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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이는 구슬

몸은 완두콩 반개처럼 부풀어 오르고 겉날개는 매끄러우거나 솜털 같은 모양입니다. 보통 검은색 딱지날개에는 빨간색이나 노란색 무늬가 있거나 빨간색이나 노란색 겉날개에는 검은색 무늬가 있지만 일부 무당벌레는 노란색을 띠기도 합니다. , 반점이 없는 빨간색 또는 갈색 딱지날개 이 밝은 색상은 경고 효과가 있으며 천적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시식 분석: 이 대목은 『곤충』에서 곤충을 묘사하는 대목으로, 은유와 열거, 기타 수사적 기법을 통해 곤충의 모습이 독자들 앞에 생생하게 나타나며, '무서움을 느낄 수 있다'. 천적 퇴각의 이유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어 주목적을 명확히 하는 역할을 한다.

사마귀를 본 사람이라면 그 가느다란 허리가 매우 길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매우 길 뿐만 아니라 매우 강력합니다. 긴 허리에 비해 사마귀의 허벅지는 더 길다. 게다가 허벅지 아래에는 매우 날카로운 톱니 같은 것이 두 줄로 자라 있습니다. 이 두 줄의 날카로운 톱니 뒤에는 각 그룹에 세 개씩 큰 이빨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마귀의 허벅지는 단순히 두 줄의 톱니입니다. 사마귀가 다리를 접고 싶을 때 두 줄의 톱니 가운데에 두 다리를 놓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안전하며 상처를 입지 않습니다.

쇠똥구리에 대해 처음 이야기된 것은 지난 6~7천년 전이다. 고대 이집트의 농부들이 봄에 밭에 물을 주고 있을 때, 살찐 검은 곤충이 공처럼 생긴 물체를 바쁘게 밀면서 지나가던 것을 종종 보았습니다. 물론 그들은 오늘날의 브라우징 농부들처럼 이상한 회전 물체를 발견하고 놀랐습니다.

과거 이집트인들은 이 둥근 공을 지구의 모형으로 상상했는데, 쇠똥구리의 움직임이 하늘의 별의 움직임과 일치했다고 한다. 그들은 이 딱정벌레가 천문학적인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매우 신성하다고 생각하여 "성스러운 딱정벌레"라고 불렀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딱정벌레가 던져 땅에 굴린 공에 알이 들어 있고 거기에서 작은 딱정벌레가 나온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단지 식량 저장고일 뿐입니다. 계란이 없습니다.

이 공은 맛있는 음식이 아니다. 딱정벌레의 임무는 토양 표면의 흙을 모으는 것이기 때문에 도로와 야생에서 쓰레기를 조심스럽게 굴려 공을 형성합니다.

이 공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납작한 머리 앞쪽에 6개의 이빨이 있는데, 이는 구부러진 못 손잡이처럼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있어 땅을 파고 자르는 데 사용됩니다. 딱정벌레는 그것을 사용하여 원하지 않는 것을 버리고 선택한 음식을 수집합니다. 구부러진 앞다리는 매우 튼튼하고 바깥쪽 끝에 5개의 톱니가 있기 때문에 유용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장애물을 이동하는 데 많은 힘이 필요할 경우 딱정벌레는 팔을 사용합니다. 이빨이 있는 팔을 좌우로 회전시키며, 강력한 쓸어내는 방법으로 작은 면적을 쓸어낸다. 그래서 긁어모은 재료들이 거기 쌓여 있었다. 그런 다음 뒷발 네 개 사이에 넣고 밀어주세요. 이 다리는 길고 가늘며, 특히 마지막 쌍은 모양이 약간 구부러져 있고 앞쪽에 뾰족한 발톱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딱정벌레는 이 뒷다리를 사용하여 몸 아래에 있는 물질을 누르고 문지르고 회전시켜 구형으로 만듭니다. 얼마 후, 그 알갱이는 호두 크기로 자랐고, 곧 사과만큼 커졌습니다. 나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이 주먹만큼 큰 공을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도둑이 무사히 탈출하더라도 주인은 자신이 열심히 만든 것에 대해 불운을 느낄 뿐입니다. 뺨을 닦고, 공기를 조금 마시고, 날아가서 다시 시작합니다. 나는 그 불굴의 품질이 매우 부럽고 부러워요.

