 없다,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클릭합니다 "사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법은 없다. 그래서 아라한도 단지 이름일 뿐이다. 세존, 아라한은 자신이 이미 아라한도를 지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면 그는 내 상, 인간상, 중생상, 장수자 상을 갖게 된다.
세존, 당신은 내가 승패심, 투쟁심이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최고 경지이며, 욕망계의 최고 경지를 초월한 아라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세존, 만약 내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이미 무쟁의 아라한 경지를 수리했다." " 당신은 내가 이미 모든 무쟁의 경지에 도달한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사실 아무것도 수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단지 수염보리를 얻었을 뿐, 무쟁한 사람의 이름일 뿐이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제 10 품 엄숙한 정토점
부처가 수염보리에게 말했다. "생각해 봐, 내가 당초에 등부처에 있었는데, 불법에서 고칠 수 있어?" \ "아니, 당신은 랜턴 부처 에서 어떤 불법을 수리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수염보리야, 내가 다시 물어볼게, 보살은 그 공덕으로 부처님을 엄숙히 할 수 있을까?" "아니, 세존." "왜? 클릭합니다 "장엄한 불토라고 하면 장엄하지 않고 장엄하다고 한다." "그러므로 보리수, 보살 모호사 여러분, 이렇게 청정한 마음을 고쳐야지, 소리, 색깔, 향, 맛, 터치, 법을 고수해서는 안 됩니다. 집착하지 않고 공허하고 깨끗한 마음을 만들어 내야 한다. 보리, 예를 들어, 사람이 있는데, 몸은 수염미산처럼 키가 크니, 생각해 봐, 이 몸은 키가 크니? " Bodhi 는 대답했다: "큰,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불설의 비신은 법신이고, 끝이 없다. 그것이 바로 큰 몸이다."
제 11 품 무위복승점
"수염보리는 갠지스 강에 무수한 모래알이 있는 것처럼 모래알마다 갠지스 강을 하나 더 만든다. 갠지스 강에 있는 모든 모래알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 보세요? " Bodhi 는 말했다: "많은,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갠지스 강만 해도 계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 하물며 강 속의 모래알은 말할 것도 없다! 보리, 내가 지금 진실을 말하는데, 만일 네가 갠지스 모래알만큼 많은 3 천 대천세계의 칠보를 채울 수 있는 선남선녀가 있다면, 그들이 얻은 포드는 얼마나 많지 않겠는가? " Bodhi 는 대답했다: "많이,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선남선녀가 이 금강경에 있다면, 모든 성구를 말하지 말고, 심지어 네 마디만 들고 있는 등 다른 사람에게 해설을 해 주면, 이렇게 얻은 포드는 그렇게 많은 칠보로 포덕을 주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남녀명언). "
제 12 품은 정교회를 존중한다
이어 부처는 "수염보리가 언제 어디서나 이 금강경을 해설하고, 심지어 네 마디만 읊는 등 이 곳을 알아야 한다. 모든 사람과 아수로는 불탑 사찰을 공양하는 것처럼 이 곳을 부양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더군다나 누군가는 이 경전을 낭독하고 수강할 수 있다! 보리, 이 사람이 가장 높고, 첫 번째이며, 가장 희귀한 불법을 이루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고전이 있는 곳이 있다면, 부처가 있는 곳이고, 부처의 가장 존귀한 제자가 있는 곳이다. "
제 13 품은 법대로 점수를 받는다
이때, 수염보리가 불도에게 물었다. "세존, 이 경전을 어떤 이름으로 불러야 하나요? 우리 이 사람들은 어떻게 이 경을 모시고 보수해야 합니까? "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이 경전은' 금강반야 폴로미' 라고 불린다. 이 이름으로 너희들은 모두 모시고 보수해야 한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부처님, 부처님의 반야폴로미는 참뜻에 따라 반야폴로밀이 아니라 가명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야, 내가 다시 물어볼게, 내가 법에 대해 얘기한 적 있어? " Bodhi 부처님 말했다: "세계 존중, 여래에 말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수염보리야, 생각해 봐,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미세먼지가 많을까, 많을까, 많을까?" Bodhi 는 말했다: "많은,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수염보리, 각종 미세먼지, 나는 미세먼지가 아니라 이름만 빌려준다고 말했다. 나는 세상이 비세계라고 말하지만, 단지 세계라는 이름을 지을 뿐이다. 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너는 부처의 32 상으로 부처의 본성을 알 수 있니? " \ "아니, 세계 존중. 나는 부처의 32 상으로 부처의 본성을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왜? 클릭합니다 "당신이 32 상이 불법이라고 하니까 32 상이라고 합니다." 수염보리여, 갠지스강 모래알처럼 많은 몸과 생명으로 주는 선남선녀가 있고, 또 다른 한 사람이 이 금강경을 고치고, 심지어 네 마디만 읽어서 성구를 설명해 준다면, 그의 복보 공덕은 앞의 선남선녀의 공덕보다 더 많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제 14 품은 상고멸점
