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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에서 언급한 세 가지 단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교에서 말하는 세 단전은 상단전, 중단전, 하단전이다.

1. 상단전은 미간 사이에 위치하며 신들이 숨어 있는 곳으로 니환궁이라고도 합니다. 인당의 위치, 즉 니완궁(泥灣室), 성양대(河陽堂), 곤륜봉(村萬峰), 영태(靈泰) 등은 도교인들이 개별적으로 부르는 이름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으나 단지 그렇다. 뇌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 중에서 현관이란 눈, 눈썹, 이마, 코뼈 사이의 십자가 중심을 말하며, 도교에서도 이를 매우 중시하며 도교의 문이라고 생각하거나 일반적으로 기공의 근본을 가리킨다. 하늘과 땅의 영적인 뿌리, 조상의 구멍, 조상의 기(氣)로 여겨진다.

2. 가운데 단전은 양 가슴 사이의 심장 구덩이에 위치하며, 기를 저장하는 탄중점이 있는 곳이다. 청강(목)에서 황정(인체의 빈 구멍 또는 심장 아래)까지 12층에 걸쳐 있는 탄중의 위치입니다. 견우는 심장을 양으로, 간을 나타냅니다. , 쓸개, 비장은 각각의 특산품이 있으니, *** 함께 마음을 가꾸면 "우리 집은 밭을 가꾸는 일이 특기인데, 이 밭은 영적인 묘목을 기르고 수천 년을 살 수 있다. 관개는 반드시 해야 한다." 상고천(혀의 윗부분과 입천장을 말하며 소위 백두노자의 눈썹이 땅에 처지고 그 액체가 어느 날 상곡교에 도달함)을 기준으로 합니다. 공덕이 있으면 봉래대선인이 되리라."

3. 하단전은 배꼽 아래 3치에 위치하며, 관원지점은 정수가 저장되는 곳이다. 즉, 정단전은 기의 바다라고도 할 수 있는 배꼽 아래에 위치하며, 직녀는 신장을 음(陰)으로 표현한 곳이다.

소위 단전(Dantian)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이 아닌, 본질과 에너지, 정신이 저장되어 있는 입체적인 공간이다.

상 단전은 지혜를 키우고 생명과 성실을 보존하며 혼원을 통합하고 중단 전은 에너지를 흡수하고 에너지를 대사하며 획득 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 본성을 회복합니다.

하단전은 주단전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연금술에서 단전을 언급할 때, 다른 두 단전을 언급하면 ​​기본적으로 하단전이라고 명시합니다. 상부 단전 또는 중단전.

단전의 기능

단전에서 기가 가라앉는 것은 사람의 감정이자 사상이며, 이는 세상이 인정하는 것이다.

배럴 아래 하복부에 집중하고, 흡입한 공기를 하복부까지 아래쪽으로 압축하여 한 지점에 집중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단전의 기가 가라앉는 것'이다. 열역학 이론은 "기의 단전 침몰"에 대한 과학적 근거로 자주 사용됩니다: "기체가 압축되고 부피가 감소하는 과정에서 열이 방출됩니다." 따라서 "기가 단전에서 침몰"할 때 인체, 특히 하복부에 붓는 느낌.

열역학 이론에서는 기체가 어느 정도 압축되면 기체가 액체로 바뀌어 액체질소나 액체산소가 생성된다고 본다. 그러므로 "기가 단전"에 가라앉으면 체액(정액)의 생성이 가능하며, 이는 정자를 생성하는 효과가 있다(이를 입증하는 과학적 연구는 없다).

액체가 증발하고 기화하려면 가열해야합니다. 가스 부피 압축 및 농축 환원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고 열은 기화를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기가 단전에 가라앉는다"면 사람들은 허리와 복부 부위가 매우 충만하고 통통하며 힘이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단전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