그들의 캐시를 조사할 때 손도끼로 '발굴'했습니다. 이 발굴 작업은 여기서 매우 생생하게 활용됩니다.

"실제로 그 '움직임'은 광부나 철도 엔지니어의 것과 같습니다. 광부는 기둥을 사용하여 터널을 지지하고 철도 엔지니어는 벽돌 벽을 사용하여 터널을 만듭니다. 터널 솔리드." 이 문장이 아주 적절하네요.

그러면 묘한 체조를 하게 됩니다. 낡은 피부에 조금만 고정한 채 공중으로 몸이 솟아올라, 몸은 머리가 아래쪽을 향하고 날개는 바깥쪽으로 뻗어 "늘어져" 펼쳐집니다. 이러한 노력은 매우 적절합니다.

매미와 저는 15년 동안 '이웃 이웃'으로 지내왔고, 매년 여름마다 거의 두 달 동안 '그들은 결코 내 곁을 떠나지 않으며 노래도 한 번도 하지 않습니다. 내 귀에서 멀다."

매미를 향한 작가의 애정을 표현했다.

"이런 몇 번의 흔들림으로 이제 막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 둥지가 제거됐다. 이때가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둥지 벌집이 정말 놀랍습니다. 정말 놀라운 작은 동물입니다.

◆ 이 곤충들은 모두 놀라운 동물입니다. , 그들은 모두 여기에 살고 있으며 매일 사냥하고 둥지를 짓고 가족을 부양합니다. 게다가 내가 집을 옮기면 산이 가까이에 있고 산딸기나무, 바위장미, 헤더가 무성하여 말벌과 벌이 모여들기를 좋아할 것이다. 나는 도시를 떠나 시골로 가서 잡초를 제거하고 상추에 물을 주기 위해 내남부로 와야 할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조상에 대하여"

◆ 나는 수영장의 거품을 바라보며 약간의 공상에 빠졌습니다. 수년 전에 땅이 바다에서 막 분리되었고, 풀은 생명체가 숨을 쉴 수 있는 첫 번째 산소 호흡을 내뿜는 최초의 식물이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동물들이 속속 등장했고, 세대를 거쳐 계속 번식하고 변화해 오늘날의 생물학적 세계를 형성했다. 내 유리 연못은 산소 없이 우주를 항해하는 행성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신비한 연못"

동물 설명

◆ 매미

동굴을 쉽게 오르내릴 수 있고, 매우 왜냐하면 그것이 햇빛 속으로 올라갈 때 바깥의 기후가 어떤지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아래로 기어다니기에 적합한 견고한 벽을 만들려면 몇 주, 심지어 한 달 동안 작업해야 합니다. 터널 꼭대기에는 손가락 두께의 흙층을 남겨 마지막 순간까지 외부 공기의 변화를 보호하고 저항했습니다. 날씨가 좋다는 소식이 있으면 올라가서 상단의 얇은 덮개를 사용하여 기상 상태를 측정합니다.

매미의 노래는 올리브나무가 있는 곳에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라 퐁텐의 우화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매미가 웃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자. 개미 옆에서. 이 이야기를 한 최초의 사람은 La Fontaine이 아니었지만.

여름 내내 매미는 하루 종일 노래만 불렀고, 개미는 먹이를 저장하느라 바빴습니다. 겨울이 오면 매미는 배고픔에 시달려 이웃에게 먹이를 빌리러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 그는 나쁜 대우를 받았습니다.

◆ 허리없는 말벌

한 번은 실크 공장에 갔는데 그곳에서 허리없는 벌의 둥지를 본 기억이 납니다. 기관실에 둥지를 틀고 큰 보일러 바로 위의 천장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정말 안목이 있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 선택한 이곳에서는 1년 내내 추위나 더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변화에 ​​관계없이 온도계가 표시하는 온도는 저녁을 제외하면 항상 120도를 유지합니다. 시간과 쉬는 날. 분명히 요즘은 보일러에 난방이 안 됐으니 당연히 온도도 달라졌을 겁니다. 이 사실은 이 작은 동물이 온도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다는 것을 분명히 말해줍니다! 게다가 위치도 집이고, 위치선정도 아주 잘하는 녀석이다.