이때 수염보리는 부처가' 금강경' 을 해설하는 것을 듣고 불법의 의리와 경지를 깊이 깨닫고 눈물을 흘리며 매우 슬프게 부처에게 말했다. "정말 얻기 어려운 경전이군요! 세존아, 이렇게 깊은 경전을 해설해 주시니, 저는 혜안을 고친 이후로 이런 경전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세존아, 이 경전을 다시 듣고, 이 경전을 믿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본상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사람을 알게 되면, 1 위와 희귀한 공덕을 이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존, 이 단계, 바로 비상이다. 그래서 불설은 단지 본상이라고 이름 지었다. 세존, 저는 지금 이 고전적인 강의를 들을 기회가 있습니다. 불법을 믿는 것부터 이해의리, 다시 수행까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명된 결과도 어렵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만약 내세가 있다면, 500 년 후, 이 경전을 듣고, 믿고, 이해하고, 보수하고, 열매를 맺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도 1 등, 보기 드문 사람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무슨 이치야?" "이 사람은 이미 자아의 상이 없고, 다른 사람의 모습도 없고, 중생의 모습도 없고, 장수자의 모습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내가 비상, 타인상, 중생상, 장수자상, 비상이기 때문이다." "그게 무슨 소리야?" "모든 단계를 벗어나면 부처라고 한다." 부처님은 수염보리에게 "그래, 그래! 만약 다시 이 경전을 듣고 놀라지 않고, 무섭지도 않고, 무섭지도 않고, 이 사람을 알아야 하는 것은 상당히 희귀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왜? 클릭합니다 "수염보리, 제 1 보로미, 비제 보로미, 단지 제 1 보로미라고 하셨잖아요. (주: 보리, 보리, 보리, 보리, 보리, 보리, 보리, 보리) 보리야, 그 치욕을 참는 폴로미, 불설은 바로 굴욕을 참지 않는 보로미일 뿐, 단지 굴욕을 참는 폴로미일 뿐이다.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보리, 예를 들어, 내가 골리 왕에게 몸을 베었던 것은 내가 이미 내 상도 없고, 다른 사람도 없고, 중생상과 장수자도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이것은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내가 골리앗 왕절에 의해 해체되었을 때, 자기상, 다른 사람의 상, 중생의 상, 장생불로자의 상상이 있었다면, 반드시 분분한 정이 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보리야, 과거를 다시 생각해 봐, 500 년 전 내가 선인을 참았을 때, 그때 나는 내 상, 인간상, 중생상, 장수자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따라서 보리 () 보살 () 은 모든 상을 벗어나 최고무상 (), 대철대오 () 의 큰 지혜로 수리해야 하며, 모든 외상에 집착하여 마음을 만들어서는 안 되며, 걱정할 것이 없는 마음을 만들어 내야 한다. 마음속으로 무엇을 염려하고 있다면, 좋은 마음을 지키지 않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부처는 보살의 마음속에 표상의 주는 것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보리, 보살은 모든 중생에게 유리하기 위해 그렇게 베풀지 않는다. 부처는 모든 상도 비상이고, 모든 중생도 비중생이라고 말한다. 보리, 나는 진실을 말하는 사람, 진실을 말하는 사람, 비유를 좋아하는 사람, 거짓말을 하지 않는 사람, 이상한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보리 () 와 부처님 () 이 얻은 법은 실재도 허황한 법이다. 보리, 보살의 마음이 불법에 집착하여 주는 것은 마치 한 사람이 어둠에 들어선 것처럼 아무것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살의 마음이 불법에 집착하지 않고 주는 것은 마치 사람이 눈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고, 분명히 태양이 환히 비치는 것처럼 밝게 빛나고, 모든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미래에 선남선녀가 있다면, 이 경전을 받아들이고 낭독할 수 있다면, 그는 부처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부처님의 지혜로 이 사람의 수행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그가 앞으로 반드시 무한한 공덕을 쌓을 것이라는 것을 완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제 15 품경공덕분
"수염보리, 만약 오계 십선을 고치는 남녀가 있다면, 아침에는 갠지스강 모래로 이렇게 많은 목숨을 걸고, 점심에는 갠지스강 모래로 그렇게 많은 몸과 생명을 주는 것도 오후에도 마찬가지이다. 이렇게 백천조 강도처럼 오랜 시간 동안 목숨을 바쳐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한 사람이' 금강경' 을 듣고 전혀 의심하지 않는다면, 그의 포드는 앞의 그 부시를 능가할 것이다. 더군다나 이 사람은 베껴 쓰고, 접수하고, 낭독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성구를 해설한다. 보리, 요약하자면, 이 경전은 불가사의하고, 헤아릴 수 없고, 끝없는 공덕을 가지고 있다. 나는 대승에 뜻을 세운 사람을 위해 이 경을 말했다. 만약 누군가가 이 경전을 낭독하거나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다면, 나는 하늘의 눈으로 그 사람을 알 수 있고, 그 사람이 헤아릴 수 없고, 말할 수 없고, 변변도 없고, 불가사의한 공덕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와 같은 사람은 지극히 높고, 대철대오의 큰 지혜로 수리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보리, 작은 곱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그는 자기 마음, 다른 사람의 마음, 사람들의 마음, 장수의 마음에 집착하고 있다. 그러면 그는 듣고, 낭독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 경전을 설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리, 어디에 있든, 이 경전이 있다면, 모든 천인, 아수로는 모두 이 경전을 부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이 바로 불탑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모두 공손하게 경의를 표하고, 그 주위를 둘러싸고 경배하며, 여러 가지 향과 여러 가지 꽃으로 이곳에 흩어져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제 16 품 순업장애
"게다가, 보리, 만약 오계 십선을 고치는 선남선녀가 있다면, 이 경전을 낭독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천한 것으로 업신여김을 받는다면, 이는 전생에 죄업을 했기 때문에 현세에 악보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세가 천한 것으로 멸시당하기 때문에 전생의 죄업이 상쇄되면 지극히 높고 대철대지혜를 깨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야, 나도 과거에도 무수한 강도를 당한 적이 있다는 것을 회상한다. 등불이 나오기 전에 나는 무수한 부처를 만나야 한다. 나는 모두 공손하게 봉양하고, 시중을 들며, 불상을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만약 또 다른 사람이 후세에 이 경전을 받들고 낭독할 수 있다면, 얻은 공덕은 내가 이전의 3 대 아승조에서 84 조, 그 많은 부처의 공덕에 비하면, 나의 1%, 천분의 일, 만분의 일, 억분의 일, 심지어 숫자로 비유할 수도 없다. 보리여, 만일 선남선녀가 후세에서 이 경전을 받들고 낭송할 수 있다면, 그의 공덕은 내가 말한 바와 같이 얼마나 큰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쩌면 누군가가 듣고, 마음이 광란할 수도 있고, 의심을 품고 믿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이' 금강경' 의 의리가 불가사의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이 경전에서 얻은 좋은 보답을 받들고 낭독하는 것도 불가사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제 17 품에는 도대체 내 몫이 없다
이때, 수염보리는 또 부처에게 물었다. "세존, 선남선녀가 최고위, 대처대지혜로 고치고자 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지켜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여러 단계의 방해에서 벗어나 그 마음을 굴복시킬 수 있을까? "부처가 수염보리에게 말했다." 선남선녀는 최고무상, 대철대지혜를 이루기 위해 발원하며, 그는 이런 보살심을 낳아야 한다. 모든 중생을 멸해야 한다. 즉, 모든 중생을 도탈하고, 그것을 * * * * 성불도로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생을 다 보낸 후, 사실상 어떤 존재도 스스로 멸망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부처님, 부처님의 마음 속에 내 상, 인간상, 중생상, 장수자 상이 있다면, 그는 부처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왜 그럴까요?" "수염보리야, 원래 어떤 불법도 사람을 계발할 수 있는 아돌로삼은 삼보리의 마음을 멸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야, 네 생각은 어떠냐? 