◆메이슨비

우리 집 옆에 둥지를 짓는 것을 좋아하는 곤충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곤충이 가장 추천되는 곤충입니다. 말벌이라고 불리는 동물. 석고벌의 둥지는 단단한 석고로 만들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둥지는 가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석고로 되어 있어서 접착력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미장벌집은 튼튼한 기초를 만들기 위해 시멘트나 다른 어떤 것도 첨가하지 않고 단지 진흙으로만 만들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 사마귀

남쪽에는 매미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곤충이 있지만 노래를 못해서 별로 유명하지는 않다. 심벌즈도 있었다면 그 모양과 습성이 매우 특이하기 때문에 유명 음악가의 명성보다 훨씬 더 명성이 높았을 것입니다. 훌륭한 선수가 될 것입니다. 파괴력이 뛰어난 무기가 너무 많고, 심지어 자신의 종을 잡아먹고 싶어할 만큼 사악한 사냥 방법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마귀는 인간과 똑같습니다. 그들은 단점과 단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많은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마귀는 매우 아름다운 둥지를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사마귀의 가장 뛰어난 장점 중 하나입니다.

◆ 반딧불

반딧불은 자신의 다리와 발에 힘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기 위해 크롤러를 자주 사용하여 먼저 조심스럽게 병 꼭대기까지 올라갑니다. 달팽이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관찰한 후, 바늘을 걸 수 있는 장소를 찾기 위해 판단과 선택을 하세요. 그런 다음 단 한 번의 빠른 물림만으로도 상대방을 의식을 잃게 만드는 데 충분합니다. 모든 일이 순식간에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전혀 지체하지 않고 Firefly는 시간을내어 맛있는 요리 인 고기 죽을 만들어 며칠 동안 음식으로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 벌들이 실제로 돌아왔습니다.

어쩌면 둥지 속의 새끼들과 풍부한 꿀이 그리워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강한 본능으로 그들은 돌아온다. 그렇다, 이것은 비범한 기억력이 아니라, 우리 인간에게 부족한 설명할 수 없는 본능이다.

◆ 붉은 개미

급히 정원으로 가보니 라씨가 맞았다. 붉은 개미들이 하얀 자갈길을 따라 의기양양하게 돌아오고 있어요! 나는 나뭇잎을 가져다가 개미 몇 마리를 잘라서 다른 곳에 두었습니다. 소수는 이렇게 길을 잃었고, 나머지는 기억을 바탕으로 원래의 길을 따라갔다. 이는 꿀벌처럼 집으로 가는 방향을 직접 파악하지 않고 길을 따라가던 풍경에 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집으로 가는 길을 찾는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므로 그들의 여행이 길고 며칠 밤낮이 걸리더라도 도중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그들은 여전히 ​​돌아올 수 있습니다.

*** 하나에 나방이 몇 마리 있나요? 이 방에는 약 20개가 있고, 다른 방에 있는 것과 합치면 적어도 40개가 있습니다.

40명의 연인들이 그날 아침에 막 태어난 신부, 상아탑의 공주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 주 동안, 이 큰 나방들은 매일 밤마다 아름다운 공주를 보러 왔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계절이었습니다

밤에는 너무 어두워서 손가락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우리 집은 큰 나무 뒤에 숨겨져 있어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은 여왕님을 만나기 위해 너무나 어둡고 힘든 여정과 고난을 겪어왔습니다.

이런 혹독한 날씨 속에서도 사납고 힘센 부엉이도 감히 쉽게 둥지를 떠나지 못하지만, 공작나방은 과감하게 날아가 나뭇가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순조롭게 목적지에 도달한다. 그들은 겁이 없고 집요해서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몸의 한 곳도 긁히지 않고 작은 상처조차 나지 않습니다. 이 어두운 밤은 그들에게 대낮과 같습니다.

공작나방의 삶의 유일한 목적은 짝을 찾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그들은 매우 특별한 재능을 물려받았습니다. 여행이 아무리 멀더라도, 길이 아무리 어두워도. 도중에 많은 장애물이 있어도 항상 목표를 찾을 것입니다.