나 는 랜턴 부처 에 있는데, 나 는 법득 아돌로삼이 삼보리심을 멸시하고 있니? " \ "아니, 세계 존중. 내가 의도한 대로 부처가 말한 이치를 설명하는데, 부처는 랜턴 부처에서 아돌로삼멸삼보리를 받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불언: "바로 그렇습니다. 바로 그렇습니다. 보리 () 는 사실 어떤 불법도 사람을 최고무상, 대철대지혜의 대문을 열어 줄 수 있는 것은 전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 만약 내가 이 법을 얻었다면, 부처는 나를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적막한 후에 너는 부처가 되고, 불호는 석가모니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
\ "이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여래라는 단어는 모든 법으로는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말한다면, 여래가 아돌로삼이 삼보리를 멸시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 () 는 사실 부처가 최고무상 () 대철대지혜의 문을 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야, 내가 지은 최고무상, 대철대지혜는 사실 실재도 허무함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나는 모든 법이 불법이라고 말했다. 보리, 나는 모든 법, 즉 비일체법이라고 말하는데, 단지 모든 법이라고 불린다. 보리 수염은 사람의 키가 크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 수염보리가 말했다. "세존님, 당신은 사람의 키가 크다고 하시는데, 키가 크지 않고, 큰 몸이라고 합니다." "수염보리, 보살도 마찬가지다. 만약 보살이 이렇게 말한다면, 내가 모든 존재를 멸해야 한다면, 그도 보살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왜? 클릭합니다 "수염보리야, 너는 기억해야 한다: 실제로 법이 없고, 보살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부처는 모든 법에는 나, 인간상, 중생상, 장수상이 없다고 말한다. 보리야, 만약 보살이 이런 말을 한다면, 나는 반드시 엄숙해야 한다. 그러면 그도 부처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왜 그럴까요?" \ "나는 엄숙한 불토, 즉 장엄하지 않고 장엄하다고 말했다. 부처가 자기상형이 없는 불법을 철저히 깨달을 수 있다면, 나는 비로소 그것을 진보살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제 18 품일체 동관점
"부처님, 생각해 보세요, 부처님은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세존, 부처님은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부처님, 생각해 보세요, 부처님은 하늘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세존, 부처는 하늘의 눈이 있어요."
"보리, 생각해 봐, 부처님은 혜안이 있어?" "네, 세존, 부처는 혜안이 있어요."
"보리, 생각해 봐, 부처님은 법안이 있어?" "네, 세존, 부처는 법안이 있어요."
"수염보리야, 생각해 봐, 갠지스 강에 모래알이 많은데, 내가 이 모래알이 모래알이라고 했지?" "네, 세존, 모래에 대해 말씀하시는군요."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갠지스 강에 있는 많은 모래알처럼, 대천세계에는 갠지스 모래알처럼 많은 갠지스 강이 있는데, 이 갠지스 강에 있는 모든 모래알처럼 많은 불세계가 있다면, 이 불세계는 얼마나 많을까?" "많이, 세존."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많은 불토의 모든 중생들의 여러 가지 심정을 나는 다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내가 말하는 여러 가지 마음가짐은 모두 시비심념이지만, 단지 마음이라고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럼 어떻게 아셨어요?" "수염보리야, 지나간 마음념은 이미 지나갔고, 지금은 또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미래도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19 품법계 통화점
"수염보리야, 내가 너에게 묻는다. 만약 누군가가 삼천대천세계를 가득 채운 칠보로 부시를 쓴다면, 이 사람은 부시의 인연으로 인해 보수한 포드가 많지 않은가?" \ "많이, 세계 존중. 이 사람은 부시의 인연으로 얻은 포드가 많다. " "보리, 만약 포드가 실체를 가지고 있다면, 여래에 포드가 많다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체도 없고, 형용할 수도 없고, 여래야 그가 얻은 포드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체명언). "
제 20 품 이색분리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부처님의 원만한 육체로 부처를 볼 수 있을까?" \ "아니, 세계 존중. 유상으로 여래를 볼 수 없다. "
"왜? 클릭합니다 "여래가 말한 육신은 참뜻대로라면 비육이고, 단지 육신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여래가 여러 가지 완벽한 몸으로 알 수 있을까?" \ "아니, 세계 존중. 여래는 여러 가지 완벽한 몸으로 알아서는 안 된다. "
"무슨 연고냐?" "당신이 말하는 모든 종류의 완벽한 몸매, 즉 모든 종류의 완벽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단지 가명에 지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제 21 품 비설 포인트
"수염보리야, 부처님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는 마땅히 말을 해야 한다. 이런 생각을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럼 왜?" "만약 어떤 사람이 부처가 어떤 말을 한다면, 그는 부처를 비방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불법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보리, 소위 말하는 것은 사실 말할 수 없고, 단지 그가 말하고 있다고 말할 뿐이다. "
이때 장로 혜명수보리가 부처에게 물었다. "세존아, 이런 중생이 있는데, 네가 적막한 후에 이 경전을 들으면 그는 아직 믿음이 생기지 않는가?" " 부처가 말했다. "수염보리, 그 중생들은 진정한 존재도 아니고, 중생도 아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수염보리, 이른바 중생, 그가 중생이 된 것은 그들이 비중생이기 때문이다. 단지 그들을 중생이라고 부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제 22 품은 득점할 수 없다
수염보리가 부처에게 물었다. "세존, 부처님의 소득이 최고이고, 대처가 대지혜를 깨달은 것은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입니까?" 부처가 대답했다: "바로 이렇다, 바로 이렇다! 보리야, 나는 아돌로삼에서 삼보리를 멸시하는데, 소득이 없다. (수염보리) 는 아무런 법도 얻지 못하고, 단지 내가 최고무상을 이루었고, 대처대청대지혜를 이루었다고 말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제 23 품 순심선점
"게다가, 보리수, 불법은 평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열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그 지극히 높고, 대철대지혜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나, 아무도, 중생, 장수자의 마음으로 모든 선법을 지키면 아돌로삼멸시 삼보리를 얻을 수 있다. 보리, 우리가 말하는 선법, 즉 비선법은 단지 선법이라고 부를 뿐이다. "
제 24 품복지는 더할 나위 없이
"수염보리야, 만약 삼천대천세계에서 모든 수염미산왕처럼 많은 칠보가 모이면, 어떤 사람이 그것을 부시로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누군가가 이 경전에 대해, 심지어 네 마디에 대해서만 말하는 등, 꾸준히 받아들이고, 독서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해설한다면, 앞의 주는 사람의 포드는 그의 1%, 100 조 분의 1 을 따라잡지 못하고, 심지어 숫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제 25 품화천화점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너희들 이 사람들은 부처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중생을 멸해야 한다. 보리야, 이런 생각은 하지 마. " "왜? 클릭합니다 "사실 부처님의 멸망이 필요한 중생은 없다. 그렇다면 부처는 자아, 타인, 중생, 장수자의 모습을 갖게 된다. 보리야, 부처는 내가 있다고 하는데, 즉 내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범부의 속자는 확실히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인간, 부처가 말하는 비범한 사람은 필사자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명언). "
제 26 품 법신이 상분되지 않음
"수염보리야, 다시 생각해 봐, 부처님의 32 신으로 부처님의 본성을 알 수 있을까?" 수염보리가 대답했다. "네, 네, 부처님의 서른두 몸으로 부처를 알 수 있어요." 부처가 말했다. "수염보리야, 부처님의 32 신상으로 부처님의 본성을 알 수 있다면, 바퀴의 성왕은 바로 부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가 부처에게 말했다. "세존아, 내가 너에게 말한 대로 이해해야지, 32 상을 통해 부처를 알아서는 안 된다." 이때 석가모니버는
라는 네 마디 말을 했다"만약 이스라엘이 나를 만나러 와서 목소리로 청하면, 그 사람들은 사악한 길을 갔기 때문에 여래를 볼 수 없다."