매일 밤 몇 시간씩 짝을 찾으며 보낼 수 있는 날이 아마 인생에서 이틀이나 사흘 정도 있을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물건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그 생명은 끝나게 될 것입니다.

매미는 '배고픔에 쫓기다'/'목마름에 쫓긴다'

매미의 캐시를 조사할 때 손도끼로 '발굴'했습니다. 이 발굴 작업은 여기서 매우 생생하게 활용됩니다.

"실제로 그 '움직임'은 광부나 철도 엔지니어의 것과 같습니다. 광부는 기둥을 사용하여 터널을 지지하고 철도 엔지니어는 벽돌 벽을 사용하여 터널을 만듭니다. 터널 솔리드." 이 문장이 아주 적절하네요.

그러면 묘한 체조를 하게 됩니다. 낡은 피부에 한 점만 고정한 채 몸이 공중으로 솟아오른 후, 몸은 머리가 아래쪽을 향하도록 하고 날개는 바깥쪽으로 뻗어 "늘어나서" 모든 곳에 패턴이 나타납니다.

물론 음악에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싶다면 악기를 수용할 수 있도록 내부 장기만 축소하면 됩니다.

매미와 나는 매년 여름마다 거의 두 달 동안 "이웃"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결코 내 시야를 떠나지 않으며 그들의 노래는 결코 내 귀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매미를 향한 작가의 애정을 표현했다.

"이런 몇 번의 흔들림으로 이제 막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 둥지가 제거됐다. 이때가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둥지는 실제로 도토리만큼 큽니다. 정말 놀라운 작은 동물입니다.

물론 도랑에 접근하면 기분 좋은 것을 눈치채고 서둘러 달려갑니다. 이 귀중한 흙을 물에서 얻으세요. 그들은 습기가 없는 계절에 이 극히 드문 발견을 버릴 의향이 없습니다."

'곤충'을 읽은 후의 반성

차를 한 모금 마시며 나는 약간의 설렘을 안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프랑스의 뛰어난 곤충학자이자 문학가 파브르가 쓴 『곤충』은 대대로 전해지는 걸작이자 불멸의 작품이다. 저자가 평생 연구한 결과와 생명에 대한 통찰을 하나의 설득력 있는 설명으로 결합한 책으로, 다양한 곤충과 생활습관, 특징 등을 묘사하는 데에는 저자 특유의 생명관이 반영되어 있다. 그 말에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존경심과 사랑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의 출간은 동물심리학의 탄생으로 평가된다. 『곤충일기』는 곤충 연구에 관한 과학적 걸작일 뿐만 아니라 생명을 찬양하는 장엄한 시이기도 하다. 파브르는 일생을 곤충의 세계로 깊이 들어가 자연 환경에서 곤충을 관찰하고 실험하며 곤충의 본능과 습성을 진정으로 기록하는 데 바쳤습니다. 그는 곤충을 관찰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개인적인 시간을 희생했습니다. 『곤충일기』에는 거미, 벌, 사마귀, 전갈, 매미, 딱정벌레, 귀뚜라미 등 곤충의 생활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후대에 큰 공헌을 하였고, 인류사회가 현대문명으로 급속히 나아갈 수 있게 해주었다.

사람이 평생을 '벌레'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기적이며, 한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벌레'에 전념하는 책을 10권이나 쓴다는 것은 더욱 기적입니다. 그리고 "벌레"에 관한 이 책들은 실제로 재인쇄되어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100년이 지난 후에도 이 책들은 여전히 ​​독서 세계에서 계속해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는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인간은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해주는 기적이었습니다. '거미', '말벌', '전갈', '바구미'를 비롯한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 곤충은 지구의 생물학적 사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연결고리이기도 하며, 곤충의 생명도 존중받아야 합니다.

게다가 이 책은 가독성이 매우 좋습니다. 글은 생동감 넘치며, 어조는 여유롭고 유머러스하며, 재미가 가득합니다. 저자의 설명에 따르면, 버드나무 딱정벌레는 "없어진 천"처럼 보이는 짧은 턱시도를 입은 구두쇠와 같습니다. 작은 딱정벌레는 "자손을 위해 사심 없이 희생하고 자식을 위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독거미에 의해서도 "즐겁게 먹습니다. 먹이를 천천히 먹으면 아기처럼 울기까지 할 것입니다"... 정말 귀여운 작은 생물입니다! 루쉰 선생이 '곤충'을 '곤충의 삶을 이야기하는 것'의 모델로 여겼던 것도 당연합니다.

'곤충'도 굉장히 현실적이다. 그 구체적이고 세밀한 말들이 가끔씩 돋보기의 존재감과 수분, 별, 그리고 벌레 냄새를 느끼게 해준다. 오랫동안 혐오감에 무시해 왔던 벌레들의 모습과 오만한 울음소리가 갑자기 내 주위로 모여들더니, 이내 내 마음의 어둠을 파고들었습니다. 저를 다시 이 작은 생물들과 사랑에 빠지게 만들고, 그들이 귀찮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바로 "곤충"이었습니다. 오히려 곤충의 삶과 죽음을 보게 만든 것은 "곤충"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인간은 노동과 약탈과 같은 많은 문제에서 놀라운 유사점을 발견합니다. 『곤충일기』는 소설과는 달리, 파브르의 매일 밤, 외롭고 조용하며 세상과 거의 단절된 삶을 그린 작품이다.

<곤충>은 인류의 뛰어난 대표자인 파브르와 자연 속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작곡한 생명의 음악이다. 이러한 기적은 인류가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고 지구가 생태시대를 맞이하는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에게 더욱 귀중한 계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곤충'은 생명에 대한 경외심이 가득할 뿐만 아니라, 진리를 추구하고 탐구하는 구도 정신이 담겨 있어 나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세상을 탐구하고 진실을 추구하는 파브르의 용기와 끈기. 우리는 무슨 일을 하든 파브르처럼 엄격한 과학적 정신을 갖고 “아무것도 무시하지 말고 관찰한 사실을 정확하게 기록”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 인내해야 합니다. 상황이 어려워도 이상을 위해 계속 싸워야 합니다!

『곤충』을 읽은 생각

『곤충』은 프랑스의 뛰어난 곤충학자이자 문학가인 파브르의 대작이자 불후의 작품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평생 동안 "벌레"를 관찰하고 연구했다는 것은 기적입니다. 한 사람이 평생 동안 "벌레"에 관한 열 권의 책을 썼다는 것은 더욱 기적입니다. 100년이 지난 후에도 이 책은 재인쇄되어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독서계에 계속해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는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이건 정말 놀라워야 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이상한 곤충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았다.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는 작은 벌레들이 정말 재미있을 수 있어요! 버그를 관찰하고 대처하는 데 이렇게 심오한 지식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반딧불, 개미, 거미, 귀뚜라미, 애벌레, 제비, 참새... 곤충의 먹기, 자기 보호, 짝짓기, 새끼 키우기, 일하기, 사냥하기 등 곤충의 온갖 흥미로운 이야기와 생생한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삶과 죽음, 거의 모든 세부 사항. 지식과 흥미, 아름다움과 풍부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그런 걸작은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엄밀한 과학적 저작이자 아름다운 고전 문학이자 불멸의 곤충 서사시입니다. '곤충서사시', '곤충의 호머'라는 제목에 걸맞은 작품이다.

파브르는 미지의 세계를 어둠 속 무한히 넓은 타일 그림에 비유했고, 과학자들을 이 그림을 보기 위해 랜턴을 들고 있는 탐험가에 비유하면서 그는 한 걸음씩 이 탐험가라고 믿었다. 단계별로 정사각형 타일을 하나씩 조명하여 알려진 구성의 영역을 점차적으로 늘립니다. 그는 이러한 정신 아래 자신의 모든 자질과 재능을 한자리에 모아 인류에 대한 독특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죽음을 후회할 필요는 없다. 그에 관한 모든 것이 『곤충』에 응축되어 있다.

자연을 탐구하려는 파브르의 헌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섬세한 감성과 심오한 생각을 지닌 천재 과학자, 철학자 같은 사고, 예술가 같은 관찰, 작가 같은 내레이션을 통해 곤충의 세계, 나아가 과학의 문을 열어갑니다.