제 27 품절무절점
"수염보리야, 네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부처는 원만한 몸매를 가졌기 때문이 아니라, 아르돌로삼멸삼보리를 수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야, 이런 생각을 하지 마라. 여래는 완벽한 몸매를 갖추었기 때문에 지극히 높고, 대철대지혜를 깨달은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야, 네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아르메돌로삼이 삼보리를 멸시하는 사람을 낳고, 모든 법이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보리야, 절대 이런 생각을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럼 왜? 클릭합니다 "지극히 높고, 큰 지혜를 크게 깨달은 사람은 빈 모습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28 품은 욕심을 내지 않는다
"수염보리여, 만약 부처가 갠지스 강을 가득 채운 모래알이 그렇게 많은 세계 칠보를 부시에 쓴다면, 만약 또 어떤 사람이 모든 법이 자기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무생법참의 경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면 후자는 전자보다 더 많은 공덕을 얻는다.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여러분 보살은 포드를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클릭합니다 수염보리가 부처에게 말했다. "세존, 왜 보살은 포드를 받지 않는가?" "수염보리, 보살이 한 복은 무형상이고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당연히 포드를 탐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보살은 포드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제 29 품 위의적점
"수염보리야, 만약 누군가가 올 때가 올 때 왔다며 앉아 있는 것 같다면, 이 사람은 내가 말한 불법의 의리를 이해하지 못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클릭합니다 "여래는 어느 곳에서도 오지 않았고, 어디로 가지 않았기 때문에 여래라고 불린다."
제 30 품 이따가 이분법
"수염보리야, 만약 선남선녀가 삼천대천세계를 미세먼지로 산산조각 낸다면, 이렇게 많은 미세먼지에 대해 생각해 봐, 아직 많지 않니?" Bodhi 는 대답했다: "많이, 세계 존중. 클릭합니다
"왜? 클릭합니다 "만약 그렇게 많은 미세먼지가 있다면, 부처는 미세먼지가 많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게 무슨 이치야?" "부처는 미세먼지가 많다고 하는데, 비미세먼지가 많다고 하는데, 미세먼지가 많고 세존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삼천대천세계, 즉 비세계라고 합니다. 세계라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만약 정말로 세계가 있다면, 세상은 물질의 집합체에 지나지 않는다. 내가 말한 물질 집합체, 즉 무형집합체는 단지 물질 집합체일 뿐이다. 보리, 소위 물질 집합체라는 뜻은 말로는 이해할 수 없지만, 필사자들은 이 물질의 집합체를 연구하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제 31 품은불생점
을 안다"수염보리야, 만약 부처가 자기, 다른 사람, 중생, 장수자의 이치를 말했다면. 그럼 생각해 봐, 이 사람이 내가 말한 부처의 의리를 이해했니? " \ "아니, 세계 존중. 이 사람은 부처가 말한 의리를 이해하지 못했다. "
"왜? 클릭합니다 "세상은 당신이 말하는 자아, 다른 사람, 중생, 장수자의 이치, 즉 자아, 다른 사람, 중생, 장수자의 이치를 존중하기 때문에 자아, 다른 사람, 중생, 장수자의 이치라고 합니다." "수염보리, 최고무상, 대철대지혜를 창조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든 불법에 대해 이렇게 인식하고 이해해야 한다. 즉 불법에 집착하지 않는 상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리, 내가 말한 불법상, 즉 비법상, 단지 불법상상이라고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상, 법상, 법상, 법상, 법상, 법상, 법상)
제 32 품응화 비진점
"수염보리야, 만약 누군가가 무수한 세계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칠보를 가지고 부시를 한다면, 만약 선남선녀가 보리심으로 이 경전에 대해, 심지어 그 중 네 마디에 대해서만, 받들고, 낭독하고, 연설을 한다면, 후자가 얻은 포드는 전자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른 사람에게 연설하는 것을 어떻게 말합니까? 즉, 이 경전에 집착하지 않는 것은 반야를 관찰하는 것이다. "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모든 것이 법은 무엇입니까? 꿈의 물거품처럼, 또 그 이슬도 천둥과 같으니, 이렇게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석가모니불은 이' 금강경' 을 다 끝냈다. 장로 보리, 비구니, 비구니, 모든 유포세, 유포이, 그리고 세상의 모든 천인, 아수라, 이 경전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이때부터 신앙, 수용, 준수, 수행이 경전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